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또 며칠 바쁜 일
일 때문에 며칠 전 왕샤오잉의 '대군주의 노래'를 보러 갔다 '싱'< /p>
이 두 단어는 충격적이다
'왕의 노래' 속 항우는 시인 같다
시인의 기질과 시인의 감정을 갖고 있다
시인의 이상은 이보다 더 현실적이고 실용적일 수 없습니다
정치 게임은 이보다 더 무자비할 수 없으며 세계의 투쟁
이는 처음부터 그가 실패할 수밖에 없는 영웅
'왕의 노래' 도입부
감미로운 피아노 소리가 나를 그 세계로 이끌었다
가벼운 백단향은 선율적인 피아노 소리
배우들의 멋진 연기
이 드라마가 무척 궁금했다
이 드라마에서 배우 장하오가 역을 맡았다. 13자
더 믿기지 않는 것은 극중 옷 한벌밖에 없는데 판젱, 리, 한신, 여황후, 샹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장자영 유태공 외
나이, 성별, 성격의 차이가 큰 캐릭터
두 시간이 채 안 되는 줄거리 안에 하나씩 등장
그리고 처음 봤는데 되게 낯익더라구요
자세히 보니 '청춘의 나날들'에 나오는 배우였네요
배우 장하오 왕루오하이 역을 맡은 사람
연기력이 너무 훌륭하고 충격적이다
이 드라마는 정말 볼만한 가치가 있다
안팎을 이끌어 낼 것이다
청각에서 후각환각으로의 엄청난 충격
마지막 배우들이 커튼콜을 하는 모습을 보니
참석한 모두가 일어나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도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②
3월 14일 중국 국립극장에서 제작한 드라마 '왕의 노래'가 수도 무대에 첫 선을 보였다. 이 극의 시나리오 작가이자 원작 소설가로서 먼저 왕샤오잉 감독님, 배우 방팡빈, 장하오, 류루, 티안젱, 유농, 그리고 모든 배후에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장면 노동자. 이들의 노고가 없었다면 '바왕송싱'은 이런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입니다.
사랑해요!
연극 '오버로드의 노래'는 저의 중편소설 '더블 아이즈-서러티브 오브 오버로드'를 원작으로 제가 각색한 작품입니다. 이 소설은 1995년에 구상되어 1999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소설이 나온 지 5년 후, 왕샤오잉과 나는 드라마 협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극에 대한 논의와 조정도 3년 정도 걸린 것 같다. 좋은 일은 여러 면에서 찾아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Xiaoying은 한 명의 배우가 전체 역할을 완료할 수 있도록 1인 쇼로 편성할 계획이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대담한 디자인이지만 조작성이 부족합니다. 그러다가 제대로 된 드라마를 만들고 싶었지만, 기존 '사극'의 틀에서 벗어나기 어려울까 봐 걱정도 했고, 어떤 의미에서 '더블 아이즈'는 '역사극'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소설'은 물론 전통적 의미의 '역사극'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소설이 Xiang Yu의 말을 사용하여 Pan Jun의 말을 말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완전히 옳지는 않지만, 불합리한 것도 아닙니다. 저는 역사는 일종의 글쓰기라고 굳게 믿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고전에만 머물지 않고 오늘날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 있습니다. 크로체는 모든 역사는 현대사라고 말했다. 소설 <이중의 눈>이든 드라마 <왕의 노래>든 역사를 조작하거나 역사를 해석하지 않고, 고전과 규범 속에서 새로운 해석을 추구한다. 이 해석을 종합하면 우리 기억 속의 서부 추 대군주의 이미지가 완전히 전복됩니다. 내 생각에 항우는 개인의 품위를 지키는 군인이면서 동시에 시인의 기질도 풍기는 위엄 있는 사람이다. 이 점에 있어서 Xiaoying과 나는 완전히 일치합니다. 극에서는 소설의 아방가르드성이 유지되는데, 이러한 기본점을 바탕으로 무대의 형태도 당연히 아방가르드해야 한다. 개척자(Pioneer)는 문화적 입장과 탐험 정신을 의미합니다. 공연 지시문에 이런 문장을 적었습니다. 무대 위의 항우는 유령인데 오늘은 거리를 걷고 있습니다.
