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편집 미아오 보조 교육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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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설계는 학습자가 지식, 기술 효율성 및 흥미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기술 프로세스이며 교육 기술의 일부입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부편판인 묘가 교학 설계를 조장하는 것이니, 여러분이 참고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p>
교재 분석 < /p>
' 야모 조장' 은 인교판 교재 2 학년 제 2 권 12 과 우화 2 조 중 두 번째 이야기다. 이야기는 고대의 우스꽝스러운 인물의 이미지를 그려낸다. 일을 서두르고, 상식에 어긋나고, 결국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이 우화는 누구나 다 알고 있고, 언어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내용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 /p>
학정분석 < /p>
우화는 아이들이 즐겁게 즐기는 장르다. 지난 학기에 학생들은 이미 우화 이야기'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다',' 호가호위' 등을 접했고, 아이들은 우화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가졌기 때문에 수업 전에 아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우화를 과외해 읽도록 독려해 우화의 특징을 체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교학 중 본문은 편폭이 짧고 내용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특징을 포착하고, 학생들이 코스웨어의 삽화를 결합하고, 중점 어구를 포착하고, 인물의 말과 행동을 분석하고, 심리활동을 분석하고, 본문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동시에, 학생의 실제를 결합하여, 학생들의 이해와 깨달음을 유도하고, 본문의 내면적 연계를 포착하고, 본문에 함축된 이치를 이해하고, 그로부터 교육을 받는다. < /p>
디자인 컨셉 < /p>
언어 학습의 최종 목적은 언어 문자의 사용을 배우는 것입니다. 예성타오 씨는 이렇게 말했다. "국어 교재는 단지 예일 뿐, 이 예시로 학생들이 일반삼, 독서와 글쓰기에 능숙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여기서' 일반삼' 은 학습의 이전을 가리킨다. 그래서 이 수업은' 활교재로 국어를 가르치라' 는 관점으로 교수를 설계하고, 중점 어구를 파악해 학생들이 읽기, 사고, 의론, 말하기, 연기 등의 수단을 통해 본문을 깊이 이해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느끼고, 이야기의 이치를 깨닫고, 학생의 국어 종합 소양을 양성하도록 지도한다. < /p>
교육 목표 < /p>
1. 이야기 중 5 자를 알면 2 자를 쓸 수 있다. < /p>
2.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고, 본문에 포함된 이치를 이해하다. < /p>
3. 생생하게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p>
4. 우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우화를 읽는 흥미를 키워라. < /p>
강의의 중난점 < /p>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고, 이야기를 들려주며, 본문의 함축된 이치를 깨닫다. < /p>
교육 과정 < /p>
1,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수업 < /p>
1. 우화를 알아맞혀 보다. < /p>
선생님: 학우 여러분, 선생님은 모두가 우화를 많이 읽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선생님이 여러분을 시험하러 왔습니다. 누가 선생님이 제공한 화면에 근거하여 우화의 이름을 빠르게 짐작할 수 있는지 보자. (코스웨어 디스플레이 화면, 학생 추측 이야기 이름) < /p>
2. 우화의 특징을 체득하다. < /p>
너희가 읽은 우화가 정말 많구나. 독서를 통해 우화 이야기의 어떤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에게 우화 이야기' 비현실적이고, 편폭이 짧고, 언어가 세련되며, 모두 심오한 이치가 함축되어 있다' 는 특징을 알리도록 지도하다. ) < /p>
3. 선생님: 너희들은 정말 책을 잘 읽고, 머리를 잘 쓰는 독서는 수확이 더 크다. 오늘 우리 함께 우화를 공부합시다. 과제를 읽어 보세요, 12. 우화 2 조, 과제 이해. < /p>
디자인 의도 우화는 대부분 이해하기 쉽고 아이들이 즐겨 보는 이야기 형식이다. 수업 전에 학생들에게 우화를 모아 읽게 하고,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과외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한편, 학생들이 우화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우화의 특징을 스스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 /p>
4. 선생님: 이번 시간에는 두 번째 우화인' 야모' 를 배워서 조장합니다. 판서 "모종이 조장한다" < /p>
5. 문해. 선생님: 이번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께서 여러분들의 예습상황을 점검해 보시고, 이 생자 친구들이 이미 알고 계시는지 확인하세요. (코스웨어에 있는 단어를 제시하고, 읽은 후 순서를 어지럽히고 생자' 초점, 힘줄, 피로, 숨쉬기, 자르기') < /p>
6. 읽기 문제.
