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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당 문화는 남북조 문화보다 더 발전하였는데, 주요 표현은 무엇입니까? 그 원인을 분석하고 조사하다.

수당 문화는 남북조 문화보다 더 발전하여 구체적으로

A) 뛰어난 건축 수준

수당 () 의 건축물은 이미 상당히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건축 규모는 거대하고, 기백이 웅장하며, 가지런하고 딱딱하지 않고, 화려하고 섬세하지 않다. 특히 교량 공사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가 있다

1. 수나라 이춘 () 은 조주교 () 를 설계하고 건설한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석조 아치교

조주교 () 는 본명 안제교 () 로, 수나라의 걸출한 장인 이춘 () 이 설계하고 공사를 주관하는 돌아치교이다. 허베이 () 성 조현 () 성남 오리 () 의 옹강 () 에 자리 잡고 있다. 조현은 고대에 조주라고 불렸기 때문에 안제교는 조주교라고도 불린다. 조주교 설계는 매우 과학적이어서 5 아치로 구성되어 있다. 중간에 있는 큰 아치는 37.45 미터에 걸쳐 있고, 큰 아치의 양쪽 끝에는 각각 두 개의 작은 아치가 있는데, 이 아치는 큰 아치와 다리의 부하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홍수를 나누고 건축 자재를 절약할 수 있다. 동시에, 작은 아치는 석교 자체에 미관, 영롱함, 생동감 있는 자태를 더했다. 조주교는 견고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갑판이 평평하여 교통에 유리하다. 조주교는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차마는 여전히 통행할 수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1400 년 동안 오랜 시간 동안 홍수, 지진, 풍화를 거쳐 여전히 견고하게 서 있다. 이것은 기적이라고 말할 수 없고, 이 기적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디자인의 교묘함 때문이다.

송인 두덕원은 안제교를 찬양하는 시를 가지고 있다. "석비량으로 무지개를 만들고, 창룡은 등에 쏘여 하늘을 갈았다." 원대 유백희는 시 짱' 물이 벽옥고리에서 지나가고, 사람이 창룡등에서 올라간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명대 시인은 만지가 안제교를 찬양하기를 기원하며, "백척고홍이 수면을 가로지르고, 초승달이 하늘 높이 솟아오른다" 는 것은 정말 명예를 얻을 수 없다.

근대의 저명한 고건축학자 양사성은 조주교의 구조를 "취하는 방식" 이 공사 역학 방면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극경제의 매우 영리한 통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 매우 현대화된 진보의 공사 정신을 놀랍게 표현했다. " 1991 년 미국 토목공학학회는 조주교를' 국제토목공사 고적' 으로 선정했다.

조주교는 다리 건축사에서 보기 드문 수미 풍경이 되어 국가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현지의 중요한 관광 자원이 되어 매년 수많은 국내외 여행객을 끌어들인다.

2. 당도장안과 대명궁 함원전

동서는 약 9 천 7 백 미터, 남북은 길이가 약 8 천 6 백 미터로 오늘날 서안 구시가의 면적의 10 배이다. 장안시는 규모가 방대하고,' 장안 백만 가구' 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

장안 도시, 광장 분리, 동서 대칭, 도시 거리, 주택 계획은 바둑판처럼, 도시 전체 거리는 가지런하고 넓으며, 나무는 줄지어 있고, 양쪽에는 배수 시설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나라 도시 건축사의 새로운 창조이다.

대명궁은 장안시 동북의 용수원에 위치해 높은 곳에서 내려와서 당태종 때 건설을 시작했다. 함원전은 대명궁의 본전이다. 황제는 매년 설날, 동지 대조회, 열병, 포로 제공 등 주요 의식을 모두 이 전에서 거행하는데, 그 성질은 베이징 고궁의 태화전과 맞먹는다. 면적도 거의 비슷하다.

웅장한 함원전 건축군은 1300 년 전 우리나라 건축장인과 디자이너들의 걸출한 창조적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b) 판화 인쇄술의 발명

1. 수당 발명 조각판 인쇄술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이 손으로 책을 베껴 쓰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수당 () 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조각판 인쇄술을 발명했는데, 조각판 인쇄란 무엇인가?

