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난 리링 다색 자기는 산화 불꽃으로 소성됩니까? 2. 리링 다색 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3. 다색 자기의 하회 다색 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Underglaze 다색 도자기 다섯 가지 색상의 시각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5. 하유채 색 자기는 어디에 있나요? 6. 하유 색 도자기의 소성 과정 후난성 리링의 하유채 색 자기는 산화 불꽃으로 소성되나요?
후난성 리링의 하유채 색 자기는 산화 불꽃 이상으로 발사됩니다. 리링 하유채 다색 자기는 먼저 반제품에 문양을 칠한 후 유약을 바르고 고온의 가마에서 구워서 만듭니다. 소성 후 패턴은 투명한 유약 필름으로 덮여 있어 수정처럼 선명하게 보입니다. 초기에 Liling 가마 도자기는 단일 산화 코발트를 장식 원료로 사용하여 청화 백자에 소성했습니다. Liling 언더글레이즈 다색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Liling 언더글레이즈 다색 도자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무독성, 내산성, 내알칼리성, 내마모성 언더글레이즈 다색 도자기. 바래다. 유약 아래 멀티 컬러의 이러한 특성은 소성 과정과 안료의 성능이라는 두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하도다색의 기본안료는 각종 금속산화물 또는 그 염류를 착색제로 사용하고 규산염 원료를 일정량 혼합하여 만든다. 둘째, 그림은 부드럽고 밝고 수정처럼 촉촉하며 우아하고 밝으며 수분감이 가득하여 사람들에게 심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문양은 다채롭고 밝지만 저속하지 않으며, 가벼우면서도 활기차고 색채변화가 풍부하다. 다색백자 중 유약다색자기의 특성 감사합니다
백자다색백자는 자기강도가 높으며 호남홍자유약은 유리화도가 강하여 외부 마모로부터 장식을 보호하고 방지 및 감소시킵니다. 유색 재료의 납은 일종의 이상적인 페인트 도자기입니다. 당시 정부 산하 기업인 신화회사도 이를 교훈으로 삼아 여러 가지 유약을 입힌 다색 자기를 소성했다. 사진 속의 펜홀더는 당시의 제품으로, 밝은 도자기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식도 매우 절묘한 풍경화입니다. 풍경은 서로를 보완하여 사람들에게 번잡함과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그 후, 다채색 기법이 확산되어 많은 가마에서 굽기 시작했습니다. 민국 34년(1943년)에 제작된 수탉 그림이 그려진 구강청결제병이 있다. 이런 종류의 자기는 해방 초기까지 계속해서 굽고 있었으며, 그 유래는 호남성 리링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다양한 밑유약 다색 재료의 소성 온도와 소성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소성하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당시에는 해고된 작품이 많지 않았고,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의 훌륭한 작품을 수집하는 경우도 드물었습니다. Underglaze 다색 도자기는 Underglaze 컬러 도자기의 하위 범주입니다. 과거의 유약 착색 도자기와 비교하여 밝은 색상, 수정처럼 맑고 촉촉하며 결코 색이 변하지 않는다는 세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늦은, 아마도 현대 공예 기술이 중국에 소개된 청나라 중후기 이후에 나타났을 것입니다. Xuantong 시대에 Hunan Province Fuling의 Hunan Porcelain Company는 이러한 종류의 다색 저유 도자기를 법원에 발사하여 세계 박람회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다색 유약과 다색 저유의 시각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자기의 오색은 일반적으로 덧칠한 색이나 청백색을 말하고, 밑칠색은 구체적으로 청나라 말 현통시대에 만들어진 신품종을 가리킨다. 그 당시에는 해고된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소중합니다. 보보바오진몰에서 본 컬러풀한 언더글레이즈입니다. 첫째, 무독성, 내산성, 내알칼리성, 내마모성이며 결코 퇴색하지 않습니다. 이 특성은 소성 과정과 안료 성능이라는 두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하도다색의 기본안료는 각종 금속산화물 또는 그 염류를 착색제로 사용하고 규산염 원료를 일정량 혼합하여 만든다. 이 안료는 색상을 발현하고 소성 온도를 낮추기 위해 유약 안료와 같은 납 함유 플럭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에 색재를 고정시키기 위해 저온 플럭스를 결합제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청 색재가 백자유약층의 밑면에 견고하게 접착되는 이유는 고온소성 과정에서 색재의 녹은 유약과 녹은 유약이 서로 접착되면서 유약으로 덮여지기 때문이다. 레이어.효과. 이러한 방식으로 납독 및 기타 독성 물질이 인체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유약층의 보호 효과로 인해 천연 산과 알칼리의 침식을 방지하는 동시에 마모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도중 눈물. 도자기의 유약층이 심하게 손상되지 않는 한, 색상은 영원히 맑고 생생하며 밝게 유지됩니다. 그러므로 유약색 자기는 이상적인 일상용 자기이다. 두 번째 사진은 매끄럽고 밝고 수정처럼 촉촉하고 우아하고 밝으며 촉촉한 느낌이 가득합니다. 이 풍부한 장식 효과는 색상 장식 기법뿐만 아니라 유약 층의 기능이기도 합니다. 문양을 덮고 있는 유약은 고온에서 소성하면 얇은 유리층으로 변합니다.
