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언어 "지아 푸 임대옥" 강의 원고
< /p>
고교어' 임대옥 가부' 우수 원고 판문 < /p>
< P > 부지런한 인민교사로서, 언제나 원고를 쓸 필요가 있다. 원고는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교학활동을 전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는 어떻게 연설 원고를 써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고등학교 어문' 임대옥 가부' 우수 원고 판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 /p>
고등학교 언어' 임대옥 가부' 원고 1
1, 교재 < /p>
[1] 교재 지위
본 단원은 소설 단원으로 문학 작품 읽기 감상 능력 훈련 서열 중 훈련 독서 감상 소설의 능력 중점 편목입니다. 본 단원을 구성하는 세 편의 강의는 본문을 읽고, 한 편의 선독과와 고금의 중외를 겸비하였다. 본 수업은 중국 고전 소설에 속하며, < /p>
① 우리나라 고대 소설의 의미와 소설을 읽는 기본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여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 /p>
②' 임대옥 가부' 는 환경, 인물 표현 예술을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2] 교육 목표
본 과정을 설정하는 교육 목표는 < /p>
A, 지식 교육점 < /p>
1 입니다
2. 임대옥, 자보옥, 왕희봉의 다양한 성격을 분석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3. 환경 묘사의 특징과 역할을 이해합니다. < /p>
B, 능력 훈련점 < /p>
1, 학생들이 캐릭터의 언어, 동작 및 세부 묘사를 헤아려 캐릭터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 /p>
2, 이미지 분석, 학생들의 좋은 분석 습관과 지식 이전 능력 배양. < /p>
C, 덕육 침투점 < /p>
는' 홍루몽' 의 사상적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생들이 조국의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사상적 감정을 배양한다. 봉건 대가족의 부패와 몰락을 인식하고, 자보옥이 개성의 자유와 반봉건의 정신을 추구한다는 것을 이해하다. < /p>
(c), 교육 우선 순위, 어려움. < /p>
[교육 중점] 캐릭터의 성격 특성과 캐릭터를 묘사하는 표기법을 분석합니다. < /p>
[교육의 어려움] 임대옥 성격 분석. < /p>
2, 교수법 및 근거 < /p>
1, 지식 확장, 유쾌한 교수법 구축 < /p>
외국에는 비교적 선진적인 교수법이 있다. 유쾌한 교수법이 있는데, 주요 특징은 학과 특징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소설 단원이 가르칠 때, 교학 방법에 따라 개혁해야 할 지도 사상을 따르고, 전통적인' 독경식' 의 교학 모델을 버리고, 외국의' 즐거운 교수법' 의 장점을 흡수하고, 교법을 가르치고, 살림을 구하고, 시야가 넓어야 한다. < /p>
2, 직관적인 전시법: < /p>
제 1 홍루몽 캐릭터가 많아 복잡하게 얽혀 있어 캐릭터 간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캐릭터의 성격 특징을 파악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둘째, 자부 건축의 규모, 즉 다이옥이 자부에 들어가는 노선은 학생들이 소설을 읽도록 유도하는 주요 단서로, 현대 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인물관계와 자부 건물을 그림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소설 내용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p>
3, 연구학습법 < /p>
"새 과정기준" 은 학생의 학습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자율적, 협력, 탐구의 국어학습방식을 제창하고, 학생들의 학습관념, 태도, 습관을 바꿔야 한다. 선생님의 소개를 결합한' 홍루몽' 의 기본 줄거리를 결합하여 그 내포를 이해하다. < /p>
2 단계: 협력 연구. 방법은 소그룹 토론, 교실 교류, 토론 교류를 통해 서로 해답을 탐구하고, 선생님의 요점에 맞춰 주요 인물의 성격 특징을 요약하는 것이다. < /p>