'왕의 노래'에는 오페라, 특히 북경 오페라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음악 디자인과 무대 예술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 회화의 프리핸드 효과와 서양 설치미술이 결합되어 포스트모던한 색감이 특징입니다.
포스트모던 미술의 표현기법 중 하나가 콜라주인데, 이 연극도 콜라주로 이루어져 있다. 콜라주는 패치워크가 아니며 미적 원리에 집중되어 있고 통일되고 조화롭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이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을 존경해요. Fang Fang Bin이 연기한 Xiang Yu는 나에게 너무나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의 연기에는 열정과 우울함, 절제와 절제가 모두 여유롭고 편안했습니다. 그는 화자와 주인공 사이를 오가며 처음부터 끝까지 그의 연기에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 반면, Liu Lu는 경극과 드라마 사이를 떠돌며 그녀의 Yu Ji 연기는 너무나 가슴 뭉클하고 감동적입니다. 움직이는. 특히 장하오가 단독으로 맡은 13역은 판젱을 포함해 배우의 창의성이 나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이것은 Wang Xiaoying의 창작물이자 Zhang Hao의 성공입니다.
'왕의 노래'는 소극장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가져오는 예술적 충격은 거대하고 강하다. 그것은 고귀한 인격 정신을 장려합니다. 이는 세상이 용납하지 않는 개인적인 원칙과 가치 지향을 장려합니다.
3
오취, 청봉, 첩, 거대 사슴의 전투, 홍문의 연회, 개하 포위전, 첩이여, 오강의 자살.. ...역사상 대군주 항우(楊玉)는 모든 시대의 작가와 예술가들로부터 칭송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문학, 예술 작품에서 항우대군은 한 세대의 강력한 인물로 등장하지만, 이번에는 검을 춤추고 피리를 불며, 나라보다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구하지 않는 시인으로 등장할 것이다. 힘은 있지만 영적인 목적지만을 갈망합니다.
3월 14일 중국 국립극장이 제작하고 작가 반준의 소설 '두 눈'을 각색한 드라마 '왕의 노래'가 베이징 동방개척극장에서 공연된다. 국립극장 부관장이자 유명 감독인 왕샤오잉(Wang Xiaoying)이 연출을 맡았고, 방방빈(Fang Fangbin), 유루(Liu Lu), 장하오(Zhang Hao), 천정(Tian Zheng), 위농(Yu Nong) 등 뛰어난 젊은 배우들이 함께 공연했다.
역사상 잘 알려진 인물들을 그린 작품이지만 판준 작가는 자신의 소설 '이중눈'을 '역사소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위의 내용은 Xiang Yu가 판준에 대해 말한 내용을 차용한 것이며, 이는 사실일 수 있으므로 1991년에 "글로서의 역사"를 썼을 때 "글로서의 역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바람"을 읽을 때 , 저는 이런 관점을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역사는 현실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에 관한 것입니다. 비록 객관적인 역사라 할지라도, 이 객관성은 주관적인 가능성일 뿐이지만, 역사는 항상 모호한 것입니다. 사실 모두가 관심을 갖는 것은 내가 이렇게 썼다는 것이다."