2.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조각인쇄품' 금강경'

당나라 조각판 인쇄의 원본은 이미 많이 헤어졌다. 지금 보시는' 금강경' 은 길이가 약 488cm 입니다. 두루마리는 불상 그림이고, 뒤는 경전이다. 석가모니가 제자들에 대해 말하는 신화 이야기가 그려져 있고,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천신도 조용히 듣고 있어, 모두들 표정이 숙연하다.

화면이 정교하고, 선이 매끄럽고, 글씨체가 가지런하고, 소박하고, 묵이 균일하고, 칼법이 숙련되어, 아름다운 판화 예술이다.

이' 금강경' 은 왕씨라는 사람이 성통 9 년, 즉 기원 868 년 그의 부모님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각인한 불교 경서이다. 이런 식으로 이' 금강경' 은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정확한 날짜가 표시된 조각판 인쇄물이다.

세계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조각판 인쇄품은' 금강경' 이지만 근대에는 외국 식민지에 의해 약탈당했다.

"1900 년 실크로드의 돈황천불동은 동굴을 보수할 때 비밀의 복굴을 발견했는데, 그 안에는 고서본과 고화가 가득 쌓여 있었다. 기원 366 년 개굴로, * * * 동굴 469 개가 있는 천불동은 각각 북위 () 에서 원대 () 까지 천여 년 동안 화가와 조각가들이 남긴 예술 걸작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문화재 예술 보고의 발견은 곧 제국주의자들의 주의를 끌었다. 1907 년, 영국을 위해 일한 헝가리인 마크 스탠이 소문을 들은 직후 중국을 데리고 장효완을 번역해 천비동으로 달려왔다. 그는 천불동 주지왕도사를 꾀어 24 상자의 고서본, 5 상자의 고화, 수국, 1 만여 점을 골라 모두 런던 대영 박물관에 도착하였다. 그는 이 희세치진을 위해 왕도인 500 냥의 은과 130 파운드의 세금만 지불했다. 1914 년에 스탠인은 또 여기서 5 상자의 원고를 속여 600 여 권의 불경을 계산했다. 그중 서기 868 년의 목판본' 금강경' 은 인쇄사에서 매우 보기 드문 보물이다. 스탠인은 매우 탐욕스러운 이른바' 한학자' 로 우리나라 서역 문물을 세 차례 소탕하여 16 년 동안 박물관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진귀한 문화재와 서류를 훔쳐 갔다. 이와 같은 문제는 아직 많이 있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당시는 당대 문학의 주요 성과이고, 당나라는 중국 고전시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이다. 당대에 남겨진 시는 거의 5 만 곡에 육박하여 서주에서 남북조까지 남겨진 시편의 수보다 두세 배 이상 많았으며, 그 중 유명한 시인의 수도 전국 시대부터 남북조까지 모든 유명한 시인의 합계를 크게 넘어섰다.

당대의 시가는 일반적으로 초당, 성당, 중당, 만당 4 기로 나눌 수 있다.

① 초당시단의 백미는 천자앙이다. 당나라 초기에 시단을 점거한 것은 여전히 남조의 경박하고 아름다운 궁체시였다. 당고종년 동안 생활처지, 사상감정, 궁중 시인과는 다른 천자앙, 리앙 첸의' 퇴폐적' 시풍을 리앙 첸의' 퇴폐적' 시풍으로 내세워 시로서' 풍골' 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가 창작한' 풍골' 입니다.

② 성당 시대는 시성이 찬란한 시대였다. 당시는 번영의 정점에 이르렀고, 시단에는 명가가 배출되어 유파가 많았고, 시체가 대비했다. 왕위 () 맹호연 () 이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 () 는 한가하고 고요한 산수전원생활을 묘사하고 있다. 불로소극적인 사상과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진 정서가 드러나기도 하지만 예술적으로는 매우 성취된다. 그들의 시는 진 송 이후 형성된 전원과 산수시를 더욱 풍부하게 하여 문학사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때 학생들은 중학교에서 배운 왕비시의 특징을 회상할 수 있다. 변세시인 고시, 센삼 등의 시는 웅장한 변두리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변세군인의 두려움 없는 기개, 낙천적인 정신, 향수의 정서, 장병 고락의 차이 등을 반영해 당시에 신선하고 장려한 색채를 더했다. 성당 시절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이백과 두보입니다. 이백은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냉소적이며, 광명을 동경하고, 자유를 추구한다. 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열정이 분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수법이 과장되고, 의경이 깊고, 두드러진 낭만주의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시선' 이라는 명칭이 있어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촉도난'' 망루산 폭포' 등은 모두 천고의 절창이다. 선생님은 또한 학생들에게 이백의' 맹호연 증정' 을 낭송하여 이백시의 풍격을 체득할 수 있다. 두보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시성' 이라고 불린다.