4, 모조법 < /p>
"통제론" 은 효과적인 통제를 위해서는 "피드백이 있어야 한다" 며 피드백이 시기적절하면 빠를수록 좋으므로 "위조법" 을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 /p>
셋째, 학법: < /p>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 현대 교육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과제는 교육자에게 지식을 배우는 방법이 아니라 에드가와 같이 배우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입니다. 푸르는 이렇게 말합니다. "미래의 문맹은 더 이상 문맹자가 아니라 배우는 법을 배우지 못한 사람이다." 예성타오 씨도 "무릇 교인을 위해 반드시 무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학생에 대한 학습법 지도를 강화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기준에 부합하는 지적이며, 반드시 학생의 학습 방식을 바꿔야 한다. 본 수업은 학생 학습 방법에서 < /p>
1, 자습 지도 중시를 추구합니다. 학생은 공부를 주요 임무로 하는 사람이고, 교사가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학습 방법은 학생을 학습의 주인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것이다. < /p>
2, 사제 * * * 창창, 시나리오 설정. 학생들이 충분한 연상을 펼칠 수 있도록 음악, 사진 등을 통해 새로운 과제와 관련된 조건을 제공하고 적절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의 상상력 공간을 자극할 수 있다. 또한 * * * 함께 토론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탐구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우수한 문학 작품에 대해 자세히 읽는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한다. < /p>
4, 교육 과정 < /p>
1, 서론: 작품 속 인물들은 대옥을 중심으로 자부라는 중심 사건을 중심으로 다이옥의 견문을 통해 묘사된다. 대옥진부는 봉건 귀족 가정의 예규에 따라 반드시 자신의 어른을 찾아뵙고 동배 자매들도 모두 만나야 한다. 작가가 이 기회를 선택하여 작품 중의 주요 인물을 등장시키는 것은 문장의 필수이자 사리의 필연이다. 작가는 인물의 등장과 환경 묘사가 엇갈려 진행되도록 안배하여 상세하고 품위 있고 허실을 겸용하였다. 상세하게 쓴 인물은 왕희봉, 자보옥, 임대옥, 우리는 학생들과 함께 감상한다. < /p>
둘째, 인물 이미지 감상 < /p>
사용 가능한 사제 * * * 토론 및 교사 평론 방법을 통해 학생 감상 인물을 지도한다. < /p>
(a) 임대옥
1. 임대옥 외모를 묘사한 문장을 찾아낸다. < /p>
힌트: 작가는 각기 다른 인물의 안목으로 임대옥 음용웃음과 매너를 계층적으로 그려내며 임대옥 이미지를 독자 앞에 더욱 또렷하게 드러내고 있다. < /p>
방법: 여러 사람의 눈에 있는 대옥, 왕희봉의 눈에 있는 대옥, 보옥의 눈에 있는 대옥, 세 가지 묘사를 한데 모아 비교한다.
< P > < P > ①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다이옥이 있다. "사람들은 다이옥의 연모가 작지만. 그가 부족한 병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교사 리뷰: 예비 스케치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대옥의 몸이고, 주의점은 체질의 병약함과 부족이다. < /p>
② 왕희봉의 눈에 있는 대옥: "이 희봉은 대옥의 손을 잡고 아래위로 한 번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선조들이 매일 구두로 마음속으로 한시도 잊지 않는 것을 원망할 수 없다." < /p>
교사평론: 한 층으로 들어가 다이옥의 용모를 돋보이게 하는 푸조와 기품이 비범하다.
봉언니는 식견이 넓어서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있다. "정말 이런 푸조 인물이 있다. 봉구 () 에서 나왔고, 대옥풍자태는 사필 () 으로 봐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 Xifeng 의 말은 잘 듣고, 괜찮은, 뿐만 아니라 지아 어머니 의 마음 에 맞는, 할머니 는 매우 유용 했다, 또한 Daiyu 낭만적 인 태도와 좋은 매너 를 지적했다.
