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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앵무새의 역사

용산앵무새의 역사

용산은 육판산 남쪽 부분의 또 다른 이름이다. 고대에는 Longban, Longdi 또는 Longshou라고 불렀습니다. 산시성(陝西省) 바오지(寶治)시 북서쪽에 위치하며 산시(陝西)성과 간쑤성(甘肅省)의 경계를 따라 뻗어 있으며 남북으로 180km, 해발 약 2,000m의 웨이허평원과 용서고원의 경계이다. 오래된 기록에는 "용산은 비가 내리고 숲 산기슭이 드물며 비가 내린 후에는 푸르고 아름답습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높이, 너비, 위험, 장애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실크로드의 천 길이 구간과 중앙 도로가 교차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앵무새가 많이 서식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앵무새는 흔히 앵무새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해서(山海書)』에는 “새가 있다...사람의 혀는 앵무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하고, 서한(西汉)의 “예서(禮書)”에는 “앵무새는 새를 떠나지 않고도 말할 수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명나라의 의학자는 『신초본』에서 그 모양이 "단구(입), 긴 젤세미움, 붉은 꼬리, 순금, 깊은 눈, 아기 같은 혀"라고 적었습니다. " 고대 앵무새는 Mi Heng의 "Parrot Fu"에서 왔습니다. "서부 지역의 앵무새 만 "영적인 새가 여기에 있습니다." Li Shan은 "이 새는 Longdi에서 왔다고합니다." " 기록: "용산은 높고 길며 앵무새가 풍부합니다." 용산 앵무새산은 아름답습니다. 깃털은 빨간색, 흰색, 노란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이며 긴 쐐기 모양의 꼬리는 "수다스러운 노랑색 녹색" 노래는 단조롭지만 말을 배우기 쉽고 수명이 60~100년이다. 이 새는 인공 훈련을 하면 몇 가지 기술도 배울 수 있고, 수십 가지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과거 고위 관료나 귀족들에게 훈련을 받은 유명한 말하는 새이다.

당송 시대에 용산 앵무새는 황실에 공헌할 희귀 새로 등록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나라 황후 무측천(吳澤况)은 설의(薛夷)라는 이름의 흰 앵무새를 키웠습니다. 앵무새는 심경을 암송할 수 있을 정도로 기적적이었습니다. 무황후는 앵무새를 너무 좋아해서 그 앵무새가 살 수 있는 특별한 금우리를 만들도록 명령했습니다. 어느 날 우황후가 궁궐로 돌아오자 눈옷을 입은 새에게 "설이야, 시를 짓고 설명을 구하면 내가 너를 새장에서 풀어주고 숲으로 돌아가게 하겠다"고 농담했다. ." 눈옷을 입은 새는 즉시 매우 기뻐했고, 잠시 후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가을 깃털은 대머리 풀처럼 초라합니다. 긴 나무에 와서 몇 살인지 확인하지 마십시오. 우리를 가두고 눈 옷을 입은 소녀를 보내며 종종 나무관음(Namo Guanyin)을 외치곤 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우 황후는 충격을 받아 우리를 열고 모든 사람 앞에서 동물들을 풀어주어야 했습니다.

오대 왕유인이 쓴 '개원천보유사'에는 '앵무새의 보고'라는 기사가 있다. "장안시에 양충이라는 부자가 있다. 그의 가족은 여러 대에 걸쳐 부하들을 섬기고 왕자들을 대접하는 민족 미인이었던 유씨는 이웃집 아들인 리환과도 관계를 맺었고, 그녀는 남편보다 더 다정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Chongyi)가 술에 취해 집에 들어와 방에서 자고 있었는데 그 당시 첩들은 그것을 몰랐지만 선반 위에는 앵무새 한 마리만 있었습니다. 총이를 죽인 뒤 그의 아내는 하인들에게 흩어져 남편을 찾으라고 명령했는데, 남편이 돌아오지 않아 현 관리들이 그 날 도둑들을 쫓아다녔다. 이후 군 관리들과 다른 사람들은 그 결과를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이씨 가족이 학교를 조사하던 중, 군 치안판사가 갑자기 비명을 질렀습니다. 그 이유를 묻자 앵무새는 "리우와 리가 가문의 지도자를 죽였습니다."라고 말했고, 관리들은 리우와 리를 체포하여 투옥시켰고, 현종은 그 사건을 보고했습니다. 당나라는 너무 놀라서 그와 Li Feng이 그에 따라 처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Shu Ling Zhang은 나중에 "녹색 옷을 입은 사자 전기"를 썼으며 선행을 한 사람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양태진 전기' 내용: 황실 후궁 양옥환은 말을 할 줄 아는 흰 앵무새를 키웠는데, 그녀는 그녀를 눈 옷을 입은 소녀라고 불렀고, 그녀는 후궁의 거울 위로 날아갔습니다. "눈옷을 입은 소녀가 어젯밤에 꿈을 꾸었다. 맹금류와 싸웠다." 황후는 "쌍심경"을 배웠고 그것을 아주 잘 외웠다. 나중에 그는 첩과 함께 다른 홀에 갔을 때 그 소녀를 눈 옷을 입은 채 마차 기둥에 태우고 그녀와 함께 갔다. 그녀는 독수리가 오는 것을 보고 싸워서 죽였다. 황제는 오랫동안 한숨을 쉬고 그를 만중에 묻고 앵무새 무덤이라고 불렀습니다.

