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EVA라면 누구나 익숙할 텐데요. 기독교, 유대교, 제로 이론과 로봇 전쟁을 결합한 만화, 안노 히데아키의 사상을 철저하게 구현한 작품,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이후 가이낙스의 또 다른 센세이션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작품. 건담 시리즈에 버금가는 열성 팬. 동시에 그것은 사업상의 기적이기도 하며 돈을 버는 마법의 무기이기도 하다.
이제 이 기적이 탄생한 지 10년이 지났고, 이를 향한 모두의 열정은 서서히 사라져갔다. LILITH, ADAM, ANGEL, A.T.FIELD, Dead Sea Scrolls, Completion 등 마니아들 사이에 널리 퍼진 단어는 더 이상 언급되지 않습니다. ('완료'는 예외입니다.) 심지어 EVA 연구 스테이션도 거의 한 달 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할 일이 없습니다. 이제 EVA의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내 의견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하면 이 사람이 제다이 사람들이 수없이 이야기한 내용을 반복할 것이라고 분명히 생각할 것입니다. 내 견해가 모든 사람의 과거 연구 결과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다를 것입니다. 나는 EVA의 주제가 단순한 신학 그 이상이라고 믿습니다. EVA 연구소의 사장인 제다이는 EVA가 "종교 + SF + 심리학 + 사회"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EVA의 범위를 포괄적으로 요약합니다. EVA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온 또 다른 팬인 캐스퍼(CASPER)는 "에바에서 니체, 마르크스, 헤겔을 봤는데…"라며 EVA의 철학적 측면에 대해 분석했다. EVA에 대한 이해 EVA의 이러한 특성에 대해서는 이미 어느 정도 이해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Jedi의 분석은 약간 대중적인 쪽으로 편향되어 있으며 EVA의 표면적인 종교적 단서만 보고 있습니다. Bi Fu는 VA 신학 연구의 선구자입니다. CASPER는 EVA의 숨겨진 실마리인 철학을 발견했지만 너무 피상적입니다. 철학은 EVA 전체에서 작용합니다. 즉, 안노 히데아키의 전반적인 개념을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작품에는 두 가지 단서, 즉 밝은 단서와 어두운 단서가 있어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EVA의 주된 목적은 '하나의 중심과 두 개의 기본 포인트'로 요약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웃음).
EVA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반항적인 시대의 아이들을 계몽하고 교육하는 것, 즉 EVA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완성을 뜻하는 것입니다. EVA의 두 가지 기본 요점은 하나는 친숙한 유대교와 그 파생 종교 및 신화이고, 다른 하나는 헤겔 체계의 철학, 특히 헤겔이 제안하고 젊은 마르크스가 정교화한 "소외"입니다.
반란기 아이들의 심리가 완성되는 모습도 모두가 인지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에바드라이버의 나이는 아담과 이브가 14세 때 지식나무 열매를 먹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기 때문에 14세로 설정됐다. 성경은 14세에 금단의 열매를 먹는 시기를 제시하고 있는데, 이 시기가 바로 인간이 겪어야 할 반역의 시기이자, 부모의 권위에 도전하는 시기이자 혼란의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EVA의 많은 등장인물들은 반항기 어린이들의 심리적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주인공 이카리 신지는 내성적이고 자폐증이 있어 타인과 교류하지 못하고, 나약하고 남과 다투지 않는 인물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 때 죽었고 모성애가 부족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경력에 집착했고 그의 아이들보다 그의 일 (Ling Bo)에 훨씬 더 관심을 가졌습니다. 곧 어른이 되려고 할 때(자신에게 도움이 될 때만) 엄격하고 까다로우며 전형적인 부모 방식으로 자녀에게 연락할 것입니다. 