< P > < P > ③ 보옥의 눈에는 다이옥이 있다. "종비귀좌를 보고, 형용할 때, 남달리 ... 병은 서자가 3 점을 이긴 것 같다." < /p>교사평론: 두 곳을 깔고 세 번째는 보옥의 눈을 빌려 대옥을 짙게 묘사했다. 다섯 쌍의 이중구는 임대옥 약함, 다정다감한 성격 특성, 꼼꼼한 묘사로 대옥의 비길 데 없는 자태, 운율, 풍채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아름다운 풍류준일한 병미인도를 그려냈다. 이 이미지는 보옥의 눈으로만 볼 수 있고, 다른 누구도 발견할 수 없다. < /p>
요약: 임대옥 음용웃음, 태도, 프리 핸드, 공필의 두 가지 수법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은은한 미감과 또렷한 미감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2. 생각: 다이옥이 자부에 들어갔을 때 왜' 한 걸음 더 조심하고, 늘 신경 쓰고, 쉽게 한 마디 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하는가'? < /p>
학생들에게 다이옥이 자부에 들어간 후 언어, 동작 및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를 찾아 평론을 연습하도록 지도하다. < /p>
귀납적:
< P 봄맞이 자매 세 명을 만나, "일어나 영례를 맞이하다" 고 말했다. < P > < P > ② 뒤뜰에서 웃음소리가 나는 것을 듣고 "늦었어, 먼 손님을 맞이하지 않았어!" 라고 들었다. 다이옥은 마음속으로 그 사람이' 무례했다' 고 생각했지만, 그냥 만나거나' 얼른 일어나 접견한다' 는 말을 하지 않고 호칭에서도 매우 조심스러웠다. 외할머니가 말했다. "네가 그를' 봉매운' 이라고 부르면 된다." 그녀는 외할머니가 농담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신이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웃음으로 선물을 보고,' 형수' 로 호출한다" 고 말했다. < /p>③ 형부인의 말을 회형할 때의 언어, 동작. 지아 사면 은 다시 큰 삼촌 의 말 때문에, Daiyu 바쁜 일어 서서, 하나 하나 하나 하나 듣고, 크리스틴 스와 그래서, 그냥 사람들이 대답, 만날 수 없습니다. 큰외숙모가 그녀를 고생스럽게 남겨 밥을 먹자, 대옥은 웃으며 사양했다. "외숙모는 밥을 아끼지 않고, 원래 말을 해서는 안 되었지만, 다만 과거에 두 외삼촌을 뵈러 가야 했을 뿐, 불공 () 을 받을까 봐 두려웠는데, 다른 날 다시 받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외숙모께서 양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싱 여사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을 표명하고, 전반 국면을 돌보는 예절을 보여 주며, 그가 사람을 대하는 것은 곳곳에서 유념하는 것임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④ 자리를 양보하는 묘사가 두 번 더 있다. 한 자리도, 대옥도 곳곳에서 조심하고, 왕부인이나 가모 뒷마당에서 밥을 먹을 때, 대옥은 모두 매우 양보한다. 그녀는 매우 세심하여 결코 쉽게 종사하지 않는다.
