인물은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었다
프랑수아 모리아크 (Francois Mauriac, 1885-1970) 는 1885 년 10 월 11 일 프랑스 보르도 시의 한 은행가 가정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독실한 천주교 어머니가 키웠다. 그는 일찍이 현지 교회 학교에서 공부하다가 보르도 문학원에 들어가 역사를 공부했고, 파리 문헌전적 전문학교에서 프랑수아 모리아크 소개를 공부했지만, 그는 문학 창작에 뜻을 두었다. 1999 년 첫 시집' 합수경례' 프랑수아 모리아크 소개를 발표했고, 이듬해에는 시집' 소년시대에 작별인사' 가 나왔다. 이후 소설 창작으로 전향했다.'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찬 어린이' (1912) 와' 백포기' (1914) 등이 있다.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그는 부상병 구조작업에 참여하여 전후 글쓰기를 재개하고 소설' 혈육싸움' (1920),' 우선권' (1921) 등을 발표했다. 1922 년부터 1939 년까지는 모리아크 창작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였다.
시청자의 호평
1922 년에' 나병 환자에게 키스' 를 발표하여 큰 명성을 얻었다. 이어' 화류' (1923) 와' 지니트릭스' (1923) 가 잇따라 발표됐다. 2 년 후 발표된' 사랑의 사막' 은 프랑스 학원의 소설대상을 수상하여 프랑스 문단에서의 그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1927 년' 태레이스 데스게루' 발표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그는' 태레이스 진찰',' 태레이스 여관',' 밤의 종결' 이라는 세 편의 속편을 더 썼다. 바이퍼 매듭 (1932) 은 대부분의 평론가들이 그의 가장 성숙하고 완벽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소설은 인물의 심리 방면에 절묘한 묘사를 가지고 있다. 1933 년부터 1941 년까지 모리아크는 자서전소설' 프론테나크 집의 비밀' (1933),' 흑천사' (1936) 와 같은 다섯 편의 소설을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바리새인 여자' (1941) 였다. 1938 년부터 1951 년까지 그는 연극예술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영과 고기투쟁을 주제로 한' 아스모태' (1938),' 잘못된 사랑 사람들' (1945),' 땅의 불꽃' (1951) 등 네 가지 대본을 창작했다.
정치, 문예사상
모리아크의 마지막 18 년 동안 그는 전기' 드골' (1964), 일기체 회고록' 내심 추억' (1959),' 신심 추억' (1965),' 정치회고록' 과 같은 대량의 정논문, 전기 작품, 회고록을 썼다 1969 년에 그는 마지막 소설' 지난날의 청춘' 도 발표했다.
모리아크는 60 년 동안의 창작 생애에서 100 여 권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썼는데, 그중에는 소설 26 부, 시집 5 권, 극작 4 부가 있다. 그는 파스칼, 라신, 보들레르, 람보의 영향을 많이 받아 고전주의의 문학 전통과 현대주의 트렌드 사이의 갈등과 교감을 표현했다.
모리아크는' 소설에서 인간의 삶을 깊이 묘사할 때 보여준 통찰력과 예술 * * *' 으로 1952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1970 년 9 월 1 일, 모리아크는 파리에서 병으로 죽었다.
작문 스타일
모리아크는 사람들이 프랑스 지도에서 지적할 수 있는 명확한 환경을 묘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왔다. 그의 소설 줄거리가 전개되는 배경은 거의 항상 기유드 주 보르도 지역이나 랑드 주에 있다. 전자는 크고 작은 포도밭으로 가득 찬 오래된 포도의 고향이다. 후자는 송림과 목장의 고장으로, 적막한 공간이 매미의 노랫소리를 떨며 대서양에서 먼 곳의 우레가 들려왔다. 이곳은 모리아크의 고향이다.
그는 이 독특한 지역과 인민, 특히 토지 점유자들을 자신의 내면의 부름으로 묘사했다. 그의 개인 스타일은 엄밀하고 무정하며, 마치 포도 덩굴의 제어력과 뜨거운 하늘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과도 같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의미에서 이 독자는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작가로, 분명히, 부인할 수 없는 시골 사람이지만, 그의 시골풍은 전 세계의 중대한 인류 문제를 배제하지 않는다. 누가 깊게 파고 싶으면, 그는 먼저 시종일관 그가 곡괭이를 할 수 있는 기지를 가져야 한다. 모리아크의 일련의 소설에는 잊을 수 없는 광경, 대화, 긴장한 장면이 가득 담겨 있는데, 그들의 계시는 이렇게 신비하고 잔혹하다. 같은 주제의 반복은 어떤 단조로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그의 예리한 분석과 진실한 획은 각각의 새로운 충돌과 함께 같은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모리아크의 언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간결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그의 산문은 암시적인 짧은 몇 줄로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일을 분명히 할 수 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모두 논리의 순수하고 고전적인 표현이 간결하다.
프랑수아 모리아크
무지개 로맨스의 다이버시티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