아스카의 가족도 문제가 많고, 가족에 대한 애정과 보살핌의 부족은 신지의 가족과 똑같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또 다른 전형적인 성격, 즉 극도의 경쟁심, 강한 자존감, 지배적 성격을 발전시켰습니다. Ling Boli는 평범한 인간은 아니지만 반항기 어린이의 특징 중 일부인 무관심과 자살 경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카츠라기 미사토는 매우 특별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그 어린이 그룹과 어른들 사이의 다리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는 15년 전 세컨드 임팩트 당시에도 함께 있었다. 당시 그녀의 나이는 공교롭게도 14세였다. 10대 시절 그녀의 심리적 특징은 아버지에 대한 불만이었다. 그러나 아버지에 의해 목숨을 바쳐 구출된 이후 아버지를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바뀌었고, 확실히 그는 강한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비록 세컨드 임팩트 이후 오랫동안 정신적으로 그림자를 드리우고 아버지를 잃었지만 반항적인 심리가 이때 완성되어 선배들의 편견을 바로잡고 사랑하는 사람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등의 일을 했다고 볼 수 있다. , 가족 구성원에 대한 태도에서 심리적 보상의 비교적 성공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거의 같은 문제를 안고 있는 신지를 특히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완성도 완전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야 자신의 견해를 바로 잡았고, 이로 인해 그녀는 항상 자신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고, 이러한 잠재의식에 심하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어른이 되어 일을 하다 선택권 등이 모두 아버지의 죽음에 가려져 있다.
주인공 이카리 신지를 예로 들면, 그의 완성은 EVA 전체의 주제입니다. 그의 성격은 처음부터 아주 완벽하게 드러납니다. 하지만 그의 캐릭터는 고정적이지 않다. 훌륭한 작품이라면 변화하는 캐릭터를 묘사하는 것이 성공적인 캐릭터 창작이라 할 수 있다. 이 전형적인 비겁한 주인공이 항상 복종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나름대로 아버지의 관심과 사랑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가족애가 부족하고 성격이 약한 남자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버지의 인정인데, 신지 역시 예외는 아니다. 처음에는 무대에 올랐을 때 아버지의 관심을 서서히 끌었다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생각과 많이 달랐던 것 같다. 그가 집에서 도망친 것은 미약한 항의 시도였다. 매우 강경한 대답을 듣고 원래는 포기하려고 했으나 새로운 우정에 감동하여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신지는 그 이후로 아버지를 자주 만나지 못했지만, 늘 아버지의 상황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아버지가 링보를 구하려다가 부상을 입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EVA에서 아버지와 링보가 여유로운 표정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며 그는 점점 링보를 걱정하게 됐다. 사도 레미엘을 물리친 후, 그는 달려가서 그의 손으로 유닛 제로의 삽입 볼트를 열었습니다. 이 행동은 링보에 대한 그의 관심의 표시였지만, 그것은 또한 그의 아버지에 대한 그의 무의식적인 모방을 반영했습니다. 12장에서 상황은 좋아졌습니다. 사도 사하퀴에를 쓰러뜨린 후, 신지는 겐토로부터 정말 드물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소년은 EVA에 탑승할 이유를 찾았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15화에서 신지와 겐토는 웨이 이카리의 무덤을 찾아갔습니다. 신지와 겐토의 관계가 조금씩 좋아지는 것 같으면서도 신지의 힘은 점점 강해지고 있다. 모든 것이 좋아지는 것 같았던 그때, 다시 날카로운 모순이 나타났습니다. 네 번째 아이들은 17, 18, 19장에 등장했습니다. 신지는 겐도의 냉정하고 냉정한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었고 미친 듯이 NERV의 본부를 공격하기 시작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좌절한 신지는 다시 한번 포기를 선택했다. 이번에 그를 다시 데려온 이유는 더 이상 위안두에 대한 기대가 아니라, 서드 임팩트가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싱크로율 400%에 도달한 신지는 전투 후 EVA와 동화되었다. EVA 시리즈는 극중 엄마라는 의미를 늘 갖고 있었습니다. 아버지 때문에 낙담한 신지는 더 이상 살아 있지 않은 어머니에게 영적인 자양분을 돌렸다. 