⑤ "대옥은 이곳의 많은 일이 가정식에 맞지 않는 것을 보고 어쩔 수 없이 일일이 고쳐야 한다" 며 식사 후 양치질을 하고 양치질을 따라 차를 먹고 차를 먹는다. 그녀가 세심하고 신경 쓰는 것을 표현하다. < /p>
⑥ 다이옥이 자모에게 대답했다. "방금' 사서' 만 읽었다." 다이옥은 또 자매들에게 무슨 책을 읽느냐고 물었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어떤 책을 읽었지만, < /p>
가 두 글자를 얻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지, 눈을 뜬 장님이 아니다!" 보옥이 그녀에게 책을 읽을 수 있냐고 물었을 때, 대옥은 단지 "읽지 않고 1 년밖에 공부하지 않았다. 어떤 것은 몇 글자를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다이옥은 이미 이전의 사실대로 말하는 것이 겸손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즉시 입을 바꾸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이옥의 언행은 그 교양이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 /p>
요약: 다이옥의 언어와 동작에 대한 묘사는 곳곳에서' 보보 조심하고 항상 신경 쓴다' 며 조심스러운 태도로' 남의 울타리 아래' 의 심경을 표현했다. 다이옥은 "친모 교양이 없고, 자매의 형제 지원이 없다" 며 외할머니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자존심도 강하고 열등감도 강하다. 따라서 "발걸음을 살핀다, 늘 신경 쓴다" 고 한다. < /p>
요약: 외모, 언어, 동작, 심리활동을 통해 미모가 다정하고, 허약하고, 마음가짐이 복잡하며, 사리에 밝고, 교양 있고, 사람 곳곳에 조심스러운 소녀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 /p>
팁: 보옥의 등장으로 작가는 분위기와 레이아웃을 렌더링하는 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 두 번째 회에서는' 더 기이한' 아들을 소개한 적이 있다. < /p>
방법: 학생들은 보옥을 쓰는 내용을 찾아내 평론을 연습한다.
1. 출전하기 전에 세속적 관점으로 측면에서 그려라. 왕부인어 운은 "악근화태", "혼세마왕", "달콤한 말", "어느 날 하루 종일", "미친 바보" (10, 11 항); 임대옥 (WHO) 는 어머니에게 "완고하고, 독서가 극도로 나쁘며, 내사 () 를 가장 좋아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11 항). 이 측면 묘사는 보옥의 행동이 봉건의 정통 관념과 상충되는 것으로, 세속적인 상정에 맞지 않는 것으로, 그는 봉건 통치 계급의' 반항'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2. 등장할 때의 초상 묘사 (13 항). 각도: 임대옥 관찰; 묘사: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외모는 가장 좋지만, 그 속내를 알기는 어렵다." < /p>
분석: 임대옥 관점에서 보옥은 분명 미목이 청초하고 잘생기고 다정한 젊은 아들로, 지친 것과 무지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친근한 모습이다.
3.' 서강월' 의 두 단어, 이 두 단어는 보옥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기본 구도이다. < /p>
각도: 작가는 설명 < /p>
를 삽입하여 이유 없이 근심을 찾아 원한을 찾다가 때로는 미친 것처럼 보인다. 비록 좋은 가죽 주머니를 낳았지만, 배 안은 원래 무모했다. < /p>
는 시무를 알 수 없고, 어리석고 문장 읽기를 두려워한다. 행동이 외진 성질이 괴팍하니, 세상 사람의 비방을 관장한다! < /p>
부귀는 낙업을 모르고 가난은 처량함을 견디기 어렵다. 가련하게 좋은 빛을 저버리고, 나라에서 가망이 없다. < /p>
천하무적 1 위, 고금을 비교할 수 없다. 부잣집과 고량으로 이 모양을 본받지 마라. < /p>