'왕의 노래'에서 항우는 나라를 다스리는 데 관심이 없었고, 유지와의 만남과 만남, 사랑은 생각보다 로맨틱하고 감동적이었다. Xiang Yu는 Yu Ji의 말을 기억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가 인생에서 추구했던 것이 바로 칼을 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 있는 매력과 고상한 감정을 가지고 추구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영토를 놓고 경쟁할 필요가 있어서가 아니라 마음 깊은 곳에서 이 도적을 경멸했기 때문에 Liu Bang을 죽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차갑게 빛나고 있던 청풍검은 마침내 칼집에 다시 꽂혔지만, 그 순간 그의 아버지 판증은 "자신이 입고 있던 옥을 들어올려 보여주었다." 이렇듯 경쟁은 음모로 변한다. 평생을 아량을 추구하는 사람이 어떻게 음모를 용납할 수 있겠는가? 나중에 역사적 사실을 통해 검을 다시 칼집에 넣는 것이 큰 실수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역사상 중요한 시기에 그는 무엇보다 인격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Xiang Yu와 Yu Ji의 사랑, 삶과 죽음, 열정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추 노래의 폭발은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비극적이고 선율적이다. "한군이 영토를 점령했습니다." Xiang Yu를 Wujiang 가장자리로 몰아 넣었습니다. 유지가 경극에서 '왕은 지쳤다'를 부르는 것을 누구나 들어봤지만, 실제 유지는 항우를 원망하지도 후회하지도 않았고, 항우를 깊이 이해했으며, 물처럼 침착했고, 칼을 뽑아 자살했다. Xiang Yu의 여자로서 그녀는 Xiang Yu와 마찬가지로 스스로 설명하는 것 이상을 원하지 않습니다. 역사는 이렇게 되어 있다. 항우는 “내가 오늘 죽은 이유는 전쟁범죄가 아니다”라고 이해한 것 같다. Xiang Yu의 삶의 비극은 우리에게 끝없는 감정과 몽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이것은 "The Overlord's Song"에서 하늘을 향해 노래하는 시인입니다. 그는 진정한 군인이 되어 전쟁을 시로 쓰고 싶고, 진정한 연인이 되어 시로 사랑을 쓰고 싶어하며, 진정한 남자가 되어 시로 삶을 쓰고 싶어합니다. 유지의 머리를 살며시 베어내더니 얼굴에 뿌리는 따뜻한 피에 미소를 지으며 자신의 머리를 베어버리고, 뜨거운 피가 뽀송뽀송한 아름다움을 뿜어내는데...
인인 왕샤오잉 감독의 눈에는 항우도 시인이다. “그의 피를 끓게 만드는 것은 전장에서 싸우는 관대함이고, 그를 가슴 아프게 만드는 것은 그의 영혼과 유지 사이의 깊은 이해와 사랑의 융합입니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정치적인 의미의 '왕국'이 아니다. 그의 '영웅'이라는 칭호는 심지어 문제가 된다. 중국인들은 영웅을 성공과 실패로 판단하는 데 익숙하고 항우는 패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그 사람이 성실하고 올바르고 올바르고, 인간으로서 원칙과 품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존경합니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실용성과 실용성을 넘어 인간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것입니다. 인생이 가장 화려하게 끝날 때, 그것이 바로 인생의 승화이다. 나는 항상 Xiang Yu가 현대인을 부끄럽게 만드는 성격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느낍니다. 누구도 그가 황제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지만 그는 단지 Epang Palace를 불태운 하늘 높이의 불이 자신이 동쪽으로 돌아가는 길을 비추기를 원합니다. 그는 겁에 질려 도망치는 적들. "불쌍한 적을 쫓지 말라"는 고귀한 군인의 숭고한 원칙을 준수하며,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홍문 연회에서 칼을 꽂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죽이고 싶은 상대를 죽이기 위해 음모를 꾸몄기 때문에 어찌됐든 굽히기보다는 존엄의 우위를 옹호했고, 후세들이 '견고한' 한신을 존경할 것이라는 사실에 당황했다. 가랑이 아래 굴욕", 구부리고 뻗을 수있는 남자로서 ... 우장에서의 그의 마지막 자살은 반드시 "강동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었기 때문"은 아닙니다. 나는 단지 살고 싶지 않습니다! 수년 후, 약한 여성 시인은 Tai Shigong보다 Xiang Yu의 성격의 비극적 정신을 분명히 더 잘 이해했습니다. "당신은 삶의 영웅이되어야하고 죽음의 영웅도 같은 생각을 사용하여 그녀의 Yu Ji를 이해합니다." 자살을 위한 최후의 검무는 어린 소녀의 슬픔이 아니라 아름다움의 승화이다.
왕샤오잉 감독은 샹위와 류방의 관계를 이렇게 이해한다. 류방과 샹위는 역사와 운명을 지닌 쌍둥이다. 유방이 없었다면 항우는 상대가 없었고, 유방이 없었다면 항우는 비극적인 영웅이 되지 못했을 것이다. '시적인 항우'를 만든 사람은 바로 유방이었다. Liu Bang은 성격, 가치, 도덕적 성실성 측면에서 그의 모든 성과가 Xiang Yu와 대조를 이룬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실용적이지만 둘 사이의 게임에서는 Liu Bang이 승리할 운명입니다. 이것은 매우 현대 사회학적 판단에 해당합니다. 자연의 "적자 생존"은 적자 생존이지만, 인간 사회는 종종 "역 제거"라는 반대 규칙을 보여줍니다.