두보는 안사의 난전 전후 성쇠가 쇠퇴한 시대에 살았고, 일생의 빈곤이 실의에 빠져 전향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통치계급 정치혼용, 생활 부패를 폭로하고, 전란 전후의 하층 인민의 비참한 처지를 반영하며,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과 국사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그의 시풍은 깊고 진하며, 기복이 심하다. 언어상의 공력은 매우 두터워서, "인간성이 외진 것을 위해 좋은 문장을 탐닉하면,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이런' 조금도 아쉬움이 없다' 는 엄숙한 창작정신은 그를 현실주의 시인의 위대한 대표로 만들었다. 두드러진 작품은' 삼리',' 삼별' 등이다.

③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는 원기가 크게 다쳤고, 원래 잠복해 있던 사회갈등이 날로 첨예해졌고, 시의 현실주의 정신은 그런 우쭐대는 낙천주의를 완전히 대체해 중당 시대에 주류가 되었다. 중당 시인 백거이 등은 두보의 전통을 계승하고, "문장 합작할 때, 시가 합작할 때" 를 더욱 주장하며, 신악부 운동을 일으키고, "시정을 보찰하고, 인심을 누설한다" 는 현실주의 방향으로 시를 제창하고, 예술적으로 평이한 시풍을 추구한다. 백거이의 풍자시' 신악부' 50 수 등이 바로 이런 시의 대표다.

④ 만당 시대에 접어들면서 봉건 통치가 위태로워지고 계급 갈등이 전무후무하다. 국세의 쇠퇴와 시의 풍모가 또 하나가 되었다. 두목과 이상은은 만당 초기에 활약했던 두 명의 성과가 높은 시인이다. 두목은 문학 창작에서' 의미 위주' 를 주장하고, 단순히' 문채어문' 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며 현실성이 비교적 강하다. 이상은은 일생의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지만, 줄곧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서사시는 그 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비교적 크다. 이 두 시인의 서사시는 모두 쇠퇴를 향한 당나라 현실을 반영하고 있지만, 모두 개인의 실의에 빠진 의기소침한 정서를 드러낸다. 예술적으로 두목은' 고절함' 을 추구하며' 기리' 에 불만을 품고 있다. 이상은은 정애완곡, 전려정공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우리나라 고전시 발전에 새로운 공헌을 하였다.

첸 지앙

천자앙 (약 659-700) 당대 문학가, 쯔보옥, 즈주 (현재는 쓰촨) 사람. 소년 시절 가정은 부유하고, 아낌없이 협객을 임했고, 성인이 되면 분풀이로 책을 읽었다. 일찍이 두 번이나 군 서북에 입대하여 변두리 풍경과 군 생활에 익숙했다. 진자앙의 시는 진보하고 충실한 사상 내용으로 소박하고 강건한 언어 풍격으로 당대의 시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천자앙은 시 ***100 여 곡을 보존했다. 대표작' 유주대가 등정' 은 그가 군 북정 거란 때 한 것이다. 그는 군대에서 군사를 참모하고, 여러 차례 건의하고, 모두 채택되지 않고, 품에 안기고, 실의에 빠져 심심한 근심을 표현하기 위해 이 노래를 지었다. 유주대는 바로 북루로, 전국 연소왕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고대인, 역사상 탁월한 인물; 오는 사람은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울 수 있는 후생이다. 이 시는 한 사람이 유주대 위에 서서 하늘과 땅 우주의 예나 지금이나 무궁무진한 것을 생각하며 자신의 외로움과 포부가 시전 될 수 없다는 것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며 눈물을 흘렸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맹호연

맹호연 (약 689-약 740), 당나라 시인. 양양 (지금은 호북) 사람. 초창기에 은거하고, 마흔 살에 장안을 유람하며, 응시가 제일이 아니다. 왕 웨이와 함께 이름을 지어 "왕 멩" 이라고 불렀다. 그 시는 담백하고, 풍경을 쓰는 것보다 길며, 은둔 생활을 많이 반영한다. 맹호연집' 이 있습니다.