선생님: 학우들의 수업 예습이 매우 진지한 것 같아요. 다음에는 학생들에게 동작을 가지고 와서' 모모 조장' 에 대한 당신의 이해 (주제의 의미 설명) 를 읽어 달라고 부탁합니다. < /p>
7. 질문: 여러분은 이 이야기의 제목을 보고, 당신의 머리 속에 물어볼 것이 있습니까? 누가' 모종을 조장하는 것' 을 둘러싸고 네가 곤혹스러워하는 문제를 제기할 수 있을까? 코스웨어는 학생 요약 후 질문을 제시합니다: < /p>
(1) 누가 모종을 부추겼습니까? < /p>
(2) 그가 왜 모종을 부추겼을까? < /p>
(3) 그는 어떻게 모종을 부추겼습니까? < /p>
(4) 결국 그의 모종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 /p>
설계 의도 아인슈타인은 "한 가지 질문을 하는 것이 한 가지 질문에 답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과학자들의 발명 창조는 모두 문제로부터 시작된다. "학습은 사고에서 비롯되고, 사색은 의심에서 비롯된다" 며, 어떤 사고든 의심에서 비롯된다. 의문은 지식을 얻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의문이 있어야 더 깊이 공부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자질교육을 실시하려면 학생들이 질문하고 질문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 /p>
2, 처음 본문을 읽는 < /p>
선생님: 학생들은 정말 질문을 하고, 질문을 하고, 생각할 줄 알고, 배울 줄 아는 표현이다. 선생님께서 여러분을 위해 칭찬을 해 주십니다. < /p>
1, 자독본문. < /p>
선생님: 지금 방금 우리가 제기한 질문을 가지고 본문을 읽고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p>
2, 교환 문제 해결. 먼저 그룹 내에서 교류하고, 그 다음에 반 전체에서 교류한다. 너는 어느 문제를 해결했다. 나 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에서 말한다 (선생님 카메라 보드: 키가 크지 않고, 모종을 뽑고, 말라 죽었다) < /p>
3, 본문이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말해 봐? < /p>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대단하다. 스스로 문제를 제기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정말 학습의 작은 주인이다. 이제 본문을 다시 읽고, 본문이 어떤 내용을 말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나는 _ _ _ 알고 있다 _ _ _ _" 로 너의 발견을 말해 봐. (학생이 어려움에 대답하면 교사는 시범지도를 할 수 있다) < /p>
디자인 의도 문제는 독서에서 비롯되며 독서에서도 해결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나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알고 있다 < /p>
셋, 지각텍스트 < /p>
선생님: 여러분, 우리는 이미' 모종조장' 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야기의 대의를 이해했습니다. 하지만 더 큰 것이 수확이 되려면, 우리는 텍스트를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 /p>
선생님: 이모를 읽고 이 이야기를 조장한 후, 글 속의 그 사람이 당신에게 준 가장 큰 인상은 무엇입니까? 한 단어로 그를 묘사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이 농사꾼의 초조한 마음을 느끼도록 지도하다. < /p>
(1) 제 1 자연단락을 배우고 초조함을 느끼며 < /p>
(1) 제 1 자연단락을 자유롭게 읽는다. < /p>
선생님: 지금 학우들에게 본문의 제 1 자연단락을 열심히 읽어 농사꾼의 급한 단어나 문장을 글에서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린 단어나 문장을 통해 무엇을 볼 수 있는지, 무엇을 들을 수 있는지, 무엇을 생각할 수 있는지 보세요. < /p>
(2) 그룹 내에서 먼저 교류한 후 반 전체가 보고한다. < /p>
사전 설정: a: 나는 첫 문장에서' 바라다',' 매일' 이라는 두 단어에서 농사꾼이 초조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p>
선생님:' 희망' 은 무슨 뜻인가요? "희망" 을 통해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 /p>