이 얇은 층은 빛나고 매끄러우며 투명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다채로운 그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늬가 평탄하고 매끄러우며, 옥 같은 촉촉함과 윤기가 난다. 셋째, 문양은 다채롭고 밝지만 천박하지 않으며, 가벼우면서도 영적인 패턴이며 색상 변화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하화백자 특유의 색채효과이며, 이러한 종류의 도자기가 가장 폭넓게 응용될 수 있게 하는 주요 요인이기도 하다. 다양한 대중은 장식 색상에 대해 서로 다른 선호도를 갖고 있습니다. 모양과 패턴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우아하고 밝을 수도 있고, 단순하고 깊을 수도 있으며, 웅장하고 다양한 효과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우아한, 가벼운 메이크업과 진한 메이크업이 모두 적합합니다. 가족의 선택으로 대중의 다양한 취미에 적응할 수 있으며 고급 레스토랑과 호텔에 들어갈 때 다양한 분위기에 필요한 색상 요구 사항에도 적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안료, 다양한 구성 색상, 다양한 장식 방법 등 이 특징에 기여하는 많은 요소가 있으므로 장식 효과는 다채롭고 다양한 안료의 구성과 유약 층의 적용 범위가 다양해야 합니다. "아름답지만 저속하지 않고, 가벼우면서도 영적인 것"이 주요 요소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유약 착색 안료(특히 복합 안료)의 구성에는 유색 금속 화합물 외에도 다량의 무색 산화물(예: 석영, 장석 등)이 포함되어 있어 안료의 밝기가 증가합니다. , 채도와 밝기를 감소시킵니다. 유약을 바르고 고온에서 구우면 색상이 특히 조화롭고 우아하며 부드러워집니다. 따라서 빨간색과 녹색을 같은 양으로 사용하더라도 강한 자극을 주지 않으며, 빛이나 다색 장식을 사용하면 우아하고 풍부하며 조화로운 예술적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유약 색 도자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유약 다색 도자기
유약 다색 도자기는 청나라 말기 후난성 리링시에서 처음 만들어진 전통 유명 도자기입니다. 소성 후 10년 동안 수많은 국제상을 수상하며 '동양도예의 정점'으로 알려졌습니다. 하도다색의 기본안료는 금속산화물 또는 그 염을 착색제로 하고, 재료 자체에는 납독을 함유하지 않으며, 덧칠안료처럼 사용할 필요는 없다. 납 함량이 높은 플럭스는 발색을 돕고 1350~1400°C의 고온 소성 시 색재의 용융물과 용융된 유약이 서로 접착되어 피복 유약층이 저항할 수 있습니다. natural 산, 알칼리 침식에 강하고 내마모성이 강하며 색상을 영원히 맑고 밝고 밝게 유지합니다. 따라서 Liling Underglaze 다색 도자기는 이상적인 "녹색" 세라믹입니다. 안료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 색상은 매우 풍부하여 거의 모든 색상군을 포괄합니다. 색상 효과는 다채롭고 두껍지만 저속하지 않으며 가벼우면서도 선명합니다. 사진은 밝고 매끄럽고 우아하고 밝으며 수정처럼 맑고 촉촉하며 수분감이 가득합니다. 장식 패턴은 모양이 단순하고 구조가 엄격하여 고대 근로자의 뛰어난 재능과 예술적 창의성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중국 이름
오색 언더글레이즈
위치
후난성 리링시
별칭
p>
p>
동양도예의 정점
소성온도
1350~1400℃
빠름
탐색
브랜드 문화, 역사 발전, 언더글레이즈 다색 특성,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블랭킹 공정, 관련 항목 참조
위치
리링은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시성(江西省)과 접해 있는 후난성(湖南省). 춘추전국시대에는 초나라에 속했고, 진나라 때에는 창사현의 관할에 속했다. 동한 왕조 초기에 현이 설립되었습니다. 토양이 비옥하고 예로부터 곡물 생산지였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식량이 충분합니다. 여수강은 동서로 흐르며 교통이 편리하고 물과 육지가 연결되어 있으며 도자기 점토 자원이 풍부하여 도자기 제작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1]
릴링 실제 장면
브랜드 문화
