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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심과 배반자 사이의 논쟁 왜 충성스러운 목회자가 배반적인 목회자보다 더 해로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까?

천국의 티토크 18장: 의리와 배신자의 논쟁 I: 맞아요, 제가 정말 당신을 따르지 않았어요. 전에도 말했거든요. 나는 당신이 언급한 요점들에 정말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사실 나는 이것들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것들이 모두 천국의 원활한 흐름의 부산물이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하늘의 도를 실천하면 인(仁)과 의(仁), 효(孝), 인자(善)는 자연스러운 것이다. 내가 반대하는 것은 결과를 원인으로 삼고, 하늘의 도를 버리고, 인(仁)과 의(禮)와 효(孝)와 자비(善)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천국의 도를 지키면 특별히 장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하늘의 도를 저버리면 인(仁)과 의(仁), 효(孝)와 친절(孝善)을 더욱 장려할수록 인(仁)과 의(孝)와 효(孝)의 결핍은 더욱 커집니다! 인(仁), 지혜(智智), 효(孝), 충성(忠忠)을 논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천도를 따르는 기초 위에서 이것들을 말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인(仁)·의(仁)·충효(孝孝)는 머리가 아프면 발이 아프면 낫게 하는 약이다. 수천년의 임상 결과는 이러한 약물이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는 있지만 질병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근본 원인보다는 증상을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하늘의 법을 지키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배반이다. 진정한 '인'은 통치자가 백성을 배려하는 것이고, 진정한 '의'는 통치자가 백성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정말로 인(仁)과 의(善)를 원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인(仁)과 정의(善)를 권유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벼운 일을 하고 세금을 적게 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인(仁)이고 의(義)입니다. 사람이 생존할 수 있는 조건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노인에게 효도하고 자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관종이 말했듯이,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면 예의를 알게 되고,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면 명예와 치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공자: 당신은 인(仁)과 의(孝)와 효(孝)와 인(善)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당신은 항상 덕을 공경하는 것을 반대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충성스러운 장관이 필요하지 않은 사회나 국가는 어디입니까? 노자: 당신이 '충신'이라고 했을 때 나는 '충성왕'을 떠올렸습니다. 이 두 단어는 매우 가까운 것 같습니다. 문법적으로 보면 큰 차이가 있는데, 중진은 충성스러운 신임을 뜻하는 부분구조인데, 신이 충성을 다해 왕을 모신다는 뜻이다. 왕에게 충성한다는 뜻이다. 충성스러운 신하는 황제에게 충성해야 하는 신하이고, 충성스러운 신하는 신하들에게 충성을 요구하는 군주입니다. 충성주의자들은 전체 국민과 국가에 대한 충성보다는 왕에 대한 충성을 강조합니다. 논리적인 관점에서 보면 충성스러운 봉사자들이 충성스러운 왕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모두들 간사한 관리들이 나라에 해를 끼친다고 말합니다. 사실, 충성스러운 장관들도 나라에 해를 끼칩니다. 충성스러운 신하이든 패역한 신하이든 그들은 모두 왕의 신하입니다. 감히 항변하는 충직한 신하, 돈에 욕심을 내지 않는 정직한 신하, 그들은 모두 불의한 왕의 폭정을 옹호할 것을 맹세합니다. 당신들은 그러한 충성스러운 목사들과 정직한 관리들을 원하십니까? 반면에 충성스러운 신하와 반역적인 신하는 모두 폭군의 희생자입니다. 충성스러운 신하의 천 마디 말은 나약한 왕의 한 마디 생각만큼 가치가 없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송고종 조구의 평범한 통치하에서 악비와 진회는 둘 다 좋은 죽음을 맞이해야 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Zhou Enlai와 Lin Biao 중 누가 죽어야 마땅합니까? 충성스러운 왕과 배신적인 신하의 가장 큰 공통분모는 왕에 대한 충성심입니다. 왕이 포악하고 포악할수록 충성스러운 신하와 배신적인 신하의 충성심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충성스러운 신하와 반역한 신하가 비겁하고 폭군에게 충성을 다한다면 모두 호랑이를 노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결과적으로 충성스러운 장관과 정직한 관리는 비윤리적인 정권의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현 시점에서 이들의 노력은 부패한 관료들의 노력과 일치한다. 배신적인 신하들조차 반란을 옹호했고, 폭군을 결코 버리지 않은 충성스러운 신하들은 여전히 ​​폭군을 죽음에 이르기까지 옹호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공자: 나는 항상 겁쟁이나 폭군은 충성할 가치가 없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현명하고 덕망 있는 통치자에 대한 충성을 옹호하는 것이 해로울 수 있습니까? 노자: 세상에 정말 지혜롭고 덕망 있는 왕이 있다면 충성스러운 신하도 필요 없고, 반역한 신하도 자리를 잡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충성스러운 신하와 배반하는 신하는 모두 중복됩니다. 