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ProTools, Ableton 및 디지털 음악 자체는 모두 한 명의 미친 엔지니어에게서 유래되었습니다. 그해 그는 컴퓨터에게 노래하는 법을 가르쳤고 스탠리 큐브릭(공상과학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감독 스탠리 큐브릭)이 세상을 놀라게 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테리 매튜(Terry Matthew)가 우리를 위해 디지털 음악의 탄생을 리뷰했습니다. 원제: The Man Who Made His Computer Sing: Max Mathews & the Invention of Digital Music "컴퓨터"라는 단어는 Kraftwerk(Power Station)와 같은 초기 전자 기기에 자주 등장합니다. ) 음악가들의 작품과 디트로이트의 초기 테크노 음악, 이것들은 마이크로컴퓨터 혁명의 최전선에 있었던 문화적 유물이자, 이제 컴퓨터가 우리 삶을 지배하게 되면서 감탄과 칭찬, 탐내고 때로는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온 우리의 몸과 복잡한 도덕 체계는 그 존재로 인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음악은 기계를 거의 언급하지 않지만 실제로 기계는 음악 제작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합니다. 보편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음악은 전기와 같습니다. , 산업 공해, WiFi가 없을 때만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음악"이라는 용어조차 구식으로 느껴집니다. 특히 요즘은 모든 것이 컴퓨터 음악이고 컴퓨터의 도움으로 작곡되지 않은 희귀한 새로운 음악이기 때문입니다. 라이브로 연주되는 어쿠스틱 악기와 달리 이제 모든 것이 "컴퓨터 음악"으로 변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 음악입니다. 전기, 산업 공해, WiFi 같은 것이 되었고, 그렇지 않을 때만 알아차리지만 상황은 쉽게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ANS 신디사이저를 살펴보세요. ANS는 타자기를 인터페이스로 사용하지 않고, 빛을 증폭기로 전달하는 유리판과 광전지를 사용한 놀랍도록 혁신적인 장치 중 하나였습니다. 미래를 보는 사람 중 한 명인 그는 “어느 날 배관공이 퇴근하고 집에 오면 TV를 보는 대신 집의 전원을 켠다”고 말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합니다. "수십만, 심지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한다는 것은 과장된 것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예언이었습니다. Max Mathews는 이 비전을 10년 전이 아니라 1965년에 공유했습니다. 당시에는 가정용 컴퓨터를 갖춘 배관공이 없었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테크노 뱅어"를 만드는 능력. Max Mathews는 냉전 시대 기술의 한계를 넘어 미래를 본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어느 날 배관공이 집에 돌아왔습니다. 퇴근 후 그는 텔레비전을 보는 대신 집에 있는 컴퓨터를 켜고 그것을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1957년 어느 날, Max Mathews는 자신의 컴퓨터에서 노래를 부르게 만들었습니다. 이 위업을 달성한 최초의 사람은 그가 아니었지만, 성삼위일체(인류 최초의 핵 실험)가 핵무기에 있었던 것과 같은 것은 전자 음악에 있었습니다. 이것이 그레고리오 시대입니다. Mathews는 아마도 학자로 태어났을 것입니다. 그는 네브래스카 시골에서 자랐으며, 그곳에서 그의 부모는 교육 대학의 강사였으며 이후에 전기 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54년에 CalTech를 졸업하고 MIT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1년 후 그는 실리콘 밸리가 등장하기 전 '아이디어 공장'으로 알려졌던 Bell Labs에 입사했습니다. 그곳은 독립된(그리고 완전 소유) 실리콘 밸리입니다. , Bell 직원은 우주 배경 방사선(빅뱅의 메아리), UNIX 및 트랜지스터 Discover를 포함하여 수년 동안 9개의 노벨상을 수상했습니다.
