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규는 여섯 살 때 교토 안국사의 장로인 주견(周健)의 종이 되었다. 1405년, 종춘이 12세였을 때, 그는 인성보장사에 가서 유말라키아경과 시를 공부했습니다.
15세 이후 그는 승려가 되었고 가난하고 교육받지 못한 사람들을 돕고 싶었습니다. 16세에 서진사(西晉寺)의 천옹스님을 따라 종춘(宗春)이라 이름을 지었다. 1408년 15세의 종춘(宗春)은 “손님이 사랑을 노래하면 수백 송이의 꽃이 피고 지고, 하늘과 땅은 맑다. 밤에는 향기와 바람이 잠든다”라는 시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베개, 봄꿈이 불명확하다."
16세의 잇큐는 막부가 사용했던 황실 선종 사찰이자 '오산십사' 중 하나인 교토의 겐닌지로 이사했다. 1409년 어느 날, 종춘이 건인사(建仁寺) 승려들을 찾아 신자들의 가문 상황을 물었을 때, 가문 신분이 높은 승려들은 “이 세상에서 정글산사 사람들을 논할 때, 가문의 존엄성을 논해야 한다. 겸손은 참을 수 있으나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는 시 두 편을 남기고 화를 내며 떠났다. 시의 한 문장은 "달마당에서 이름을 논하는 것은 수백 명의 관료가 자진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과 같다"이다. 이는 선불교의 타락에 대한 청년 종춘의 불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선불교의 사악한 관행을 개혁하려는 그의 의지를 반영합니다. 무로마치 막부의 4대 막부인 아시카가 요시미치는 잇큐가 안코쿠지 절에 거주할 때 '낮고 높은' 방식으로 쓰나의 권력을 독점하여 왕족이 실권을 되찾을 것을 두려워하여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왕족의 혈통을 끊으려고 합니다.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재치로 유명한 잇큐는 그리하여 장군들 사이에서 "빨리 없애고 싶은" 인물이 되었다. 그래서 그는 '반역과 불순종'의 구실을 찾아 그를 죽이려는 악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어느 날 장군은 저택을 정리한 후 사람을 보내 이수를 저택으로 초대했습니다. 잇큐가 도착하자 입구 스크린에는 커다란 호랑이가 그려져 대나무 숲에서 잇큐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때 요시미츠는 "이 호랑이는 정말 사나워요. 정말 귀찮습니다. 밧줄로 묶으세요! "라고 말했고, 주변 사람들은 화면 속 호랑이를 묶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똑똑해도 만족스러운 대답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잇큐는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즉시 소매를 걷어붙이고 터번을 묶고 손에 밧줄을 쥐고 말했다. "장군님, 준비됐습니다. 요시츠네 장군은 호랑이를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잠시 변명했지만 그는 Ikkyo의 계획을 알고 Zhuo Jue는 살인 계획을 포기하고 대신 그를 설득하려고했습니다.