그리고 그는 그것에 중독되어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양수와 같은 LCL에 동화되어 다시 신지를 탄생시킨 것은 0호기 이카리 유이의 영혼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 림보의 죽음과 클론으로서의 림보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된 신지는 한동안 매우 우울했습니다. 인생에서 유일한 절친한 친구인 나기사 카오루(그들의 관계는 BL이 아님)를 만난 후, 신지가 목욕탕에서 얼굴을 붉힌 이유는 나기사 카오루가 한 문장으로 자신의 내면의 비밀을 폭로하는 동시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신지가 이렇게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한 것은 생애 처음이었습니다. 그는 이 절친한 친구가 "나쁜" 친구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의 동기가 의심스러울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그에 대한 신지의 신뢰를 배신했습니다. 절박하고 자책하는 신지는 거의 쓰러질 뻔한 상황에 빠졌다. 이 시점에서 "채우기"가 시작됩니다. (최종 완성 여부는 추후 구체적으로 논의될 예정)
신지의 EVA 경험을 통해 완벽하게 반항적인 소년의 진화가 우리 눈앞에 펼쳐진다. 분석 결과, 아스카, 레이 레이, 심지어 카츠라기 미사토의 캐릭터 변화는 모두 다양한 유형의 반항적인 십대의 전형적인 캐릭터 변화를 반영합니다.
EVA의 종교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팬분들이 내레이션과 설명을 많이 해주셨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에 대한 분석은 이번 글의 초점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표현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에바의 종교는 상당히 복잡하고 순수하지 않다. 주로 유대교에 바탕을 둔 신화와 전설이다.
신화라고 말하는 이유는 그 핵심 요소 중 일부가 유대교에 의해 버려졌고, 일부는 로마 교회에 의해 이단으로 분류된 빌립 복음의 영향까지 받았기 때문이다. ( 신학(완전한 신학)은 LILITH의 탄생에 핵심적인 요소이다. 어떤 사람들은 LILITH가 유대 신화에서 아담의 첫 아내였다고도 한다. 그녀는 나중에 신에게 반역하고, 사탄과 연합하여 밴시의 어머니가 되었다. 하와는 아담의 갈비뼈로 창조되었습니다. 이 진술의 기원은 매우 의심스럽습니다. 하나님을 극도로 존경하는 유대인의 태도(이것은 기독교, 특히 개신교와는 매우 다릅니다)로 볼 때, 그들이 이브가 아담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 목자와 양의 관계를 크게 위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유대 전설에는 실제로 LILITH가 아담의 첫 아내였으며 나중에 신에게 반역하고 사탄과 결혼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LILITH가 밴시의 어머니가 되는 것은 북유럽 신화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LUCIFER와 LILITH라는 두 이름의 일치에서 파생된 것 같습니다. EVA를 읽기 전에 미국 학자가 쓴 유대 문화에 관한 책을 도서관에서 빌린 적이 있습니다. 그 책에는 LILITH에 대한 언급이 있었고 LILITH 동상의 유적도 주었습니다. (아마도 메소포타미아나 북아프리카 근처에서) LILITH는 원래 번식을 담당하는 외국(셈족? 조사 대상) 여신이었습니다. 한동안(B.C.) 유대 민족의 생활은 상대적으로 안정되었고, 다른 민족과의 통합이 더 활발해졌으며, 이미 외국 민족의 신인 릴리트(LILITH)가 있었습니다. 이 혼합 가족에 의해 일부 유대인에게 천천히 소개되었습니다. 영향력이 더 커지는 이 시기에 한 유대인 랍비 그룹은 LILITH를 야훼의 배우자로 사용하고(야훼는 야훼의 잘못된 번역임) 남성 신과 여성 신을 유대교의 주요 신으로 사용하자고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혁 경향은 주류 성향의 랍비들에 의해 거부되었기 때문에 유대교의 순수성이 유지되었습니다. 바벨론 포로 생활과 같은 후속 체류 기간 동안 유대 국가의 결속을 보장한 것은 이러한 종교적 순수성이었습니다. 이 진술은 완전히 사실은 아닐지라도 적어도 출처를 알 수 없는 진술보다 더 신빙성이 있습니다. 야훼가 LILITH를 놓고 경쟁할 계획이라는 진술에 대해서는 관련 서적에서 읽은 적이 없습니다. 셋째, 써드 임팩트를 촉발한 것은 LILITH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임팩트는 LUCIFER와 LILITH ***에 의해 시작되어야 합니다. EVA 전체에 LUCIFER가 언제 등장했습니까? 사실 나기사 카오루와 림보는 LUCIFER의 상징입니다. 게다가 LILITH의 상징인 캐릭터는 레이하뿐만 아니라 카츠라기 미사토도 있다.