< P > 생 1: 나는 마치 그가 밭의 묘목을 뚫어지게 바라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고, 입으로는 끊임없이 잔소리를 하고 있다. 내 모종아, 빨리 자라라, 빨리 자라라, 어린 묘목보다 잘 자란다! < /p>
생 2:' 매일' 이라는 단어에서 나는 농사꾼이 매일 밭에 가는 것을 본 것 같다. < /p>
선생님: 오늘 가시나요? 내일 갈까요? 비 오는 날 가요? 바람과 모래 날씨에 가요? 뜨거운 태양이 무더운 날씨에 가요? 몸이 불편하더라도 꼭 가봐야 한다. 그가 얼마나 초조하게 자신의 싹이 빨리 자라기를 바라는지 알 수 있다. 누가 그의 초조한 심정을 읽을 수 있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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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사전 설정 B: "하루, 이틀, 3 일" 에서 농사꾼의 초조함을 느낄 수 있었고, 곡식이 전혀 자라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 /p>
선생님은 두 세트의 문장을 보여 주셨다. 모종은 전혀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볏모가 조금도 자라지 않았다. < /p>
선생님: 우리 반에서 누가 화안 금눈인지 보세요. 이 두 문장이 어떻게 다른지 보세요. 선생님: 이 두 문장은 의미가 같은가요? < /p>
선생님: 모종이 키가 커요? 그는 왜 키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니? 그가 매일 보니까 키가 컸는데도 그는 알아차리지 못했다. 얼마나 조급해! 누가 이 말을 읽을까, 우리는 농사꾼의 초조함을 느낄 수 있다. (학생에게 읽어주시고 초조한 말투를 읽도록 지도해 주세요) < /p>
사전 설정 C: "그는 밭에서 초조하게 돌아다니며 혼잣말로' 나는 그들을 도울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고 말했다. \ "나는 농장 사람들의 불안 을 느낍니다. < /p>
선생님: 다음 문장을 비교해 봅시다. 그는 밭에서 초조하게 왔다갔다했다), 학우들, 당신들은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 /p>
선생님: 초조하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초조함을 통해, 너는 농사꾼을 어떻게 보는 것 같니? < /p>
선생님: 제 1 자연단, 저자는 농사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농사꾼의 동작과 언어를 잡는데, 구구절절 모두 농사꾼의 초조함을 알 수 있다. 누가 제 1 자연단을 연결시켜 읽을 수 있는가. (지명읽기, 나머지 학생들은 책을 덮고, 눈을 감고, 그들의 독서를 통해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뭐 들었어? ) < /p>
선생님: 좋은 이야기는 읽을 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말할 줄 알아야 합니다. 누가 너희들을 이 자연단락을 모두에게 들려주겠느냐. < /p>
디자인 의도인' 전일제 의무교육어과정기준' 은 "독서는 학생의 개인화행위이므로 교사의 분석으로 학생의 독서 관행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 고 지적했다. 학생들이 능동적인 사고와 감정 활동에서 이해와 체험을 심화시키고, 깨달음과 사고를 하고, 감정에 의해 훈육을 받고, 사상계몽을 받고, 심미정취를 즐기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의 독특한 감정과 경험과 이해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 따라서 이 단락은 학생들이 핵심 어구를 잡도록 유도하고, 상상력을 읽고, 농사꾼의 초조한 마음을 느끼며, 이야기의 원인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은 자신의 상상력에 녹아들고, 생생하게 이야기를 하고, 텍스트 언어를 자신의 언어로 내면화하며, 학생들의 국어 종합 소양을 효과적으로 배양했다. < /p>
(2) 제 2, 제 3 자연단을 배우고, 고생감을 느끼며 < /p>
1, (제 2 자연단 표시) 제 2 자연단을 읽고, 이 자연단에 농사꾼이 바쁘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 /p>
(1) 방법을 강구하다. (2) 밭에 간다. (3) 곡식을 뽑는다 마침표는 멈추는 시간이 길고, 쉼표는 멈추는 시간이 짧아서, 읽으면 농사꾼의 초조함을 느낄 수 있다. 굉장해! 이것이 바로 언어의 리듬이다. 네가 읽어 봐. < /p>