1415년 정통 선종인 건인사를 떠난 종춘은 숲 속의 묘신사에서 전왕종위에게 사사했다. 1415년, 23세의 장춘은 전통 선불교 다덕종의 유명한 승려인 화수종탄정이 오미켄타의 작은 수녀원에 은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곳으로 갔다. 평판, 순수한 믿음을 추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화소종탄종에 입문한 사람들은 도를 추구하는 사람을 시험하기 위해 물을 튀기거나 몽둥이로 때리는 등 엄격한 시험을 받아야 했습니다. 게다가 생활이 매우 어려워 스스로 치료와 음식을 구해야 합니다. 종춘은 전심으로 순수한 믿음을 추구하고 다양한 시험을 이겨내고 마침내 화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진지한 수련생활을 시작했다. 스님이 되는 것은 집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평범한 마음이 길입니다." 화수 역시 극도로 가난한 삶을 살았으며, 여가 시간에는 음식과 의복을 위해 부업을 하며 겨울이 너무 추우면 호수에 가서 아는 어부의 배에 앉곤 했습니다. , 거친 거적에 몸을 감싸고 앉아 명상을 하십시오. 도사는 가난하게 살아야 합니다. 스물일곱 살 때, 칠흑같이 어두운 비와호 위의 배 위에서 명상을 하던 중, 그는 까마귀 울음소리를 듣다가 갑자기 일본 노래의 가사를 떠올렸습니다. 까마귀의 어둡고 조용한 까마귀. 내 부모님은 살아생전부터 참으로 사랑스러웠다." 까마귀는 어둠 속에서 지저귀겠지만, 어둠 속에서 지저귀는 소리는 태어나기 전의 부모님을 생각나게 했다. 태어나기 전의 분별되지 않은 지혜가 당신의 본연의 현실입니다. 명상의 목적은 얽힌 먼지를 털어내고 참된 자아로 돌아가는 것이다. 『강윤지』 『까마귀와 증명을 들음』에서는 “20년 전 오늘, 큰 기회, 분노, 아는 감정.” 까마귀가 웃는다. 먼지, 아라한 열매, "손영옥연내하가 노래한다." 새벽에 이슈는 화소를 만나 자신의 깨달은 마음 상태를 설명했고, 화소는 이슈가 그것을 깨달았다고 인정하고 그에게 승인을 주고 싶어했습니다. Yixiu는 Yinke를 쳐다보지도 않고 떠났습니다. 1418년 종춘이 25세였을 때 화소는 그에게 이수(宣伯)라는 칭호를 주었다.
29세의 나이에 대덕묘에서는 화수의 스승이 약속한 33주년 추도법회가 열렸다. Yixiu는 그의 스승인 Hua Sou와 함께 참가했고 모든 스님들은 품위있게 참석했습니다. Yixiu만이 평민 옷을 입고 용종을 신었습니다. Hua Sou는 "왜 위엄이 없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장식합니다." 거짓된 모습을 부인합니다. 로브에는 구슬로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법회가 끝나갈 무렵, 화소가 서방에서 쉬고 있었습니다. 어떤 승려가 화소에게 지금으로부터 100년 후에 누가 그의 후계자가 될까요?라고 물었습니다. 화수는 "윤펑은 미쳤지만 여전히 순수한 아이다"라고 답했다. 이슈는 미쳤지만 순진한 사람이므로 이슈는 그의 상속자다. Yixiuye는 "화소의 후예들은 선(禪)을 모르는데, 누가 광운 앞에서 선(禪)을 말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30년 동안 송원찬은 어깨에 무거운 짐을 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Huasou의 유일한 상속자가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Linji, Yangqi, Songyuan 및 Xutang에서 물려받은 당송 왕조의 순수한 선이 Da Ying Jing, Che Weng, Yan Wai를 통해 일본에 소개되고 Huasou의 후손이 많다고 믿습니다. 화수속. 미친 사람이 아닌 진짜 사람이 그런 진실된 말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화소는 1428년에 병으로 죽고 34세의 이수는 인민들 사이를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일본 무로마치 막부의 권력은 지역 왕자와 다이묘에 의해 점점 약화되었습니다. 