이제 EVA에 등장하는 일부 캐릭터의 종교적 의미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EVA에 나타난 종교의 혼성화처럼, EVA에 나타난 인물들이 나타내는 종교적 의미는 단순하고 순수하지 않다. 그 중 일부는 여러 종교적 이미지가 혼합된 형태이기도 합니다. 현재 그들의 정체에 관한 많은 이론이 있으며, 많은 줄거리 힌트가 기초로 제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신원을 확인하는 가장 권위 있는 근거는 줄거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줄거리는 결국 약간의 힌트만을 줄 뿐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권위 있는 근거는 사다모토 요시유키의 원화 설정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본 그림 설정에서는 사소한 세부 사항은 모두 제공되지 않습니다. 측면에는 주의를 끌기 위한 클로즈업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나의 연구는 주로 사다모토 요시유키의 원화 설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가장 단순한 캐릭터는 이카리 신지와 아스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세 번째 임팩트에서도 신지는 여전히 사람의 아들(예수님은 자신을 사람의 아들이라고 부르신다)이라는 의미를 가져야 합니다. 인간 운명의 선택인 최후의 심판을 행하시는 분이 바로 그분이십니다.
더 특별한 캐릭터는 링 볼리(Ling Boli)로, 그녀가 대표하는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LILITH로 간주됩니다. 그녀가 LILITH의 영혼을 담고 있는 '영혼의 자리'인 것은 사실이지만, 단순히 LILITH만을 대표한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 그녀의 또 다른 매우 중요한 속성은 그녀가 LUCIFER를 대표한다는 것입니다.
먼저 그녀의 연한 파란색 머리카락, 붉은 눈동자, 반투명한 하얀 피부, 거의 완벽한 외모, 아담과 이브의 1호기와 2호기를 조종하기 전의 그녀의 삶을 분석해보자. 첫 번째 것을 0번이 아니라 1번이라고 부르지 않겠습니까? 천사들처럼 창조에서 제외되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루시퍼가 "빛나고 극도로 아름답다"는 묘사와 신의 최초 창조물로서의 루시퍼의 정체성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둘째, 마침내 진실이 밝혀진 세 번째 충격으로 미루어 볼 때, 충격을 일으킨 신은 여성(링보상, 우 나기사 카오루)으로 보이지만, 그것이 LILITH라고 단정하기는 그리 간단하지 않을 수 있다. 태양처럼 밝은 빛이 붉은 빛을 발산하는 "LILITH"가 구름 속에 서서 손에 들고있는 컬러 원본 그림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진 속 'LILITH'는 날개가 6쌍이에요! (발목부터 한 쌍이 뻗음) 최고위 천사인 '세라프'는 날개가 3쌍, 즉 여섯 개의 날개를 가진 대천사 뿐이다. 열두 날개를 가진 유일한 천사는 루시퍼입니다. 태양에 비유될 만큼 손에 있는 붉은 빛은 LUCIFER 이름의 본래 의미인 샛별이다. 이로써 서드 임팩트를 일으킨 것은 LILITH뿐만 아니라 LUCIFER도 마찬가지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나기사 카오루라는 또 다른 특별한 캐릭터가 있다. 그가 사도이고 "아담에게서 난 것이 아담에게 주어질 것이다"라는 말을 근거로 어떤 사람들은 그가 아담의 17개 클론 중 한 명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관점이 다릅니다. 