청나라 강희 시대에 만들어진 일종의 밑칠 삼색(빨강, 파랑, 청록색) 빨간색과 파란색은 각각 구리색 재료와 코발트 재료로 착색되어 있으며, 파란색은 산화철로 착색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색상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언더글레이즈 색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1907년부터 1908년까지 후난 도자기 학교에서는 청화, 백색, 적화를 기본으로 유약 색상도 개발되었습니다. . 반복적인 연구 개발 끝에 후난도자제조회사의 유명 회화 명장들과 도자기공업학교 도자화반 졸업생들이 자체 제작한 하채염료와 중국전통화의 이중걸이 물채움방식 및 " 삼소성법으로 산뜻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유약 다색 도자기는 섬세한 도자기, 절묘한 그림, 신선함과 우아함,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유약 층 아래의 색상은 예술적 가치와 사용 가치가 높은 실제와 같은 그림을 나타냅니다.
1909년부터 1911년까지 리링 언더글레이즈 다채색 도자기는 우한 산업 장려 협회, 난양 산업 장려 협회, 이탈리아 투랑 국제 대회에 참가하여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여 중국과 세계에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옥처럼 희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종소리처럼 요란하다"는 당시 Liling Porcelain이 얻은 좋은 평판이었습니다. 다양한 화법을 종합적으로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밑유의 색상은 고온에서 변색되고 굽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지는 명작이 거의 없습니다. [2]
릴링 밑유화 자기는 "옥처럼 하얗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종소리처럼 요란하다"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최고의 품질은 도자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것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의 이중 후크 물 충전 방식과 "삼발"방식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효과가 상쾌합니다. 색채의 사용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단색의 하회 기법을 깨고 빨강, 녹색, 파랑, 노랑, 검정의 5원색(소위 오색)을 사용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도자기 회화 색상을 준비하고 주의를 기울입니다. 우아한 색상 사용 표현 기법은 물을 분리하는 이중 고리의 독특한 기술을 채택하여 사실적인 효과에 가깝습니다. 물처럼 투명하고 신선하며 우아하여 사람들에게 육체적, 정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성공적으로 제작된 유약 다색 도자기 패턴은 투명하고 촉촉하며 높은 백색도, 투명도 및 유약 경도를 지닌 글레이즈 가이드를 통해 도자기 표면에 넘칩니다. 유약 색상의 도자기는 도자기의 패턴을 눈으로 볼 수 있고 만질 수 없으며 결코 퇴색하지 않게 만듭니다. 또한 높은 자기 강도, 유약의 강한 유리화, 납 및 카드뮴 독 없음, 산 및 알칼리 저항, 내마모성, 꽃 표면이 퇴색하지 않고 내구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만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미적 및 환경적 건강 요구 사항이 동시에 요구되며, 더 높은 수집 및 사용 가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리링 밑유채 다채색 도자기는 탄생하자마자 청나라 왕실 도자기로 선정되었으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마오쩌둥의 일상생활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도자기 중 최고의 '마오 도자기'를 형성했으며 '홍관 가마'로 알려져 있으며 국가 전시 도자기, 국빈 연회 도자기, 국빈 선물 도자기 및 국가 지도자의 일상 생활 도자기로 반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장식성, 예술성, 문화성, 소장성, 투자성, 실용성을 모두 갖춘 귀중한 예술 작품이 되었습니다. Liling의 다색 자기 소성 기술은 2011년 