1471년(1471년) 잇큐가 78세였을 때, 맹인 여성 예술가 모리(Mori)를 만나 사랑에 빠졌고, 이후 그녀를 돌봐왔다. 1474년, 잇큐가 81세였을 때, 오닌의 난으로 인해 폐허가 된 절을 수리하기 위해 고쓰치미카도 천황의 명으로 다이토쿠지 제47대 주지로 임명되었습니다. 말년에는 현재 교토부 교타나베시에 있는 쿠오난(통칭 '잇큐사')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1481년(1481년) 12월 12일(문명 13년 11월 21일), 잇큐는 고열로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이때 일본은 지방세력 간의 싸움이 벌어지던 전국시대(戦國期)에 접어들었습니다. 일본 선종의 임제종에게 잇큐는 혁신을 결심한 성자이자 일탈적인 광신자였습니다. 그는 스스로 승려가 되어 계율을 지켰으나 나중에는 선불교의 금욕주의가 위선적이라고 믿었으며,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었으며, 쾌락을 추구하는 모습과 이후의 모습을 묘사하는 시를 많이 쓰기도 했습니다. 눈먼 소녀 '센'을 향한 사랑. 그의 제자들 중에는 와카, 렌게, 다도, 일본화 등에 지대한 공헌을 한 인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잇큐 선사의 공안
익규 종준 선사가 다데사에 살았을 때 몇 가지 유명한 공안이 일어났습니다. 평소 성격이 매우 급하고 싸움을 좋아했던 젊은 승려가 다데사에 잇큐 스님을 방문했습니다. . 클라우드: "몽크 씨!" 이제부터 나는 더 이상 싸우거나 다투지 않기로 결심했다. 비록 남들에게 욕을 먹어도 묵묵히 참을 수 밖에 없었다. 』
잇큐: "야! 그것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침을 닦지 말고 자연스럽고 깨끗하게 해주세요! ’ 수도사: ‘농담이군요! 그러면 누가 할 수 있나요? ” 잇큐: “아니요, 이 일행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침을 뱉는 것은 모기 같은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흙바닥이나 고귀하고 아름다운 사람의 얼굴에 멈출 것입니다. 그와 싸우거나 꾸짖을 가치는 없습니다. 수도사: "하지만 만약 그가 마침내 주먹을 들고 공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잇큐 : "여전히 똑같아, 무시해. ” 젊은 스님은 이 말을 듣고 기분이 좋지 않아 갑자기 주먹을 들어 스님의 머리를 때렸습니다. 수도사: "수도사님!" 어때요? ” 잇큐: “이거요? 노승님의 머리는 돌처럼 단단해서 손이 다칠 수도 있습니다. ” 젊은 스님은 말문이 막혀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다이토쿠사를 자주 방문했던 오기야 노부부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며 울면서 잇큐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왔다. ” 잇큐: “너희들은 교토에 오래 살았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게 쉽지 않잖아!” 오기야 : "돈 때문에요. ” 잇큐: “빚이 있나요? ” 오기야: “그렇습니다. "잇큐: "얼마요? 팬: "100냥이면 충분해요." "잇큐: "정말요? 백 냥 때문에 문을 닫게 되어 아쉽네요. 아! 나에게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Shanwu의 입양아가 되도록 해주세요! 팬: "감히 받아들이지 마세요!" ” Yixiu: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것은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내일 아침에 당신 가게에 가서 당신이 고향에 돌아가지 않도록 펠트펜, 벼루 등을 준비하겠습니다. ” 다음날 많은 사람들이 팬하우스를 찾았습니다. 잇큐가 어젯밤에 “다이토쿠지 절의 잇큐가 팬하우스의 입양아가 되었습니다. 공개를 위해 팬하우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에 한합니다. 팬. 내일과 같은 날 프리스윙이 이뤄질 예정이다.” 저녁에 이슈가 물었다: "아빠! 얼마를 받았나요? 팬: "스승님!" 이백팔십이냥. ” 잇큐: “그러면 우리는 빚을 갚을 수 있어요. 