왕위

왕위 (? -761), 당나라 시인, 화가. 자모가 꾸짖다. 벼슬에서 상서 우승까지. 왕웨이존시는 거의 400 곡에 가깝다. 아름다운 산수와 전원시로 유명하다. 수시는' 동포지림' 에서 왕위의 시화를 찬양하며 "미모추의 시, 시에는 그림이 있고, 견문하는 그림,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고 말했다. 왕위' 설계도' 는 타이페이 고궁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높은 적합성

가오시 (706-765), 당나라 시인. 단어 더프, 발해 (지금은 하북성) 사람들. 가난하지 않고 실의에 빠지다. 후임 절도사는 군 생활에 익숙하여 변두리시로 유명하다. 센삼과 함께 이름을 지어' 고센' 이라고 불렀고, 시풍도 비슷하고 기세도 호쾌했다.

중심점 인삼

삼삼 (약 715-770), 당대 시인. 중년에 두 번이나 출세하여 보국의 의욕으로 가득 차서, 군마 속에서 앞길을 개척하고 싶었지만, 뜻을 얻지 못했지만, 그의 시 제재는 전무후무한 개방과 풍격을 크게 변화시켰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색채와 비장하고 호쾌한 풍격이 그의 변두리시의 기본 톤이 되었다. 그의 변두리시는 군 경력과 자연의 변화무쌍한 경치를 모두 썼다. 백설가가 무판관에게 귀경하다' 는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시 전체는 다음과 같다. "북풍이 땅을 뒤덮고 백초가 꺾이고, 후천은 8 월에 바로 눈이 날아간다.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어오면 수천 그루의 만나무 배꽃이 핀다. 주렴이 젖은 나막으로 흩어지고, 여우여어는 금이불이 얇지 않고, 장군 뿔궁은 통제할 수 없고, 모두 철옷을 차곡차곡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한 해란은 백장빙을 말리고, 근심과 구름은 참담하고 만리응결되었다. 중군 zhijiu 음료 귀객, 후금 비파와 창적 피리. 잇달아 황혼에 굴레문이 내리고, 바람이 붉은 깃발이 얼어도 뒤집히지 않는다. 윤대 동문은 군을 배웅하러 갔는데, 눈 온 하늘에 산길이 가득하다. 산회로는 군주를 돌릴 수 없고, 눈 위에는 말 행처가 남아 있다. 클릭합니다

석굴 예술

석굴사는 원래 대산에서 파낸 절과 승사를 가리키며 종교인들이 절을 하는 신성한 전당이다. 종교가 널리 퍼지면서 석굴사는 점차 종교 문화 전파의 전달체가 되어 건축, 조각, 벽화, 장식 등 예술을 융합하는 종합체로 발전했다. 우리나라 석굴사는 세계 불교 문화사에서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풍부하고 다양한 내용과 형식, 정교한 전신의 기교로 16 개국 이래 불교 예술의 발전이 분명하고 완전한 맥락을 드러낸다. 고대 인도의 불교와 불교 예술은 고대 실크로드를 따라 파미르 고원을 넘어 천산 남쪽 기슭을 따라 옥문으로 들어가 돈황에 도착했다. 이후 불교는 중국인과 중국의 문화에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쳤고, 숭불의 성황도 우후죽순 같은 석굴 예술에서 가장 집중적인 표현을 받았다. 석굴 예술은 주로 채색 플라스틱 조각 벽화 장식 등이 있다. 둔황 막고굴 (Dunhuang Foundation) 은 많은 석굴 예술 보물이 집중되어 "예술의 보물 창고" 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의 풍부한 당대의 유물도 당대의 석굴 예술의 연대기를 보여 주었다. 돈황의 대불상은 북조 조각상이 당대로의 전환의 특색을 반영하고, 당대의 불상은 한민족의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조상은 온화하고 자상하며 장엄하며 풍만하다. 돈황 벽화는 구도가 치밀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대당제국의 번영과 생기발랄함을 반영한다.