라는 단어 역할: 첫째, 작가는 봉건위도자의 말투로 보옥에 대한 조소 같은 짱, 보옥반봉건의 반항적인 성격을 교묘하게 칭송하며 보옥을 위한 소설의 비극적인 결말을 암시했다. 둘째, 작가는' 반말을 하다' 는 수법으로 보옥이 봉건주의에 대해 취한 냉소적인 태도를 칭찬하고, 그가 세속에 굴복하지 않고 용감하게 반항하는 정신을 칭송한다. 그의' 근심' 과' 미움' 은 바로' 세무',' 문장' 에서 벗어날 수 없는 답답한 심정을 요구하는 표현이다. 그의' 바보'' 광기' 는 독재적 압박과 투옥의 결과다. 고통 속에서 새로운 삶과 이상을 찾고, 빠져나갈 길을 찾지 못하고 실망과 미망에 빠지는 정신 상태이다. 겉으로는 세속적인 관념으로 가보옥을 비판하지만, 실제로는 가보옥의 반항적인 성격을 묘사한 것으로 봉건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공명리로의 추구를 거부한다. 독립에 얽매이지 않고 개성이 해방되기를 바랄 뿐이다. 봉건 통치자의 그에 대한 요구에 따르지 않고, 그들이 규정한 본분에 불안하다. 두 단어는 하실포처럼 칭찬하고, 우화에서 칭찬하고, 본문반작하는 수법으로 가보옥의 사상적 성격을 드러낸다. < /p>
4, 출전 후 언어행동묘사: (14 항) < /p>
작가는 낭만주의 수법으로 그녀가 대옥의 마음과 통하다고 썼다. 두 번째는 보옥의 교만함을 극력 표현하는 것이다. < /p>
자보옥은 봉건 귀족 가정의 반역자로 봉건적 속박에 반대하고 자유와 평등을 요구하는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가 세속적이고 탁연한 독립을 경멸하는 각종 표현은 봉건예교와 봉건도덕에 반항하는 그의 정신의 구현이다. < /p>
(3) 왕희봉 (인물 등장 묘사부터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 연구) (중점 분석) < /p>
힌트 < /p>
방법: 학생들은 왕희봉의 등장묘사를 요약하고 논평을 연습한다.
1. 출연 설명, "그 모양을 쓰지 않고 먼저 소리를 낸다". 그녀가 등장하자마자, 즉시 대옥의 특별한 느낌을 불러일으켰고, 다시 다른 사람의 공숙엄정으로 역효과를 냈고, 장광광의 이미지는 유난히 두드러져 보이며, 그녀의 억척스러움을 표현했고, 자모가 그녀에 대한 총애를 나타냈다.
2. 초상화 묘사는 귀족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썼다.
옷을 쓰고, 먼저 통체의 이미지를 개괄한 다음 겉치레와 치마 장식, 의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보석의 화장을 극력 펴서 그녀의 화려함과 득세를 보여 주고, 그녀의 탐욕과 촌스러움을 암시한다. 용모를 쓰고, 섬세하고 섬세하며, 넋을 잃었다. 삼각눈, 기미 눈썹, 아름다운 용모는 간사하고 교활한 모습을 숨기고 있다. 예민한 대옥은 봄바람이 얼굴에 가득하고 사랑스럽지만 무서운 위세를 내포하고, 매우 꾀가 있고, 매우 가식적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3. 자모 앞에서 대옥을 칭찬하는 것은 전신의 펜이다. 그녀는 말하는 것이 신선하고, 품위 있고, 감동적이어서, 자모의 환심을 샀다. 이것저것 묻고, 배려하고, 아첨하고, 임기응변을 잘한다. < /p>
4. 왕부인의 말: 그녀의 단호하고 유능한 재능과 기회를 잘 맞추는 능력 (이것이 바로 그녀가 환심을 얻어 권력자가 된 이유)
왕희봉의 인물 이미지: 왕희봉은 영리하고 능력있고 권능에 익숙한 인물이다 그 사람됨이 교활하고 교활하며 아첨하는 데 능하며, 바람의 방향타, 웃음 속에 칼을 숨기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대옥을 칭찬하고, 대옥의 명고를 탄식하고, 대옥에 대한 배려를 극진히 여겼고, 모든 것이 자모의 마음을 헤아려 행동하며, 모든 것이 자모의 환심을 얻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녀의 이해심, 교묘함, 영리하고 영리한 성격과 자부의 실권 지위가 모두 드러났다. < /p>
요약: 중국 고대 소설과 연극은 모두 인물의 첫 등장을 중시하며 외모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초보적으로 보여 처음이지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준다. 본문은 왕희봉이 등장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썼다. 저자가 적당한 장소, 적당한 시기를 선택하고 인물의 지위, 신분, 성격 특징을 파악해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고등학교 국어' 임대옥 진자부' 원고 2