팬 : "스승님이 도와주셔서 아직 돈이 많이 남았네요." ” 잇큐: “그럼 오늘은 이만 갈게요. 네, 안녕. 』오기야 부부는 다이토쿠지 절 앞에서 장사를 계속했습니다. 어느 날 Huasou는 병에 걸렸습니다. 쉬는 시간에 그는 그를 위해 약초를 깎고 있었는데 그의 손가락이 다쳐서 피가 흘렀습니다. 노인은 그를 꾸짖었습니다. "당신은 젊고 강하지만 손가락이 너무 약합니다." "화소가 중병에 걸렸고 소변과 소변이 나왔습니다. 제자들은 도교 도구를 사용하여 청소했습니다. 단 한 순간만 소품 대신 손가락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린지의 수행 과정에서 그의 '근면의 순수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Huasou는 자신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내다보고 누군가 Yixiu에게 인감 증명서를 건네주었을 때 그는 그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을 뿐만 아니라 인장을 찢어 불태웠습니다. 잉커는 외적인 존재로 진정한 자아로의 복귀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욱이 당시 사회는 외적인 인정만을 추구하는 위선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Yixiu가 인장을 소각하는 것은 또한 Zongchun이 저속한 관습을 경멸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바람은 누더기 속에 담겨 있다”, “나는 몸은 가난해도 품행은 가난하지 않다”라는 시를 통해 자신의 염원을 표현한 적이 있다. 1428년 화소는 병으로 사망했다. 종춘의 형인 양수(楊蘇)는 즉시 대덕사(大德寺) 건축을 시작하고 호화로운 선당(禪室)을 짓고 화수의 후계자라고 주장했다. 종춘은 이 행동을 매우 싫어했으며 이것이 화수의 원래 의도에 부합하지 않으며 자신의 순수한 신념에 어긋난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익규는 다덕사를 떠나 유랑길을 시작하여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시고 세계 일주를 하며 자신을 '강운자'라 칭하는데, 그가 지은 한시집을 '광운자집'이라고도 한다. 1435년, 42세의 종순은 도카이 무역항에 머물렀습니다. 어느 날 그는 의복을 입고 손에 목검을 들고 분주한 도시 투제(土節)를 걷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왜 목검을 손에 들고 걷고 있느냐고 크게 놀라며 물었다. 잇규는 내가 거리에 나갈 때마다 목검을 허리에 찬다. 거리에 있는 사람들이 그를 보면 "검은 사람을 죽이러 오는데 스님은 살려고 하는데 왜 아직도 들고 다니느냐"고 묻는다. 검이요?” 잇큐가 대답했다. “요즘은 곳곳에 가짜 승려들이 많은데, 이 가짜 승려들은 선실에 꽂혀 있는 이 나무검과 같습니다. 선실 밖으로 나가면 칼집을 뺀 목검처럼 보이는데, 그 칼은 살아 있는 사람은커녕 누구도 죽이는 것이 불가능하다.” 위선이 가득한 시대는 법안의 참된 가르침을 존중하지 않고, 돈을 대가로 무차별적으로 학력을 나눠주는 일에 의존했습니다. 그의 야성적인 노래는 다음과 같다: "문송(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집집마다 심는 소나무)은 저승에 도착하는 시작이다. 거기에는 말도 없고, 짚옷도 없고, 기숙사도 없다. " 』어렸을 때는 누구나 새해를 좋아했습니다. 새해가 오기를 기다리다가 20대, 30대가 되면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야 하는 사람들은 50대, 60대가 되면 새해가 오기를 싫어하고 싫어하게 됩니다. 하데스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의 노래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어나고 죽은 석가모니 달마, 개, 고양이, 곤충 및 모기." 』교토에서는 설날 3일간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지난 3일 동안 Yixiu는 대나무 장대에 해골을 들고 집집마다 "조심하세요! 