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것은' 연세가 비슷하고, 연세가 다르다' 는 것이다. " 유희이의' 대비백두옹' 에서 나온 이 시는 한위 가행, 남조 근체, 리앙, 진궁체의 예술적 경험을 융합해 청려하고 완곡한 풍격을 자아냈다. 또한 악부시의 서사간 의론, 고시의 서사방식으로 서정적인 수법, 또 교묘하게 엮어 각종 대비를 운용하여 이중성과 용전의 장점을 발휘하는 것은 이 시의 예술상의 두드러진 업적이다.
대비백두옹
유희이
낙양 성동도이화, 날아다니며 누구의 집에 떨어지는가?
낙양 딸은 색깔을 아끼고 앉아서 낙화장한숨을 쉬었다.
올해는 꽃이 떨어지고 색깔이 변하는데, 내년에 꽃이 피면 누가 있습니까?
이미 송백이 임금으로 파괴되는 것을 보았고, 뽕밭이 바다로 변하는 것을 더 많이 들었다.
옛사람은 낙성동으로 뒤덮이지 않았는데, 오늘도 낙화풍에 맞서고 있다.
연세가 비슷하고 연세가 다르다.
전성홍안자를 보내니, 반죽음 백두옹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이 옹백두는 정말 불쌍하다, 이사이 홍안미소년.
아들 왕 손방 나무 아래 청가묘하게 낙화되기 전에.
광록지대 문금수, 장군 누각은 신선을 그린다.
하루아침에 병상에 누워 아는 사람이 없다면, 삼춘행락은 누구의 옆에 있는가?
나방의 눈썹을 완회하면 언제쯤 될 수 있습니까? 잠시 후 학이 실처럼 어지럽다.
그러나 옛날의 가무지를 보면 황혼만 새새가 슬프다. 저자가 소개
유희이 (약 651-? 당나라 시인. 법정 지, 단어 확장 (법정 지), 한, ruzhou (이 허난 성 ruzhou 시) 사람. 상원 진사, 비파를 잘 튕기다. 그 시는 노래로 길게 보고, 내실 정을 많이 쓰고, 말뜻이 부드럽고 화려하며, 감상적인 정서가 많다. 대비백두음' 은' 연세 꽃이 비슷하고, 연세가 다르다' 는 문구가 있어 외삼촌 송지욕이 이미 있다고 전해지고, 희이는 허락하지 않고, 사람을 보내서 토낭으로 그를 억누르게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연기한 문화화는 거의 없고, 초라한 것은 상격에 구애되지 않고, 후인이 해를 입힌 후, 죽을 때는 서른이 채 되지 않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본집은 이미 실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