아래에서 학정분석, 교재 분석, 교법학법, 교학절차, 교학반성을 하겠습니다. < /p>
1, 교재 < /p>
"임대옥 입자부" 는 인교판 필수 제 3 단원 제 1 편에서 선정됐다. 이 단원의 주제는 소설이다. 본문' 임대옥 입자부' 는' 홍루몽' 제 3 회에서 발췌됐다 저자 조설근은 임대옥 가부의 행적을 단서로 임대옥 눈으로 자부에 대한 첫 번째 직접적인 묘사를 통해 자부의 전형적인 환경을 설명하고 임대옥, 자보옥, 왕희봉 등 고전적인 인물을 형상화했다. < /p>
2. 학정 < /p>
학생은 어학 학습의 주인이고, 학생의 기존 지식구조와 인지수준은 교사 강의의 근거와 출발점이다. 이번 수업에서 직면한 학생 집단은 고교생들이 비교적 개괄과 귀납력이 강하고 추상적인 논리사유가 주도적이며, 이 글은 소설이기 때문에 인물의 성격과 줄거리 주제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나는 이 글의 교학 과정에서 묵독, 깨달음의 방법을 채택하여 텍스트 분석을 진행할 것이다. < /p>
셋, 교육 목표 < /p>
그래서 교재와 학정에 근거하여, 나는 교과 과정 기준에서' 학생의 국어 소양 향상' 의 기본 이념에서 출발하여 다음 세 차원의 교육 목표를 설계했다.
< < /p>2. 인물의 언어, 동작 및 심리를 분석하여 임대옥 인물의 이미지를 요약하고, 이들 인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초상화 묘사, 언어 묘사, 심리 묘사 등 주요 수법을 파악한다. < /p>
3. 고전 소설의 인물 개성을 정확하게 해석하고 문학적 심미적 능력을 배양하며 조국의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사상적 감정을 배양한다. < /p>
4, 강의의 어려움 < /p>
이 단원의 교육 요구 사항과 함께 학생의 기존 지식 구조와 인지 수준에 따라 이 단원의 중난점은 < /p>
교육 중점: 문장 줄거리 구조 정리 < /p>
교학난점: 이 인물들이 사용하는 초상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 세부 묘사 등 주요 수법을 익히다. < /p>
5, 교학방법 < /p>
< P > 교육 목표 달성, 중점 강조, 난점 돌파, 교학 중 나는 품독법, 토론법, 멀티미디어 보조법을 채택했다.
< /p>
그럼 제 교육 과정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이것도 이번 강의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p>
6, 교육 과정 < /p>
(1) 새로운 수업 소개 < /p>
학생들의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새로운 지식을 더 잘 얻을 수 있다. 제 소개는 학생들을 안내하여' 홍루몽' 에서 자부로 임대옥 들어가는 영상을 보고' 이게 어느 드라마인지 아세요?' 라는 질문을 할 것입니다. (* 역주:' 홍루몽',' 홍루몽',' 홍루몽') 바로' 홍루몽' 입니다. 그럼 임대옥 가부에 들어가면 어떤 호문가를 볼 수 있을까요? 오늘 우리는 이 아름다운 여자와 함께 자부로 들어가' 홍루몽' 으로 들어가 임여동생의 내면으로 들어갔다. 이러한 도입은 학생들이 소설을 더 쉽게 이해하고 학생들의 호기심과 학습 흥미를 끌 수 있게 해준다. < /p>
(2) 전체인식 < /p>
전체인식은 문장 감상을 위한 전제조건이며, 초독을 통해 학생들이 배울 기본 내용, 문장 대의와 사상의도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학생들이 본문 내용에 대한 전체적인 인식을 형성하도록 할 수 있다. < /p>
우선 수업 전에 수집한 조설근과' 홍루몽' 관련 자료를 공유해 문장 배경을 초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p>
둘째, 학생들이 본문을 처음 읽고 제목과 함께 문장 대의를 요약하도록 안내할 것이다. < /p>
(3) 심도 있는 연구 < /p>
