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비'는 '진이산비'의 약자로, 진나라 최초의 황제가 동방 순행을 했고, 두 번째로 그의 신하들이 그의 덕을 칭송했다. 재위년 이시(Li Si) 총리는 돌을 조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Yishan에는 그러한 기념물이 없지만 각각 고유한 기원을 가진 후계자가 많이 있습니다. 과거 서현(徐玄)은 양쯔강(長江) 남쪽에서 작은 전서로 유명했고, 그의 제자 중 한 명인 정문보(鄭文寶)가 현에게서 배워 한동안 유명해졌다. 이 글은 Xuan이 복사한 것이며, Wenbao도 자신이 진비석을 방문하기 위해 Yishan에 직접 갔지만 찾지 못했기 때문에 Xuan의 사본을 사용하여 장안의 돌을 조각했으며, 그곳에서 전승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세대.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Yishan Stele 저자: Li Si 연도: Southern Tang 저자: Xu Xuan 컬렉션: 서안 비림 소개, 비문, 비문의 역사, 버전, 비문 평가, 복사 요점, 관련 링크 , Li Si, 전서, "Yishan Stele"소개 "는 진시황의 동부 여행 28 년 (기원전 219 년)에 조각되었습니다. 진시황의 조각 돌 중 가장 초기의 조각입니다. 내용은 진시황의 업적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천하를 통일하고, 봉건제를 폐지하고, 현과 군을 세우는 일에. 이산(宇山)은 남북으로 태산(泰山)을 바라보고 있는 산으로 맹자가 “공자가 동산에 올라 노(魯)를 낮추고 태산(泰山)에 올라 천하를 낮추었다”고 하였듯이 동산은 이산을 가리킨다. 원래의 돌은 북위 태무제에 의해 파괴되어 현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문에는 황제가 나라를 세웠고, 위(魏)나라의 시작은 다음 세대에 왕이 되어 반란을 일으켰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그는 황제의 칙령에 복종하여 26년 동안 폭력과 권력을 가진 여섯 사람을 멸절시켰고, 그는 태생에게 특별한 은혜를 베풀기 위해 친히 순찰을 했습니다. 태초부터 신하와 신도들은 어지러운 시절을 오랫동안 기억하며 땅을 나누고 나라를 건설하고 공덕을 위해 싸우고 들판에서 피를 흘렸습니다.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타오와 다섯 명의 황제는 이제 막을 수 없습니다. 이제 황제와 한 가족은 더 이상 전쟁과 재난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개요를 낭독하고 이 악보를 새긴 후 젓가락으로 표시합니다. ① 이산(Yishan): 이산(Yishan) 산을 가리킨다. 비문의 역사 기원전 219년, 진시황이 산동성 지닝 조우청(浦寧省) 조우청(浦成)에 있는 아산산(昭山山)을 방문하여 돌비문을 세웠는데, 이 비문은 훗날 '이산비문'으로 알려진 최초의 진시황 인문이다.