Bell Labs는 AT&T의 소유였기 때문에 그들의 최우선 과제는 신호의 전자 전송과 인간 음성을 연구하는 전화 시스템과 관련되어야 했습니다(Mathews가 거기에 오기 약 20년 전 Bell Labs의 초기 발명품 중 하나에는 Vocoder가 포함되었습니다). . Mathews는 음향학 및 행동 연구 분야에서 일하며 소리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출력하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그는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컴퓨터에서 소리를 얻을 수 있게 되면 컴퓨터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했습니다. 나는 이것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컴퓨터는 제한이 없는 악기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어떤 가청 소리도 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음악도 좋아해요. 오랫동안 바이올린을 쳤는데..." 맥스 매튜스가 만든 MUSIC I은 음악을 연주하는 최초의 소프트웨어는 아니지만 컴퓨터에서 소리를 합성해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재생하는 최초의 소프트웨어였다. 컴퓨터 음악의 초기 실험에서는 한 번 재생된 후 반복적으로 다시 작성해야 하는 곡이 만들어졌습니다. 1957년에는 컴퓨터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최초의 컴퓨터 음악 기계는 데스크톱이나 심지어 컴퓨터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IBM 704는 거대한 메인프레임이었지만 실시간으로 음악을 처리하기에는 너무 느렸습니다. 기계의 첫 번째 성능은 단 몇 초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컴퓨터 재생에는 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Mathews는 40년 후를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컴퓨터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것은 내가 작성한 Music I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뉴욕의 IBM 704가 17초 곡을 연주했던 1957년에 탄생했습니다. 음악은 훌륭하지 않았지만 기술적 혁신은 여전히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데뷔 곡은 "The Silver Scale"이었습니다. Bell Labs에서 처음 들었던 것과 유사한 일련의 경고음을 여전히 들을 수 있습니다. 소리는 조율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멘토인 John R. Pierce("트랜지스터"라는 단어를 창안한 사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성능 매개변수는 피치, 사운드 및 지속 시간뿐이었습니다." Max는 나중에 MUSIC I을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라고 불렀습니다. 사실 이것은 이전에 Bell Labs 동료였던 Claude · Shannon의 정보에 따르면 이전에 순수하게 이론적인 연구였던 것에 대한 훌륭한 개념 증명이었습니다. 이론에 따르면, 대형 컴퓨터에서 소리를 생성하는 능력은 모든 소리가 결국 합성, 저장 및 수정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Mathews가 1963년 Science에 쓴 영향력 있는 기사에서 말했듯이 ""소리의 성능에는 이론적 한계가 없습니다. 컴퓨터를 음악 사운드의 소스로 사용합니다. MUSIC 나는 MUSIC V. MUSIC II가 다음 해에 출시될 때까지 Mathews의 손에서 5번의 반복 작업을 거쳐 3개의 사운드와 웨이브테이블 오실레이터를 추가했습니다. 1960년에 Mathews는 MUSIC을 책임감 있는 "모듈화"로 전환하여 사운드가 함께 작동할 수 있게 했습니다. 1997년 Mathews는 "음악 I는 II에서 V까지 이어집니다. Music 10, Music 360, Music 15, Csound, Cmix 및 SuperCollider를 작성한 사람들 그룹도 있습니다. Mathews는 계속해서 컴퓨터용 음악을 썼고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하도록 장려했습니다. "Numerology"와 같은 작품은 Donkey Kong이나 다른 아케이드 게임의 음향 효과 및 음악처럼 들리지만 아마도 가장 독창적인 것은 아닙니다. 컴퓨터 음악 역사상 유명한 커버곡. 기술이 처음으로 인간에게 컴퓨터를 만들 수 있는 신과 같은 힘을 부여한 이래로 우리는 우리의 창조물이 우리를 파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빠르게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인에게 반항하는 기계 하인의 개념은 문화에서 가장 분명했습니다. Stanley Kubrick의 1968년 영화 2001: A Space Odyssey에서 살인 사건이 시작되었을 때.