조심하세요!"라고 외쳤기 때문입니다. 상인들은 "드문 설날이지만 불운이에요."라고 꾸짖었습니다. Yixiu는 "아니요! 이 두개골을 보세요. 눈이 날아가고 텅 비어 있습니다. 이것을 eye out이라고 합니다. 정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ye out"은 일본어로 "eye out"이라고 하며 " eye out'은 축하한다는 뜻이다. Ikku는 인간 세계의 무상함을 강조하고 사람들에게 죽음과 삶 너머의 세계를 볼 수 있도록 눈을 뜨라고 요청합니다. 하지만 교토 사람들에게는 정말 불운한 일이기 때문에 문이 닫혀 있는 것도 당연합니다. 잇큐가 쓴 일본의 와카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음력 1월에 무덤까지 1리를 여행하고 돌아와서 기쁘다. 교토의 유명한 폭도인 하야카와가 물었다. "선대사가 누구입니까?" 여기?" 저는 하야카와입니다. ” 잇큐: “좋아요, 오셨군요. 하야카와: "스님에게 물어볼 게 있습니다. 살인은 좋은 일인가요, 나쁜 일인가요?" ” 잇큐: “물론 나쁜 일이에요! 하야카와: "나쁜 일이요?" 나쁜 사람을 죽이는 게 여전히 나쁜 일인가요? ” Yixiu: “부처님은 오계에서 살생을 금하셨습니다. 그는 선악을 가리지 않습니다. 하야카와: "이상한 말을 하면 죄인을 죽일 수 없어요. 세상의 룰이 뭐죠?" 게다가 죄인을 참수하는 것은 우리 상사의 명령이다. 나쁜 일이라면 우리 상사가 책임을 져야 한다. 잇큐: "하야카와!" 대나무에 쌓인 눈을 치워 주시겠어요? 하야카와: "쉽네요!" 하야카와가 마당으로 내려가 대나무 가지를 흔들자 하야카와에 눈이 내렸다. 잇큐: "하하하!" 하야카와 일족! 우리를 맡긴 우리에게 눈이 내리는 대신, 수탁자들에게 눈이 내립니다. 하야카와: "그래요!" 알았어! ” 그때부터 하야카와는 온화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한번은 교토의 부자 다카이가 잇큐에 사신을 보내 "내일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일주일이 되니 정중히 초대합니다"라고 말했다. 』 잇큐는 타카이의 오만한 태도에 종종 불만을 품었지만, 이번에는 동의했다. 즉시, 음식을 구걸하는 스님이 고징문 앞에 나타나서 "제발 공양을 베풀어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가족들 : "거기 서지 마세요. 난 그럴 수 없어요..." ” Yixiu: “보세요... 포기해도 기뻐요! ’ 가족: ‘아! 싫어하다! 갑시다! 싸우고 싶어! "잇큐: "부탁해요! 탄뱅! "가족: "음식을 구걸해요! 가지 마세요! 당신을 이길! "주인이 이 말을 한 후, 대여섯 명의 하인이 이슈를 때리고 말했습니다. "어제 왔어요! 다음 날, 보라색과 금색 옷을 입은 익규와 두세 명의 웨이터가 가오징의 집에 위풍당당하게 찾아왔다. "이분은 위대한 선사입니다. 환영합니다, 치!" 들어오세요! “스승님이 잇큐에게 인사하러 나오셨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슈를 보러 왔고, 이슈는 "스승님, 제가 여기에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니요, 위대한 선사님, 여기 계신 것은 매우 무례한 일입니다. 불당으로 가십시오!" ” 잇규: “스승님, 어제 정말 고통스러운 치료를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인은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고통스러운 치료를 어떻게 표현하나요?”라고 물었다. 대선사님, 그게 무슨 뜻입니까? ” 잇큐: “솔직히 어제 구걸한 스님이 바로 이 잇큐였어요! "스승님:" 유에! 변화 많은! 뭐라고? ..." Yixiu: "매트를 착용하면 하인들에게 구타를 당할 것입니다. 황금 로브와 캐삭을 가지고 오면 이런 대우를 받게 될 것입니다. 밝은 캐삭과 로브에주의를 기울이면 캐삭에게 자선을 베풀 수 있습니다. ! ” 잇큐는 겉옷을 벗고 도망쳤다. 산악 도시 주변 지역은 매우 폭력적이며 분쟁이 발생할 것입니다. 어느 날 잇큐는 요시모치 장군으로부터 차 연회를 받았고, 요시모치는 잇큐에게 자신이 자랑하고 아끼던 골동품 다기, 천년 된 다그릇, 만년 된 찻주전자를 보여주었는데...