그러나 나는 세상에 지혜롭고 덕망 있는 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결코 믿지 않았습니다. 왕의 지혜와 덕은 모두 상대적인 것입니다. 한나라의 고조제와 문징제, 당나라의 고조제와 태종은 합당치 않은 인물이었지만 마음대로 인명을 빼앗는 사례가 많았다. 군주가 폭력을 사용하여 모든 사람을 자신의 신민으로 삼는 한, 내 생각에는 그는 독재자이자 잠재적인 겁쟁이이자 폭군이며 본질적으로 무지하고 고결합니다. 노자: 표면적으로 충성스러운 장관은 국가와 국가에 유익합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충성스러운 목사들은 폭정의 기생충이다. 충성스러운 목사는 폭군 얼굴에 있는 금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성스러운 목사들이 많이 나타나기를 원한다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폭정부터 시작하십시오. 왕이 부패하고, 어리석고, 폭군이라면, 그의 주위에는 반드시 충성스러운 신하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충신의 최고 경지는 '문학에서는 죽고 항의하고, 군사에서는 죽기까지 싸우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충신은 항의로 죽는다. 충직한 신하를 죽이는 이런 어리석은 왕이 과연 충성할 만한가?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충성스러운 신하의 재앙이 반역한 신하의 재앙보다 크고, 정직한 신하의 재앙이 부패한 신하의 재앙보다 크다고 말합니다. 비록 이것이 귀에 즐겁지는 않더라도 무리한 것은 아닙니다. 간사한 신하와 부패한 관료로 인한 피해는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충성스러운 신하와 정직한 관리로 인한 피해는 더욱 은폐되며, 폭정에 기생하는 영향력은 누구나 쉽게 볼 수 없습니다. 폭정의 수명은 반역적인 신하와 부패한 관료에 의해 단축되지만 충성스러운 신하와 정직한 관료에 의해 연장됩니다. 공자: 당신의 말에 따르면 당신은 반역자들에 대해 상당히 동정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노자: 내가 반역자의 판결을 뒤집고 싶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반역자들이 행한 나쁜 일은 매우 가증스럽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반역자들의 운명도 매우 가련합니다. 저장성 항저우의 풍파각에서는 후손들이 진회와 그의 아내를 악비의 무덤 앞에 강제로 무릎을 꿇게 하여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송고종과 조구가 악비를 죽이려고 하지 않았다면 진회가 감히 과연 그럴 수 있었겠습니까? 악비의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 사람은 바로 조구(趙球)임이 틀림없다. 그러나 이제 Qin Hui가 Zhao Gou에 대한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왕의 어리석음을 묻지 않고 맹목적으로 충성과 반역을 구별한다면, 분명히 구별할 수 있겠습니까? 진주(陳朱)는 다음과 같이 잘 표현했습니다. “평화로운 세상에 어찌 충성된 신하가 있겠는가? 평화로운 가정에 어찌 효자가 있겠는가? 그러나 충신의 가치를 보면 나라가 어지러워지느니라. 효자를 보면 집안에 불화가 생기고, 인(仁)과 의(仁)를 알면, 물의 귀함을 알면 세상에 인(仁)하고 의로운 사람이 없느니라. 물은 소중하니 물을 잃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공자: 황제에게 충성하지 않으면 왕에게 충성하면 어떻겠습니까? 노자: 제 생각에는 황제에 대한 충성과 왕도에 대한 충성은 같은 것입니다. 왕도는 하늘의 길이 아니고 왕의 길이다. 왕의 도는 “하늘 아래는 다 왕의 땅이요, 땅 위는 왕의 신하니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왕의 도에 대한 충성, 그 목적과 출발점은 왕의 통치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국민은 통치자가 끌어내는 자원일 뿐이지, 통치자가 섬기는 대상은 아닙니다. 또한 인간의 통치에는 충성스러운 신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충성스러운 신하의 성공은 주로 최고 통치자의 절주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절주의 여부에 관해 법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런 군주는 제정신이건 아니건 우산을 들고 있는 무법승이고, 나이가 들수록 결국 평범해지게 된다. 공자: 나는 당신이 우리의 근본적인 충성은 어떤 통치자에 대한 것이 아니라 하늘의 도에 대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통치자에 대한 충성은 하늘에 대한 충성보다 높아서는 안 됩니다. 노자: 그렇죠. 하늘의 법을 어기는 정치 체제에서는 극단적으로 충신과 배신자가 모두 배신자이지만 그 차이는 정도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폭군에게만 충성하고 하늘의 도에는 충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충신이란 약한 왕이나 폭군에게 충성을 다하는 신하의 줄임말이지, 천도에 충성하는 신하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왕과 도 사이에 갈등이 없을 때, 충성스러운 신하들에게는 그들이 왕에게 충성하는지, 도에게 충성하는지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왕과 도 사이에 갈등이 생기면 왕에게 충성하는 신하만이 충성스러운 신하이다. 그러므로 나는 가상의 왕이 아닌 이상 왕의 폐지를 근본적으로 옹호한다. 내가 바라는 것은 *** 그리고. 실질적으로 조화로운 정치체제만이 하늘의 법칙에 부합될 수 있습니다. 내가 정의한다면 충성의 궁극적인 대상은 정부도, 정당도, 정치인도, 심지어 여론도 아닌 하늘의 도일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충성의 가장 높은 상태가 바로 '충성스러운 반대'라고 믿습니다. 하늘의 십팔대도는 깨졌고, 인(仁)과 정의가 있고, 지혜(智慧)가 있고, 친족 사이에 불화가 많고, 효(孝)가 있고, 나라가 어지럽다. 충성스러운 목사들이 있습니다. 통치자가 하늘의 도를 버리고 백성을 억압할 때에만 권세가 인(仁)을 옹호하고, 통치자가 교활하고 간사하고 세상을 속일 때에만 관직에 위선이 만연할 때에만 육친(六親)이 불화할 수 있다. 가족이 있어야만 당국이 효도와 친절을 요구합니다. 독재자는 어리석습니다. 혼란이 닥치면 폭군에게는 충성스러운 신하가 절실히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