희귀하고 이국적인 새를 감상하는 것이 왕자와 대신들에게 반드시 여유로운 즐거움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부유한 사업가들도 이를 지키기 위해 경쟁합니다. Shao Bowen의 Shaw 통찰 기록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련 부유한 사업가가 Longshan에서 앵무새를 얻었습니다. 그는 사람들과 대화하는 데 능숙했고 사업가는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어떤 이유로 투옥되었습니다. 그는 열흘 후에 돌아와 후회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앵무새가 말했습니다. '그렇게 감옥에 갇혔어요. 날이 너무 안 좋아서 앵무새가 여러 해 동안 우리에 갇혀 있었거든요. 상은 불쌍해서 앵무새를 용산으로 데려갔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송나라 승려 문영(文寧)도 그의 『옥항아리비사』에서 비상한 지능을 지닌 앵무새에 대해 언급했다. 이백의 『청평락』에서 세 편의 궁시를 읊을 수 있었다. 손님이 올 때마다 Shaw와 Wen은 앵무새가 다소 마술적이라고 묘사했지만 당시 앵무새, 특히 용산 앵무새는 패션으로서 정체성과 상징으로 지배계층 사이에서 부유한 사업가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황제가 신하들에게 하사한 선물로 용산 앵무새의 가치가 두 배로 올랐고, 때로는 앵무새 한 마리의 가격이 수만 비단에 달할 때도 있었습니다(당나라에서는 비단이 가장 귀한 품목이었습니다). 당시 비단 한 조각이 쌀 한 돌에 살 수 있는 가격으로 1,500위안 정도였다.)

그의 시 <앵무새>에는 시인 라이호(Lai Hu)는 그의 시에서 “흰 색이 눈옷과 같고 붉은 머리와 녹색 몸이 이상하다. 해마다 황금 새장에 갇힌 그가 어떻게 용산에서 날아갈 수 있겠습니까? 동세대 시인 주청위(朱慶玉)가 '궁중의 자(母子)'라는 시를 지었는데, "꽃이 고요할 때 뜰의 문이 닫히고, 경현에 미인들이 나란히 서 있다. 그는 궁중의 일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앞에 있는 앵무새는 감히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궁녀들은 앵무새들이 자신들을 흉내낼까 두려워 앵무새들 앞에서 감히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못하고 과시하는 법을 배워 사람들을 웃기고 울게 만들었습니다.

" 송나라의 역사는? 태종기(宋宗史)에는 송태조(宋Taizu)가 있다. 건륭 2년(961) 7월, 황제가 용주(龍州)에 왔다. 황금 앵무새 및 기타 깃발." Li Kaixian의 "여가에 대한 메모"기록: "송나라의 Zhenzong Zhao Heng은 어느 날 복도 아래에서 많은 앵무새가 불안한 것을 보았습니다. 용산으로 다시 보냈습니다. 몇 년 후 사신이 용산(龍山)을 지나갔을 때 앵무새가 진종(玄宗)에게 안부를 물었고, 사신은 진종이 죽은 지 몇 년이 지났는데 앵무새들이 애통해 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이 사실이든 아니든, 당시 어떤 시인들은 이 사건에 대해 시를 지었습니다. 내 귀는 앵무새가 여전히 나뭇가지 위의 황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공교롭게도 송나라 고종이 지은 『건암기』와 청나라 진명자(부요)가 지은 『꽃거울』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홍백 앵무새..." 송나라 휘종 황제 조계(趙絲)는 변경 카이펑(開峰)에 용주(龍州)를 세웠다. 산우는 황궁 안비각에 살면서 그에게 인사나 시 등 일상 표현을 자주 가르쳤다. Xuanhe의 통치 (AD 1125), 그는 Longshan을 방문한 Qin Feng의 감옥 특사 Guo Hao에 의해 고국으로 보내졌습니다. 앵무새 두 마리, 하나는 빨간색이고 하나는 흰색입니다. 앵무새는 휘종에게 자주 질문을 던졌다.