어떤 의미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은 문제에 직면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며, 이러한 문제는 알 수 없는 현상일 수 있고, 앞뒤인지의 모순일 수도 있고, 도전이 필요한 딜레마일 수도 있다. 이를 위해, 이 부분에서, 나는 먼저 학생들을 이끌고 문장 줄거리 발전을 분석하고, 학생들에게 질문한다: 문장 줄거리는 몇 부분으로 나눌 수 있을까? 각 부분의 내용을 요약해 볼 수 있을까요? 이런 문제들의 설정은 학생들의 귀납적 개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 글의 줄거리를 빗어 낼 수 있는 것은 서막이다. 우리는 임대옥 가부의 행방 단서와 본 인물을 알고 있다. 그녀는 먼저 가모원에 가서 삼춘, 큰외숙모, 둘째 외숙모를 만나 가사면원에 갔지만, 보지 못하고, 다시 가정원에 가도 못 보고, 결국 가모원으로 돌아가 만났다. < /p>
다음은 본문을 좀 더 세심하게 읽고, 주로 학생들이 임대옥 캐릭터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도 이번 수업의 중점이다. 나는 큰 화면으로 이렇게 여러 겹의 진보적이고 고리가 얽힌 문제를 학생들에게 보여 줄 것이다. 학생들은 반복해서 낭독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소그룹 토론과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중점과 돌파난점을 강조하려고 노력한다. < /p>
① 본문에서 다이옥의 외모를 묘사한 문장을 찾아 다이옥의 인물 이미지를 분석한다. < /p>
② 본문에서 대옥의 행동, 상세하게 묘사된 문장을 찾아 대옥의 성격 특징을 분석한다. < /p>
③ 본문에서 대옥의 언어가 묘사한 문장을 찾아 대옥의 성격 특징을 분석한다.
< P > < P > ④ "차근차근 조심하고, 늘 신경 쓰고, 쉽게 한 마디 더 말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려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임대옥 가부의 생활신조로, 소설에서 어떻게 표현된가? 그녀는 왜 이렇게 자신을 요구하는가? < /p>이런 교육 과정 설정은 학생들의 자주적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정신과 협력정신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 /p>
위 링크를 통해 제 3 차원 목표를 달성했고, 어려운 점을 중점적으로 돌파했습니다. < /p>
(4) 연장 작업 < /p>
학생들에게 대옥의 의상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찾아보라고 했다. 그럼 조선생이 다이옥의 옷을 쓰는 것을 잊었나요? 이 코너에서는 주로 디테일한 문제를 통해 임대옥 의상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 /p>
(5) 요약 작업 < /p>
강의실 요약은 본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는 것으로, 학생들을 이끌고 본 수업에서 배운 지식점을 복습할 것이다. < /p>
방과 후 과제는 교육과 학습의 교차점이며 교실 학습 내용과의 대화입니다. 제 숙제는 린 여동생이 외모뿐만 아니라 기질에도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사실 그녀는 여전히 재녀입니다.
모두들 수업 후에 임대옥 시사를 수집했는데, 이 시구들은 모두 그녀의 실제에 잘 맞고, 자세히 읽으며, 임대옥 성격 특성과 비극적인 운명을 더 잘 이해하고, 다음 시간에는' 나는 임대옥' 이라는 주제에 대해 다시 토론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문장 내용을 복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수업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고 인문적 실천을 실현할 수 있다. < /p>
7, 판서 디자인 < /p>
좋은 판서는 학생들의 사고의 유연성과 심도를 키울 수 있다. 그것은 교육 내용의 농축이다. 판서를 통해 학생들은 요점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번거로운 것을 포기할 수 있으며, 나의 판서는 이를 반영하려고 노력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