잇큐: "그래요!" 소중한 것들을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노스님도 골동품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데, 기회가 된다면 장군님께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요시모치: "알았어! 한 번 살펴 봐야합니다. 정확히 무엇입니까? ” Yixiu: “네, 첫날의 지제의 달구경 잔치, 노자의 지팡이, 주광방의 다완이 마음에 드시면 이 세 가지 물품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요시모치: "뭐?" 나에게 그런 보물을 주고 싶나요? ..." 잇큐: "하지만 조건이 있으면 사주세요. 요시모치: "얼마를 원하시나요?" ” Yixiu: “1등급 은화 1천, 3천관이면 충분합니다! 요시모치: "1개에 1000개라니, 가격이 너무 비싼 거 아닌가요?" ...알았어, 내가 사줬어. ” Yixiu: “사절을 보내고 물품을 즉시 배달해야 합니다. 잇규는 삼천 냥을 가지고 여러 명의 전사들과 함께 다데사로 돌아와 제자 제메이에게 말했습니다. 울타리를 만들어서 고양이들에게 먹이를 주는 데 사용하세요." 나는 찻잔을 가져왔습니다. 제메이는 어리둥절해 하라는 대로밖에 할 수 없었고, 무사들에게 세 가지 물건을 건넸다. 그들은 놀라며 “그럼 이것이 장군에게 바친 보물이냐”고 물었다. ” 잇큐: “네, 가져올 때는 조심하세요.” "의치의 분노는 불처럼 맹렬했다: "승려와 노예를 팔아라! 거짓말했네, 당장 잇큐에게 전화해! 대신 잇큐는 요시모치에게 이렇게 경고했다. “오늘 산간 도시에는 굶주림과 반역으로 죽어가는 사람들이 있고, 다도에 열광하며 주저하지 않고 골동품에 수만 달러를 투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슨 일이야?" 왜 쉬는 데 돈이 많이 필요한가요? 삼천관으로 산촌 사람들을 구하고 싶습니다. 이제 구호 자금으로 사용해주세요! ” 그 후 요시미치도 자신의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1441년 '카길의 난'은 잇규 소준의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다. 올해, 하리마의 수호자 아카마쓰 미쓰요가 무로마치 막부의 6대 쇼군 아시카가 요시쓰네를 살해했는데, 이는 역사상 '카기의 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막부 위기를 틈타 일본 전역에 전쟁이 자주 발발해 농민 봉기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전쟁과 사회적 혼란 속에서 종춘은 여러 수녀원을 돌아다니며 종종 농가에 머물며 전쟁으로 인한 고통을 인민들에게 직접 경험했습니다. "가계의 난" 이듬해에 그는 단바 왕국 랑우산의 시타사에 일시적으로 머물렀다. 이 절은 전쟁과 전염병으로 죽은 시체를 버리는 곳이다. 종춘은 비참한 광경을 묘사하면서 "지옥의 문을 삼키는 소리가 지나가고 고대의 길에는 자칼과 호랑이의 흔적이 남아 있다. 노래하는 막대기에는 결국 바람과 달이 없고 명계는 저승에 있다"고 말했다. 현재 산."
1460년, 흉년과 전염병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기근이 발생했고, 교토 부근의 가모가와 강은 시체로 가득 차서 흐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장군 아시카가 요시마사와 그의 아내 히노 토미코(이 인물은 시마즈 가문의 하루하야마 성 율레 장에 소개됨)는 백성의 생사에는 관심이 없고 대규모 건축과 잔치를 벌였습니다. 67세의 종춘은 이것을 보고 화를 내며 "사람들이 강풍과 홍수를 걱정하는데 누가 밤에 노래하고 춤추며 관현악을 부르며 나갈 수 있겠느냐"고 욕했다. Tomiko는 Tang Xuanzong 및 Yang Guifei에게 "Shi Mingjun은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웅장한 궁전은 금입니다. 과거 Ming 황제에게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시인들은 또한 불교 사원에 대해 매우 불만을 표했습니다." . 그들은 사람들을 배려하지 않고 여전히 쇼군과 다이묘 사이를 오가며 이 사람들의 가족의 번영과 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한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강정 2년 굶어죽음』이라는 시에서 “관정년에 수많은 사람이 죽고, 구신이 수천 겁 동안 환생하였다. 열반당에는 고해가 없지만, 나는 아직도 불멸을 원한다." 1467년부터 1477년까지 다시 '영인의 난'이 일어났다. 전쟁의 불길 속에서 모든 생명은 황폐화되었고, 꽃처럼 아름다운 교토도 폐허로 변했습니다. 그러나 통치자들은 여전히 연회와 술취함에 빠져 있었습니다. 74세의 익규 종춘은 "살인자들이 대단한 계획을 세우고, 장관들이 떠돌고 있는 것을 보라. 회족 천막은 병풍을 칠하고 노래를 부르는데, 밤낮으로 모두 술에 취해 있다"고 비난했다.