전시 qianqian 과 "유춘도"

수나라 화가 전시 ziqian, 달력 북제, 북주, 수나라 임조산의사, 장부내독. 그는 인마, 산수, 대각을 잘 그린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인물의 묘사를 세밀하게 그렸고, 말을 그리는 사람은 움직이는 기세를 가지고 있고, 눕는 사람은 도약하는 모습을 하고, 산천은 지척천리의 기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양 장안 강도 등지 절에 불교 벽화를 그린 적이 있다. 대표작' 유춘도' 는 귀족 유춘의 정경을 묘사하며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두루마리 산수화다. 이 그림에는 송휘종이 쓴' 전시자 경건유춘도' 라는 여섯 글자가 그려져 있다. 그것은 아름다운 봄빛 아래 유람객들이 산수에서 마음껏 노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묘사했다. 호수가 파릇파릇하고 산이 푸르다. 산에는 말을 탄 유람객이 있고, 수중에는 배를 탄 여성이 있고, 폭포 앞에는 다리가 있다. 인물은 비록 콩점처럼 작지만, 동태는 일일이 가리킬 수 있다. 이 그림은 조국의 강산과 밝은 봄빛에 대한 화가의 사랑을 표현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림 속 사람과 산의 비율이 적당하고, 원근관계가 적절하다는 점이다. (양진 남북조 때의 산수화는 왕왕' 대산' 이었고, 표현 수법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이것은 수나라의 산수화가 이미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쇼익이 란정도를 벌다

"소익이 란정도를 번다" 는 당대의 화가 연립본이 그린 것이다. 소익, 당태종 때 서대 검열. 당태종은 특히 왕희지의 서예를 좋아했는데, 스님 변론이 왕희지의 진품' 란정서' 를 소장했다고 해서 소익이 찾아가도록 했다. 소익이 계량으로' 난정서',' 의기양양하고, 온 옥의 기쁨이 있다' ('금식 만록 변론 오류') 를 얻는 반면, 스님의 변론은' 장이실색하고, 원주의 빛깔이 있다' ('금식 만록을 바꿀 수 있다') 였다. 이 그림은 소익득의' 난정서' 때의 정경을 반영한 것으로, 그의 변론과는 정반대의 표정이 묘연하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 그림이 염립본인지 아닌지에 대한 진적 논쟁이 많다.

구양문의

구양문의 (557-641), 글자신본, 담주 임향 (현재 호남 창사) 사람. 서예는 우세남, 추 수양과 함께 당초 3 대 서예가로 불린다.

그는 왕희의 책을 처음 배웠고, 힘차고 험난하여, 평정중앙에서 험난한 것을 보고, 스스로 면모를 이루며, 일명' 유럽체' 라고 불렀다. 그의 서예는 해서체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의 용필은 방원 겸비하고 힘차고 험준하다. 그의 해서체는 펜과 구조를 막론하고 매우 엄격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 초학하기 가장 쉽다. 오늘까지, 유럽체 해서체는 여전히 우리의 학습의 본보기이다. 비문에는' 구성궁 리천명',' 화도사비',' 우공온언박비',' 황보탄비' 등이 새겨져 있다.

우세남

우세남 (558-638), 쯔보시, 월주 여요 (지금은 저장임) 사람. 그는 왕희지의 서예 전통을 이어받았다. 그는 일찍이 지영 (왕희지 7 대손) 이 필법을 전수했고, 명성은 구양문의 위에 있었다. 그의 글씨는 둥글고 몸집이 부드럽고, 밖은 부드럽고, 속은 강하고, 아슬아슬하고, 기품이 당당하며, 당초 3 대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당태종은 우세남을 스승으로 삼아 늘' 고' 라는 글자를 쓰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태종은' 진' 이라는 글자를 써서 세남으로 하여금' 고' 를 채우게 하고, 쓴 후 위정 감상이라고 불렀고, 위정은' 고' 법만 사실적이라고 말했다. 이 이야기는 반드시 진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당태종이 우서에 대한 추중을 설명한다.

