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경 제 14 장 원문은 다음과 같다: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이름은 이순신 말했다; 듣고 듣지 않고, 이름은 희라고 한다. 박은 할 수 없고, 이름은 미묘하다. 이 세 가지 는, 심문 을 일으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혼합. 그 위에는 반짝이는 것이 없고, 그 밑에는 무지하지 않고, 끈은 이름을 알 수 없고, 무물로 복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상 () 과 무물 () 의 코끼리 () 는 어렴풋하다는 것이다. 영영하는 것은 그 머리를 보지 못하고, 뒤이어 보이지 않는다. 오늘 의 길을 집행하여, 오늘을 방어하는 것이 있다. 옛날의 시작을 알 수 있는 것은 도교 () 이다.
도덕경 제 14 장 번역문은 다음과 같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그것을 "이순신" 이라고 부릅니다. 그것을 들을 수 없고, 그것을 "희망" 이라고 부릅니다. 만져도 만질 수 없다. 우리는 그것을' 마이크로' 라고 부른다. 이 세 가지의 이미지는 구별하기 어렵다. 그것은 원래 혼돈한 것이다. 그것의 위는 결코 밝지 않고, 그 아래도 어둡게 보이지 않고, 끝없이 이어져 있고, 형언할 수 없고, 보이지 않는 물체의 허무상태로 돌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모양이 없는 모양이고, 물체가 보이지 않는 형상이다. 이것이 바로' 어렴풋이' 이다.
그것을 맞으면 앞을 볼 수 없고, 따라가도 뒤를 볼 수 없다. 이미 존재했던' 도' 를 파악하여 현실의 구체적인 사물을 통제하다. 우주의 시작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도' 를 아는 법칙이라고 한다. 작품 소개
"도덕경", 춘추시대 노인이 저술한 철학 작품, 일명 "도덕진경", "노자", "오천언", "노자 오천문" 은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도가 철학 사상의 중요한 원천이다. 도덕경은 상하 두 편으로 나뉘는데, 원문' 덕경', 다음' 도경' 은 장을 가리지 않고' 도경' 37 장으로 바뀌고, 38 장 뒤에는' 덕경' 으로 나뉘어 81 장으로 나뉜다.
"도덕경" 텍스트는 철학적 의미의 "도덕" 을 강종으로 하여 수련, 치국, 용병, 양생의 도를 논술하고, 대부분 정치를 목적으로 하는 것은 이른바' 내성외왕' 의 학으로, 문의가 심오하고, 포용하며 만경의 왕으로 불린다.
도덕경'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작 중 하나로 전통철학, 과학, 정치, 종교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유네스코 통계에 따르면' 도덕경' 은' 성경' 을 제외한 외국어로 번역된 가장 많이 발표된 문화 명작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