'더블 아이즈'를 연극 '왕의 노래'로 각색해서 무대에 올려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왕샤오잉 감독은 “진짜 비극은 무엇인가? 그것은 사람들의 영적 수준에 깊숙이 들어가고, 우리에게 심오한 행복을 가져다주는 비극적인 의미를 표현합니다. '두아의 불의'와 같은 중국 전통 오페라의 비극은 이미 중국 비극의 정점에 속해 있다. 그러나 이 '비극'은 인간의 정신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불공정한 외부 환경에서 비롯된다. 중국 전통 연극 문화에는 정말 비극적이고 가장 감동적인 두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하나는 고아를 구하는 성영이고, 다른 하나는 첩에게 작별을 고하는 군주입니다. 나는 월극 "조의 고아"를 평론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특별한 곤경 속에서, 평범한 기쁨, 분노, 슬픔과 기쁨, 인간 본성의 어려움, 인간의 투쟁, 인간의 선택보다 훨씬 더 극심한 감정적 갈등 속에서. .. ...이 과정에서 삶은 묘한 광채를 발산하고, 현대적 의미의 비극적 가치가 반영된다. “항우는 성영과 다르며, 덜 비극적이지만 더 웅장하다. 중국인들은 오늘날까지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실 생활과 끊임없이 변화하고 우월하고 풍요로운 물질적 조건에 직면하여 사회 발전을 따라 왔지만 여전히 인간 정신 수준의 비극적 의미에서 깊은 행복을 찾아야 합니다. , 우리에게는 아직 사람들에 대한 이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2000여년 전의 이 비극적인 인물과 낭만적인 이야기에 대한 오늘날의 해석이 여전히 의미가 있는 이유는 아마도 우리 앞에 살고 있는 항우가 빠른 성공과 물질적 욕망을 갈망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중국은 적어도 우리에게 당신 자신의 영적 고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왕의 노래'에서 항우 역을 맡은 사람은 국립극장 출신의 뛰어난 배우 방방빈이다. 지난해 제8회 중국예술제에서는 '관객이 가장 좋아하는 배우'라는 타이틀은 물론, 연기력과 정신적인 면모로 감독과 언론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극중 판증을 포함해 13역을 맡은 장호는 중앙희극학원 뮤지컬 연극과를 졸업하고 손홍레이, 조강의 동급생이었다. 탄탄한 연기력과 신체 협응 능력으로 더욱 능가했다. 12명이 넘는 캐릭터들이 쉽고 훌륭하게 플레이됩니다. 유지 역은 중국희극학원 메이파이칭이 전문 대학원생인 젊은 배우 류루가 맡았다. 그녀의 뛰어난 오페라 실력과 드라마 참여 덕분에 그녀는 독특한 고전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
Liu Bang은 국립극장 출신의 뛰어난 젊은 배우인 Tian Zheng이 연기합니다. 이 극에서 Tian Zheng은 다소 독특한 Liu Bang을 연기했으며 그의 성격과 정신적 힘은 Fang Fangbin이 연기한 Xiang Yu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실력 있는 중국 경극 배우 유농(Yu Nong)은 '대명궁자', '이상한 여인의 편지', '적벽' 등 영화 및 TV 드라마에서 사운드 트랙과 고친, 비파 연기자로 활동해왔습니다. 구친이 드라마에 출연해요.