추 수이량

추 suiliang (596-658), 단어 dengshan,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사람들. 당 태종 때, 역대 기거랑, 간언 의사, 중서령을 역임했다. Taizong 유조 보조 정부 후, 황제 가 왕위에 오른 후, 어떤 인사 대법관, 왼쪽 하인, 정치 문제. 하남 군공을 봉하다. 이후 고종립무측천을 반대한 뒤 강등되어 죽었다. 그는 서예를 전공하여 당초 3 대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서예학 왕희지, 우세남, 구양문의. 우세남이 죽자 당태종은 위정에 대해 "우세남이 죽은 후 아무도 책을 논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위정은 이렇게 추천한다. "추 () 수량 () 이 붓을 휘둘렀는데, 왕일소 () 체까지 얻었다." 태종은 즉시 추를 친서라고 불렀다. 당 태종은 내부에 소장된 왕희의 잉크를 그가 진위를 확인하게 했다. 그는 하나하나 분별하고, 아무런 오차도 없이, 그가 왕희의 서예를 정말 잘 알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인 서평" 은 그의 글자가 "글자 속 김생, 행간 옥윤, 법칙이 온화하고 아름다운 다방면" 이라고 말했다. 북송미진 "속서평" 은 "임왕첩이지만 모두 추법입니다" 라고 말했다. 상속에서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후대 서풍에 큰 영향을 미쳤다. 비문에는' 맹법사비',' 방현령비',' 기러기탑 성교서' 등이 새겨져 있다.

당초 3 대 서예가

당초 구양문의, 우세남, 추 수량 세 명을 가리킨다. 하지만' 당초 4 대 서예가' 라는 말도 있다. 이 세 외부, 더 Xue Jie. 설직은 위징의 조카이다. 서예학 우세남, 추 수량. 추 의 높은 발 입니다. 당나라 는 "추 슈 를 구입, 축제 를 잃지 않았다" 고 말했다, 그는 추 모양 하나님 을 배울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장욱

장욱, 쯔보 고,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벼슬에서 김오장사에 이르기까지. 그의 서예는 왕희지에서 얻었지만, 또 독창적인 것을 창조할 수 있다. 그의 해서체는 유 유럽 필법을 완전히 계승하고, 초서는 서예상의 대단한 혁신과 발전이다. 한유는 "욱선초서, 그의 기술을 불치한다. 희노궁하고 궁핍하며, 근심과 슬픔이 사라지고, 원한이 사모하고, 술에 취해 심심하고, 불공평이 마음을 움직인다면, 반드시 초서연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사물을 보면 산수절벽곡새와 짐승벌레와 초목의 꽃실을 볼 수 있고, 일월열별 비바람과 벼락, 노래와 춤, 천지 사물의 변화를 볼 수 있어 경악할 수 있고, 한 가지도 책에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쑤 의 책, 변경 은 여전히 ​​유령, 단서 할 수 없습니다. 이것으로 내세의 이름을 짓는다. " 대시인 두보 () 는' 8 선가' 에서' 장욱 () 세 잔의 초성전 ()' 을 썼다. 모자를 벗고 왕공 () 을 드러내기 전에 한 방울의 종이를 구름 연기처럼 휘둘렀다. " 이로써 그가 서예 예술 창작을 할 때 술에 취한 듯한 광기를 그려보고 싶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술명언)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왕왕 술에 취한 후에 미친 듯이 걸어간 다음 붓을 떨어뜨려 "장영"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그의 초서는 미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흔들리지 않는다. "선화서보" 는 "그 초자는 이상하지만, 그 원류를 구하며, 조금도 규칙적이어서는 안 되는 자를 그려서는 안 된다. 또는 장대영 () 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는 전통 기법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여 서예에 혁신을 이루었다. 그는 자신의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서예가이다. 넓고 싱그러우며 호방한 곳이 전대 서예가의 작품을 훨씬 능가하며 강한 성당 기상을 가지고 있다.

회소

와이소 (725-785), 글자 소장진, 본성은 돈, 와이소는 그의 법명이다. 창사 사람.