그는 한때 LUCIFER에게 "우리는 똑같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오직 LILITH만이 LUCIFER와 묶일 수 있고 마찬가지로 LUCIFER만이 LILITH와 묶일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엔 그도 Lingbo처럼 LILITH와 LUCIFER의 혼혈인 것 같아요. 겉보기에는 링보와 똑같은 외모를 갖고 있다. 세 번째 공격이 시작되었을 때 "신"에는 실제로 Lingbo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Nagisa Kaoru의 이미지도 포함되었습니다. 겁에 질린 신지를 진정시킨 사람이기도 하고, 신지가 야생의 세계로 유배되어 아담이 되는 결단을 내리도록 이끈 사람이기도 하다. 인류가 진리를 깨닫고 세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이끄는 분이 바로 루시퍼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성 이미지인 Nagisa Kaoru는 LUCIFER를, 여성 이미지인 Limbo는 LILITH를 대표한다고 주장하지만 둘 다 동시에 두 가지를 대표한다고 말하면 어떨까요? LUCIFER를 다양하게 표현한 Lingbo 외에도 LILITH의 상징인 Nagisa Kaoru도 있습니다. 사다모토의 원화를 바탕으로 그는 여러 주인공의 클로즈업을 그린 적이 있는데, 캐릭터 뒤에는 숨겨진 의미를 나타내는 그림자가 있었습니다. 나기사 카오루 뒤에 있는 그림자는 일곱 개의 눈이고, 일곱 개의 눈은 LILITH의 상징입니다. 나기사 카오루의 중성적인 모습은 이러한 고찰에 기초한 것일지도 모른다.
또한 상대적으로 덜 중심적인 인물 두 명을 언급해야 하는데, 사실 이들에게는 종교적인 의미도 숨겨져 있다. 첫 번째는 카츠라기 미사토입니다. 그녀의 종교적 의미는 LILITH입니다. 놀랍죠? 카츠라기의 클로즈업에서 그녀 뒤에 있는 그림자는 독수리의 머리와 인간의 몸을 가진 괴물이다. LILITH에 대해 잘 아는 친구들은 LILITH의 이미지가 신을 배반한 후 약간의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일곱 눈과 독수리 머리는 당시 LILITH의 상징으로 확립되었습니다. 동시에 LILITH의 또 다른 특징은 난잡함입니다. Sadamoto는 Katsuragi의 초기 설정이 그녀가 성관계에 있어서 매우 캐주얼한 것이었고 "사람들에게 그녀가 NERV 본사의 모든 남자들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카츠라기 팬 여러분, 화내지 마세요. 사다모토의 원어입니다.) 이는 LILITH의 특성과도 일치합니다. 두 번째는 이카리 위안두(Ikari Yuandu)입니다. 그의 종교적 의미는 신이다(아마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받아들이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루시퍼(LUCIFER)로 상징되는 림보(Limbo), 즉 신(God)을 만든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루시퍼를 매우 사랑하십니다. Ling Bo는 Ikari Yuandu가 관심을 갖는 유일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공격을 개시하는 마지막 순간, 링보는 "아담"과 LILITH의 "영혼"으로 원도의 뜻에 반항했습니다. 이것은 천사의 3분의 1을 이끌고 신에게 반역하는 루시퍼의 상징입니다. 하나님은 인간 영혼의 심판을 아들에게 맡기셨고, 세 번째 임팩트에서 인류의 운명을 결정한 사람은 원두의 아들이었습니다.