우주 비행사 Dave Bowman 박사가 우주선으로 돌아와 컴퓨터를 비활성화하기 시작했을 때 HAL은 원래 프로그래밍 모드로 되돌아가 사랑하는 창작자가 가르쳐 준 노래인 "Daisy Bell"을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으로 연주했습니다. (HAL의 애원에도 불구하고 Dave는 여전히 HAL을 폐쇄해야 했습니다. 임종 당시 HAL은 자신이 배운 첫 번째 노래를 만든 사람에게 불렀습니다. 이것은 가장 감동적인 죽음 장면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 뒤에는 진짜 뭔가가 있습니다. 이 일화는 아마도 Max Mathews의 어떤 과학 이야기보다 더 유명할 것입니다. 1960년대 초 공상과학 작가 Arthur C. Clarke는 Bell Labs를 방문하여 IBM 704 메인프레임에서 음성 합성 시연을 들었습니다. 그는 보이스 코더가 원래 1892년 Harry Dacre가 작곡한 "Daisy Bell"이라는 오래된 노래를 "노래"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IBM 704는 John L. Kelly와 Carol Lockbaum이 목소리를 맡았고 음악은 다음과 같습니다. Max Mathews 이 시연(수년 동안 Bell Labs의 중요한 방문객에게 제공되는 레퍼토리의 일부임)과 컴퓨터의 순수한 표현은 Clark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겼을 것입니다. - 컴퓨터는 동요를 낭송하도록 "가르치는" 쓸모없는 장난감에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신경 뇌로 변신하려고 했습니다. 1968년 벨 연구소(Bell Labs)의 데이지 벨의 데모는 The Incredible Machine이라는 단편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Mathews는 사용자가 기계에서 라이트 펜을 사용할 수 있는 "Graphic 1"이라는 장치를 사용했습니다. CRT 모니터에 직접 그림을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DAW에서는 사운드가 모양으로 표현되며 이동, 조작, 잘라내기 및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Dao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Graphic 1을 사용하면 개체를 그려 메모리에 직접 이미지 그래픽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또한 이러한 그림을 수정, 삭제, 복사 및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 회로를 모델링하는 데 사용된 장비를 예술 애호가가 음악 프로그래밍을 단순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는 Bell Labs와 같은 장소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1970년에 Max Mathews는 계속해서 컴퓨터 지원에 초점을 맞춘 GROOVE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또한 라디오 배턴이라는 이상한 장치를 발명했습니다. 팀파니 드럼스틱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지휘봉과도 같은 두 개의 막대로, 녹음된 음악 파일의 모든 측면을 3차원으로 제어하는 제스처를 통합한 라디오 배턴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Buckminster Fuller가 많은 흥미로운 말을 했듯이 Mathews의 거친 실험의 상징이지만 대부분은 Bell Labs에서 은퇴한 후 Stanford University의 CCRMA(Center for Research in Digital Music) 명예 교수가 되었습니다. Mathews는 2011년 4월 21일 3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지난 달 WIRED와의 인터뷰에서 Mathews는 오늘날 거의 무료로 제공되는 엄청난 양의 컴퓨팅 성능이 아직 완전히 활용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대해 약간의 실망감을 표명하면서 동시에 컴퓨팅 환경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현대 음악 환경에서 컴퓨터의 위치를 단지 눈으로만 본 것이 아니다. 작품은 두뇌나 음악가, 악기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악기 그 자체로 간주되기도 한다. 이는 아직 달성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이해해야 할 것은 인간의 두뇌와 귀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입니다." 매튜스는 "우리는 어떤 음악을 좋아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소리, 리듬, 하모니를 좋아하나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면 컴퓨터로 생성된 음악은 식은 죽 먹기가 될 것입니다. ” 번역자: boxi. 사용자 설문조사 더 나은 기사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6 Kr 헤드라인에 대한 사용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설문지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36Kr Toutiao 사용자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