이 연극은 Liu Kedong이 디자인했으며 무대는 깨끗하고 독특하며 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연극의 음악도 매우 독특합니다. Zhang Guangtian(블로그)이 이 연극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음악이 빨라지거나 느려지며 캐릭터의 성격과 운명을 드러냅니다. 지난해 문화부가 선정한 '원화'는 뮤지컬상 타오레이가 디자인을 맡았고,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펑장저우는 2002년부터 국립극장과 여러 차례 협력하며 드라마와 음악의 결합에 혁신을 이뤄왔다. , 멀티미디어. 현대 무용가 Zeng Huanxing 씨가 연극의 신체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9년 2월 17일 "대군주의 노래" 상하이 리포트(3)
대안 Xiang Yu
대군주에게 "시적 기질"을 부여합니다
"조의 고아"와 "후궁이여"는 왕샤오잉이 항상 높이 평가하는 두 가지 주제였습니다. 끊임없이 혁신을 요구하는 감독으로서 왕샤오잉은 이 두 캐릭터가 논란의 여지가 많은 캐릭터라 특히 반성할 가치가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항우는 중국 역사상 상대적으로 특별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승자는 왕이고 패자는 도적'이라는 전통적 관념에서 그는 '패자는 왕'이라는 대접을 받은 몇 안 되는 인물 중 한 명이다. 왕샤오잉은 “항우의 의지를 표면적으로 이해하고 그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그의 선택을 이해한다면 그가 추구하는 것은 바로 정신적 자유이다. 왕좌와 권력, 부를 경멸합니다."
이상을 위해 유용성을 포기한 찬사
'왕의 노래'는 베이징에서 공연되었을 때 양극단의 반응을 얻었습니다.
왕샤오잉은 기자들에게 "일부 젊은 시청자들은 항우의 가치관에 동의하지 못하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나라를 버렸다'는 그의 선택을 당연히 이해할 수 없다. 그들은 그의 실패가 그의 부족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느낀다"고 말했다. 왕샤오잉은 이러한 젊은이들의 공통된 이해를 이해함과 동시에 개인의 이익을 위해 권력과 영광을 포기하는 항우의 용기를 우려스럽게 지적했다. 이상은 오늘날 젊은이들에게 가장 부족한 것입니다. 그는 “실익이 점점 더 중시되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영웅을 성공과 실패로 판단한다’는 가치는 무한히 부각됐고, 사람들은 더욱 실리주의적으로 변해갔다. 이것은 좋은 현상이 아니다."
창의적인 무대
'잉크댄스'의 영감은 올림픽을 앞선다
독특한 무대예술 형태 '왕의 노래'도 정말 놀랍습니다.
극 전체는 중국 경극, 회화, 음악, 드라마, 무용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했다. 경극 배우가 유지 역을 맡아 중국화의 수묵화 방식을 활용한다.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는 무대. 전통회화의 시적인 효과와 현대적인 느낌을 동시에 지닌 킬링씬.
무대 전체와 배경은 길이 15m, 너비 0.7m의 대형 가죽 15장으로 포장돼 무대 앞 맑은 수영장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붉은 옷과 흰 양말을 신은 '유지'가 '수영장 물'에 발을 담그고, 눈 위에 발자국을 남기고 매화꽃을 춤추는 '검춤'이 등장한다. -흰 라이스 페이퍼. '유지가 자살'하면 그녀의 '피'가 라이스 페이퍼 위에서 쏟아져 현장에서 무대로 흘러든다. '항우'가 사랑하는 '유지'를 고통 속에 안아줄 때, 섬세한 양귀비 꽃잎이 하늘에서 떨어져 빨간색과 흰색 배경을 돋보이게 하는데, 이는 매우 가슴 아픈 일입니다.
결국 항우가 강가에서 자살하자 그의 '피'는 '유지'의 '피'와 뒤섞여 라이스페이퍼를 다시 붉게 물들이게 된다. 붉은색과 검은색 액체가 라이스페이퍼를 타고 빠르게 흐른다. 생명의 무게를 견디지 못한 두꺼운 라이스페이퍼는 두 조각으로 부서져 공중에서 무겁게 떨어진다. 이 설정은 보이지 않는 운명의 손에 의해 찢겨진 듯하며, '패왕별희'의 비극적인 이야기가 다시 한번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것이다.
올림픽 개막식과 비슷한 극중 신체 부위를 활용해 '묵과 물'을 그리는 아이디어에 대해 왕샤오잉은 “우리 아이디어가 많이 컸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올림픽을 앞두고 '왕의 노래'는 지난해 4월 베이징에서 초연됐다."(기자|주위안|본문)
발췌: 뉴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