Yuandu는 Shinji를 대하는 데 있어서 매우 특별합니다. 그의 자질에 대한 판단은 아들로서의 자질이 아니라 EVA 드라이버로서의 자질에 기초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의 영혼이 구원받을 것인지를 결정하시되 그 사람이 이 세상에서 행한 일의 가치를 세상의 기준으로 판단하지 않고 하나님의 기준으로 결정하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CASPER는 이미 EVA의 철학적인 부분에 대해 뭔가를 발견했습니다. 사실 EVA에 관련된 철학은 그다지 지저분하지 않습니다. 이 책은 주로 헤겔 학파의 일원이었던 젊은 마르크스의 사상 일부를 포함하여 독일 철학의 헤겔 체계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것이 "종교적" 애니메이션에서 독일어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ADAM과 EVA라는 단어는 극의 종교적 성격을 결정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독일어 단어도 극의 철학적 성격을 암시합니다.) 헤겔의 철학은 본질적으로 종교적 철학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비록 형태적으로는 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이상주의적 변증법이지만 말이다. 그러나 그의 '절대적 소외 창조관'은 유대교의 하나님 창조에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절대 관념", "절대 정신", "절대 관념", 이러한 물질계의 모든 것의 기원은 사실 칼빈이 "삼위일체"라고 불렀던 것을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다들 아주 친숙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나요? 예, A.T.FIELD는 "절대 필드"로 번역됩니다. 과거에는 절대장이 생명체 사이, 특히 사람 사이의 마음의 벽에서 나온다고 일반적으로 믿어졌습니다. 이 단단한 껍질이 타인을 막는 것이 A.T.FIELD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지지자들은 이 진술이 EVA에서 Nagisa Kaoru의 대사에 의해 확인되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나기사 카오루의 대사는 A.T.FIELD를 타겟으로 하기보다는 신지가 마음속에 '마음의 벽'이 있어서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없다는 사실을 주로 지적하고 있는 것 같아요. A.T.FIELD가 생물이나 인간에게만 있는 능력이라면 왜 사도, LILITH, EVA 시리즈에서만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나기사 카오루는 인간이 아니라 사도이기 때문에 쓸 수 있다.) 유명 만화가 하쿠야마 치도리는 EVA 시리즈의 설정이 사실은 반신반수라고 말한 적이 있다. 야만 시대에는 동물성이 가득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신화의 신들과 신화 시대의 신화 속 짐승들을 보세요. 그들은 모두 키가 크고, 위엄이 있고, 어딘가 추악하고, 미친 듯이 피에 목마른 잔혹한 존재들이 아닌가? 사도는 신과 같은 존재이고, EVA 시리즈는 사도의 카피품이다. 신만이 가질 수 있는 이 힘은 무엇일까? 그것은 오직 절대신의 힘, 즉 '절대관념', '절대정신', '절대사상'이 만들어내는 '절대영역'일 수 밖에 없다. 헤겔은 논리적 단계와 자연적 단계를 거쳐 사회적 단계에 이르면 해 아래 새로운 것이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므로 인간이 만든 무기는 절대권력을 가진 사도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칠 수 없다. 역시 절대권력을 갖고 있는 EVA만이 이에 대항할 수 있다.
헤겔 철학에서 중요한 개념은 '소외'이다. 그는 세계는 절대 개념의 소외라고 믿었다. 헤겔 사상의 소외는 철학적 또는 형이상학적 고려에 의해 동기가 부여됩니다. 헤겔은 "이성"이 그 자체의 활동에서 소외된다고 믿었습니다. 이성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이며, 끊임없는 소외의 역사이다. 소외가 끝나면 이성은 의식적으로 모든 것을 통제하게 됩니다. 이 개념은 나중에 젊은 마르크스에 의해 발전되었습니다. 오늘날 서구 학계에서는 소외라는 용어가 대부분의 마르크스 해석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은 소외된다고 믿는다. 인간이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소외를 극복해야 합니다. 마르크스는 종종 "소외"로 번역되는 세 가지 다른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 독일어 단어는 정확히 동일한 의미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세 단어는 Entausserung, Verausserung 및 Entfremdung입니다. 마지막 단어만이 우리가 "소외"라고 부르는 것에 가깝습니다. 이 마지막 단어는 어원적으로 "자신에게 낯선 사람이 된다"입니다. 즉, 인간의 조건으로 인해 특정 상황과 특정 사회 활동에서 사람들은 더 이상 자신의 활동과 활동에서 자신을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노동.