선생님: "드디어" 라는 단어가 무엇을 생각나게 합니까? < /p>
선생님: "한 그루 한 그루 높이 뽑다" 를 통해 무엇을 본 것 같습니까? (< /p>
선생님: 학생들에게 코스웨어에 있는 삽화를 보고, 묘목을 뽑는 과정에서 농사꾼이 얼마나 고생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허리가 시큰시큰해져서, 그는 몸을 곧게 펴고 계속 뽑았다. 다리가 쭈그리고 앉아 마비되어, 그는 두 다리를 비비며 계속 뽑았다. 목이 말라서 그는 물 몇 모금을 마시고 계속 뽑았다. 밥 먹을 때가 되었는데, 그는 큰 떡 한 조각을 뜯어먹고 이어서 뽑았다. 해가 높을 때 그는 뽑고 있고, 해가 서쪽으로 갈 때 그는 여전히 뽑고 있다. 이렇게 해가 질 때까지 계속 뽑아 그를 기진맥진하게 했다. < /p>
선생님:' 지치다' 가 무슨 뜻인지 아세요? < /p>
선생님: 정신도 없고 힘도 없이 자신의 이해로 이 단락을 다 읽습니다. < /p>
2, (제 3 자연단 제시) 선생님: 농사꾼들은 지쳐서 지쳤지만 그의 심정은 어떻습니까? 모두들 이 단락을 함께 읽는다. 네가 농사꾼에 대해 아는 바에 의하면, 그가 어떻게 집에 돌아왔는지 한 단어로 형용한다.
(서두르고, 기다릴 수 없고, 당황하고 ...) "숨을 헐떡이며 말하다" 는 말로 바꿀 수 있을까? 숨을 헐떡이며, 언제 우리가 숨을 쉴 수 있을까? 동작으로 "숨쉬기" 를 표현하다. < /p>
선생님: 농사꾼들은 자신의 노동 성과를 가족들에게 알리는데 너무 급급하다. 누가 그의 절박한 심정을 읽을 수 있을까? < /p>
디자인 의도는 이 과정의 교수로, 학생들이 텍스트 구두점의 특수한 사용을 발견하도록 유도하고 농사꾼의 절박한 심정을 체득하기 위한 것이다. 농사꾼의 모종을 뽑는 동작을 잡고, 상상과 함께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농사꾼의 수고를 체득하고, 실제 상상의 모종을 뽑는 후의 심정을 연결시키고, 학생의 상상력, 어휘를 풍부하게 하고, 언어를 발전시킨다. < /p>
(3) 제 4 항 학습, 이해 < /p>
선생님 < /p>
1. 제 4 자연단락을 읽고 당시의 상황을 상상한다. < /p>
2. 아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나는 왜 묘목이 갑자기 크게 자랐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모종이 크게 컸는데 아버지가 어떻게 지쳐서 기진맥진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 /p>
3 왜요 < /p>
4. 고통스럽고 의심스러운 농사꾼을 보면 그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으세요? < /p>
교류에서 모든 사람은 어떤 일을 하든 규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하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 /p>
설계 의도가 이야기에 함축되어 있는 이치는 간단한 통보가 아니라 학습교류에서 자연스럽게 깨달은 것이다. < /p>
4, 교류 확대, 승화 인식 < /p>
사단 요약 예를 들어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모를 조장한 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는데, 오늘도 계속 이야기해야 합니까? 우리는 우리의 후손들이 이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하고, 어떤 일을 해도 법을 위반해서는 안 되고, 성급하게 성취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디자인 의도는 학생들에게 우화의 가치를 더 잘 이해하도록 유도하려는 것이다. < /p>
5, 문학 단어와 함께. < /p>
교수생자' 힘줄',' 피로' 의 표기법과 의미를 가르치고' 힘줄, 피로' < /p>
(1) 글링 특징을 꼼꼼히 살펴보고 글을 쓸 때 주의해야 할 것을 지도한다. < /p>
(2) 학생들이 열심히 글을 쓰고, 선생님이 순시하고, 제때에 오류를 바로잡는다. < /p>
< P > 디자인 의도 문해 교육은 줄곧 저학년 국어 교육의 중난점이었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저학년 문해 교수를 우선 순위로 꼽았고, 국어소양 방면에서는 학생들이' 한자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자진적인 문해력을 갖고, 한자의 체미를 초보적으로 느끼는 것' 등을 제안했다. 따라서 초등학교 저학년 국어 수업에서는 가능한 한 문해 쓰기 교육을 실시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