송나라의 유명한 화가 이비는 용주 앵무새를 '용주'라고 불렀다. "유명한 시인 메이야오첸(Mei Yaochen)의 시 "유원복의 흰 앵무새와 함께"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남송 시대에 용산은 진나라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진나라 역사? 애종 실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정다 6 년 가신 6 월. Jin Aizong (AD 1229), Longzhou 국방 사 Shi Modong 아들이 노란 앵무새를 선물했습니다. Ai Zong은 "희귀한 새와 이국적인 동물을 제공하는 외국인은 사물의 본질을 침해하고 인적 자원에 해를 끼치므로 다시는 들어 가지 마십시오." "

"San Qin Ji"는 "Longban은 9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습니다. 올라가고 싶다면 7 일 만에 건너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길에 대한 두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대인들은 이곳을 지나갈 때 어려움과 장애물로 인해 종종 향수병과 슬픔을 느끼고 슬픈시를 많이 썼습니다. 두보 "눈에는 슬픔과 고민이 가득합니다. , 사람들이 멀리 여행하기 때문입니다. 늦게 용반으로 돌아가는 것은 소심하고 위엄 있고 배려심이 깊다.” 루자오린이 말했다: “용반정에는 보상이 없고 징집병들은 고향을 바라본다. "관허강의 물을 빼지 마십시오. 모래가 막혀 내장으로 돌아갑니다." Cen Shen: "장강을 마실 수 없으며 울면 사람들이 슬프다" 등은 모두 작가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용산앵무새는 용주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궁중에서 승진하고 상을 받기 위해 용주 사람들에게도 재앙을 가져왔습니다. 큰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국경 경비대를 이용하는 일도 많았고, 새 사냥꾼들이 산과 능선을 넘고, 개울과 계곡을 건너고, 야외에서 잠을 자다가 갑자기 죽는 일도 있었습니다. 돈을 낭비하고 사람을 낭비하는 일은 진 왕조가 끝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슈의 "장인의 슬픔"은 "장산의 높이는 수만 피트이고 그 꼭대기에는 앵무새가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가난하고 극도로 위험하지만 산은 아직 불완전합니다. 치(Chi), 치(Chi), 롱(Long) 사람들은 마치 하늘에 있는 것처럼 행복합니다. 둥지는 공중을 노리고 있고, 떨어지는 자들은 서로 다투고 있다. 새 백 마리 중 한 마리도 죽을 수 없고, 열 명 중 아홉은 죽을 것이다. Longzhou에는 수비대 병사가 있고 수비대 병사는 유휴 상태가 아닙니다. 장군은 조각된 새장을 황금당 앞으로 가져가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의 머리카락은 자기 자신을 위해 말하지 않으며, 그의 혀는 자기 자신을 위해 말하지 않습니다.

후는 인간의 생명을 과소평가하고 있으며 좋은 게임을 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고대의 성왕들이 소중한 새들을 모두 버렸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롱(Long) 사람들은 이 나라에 속해 있고 매년 울고 있습니다.

명청대 이후에는 잦은 전쟁과 인구 증가, 무분별한 산림 개간, 과도한 채굴, 무분별한 산림 벌채 등으로 인해 산림면적은 점차 줄어들었고, 희귀인의 생활공간은 줄어들었다. 새와 동물이 대량으로 포획됨에 따라 용산의 앵무새의 수와 종류도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게다가 현대의 기후 변화와 높은 이익에 대한 유혹으로 인해 많은 새 사냥꾼들이 필사적으로 절망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는 위험을 무릅쓰고도 많은 희귀 조류와 동물(용산 앵무새 포함)이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중화민국 13년. 1924년(서기 1924년)에는 “당나라 대리 9년(서기 774년)에 용주(龍州)에서 흰까치 한 마리가 발견되었다.

<용현기> 기록: 송 태종 춘화 원년(서기 990년) 용주가 흰 독수리 '옥해'를 바쳤다.

청나라 강희 52년(서기 1713년) 『용주실기』에는 “용주에는 호랑이, 유인원, 앵무새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건륭 31년(서기 1766년) ), 『용주실기』에는 “용주에는 호랑이, 유인원, 앵무새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현재는 이러한 희귀한 새와 동물의 흔적을 찾아보기 어렵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