이러한 강력한 '소외'의 영향으로 개인의 존재 가치는 더 이상 대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역할과 출신 사이에서 자신을 잃어버리고 돌이킬 수 없는 성적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EVA의 거의 모든 캐릭터는 이러한 소외의 구체화입니다. 이제 여러 주요 인물과 함께 EVA 전체에 소외 사상이 미치는 영향을 논의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만인의 사랑을 받는 링볼리. 자신의 소외감에 가장 민감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를 대체할 인물이 많이 등장하는 음모를 꾸민 이유는 무엇입니까? NERV 기술은 이미 인간 클론의 성장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Ling Bo의 DNA가 유지되는 한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링보의 DNA는 원래 인공적으로 합성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 '내가 죽어도 누군가가 내 자리를 대신할 것이다'라고 말했을까. Ling Bo의 자기 질문과 대답은 Ling Bo가 자신의 "소외"에 대한 인식을 명확하게 드러냈습니다.
"이게 누구야? 이게 나야. 나는 누구지? 나는 무엇인가? 나는 무엇인가? 나는 무엇인가..."
"나는 무엇인가? 나는 나 자신이다 .이게 바로 나다.”
………
“그런데 더 이상 내가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나의 카타가 사라지고 있다. ‘내가 아닌’ 존재가 느껴진다.”
"거기 누구야? 이 전에..."
………………………………………………………… < / p>
"당신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누구입니까?"
(첫 번째 신체 교환 실험) )
두 번째는 남자 주인공 이카리 신지이다. 그의 소외감은 그의 마음뿐만 아니라 그가 겪은 운명에도 반영된다. Yuandu가 그를 찾은 이유는 그를 세 번째 자녀로 만들기 위해서였습니다. 그가 EVA를 운전하지 않으면 논의할 여지가 없으며 원래 있던 곳으로 다시 보내질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에게도 그의 가치는 EVA 조종사로서의 가치입니다. 그는 EVA 조종사라는 정체성에 종속되어 자신의 일에 노예가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소외감을 반영하는 몇 가지 질문과 답변을 스스로에게 했습니다.
"지금 나에게 남은 건 에바뿐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나 자신을 지킬 수가 없다."
"EVA 1호기는 그야말로 당신 영혼의 일부입니다." < /p>
"하지만 일단 의지하면 EVA는 당신 자신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 모두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짜 당신은 사라지게 될 겁니다." 에바?” < /p>
"왜냐하면...나에겐 그게 전부니까!!"
그리고 아스카는 처음부터 그녀의 상황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신지가 후기에만 가졌던 올바른 태도는 EVA의 존재가 인지적으로 의존적이라는 것이다. 그녀에게 자신의 가치와 존재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은 EVA를 운전하는 능력뿐이다. 이는 정신적 오염 이후의 붕괴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녀의 독특한 점은 남들보다 외로움이 강하다는 점이다.
EVA 전체에서 가장 혹평을 받은 점은 26화와 극장판으로 인한 더블엔딩이다. 안노 히데아키가 왜 애니메이션에 두 개의 엔딩을 만들고 싶어하는지 모두가 이해하지 못합니다. 대체로 모두가 동의하는 것은 극장판 결말이다. 비록 그것이 매우 '회색'적이긴 하지만, 좋든 싫든 간에 오히려 좀 더 정통적인 줄거리 결말이다. 26화의 또 다른 엔딩은 선호하는 사람이 적다. (카툰스페이스 주제토론방에서 이 엔딩을 옹호하는 분을 본 적이 있습니다.) 흔히 알려진 TV판 엔딩에는 '카툰 스페이스'라고 불리는 표현 방식을 포함하여 전통적인 만화 서사 방식을 깨는 표현 방식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업계에서는 긴 정지 프레임, 고속 몽타주, 실제 VIDEO 전환, 가장 충격적인 검은색 화면 및 흰색 자막 등 다양한 "Anno 스타일" 효과가 사용됩니다. 개인적으로 Anno의 원래 의도는 TV 버전의 엔딩을 만드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Anno는 매우 개인화된 감독자입니다. (그의 사진을 본 친구들은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할 것입니다. Anno는 Ikari Gento 캐릭터의 프로토타입입니다.