그는 장욱의 초서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광초' 로 유명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회화는 글씨를 연습하고, 대머리가 되고, 파초를 널리 심고, 바나나 잎으로 종이를 대신하여 글씨를 연습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이름이' 녹천암'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술을 잘 마시고, 운필에 흥성하여 소나기 회오리 바람, 빙빙 돌며, 많은 변화에도 불구하고 법도가 다 갖추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당대의 장욱에 이어 또 다른 초서가이다. 그는' 광기로 뒤이어' 장욱과' 장취소' 라고 불리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잉크에는' 자서첩',' 죽순첩',' 천자문' 등이 있다.

9 부 음악, 10 부 음악

아홉 편의 음악과 열 편의 음악은 모두 수당 잔치이다. 연회는 주조 때 원래 절당식에 사용된 아악과는 달랐는데, 일반적으로 민간에서 온 음악을 가리킨다. 수당 시대에 연회는 한족과 각 소수민족 민간 음악의 발전을 바탕으로 일부 외래음악 성분을 흡수하여 9 부락, 10 부악으로, 조정의 축제와 궁정의 오락, 잔치를 위해 봉사하였다. 수개황초에 제정한 9 부악은 국계, 청상계, 고려계, 천축색, 안국계, 구즈색, 문강계였다. 양광시가 국색을 서량으로 바꾸고 청악을 1 위로 올려놓았고, 강국계와 소러색, * * * 9 부악도 늘렸다. 당초의 9 부악이 다소 변동되었다. 당태종이 고창을 통일한 후' 고창색' 을 더해 열 편의 음악을 만들었다. 이런 궁중악춤의 연주는 그 규모로 좌부색과 입부색으로 나눌 수 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궁정의 예약 프로그램인' 진왕파진악' 으로 통치자의 공적을 찬양하고 국가의 강함을 과시하는 데 쓰인다.

"진왕파진악"

진왕파진악' 은' 진왕파진춤' 으로 일명' 칠덕춤' 으로 당대의 가장 유명한 궁중악무 중 하나로 당태종 이세민을 찬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세민이 진나라 () 의 왕이었을 때, 사방을 징벌하여 이미 군 () 에 전해졌는데, 즉 왕좌 () 이후 여재협음율 (), 위정 () 등의 제가사 () 에 의해 전해졌다. 633 년 이세민 친제' 파진무도도' 는 여재에게 도교악공 120 명이 갑옷을 입고 춤을 추도록 명령했다. 무용대는 "발양하고, 음운은 관대하다" ("구당서 음악지"), 반주 음악 "소리가 100 리 진동하고, 계곡이 요동친다" 는 다양한 진세를 펼쳤다. 춤은 강한 전진의 기운이 있을 뿐만 아니라, 관람객을' 늠름하게' 하는 억제력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황제의 무무를 선양하는 것은 송공이자 시위이다. 파진악' 은 무춤의 성공작이다.

"옷 네온 배드민턴"

즉' 네온 깃털 춤' 입니다. 당대의 유명한 궁정악무. 전하는 바에 따르면 서량절도사가 최초로 바쳤는데, 이후 당현종을 윤색하고 가사를 만들어 이 이름으로 바꾸었다. 신화 네온' 은 당현종이 신선을 향해 울면서 월궁에 가서 선녀를 만나는 것을 묘사하기 때문에 그 춤, 즐거움, 그 의상은 허무맹랑한 선경과 선녀 이미지를 묘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네온 깃털 춤 노래와 마이크로 (Micro)" 시를 가지고 있으며, 이 노래의 구조와 춤 자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전체 노래 분산 순서, 중간 순서, 노래 깨진 세 부분. 산순은 기악을 위해 연주하고, 춤을 추지 않으면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중간 순서는 촬영, 노래 및 춤 을 시작; 곡은 전곡의 고조, 번음 급절, 성조가 우렁차고, 끝날 때는 느리게 돌아가고, 노래는 부르지 않는다. 백거이는 이 춤의 정교한 도를 칭찬한다. "천가만무는 헤아릴 수 없고, 중에서 네온을 가장 좋아한다." "상 네온 깃털" 은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우리나라 고대 음악무용사에 큰 영향을 준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