역사적 평가
< p>익규 소준은 일본 불교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선승이자 불교 역사상 보기 드문 미친 선승이다. 그는 계율의 외양을 초월하여 순진한 성품과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는 “미친 미친 여행자들이 거센 폭풍 속에서 매춘부와 와인가게를 드나들고 있다”고 주장했고, 심지어 “눈먼 숲은 매일 밤 나와 함께 있고, 원앙은 새로운 것을 속삭인다”고 눈먼 소녀와의 사랑을 공개적으로 칭찬하기도 했다. 신약에서는 자비가 세 번 떠오를 것이니 이는 항상 봄에 사는 고대 부처님이니라." 이 오만한 선승은 잇큐 소준이다. 일곡선사는 오해받기 쉬운 일을 많이 했기 때문에 불교 안팎에서 가장 오해와 비판을 받기 쉬운 스님인데, 중국 당나라의 푸화스님과 매우 유사하다. 잇규의 말과 행동은 보편성과 비슷하고 부드럽고 편안하며, 미친 사람은 자신을 미쳤다고 하지 않는다. 그러나 Yixiu는 Kuangyunzi를 불렀고 Puhua는 그를 가짜라고 불렀고 Puhua의 주인은 그를 미친 척한다고 꾸짖었고 Yixiu Huasou의 주인은 Huang Bo가 깨달은 Linji Fengdianhan을 꾸짖은 것처럼 그를 꾸짖었지만 그들은 미친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잇규의 말은 린지의 말과 유사해 그가 린지의 창시자를 존경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Yixiu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을 수행하고 도교를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사악한 인식을 제거하고 올바른 지식과 깨달음을 얻어야 합니다." 고대에 사악한 지식과 사악한 깨달음을 가진 사람들은 화두와 경전, 논술을 사용하여 배우고 참여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즉, 인식이 올바르지 않으면 모든 노력이 헛된 것입니다. 린지 루(Linji Lu)는 "계율을 지키고 금식하며 기름이 새지 않게 붙잡아라. 도를 모르면 빚을 갚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적한 봉우리에서 혼자 자고, 한 끼만 먹고, 오랫동안 누워있지 않고 길을 걷는 사람은 모두 업을 지은 사람이다. ’ 즉, 지각이 올바르지 않으면 계를 지켜도 소용이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금욕이 아니라 인식이다. 일큐종 선사는 진정한 깨달음을 실천한 위대한 수행자입니다. 560년 전, 당시 불교계는 표면적으로는 매우 번영했지만, 내부적으로는 매우 타락했습니다. 많은 승려들이 자신의 참된 수행을 망각하고 명예와 부를 추구하면서 권력자들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익규는 젊었을 때 엄격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기로 선택했고, 치킨워킹을 할 수 있다면 부지런히 선 수행을 했을 것입니다. 깨달은 후 후반기에는 성숙한 이성과 더불어 백성들과 친하게 지내고, 권력과 명예를 피하여, 사랑이 많고 자유롭고 이성적인 명승이 되어 만인의 추앙을 받았다. 요즘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갑작스런 지혜의 잇큐'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갑작스러운 지혜의 문제가 아니라, 그의 성격의 매력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일규 선사는 세속적인 물질적 욕망과 법에 대한 집착을 초월하고, 철저한 대승불교 수행으로 영광스러운 삶을 살았습니다. 평생 사심 없는 지혜와 큰 사랑으로 세상을 돕고 사람을 구했습니다. 그의 화려하고 냉소적인 이미지는 아직도 일본인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습니다. 만화 '일규'에 나오는 재치 있는 '일규 형'은 그를 모티브로 한 것이다. 잇큐의 지젠