) 그가 감수한 다른 두 만화인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와 "그 소녀의 이야기"를 비교해 보면, Anno 자신이 "새로운 만화"라고 부르는 "Anno 스타일"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에서 서서히 드러나고, <그 소녀의 이야기>에서 널리 활용됐지만, 이 만화는 상당히 가볍고 유머러스하기 때문에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 엔딩까지는 EVA로 끝나는 TV판 스타일로 돌아갑니다. 나는 안노 자신이 TV판에서 또 다른 결말을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 근본적인 이유는 이 결말이 줄거리 측면에서 충분히 명확하고 완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헤겔 철학과 보완 교육이라는 두 가지 더 중요한 주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통일된 결론을 얻었다.
26장의 엔딩에서는 신지의 대표 완성이 설명된다. 마지막회 'TAKE CARE OF YOURSELF' 제목에서도 안노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 나기사 카오루를 죽인 것에 대해 필사적이고 반성하는 신지는 거의 쓰러질 뻔한 상황에 빠졌을 때, 그를 중심으로 한 완성이 시작됐다. 우선 신지에게는 EVA가 존재하지 않는 세계가 주어졌고, 레이라는 평범한 소녀가 주어졌고, 소꿉친구 아스카가 주어졌고, 아름다운 선생님 카츠라기가 주어졌다. 이것은 신지에게는 불가능하지만, 세상은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그에게 이해시켜 줄 수도 있고, 희망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이 문단의 '다른 세계'에 대한 설명은 사실 신지를 위한 것이 아니라 TV 앞의 반항기인 십대인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보면 어쩌면 세상은 여전히 그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신지가 어느 정도 위안을 얻고 감정을 안정시킨 후, 그들은 긴 철학적 토론을 시작했습니다. Anno는 우리에게 경고합니다(흥미롭게도 이 섹션의 음성 해설은 Ikari Gento입니다.). 절대적인 자유는 또한 절대적인 황폐함입니다. 스스로 규칙을 정해야 한다고 생각해야만 사람들의 마음이 더 안정되고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규제가 반드시 제한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유롭게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기분이 있는 한 세상의 위치도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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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당신 자신도 바뀔 수 있어요.”
"당신을 형성하는 것은 당신 자신의 마음과 당신 주변의 세상입니다."
"내 존재는 점차 사라져 간다."
"왜?"
"여기엔 너뿐이니까."
"여기엔 나밖에 없지?"
"다른 것이 없었다면 당신은 자신의 모습도 몰랐을 것이다."
… ………………………
“자신과 타인의 차이를 알아야만 자신의 모습을 알 수 있다.” 자신과 남의 차이, 당신은 자신의 모습을 결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노 히데아키는 마침내 EVA 전체의 중심을 지적함으로써 우리에게 '소외', 우리 자신의 입장, 절대 이상의 포기, 부모님의 노고, 그리고 존재 가치에 이르게 된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었다. 어린아이의 순진한 눈으로는 볼 수 없는 세상의 '나쁜' 측면을. 이카리 신지가 혼란을 간파하고 땅을 딛고 굳건히 일어섰을 때 세상은 넓어지고 어둠은 아름다움으로 바뀌었고 모두가 그를 환호하고 축하했습니다. 늘 무관심했던 아버지마저도 '마음의 벽', '부자 세대차'의 상징인 선글라스를 벗고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다른 모든 신지는 부모가 아무리 무관심해 보일지라도 여전히 자녀를 사랑합니다. 우리가 자신의 자리를 찾고 부모의 사랑을 볼 수 있다면 우리의 마음은 온전해질 것이고, 우리는 독립할 것이며 성장할 것입니다.
EVA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말로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고마워요, 아빠."
"안녕하세요, 엄마."
"그럼 모든 아이들을 축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