"Yishan Carving Stone"은 진 총리 Li Si가 쓰고 썼습니다. 《사기: 진시황기(始秦帝帝)》에는 "기원전 219년, 진시황이 동쪽으로 현과 현을 두루 다니면서 조이산에 올라 돌을 쌓고 노족과 조각에 관해 의논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돌을 쌓아 진의 덕을 찬양하고 산과 강에 선제를 바친다." 이는 진시황이 한때 이산에 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오늘의 산둥 성 지닝조성)이 "이산석각"을 세웠고, 그 후 태산(泰山)에 올라가 '태산 조각석'을 세웠고, 그 후 동쪽으로 랑야(지금의 산동성 자오난 현 남서쪽)로 가서 '랑야타이 석각'을 세웠는데 그 내용은 모두 그의 건국 공로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이산 조각석(Yishan Carved Stone)"은 봉건제를 폐지하고 군을 세운 그의 업적을 찬양하는 그의 첫 번째 돌 조각입니다. 원래 진이산 인감 서판은 이산 슈멘(Yishan Shumen)에 세워졌습니다. 당나라의 "풍암청음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이 비석은 나중에 북위 태무제가 이산에 올랐을 때 무너졌습니다. 그러나 이사의 소전서는 워낙 유명했기 때문에 비석이 무너졌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복사하러 오는 문인과 고관들이 끝없이 몰려들었다. 지역 관리들과 주민들은 서둘러 환영하기에는 지쳤기 때문에 기념비 아래에 모여서 불태웠기 때문에 흉내낼 수 없습니다. 당나라 때 진비석이 파괴된 것을 안타까워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전해지는 문양을 복사하여 대추나무 판에 새겼다. 따라서 두보의 『이차오팔분소전송』에는 “의산비가 산불에 타서 대추나무의 새김이 일그러졌다”라는 문장이 담겨 있다. 명나라 양시치의 『동리 속편』에는 일산 석각의 복각본이 7권(현재는 9권에 달함)이 있다고 명시하고 있는데, 즉 '장안본', '소흥본', '포강정본'이다. , "Yingtianfu 학교 판" "원본 판", "Qingshe 판", "Shu 판", "Zou County 판"등 『송나라사』에는 일산비석을 조각한 정원보(鄭文寶)가 전서에 능통하여 서현(徐熙)에게 사사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현재 시안비림에서 수집된 '의산조각석'은 남당나라 서선림(徐善lin)이 저술하고 정문보(鄭文寶)가 재각한 것으로 현재 서비숲 5실에 있다. an. 높이 218cm, 너비 84cm의 둥근 머리가 있는 정사각형 베이스가 있으며 양쪽에 비문이 있습니다.* **15행, 전체 행 15단어입니다. 이 돌은 송나라 춘화4년(993년)에 조각된 것으로 약 900년이 된다.
《조현실기·사적편》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원유 8년(1093년)에 조는 장문중에게 북해왕에게서 이사의 소인서를 구하라고 명하여, 원나라 29년(1292년)에 하금(夏晉) 현수 송덕(宋德)이 비석이 미완성되어 유실될지도 모른다고 한탄하여 명(命)하였다. 1292년(1292년)에 인각을 새긴 '이산 조각석'은 원의 이산진 인장비라고도 불렸습니다.
오늘날 전서가 문자활용에 있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지는 못하지만, 이러한 서체는 선서예의 기원과 응용기에 속하기 때문에 중국 고대문명 연구와 역사추적의 주요 쟁점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서예는 2천년이 넘는 발전 역사 속에서 많은 진화를 거듭해 왔으며, 서예의 독특한 특징과 아름다운 표현은 서예의 역사 전반에 걸쳐 지속되어 왔다. 그러므로 이 책은 문화유산의 생명선이며 고고학, 문헌연구, 철학, 미학, 인간사회학에서 그 어떤 서체로도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과 연구가치를 갖고 있다.
우리나라의 글쓰기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그 형태도 다양한 변화를 겪었다. 고대 글쓰기 단계에서는 전서의 경계에 대해 항상 서로 다른 의견이 있어 왔다. 일반적으로 전서 체계에서는 진나라 이전에 쓰여진 문자를 '큰 전서'라고 하고, 진나라에 의해 통일된 문자를 '소전서'라고 부르는데, 이는 비교적 넓은 의미의 문자이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토기명문이 발견된 이후 오늘날 볼 수 있는 한자로 기록된 최초의 기록물은 '갑골문'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즉, 갑골문은 별도의 문체로 보아야 하며, 이어서 청동기문, 즉 '금문'이 뒤따른다. 동주(周周) 시대에는 진(秦)이 진문(眞文)을 사용했고, 육국(六國)은 고대 문자를 사용하다가 진의 소전서로 발전했다. 글쓰기가 진화하는 동안 이러한 다양한 의견은 고대 글쓰기에 대한 많은 지식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