말토스
교토의 안국사에는 똑똑하고 재치 있는 젊은 승려인 잇큐가 있다. 그 스님은 이미 늙었고 그의 유일한 행복은 후배 스님들이 잠자리에 든 후 몰래 맥아당을 먹는 것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작은 스님은 사탕을 발견하고 "아! 맛있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맥아당을 먹고 있는 것을 보고 작은 스님이 먹고 싶어 했습니다. 그래서 방에 들어가 "스승님! 저게 뭐죠? 뭔가 맛있을 것 같은데요!" 노스님은 죄책감을 느끼며 "이건 노인을 위한 약이고 어린이를 위한 약입니다. 자세요! 자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다음날 스님은 경전을 외우려고 젊은 스님들에게 "모두들 집을 잘 돌보아야 한다"고 말하고 나갔습니다. 노승이 떠난 것을 보고 모두가 밀사탕 항아리 주위에 모여 "이게 독이냐"고 물었지만 이슈는 "아! 와서 밀사탕을 먹어라!"라고 말했다. 주인님." 모두가 말했다. "상관없어, 나한테 해결책이 있어!" 그래서 다들 맥아당을 먹기 시작했어요. 맥아당이 너무 맛있어서 다들 빨리 맥아당을 비웠어요. 젊은 승려들은 걱정이 되었지만 이수는 침착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스승의 귀중한 벼루를 꺼내 일부러 깨뜨렸다. 곧 노스님이 돌아와 큰소리로 “왜 그래? 잇큐! 왜 울어?” “마당에서 스승님의 벼루를 씻다가 실수로 깨뜨렸다. 사과하고 죽고 싶어서 다들 맥아당을 먹었다. .. 하지만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늙은 스님은 “울지 마세요. 냄비에 들어 있는 것은 맥아당이지 먹어도 죽지 않습니다.”라고 말해야 했습니다. ." 스님은 머리를 긁적였습니다. , 사실을 말했습니다.
동물 가죽으로 덮인 큰 북
콩기름 가게의 두오핑 씨는 바둑을 좋아하고, 노스님도 바둑을 좋아하며 밤마다 두오핑이 찾아옵니다. 개인들이 자정까지 바둑을 두어서 잠을 자고 싶어도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머리에는 빗자루가 서 있고, 손님에게 감사를 표하고 쫓아내려는 부적이 있었지만 듀오핑 씨는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젊은 승려들은 너무 괴로워서 잇규에게 좋은 방법이 있는지 물어보러 갔습니다. "잇규야, 동생아! 매일 밤 이러는 건 정말 끔찍해! 좋은 방법이 없을까?" 뭔가 생각이 났어요. "알겠습니다. 내일부터 듀오핑 씨는 오지 마세요!" 다음날 저녁, 익규는 큰 종이를 펼쳐서 "동물 가죽에 글씨를 쓴 사람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 다핑 씨는 추위가 무서워서 평소처럼 동물 가죽을 입었습니다. 산에 올 때 스티커를 보았지만 여전히 들어 왔습니다. "아! 듀핑씨 기둥에 붙은 스티커 보셨나요?" "아! 봤어요!" "동물 가죽을 쓴 사람은 들어갈 수 없는데 왜 들어와요?" 뭐라고요? 북에 동물 가죽이 있습니까? 젊은 승려들이여, 길을 잃었습니까?" 그러자 그는 위풍당당하게 들어왔습니다. 잇큐는 기다렸다. "잠깐만요! 대핑 씨! 네, 큰 북은 동물 가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밤낮으로 두들겨 맞을 것입니다. 대핑 씨는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잇큐가 명령을 내린 후에는 두들겨 맞을 것입니다." 젊은 승려들이 막대기를 집어 들고 도핑 씨를 공격했습니다. "도와주세요!" 듀오핑 씨는 머리를 잡고 걸어 나갔습니다. "아니요, 가자!" 그때부터 듀오핑 씨는 감히 안국사에 오래 머물지 못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퍼온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