1월 국가 권위 부서의 평가에 따라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으며 "Liling Porcelain"은 전국에서 가장 귀중한 지리 표시 제품 300개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Liling 언더글레이즈 다색 도자기는 높은 품질로 인해 광범위한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수집가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Liling Underglaze 다색 도자기의 브랜드 효과는 전례 없는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3]
2011년 Bajia Ceramics의 Hu Huaiyin 교사와 Zhou Jianying 교사는 꽃, 새, 동충하초를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기 위해 밑칠 색상 적층 공정을 공동으로 혁신하여 물 기술 축적을 개척했습니다. 작품은 색채가 풍부할수록 예술적 개념은 더욱 심오해집니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섬세하고 장인적이며 생동감 넘치고, 그의 작품은 단순한 구도를 가지고 있으며, 문인화의 시적이고 회화적인 미학적 개념을 추구하며, 눈을 즐겁게 하며 하채 다색 공예를 문인의 새로운 수준으로 이끈다. 도자기 페인팅 다색 도자기 소성 과정
전통적인 Liling 하유약 다색 도자기는 "3가지 소성" 생산 공정을 채택합니다. 생산 과정은 먼저 유약을 바르지 않은 녹색 몸체를 가마에서 소성합니다. 저온에서 장식한 후 장식된 비스킷을 저온에서 2차 소성하고 마지막으로 석회 유약을 바르고 고온 가마에서 1차 산화 후 환원되는 분위기에서 소성합니다. "삼소성" 공정의 가장 뚜렷한 장점은 석회 유약의 유동성이 좋고 투명도가 높으며 유약이 매끄럽고 반투명하며 표면이 맑고 평평하며 색상이 차분하고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1950년대 후반부터 Liling의 밑유약 색상은 대부분 두 번 구워졌습니다. 단, 여전히 "3번의 소성"을 사용하는 특수 제품은 생산 공정이 먼저 장석 유약을 바른 녹색 몸체를 적용한 다음 비스크 소성합니다. 낮은 온도에서 장식한 후 표면에 유약을 얇게 바르고 고온의 가마에서 구워냅니다. 장석 유약의 용융 온도가 높고 표면 장력이 크기 때문에 안료의 색상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석회 유약만큼 연기 결함이 발생하기 쉽지 않습니다. 장석 유약은 기존 석회 유약보다 더 하얗고, 밑 유약 색상의 밝기도 크게 향상되어 장식 효과가 더 신선하고 밝아집니다.
릴링의 화려한 밑유 장식은 꽃과 새, 깃털, 풍경, 풀과 곤충, 인물과 동물, 문양, 서예 등 다양합니다. 장식 기법도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장식이 있습니다. 리링 밑유 색상 중 가장 널리 퍼져 있고 가장 눈에 띄는 기법은 "물을 분리하는 이중 후크" 방식입니다. 선의 탁월한 활용은 리링유약의 오색장식무늬가 아름다운 이유 중 하나이다. 화가의 윤곽선은 높은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여 주며 장식적인 특징도 풍부합니다. 장식선에는 후크선과 인쇄선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가구 도자기의 일부 가장자리 패턴은 인쇄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테마 꽃과 새 패턴은 손으로 그린 선을 사용합니다.
선은 잉크 선과 컬러 선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컬러 선은 미리 설정된 색상에 따라 발사된 후 밝은 톤으로 나타나는 반면, 잉크 선은 특정 온도에서 사라지고 빈 선으로 나타나는 독특한 예술입니다. Liling underglaze 다색 도자기 효과.
릴링 밑유화 도자기의 독특한 매력은 한때 찬란하고 찬란한 역사를 가졌고, 21세기에도 그 매력은 줄어들지 않아 사람들의 관심과 칭찬, 사랑과 수집을 끌고 있습니다. 도자기는 도자기 도시 리링의 주요 산업이지만, 이 전통 수공예품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우리 세대의 영광스러운 사명입니다. 우리는 Liling Underglaze 다색 도자기의 국가 전통 공예를 계승하고 도예 정원의 아름다운 꽃인 Liling Underglaze 다색 도자기를 더욱 다채롭고 결코 사라지지 않게 만들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