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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영양 및 건강 논문

음식 영양 및 건강 논문

음식 영양과 건강 논문, 음식은 일종의 문화이고, 중화음식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중국밥이 맛있고 외국인이 즐겨 먹는 것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음식 영양과 건강 논문이다. 음식 영양 및 건강 논문 1

1, 식품, 영양의 개념

우리나라' 식품안전법' 에서' 식품' 에 대한 정의는 식품 (Food) 은 사람들이 먹거나 마실 수 있는 각종 완제품과 원료, 전통에 따라 식품이자 약품인 물품 (치료 목적으로 쓰이는 물품은 제외) 을 가리킨다. 식품은 인류가 생존하는 물질적 기초이며, 인간의 일생은 대량의 식품을 섭취하여 인체의 신진대사, 성장발육 등 생명활동의 정상적인 진행을 보장한다. 식품은 인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고, 에너지는 인체를 지탱하고 생명활동을 완성하며, 인류의 정상적인 생활은 영원히 식품과 떨어질 수 없다.

영양 (Nutrition) 은 인체가 섭취, 소화, 흡수, 동화하는 물질을 포함한 음식물 섭취와 이용과정의 합계를 말한다. 음식에는 일정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음식을 특수하게 가공하면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쉽고 흡수가 쉽고 품종이 다양하며 식품이 안전한 식품을 만들 수 있다. 인체는 음식을 섭취하고, 음식을 소화하고, 식품의 영양을 흡수하여 인체의 성장과 발육, 노화 방지, 바이러스 방어, 장수 등 생명과정을 촉진한다.

2, 음식과 영양의 관계

식품과 영양은 오늘날 많은 서민들이 비교적 주목하는 화제로, 식품과 영양은 우리나라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품의 영양지표도 식품 제조 가공 분야의 중점 연구 대상 중 하나가 됐다. 사람들의 정상적인 생명활동은 음식 공급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인체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배고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품에서 기본적인 영양소를 흡수하는 동시에'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며, 인체의 미각을 만족시키기 위해' 건강한' 음식을 갈망하고 있다.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은 인체의 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3, 식품 영양과 인체 건강의 관계

인체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무기염, 미량 원소, 비타민, 물 7 대 영양소를 필요로 하며, 식품에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인체의 생명과 건강은 영양소가 필요하고, 인체의 성장과 발육에는 영양소가 필요하고, 인체는 노동과 활동에 종사하려면 영양소가 필요하다. 사람의 생명은 반드시 음식을 통해 유지되어야 한다. 사람의 삶의 질과 정신심리는 음식 영양과 큰 관계가 있다. 사람의 학습 능력, 병균에 저항하는 능력, 운동 능력, 회복력, 생식능력, 지능, 체력, 키 체중, 수명 등은 모두 음식 영양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단 인체가 영양소의 불균형을 섭취하면, 일부 질병의 발생을 초래하여 인체의 생명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단백질의 결핍은 사람을 당황하게 하고, 지방의 결핍은 사람을 게으르게 하고, 생각하기 싫어하게 하며, 비타민 A 의 결핍은 피부 건조를 초래하고, 비타민 B1 의 결핍은 무좀병 등 불량 증상의 출현을 모두 영양소 불균형과 관련시킬 수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인체에 필요한 수량과 원하는 적정 비율에 따라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식품은 없다. 따라서 합리적인 영양과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서는 영양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체가 소비하는 영양과 음식에서 얻은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인간의 생명은 음식을 필요로 하며, 인간의 건강은 좋고 나쁨과 식품 영양과 매우 중요한 관계가 있다.

4, 식품 영양 강화 조치

식사 구조의 부조리는 인체 영양 불균형의 근본 원인이며, 식품 영양 강화의 목적은 인류의 영양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식품에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 영양소를 첨가하여 식품의 영양지표를 강화하다. 실생활에서는 영양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음식에 대한 시각과 미각의 향락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며 식품 자체의 영양가치를 간과하고 있다. 식품은 인체의 생리적 요구를 만족시키는 기초 위에 가능한 많은 영양소를 포함시켜 인체의 건강한 성장을 보장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식품 가공업자들은 사리사욕을 도모하기 위해 많은 소비자의 시각과 미각의 향락에 영합하지만 식품 자체의 영양가 기준을 소홀히 해 영양실조 등 증상이 나타나 인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식품 영양 강화는 인체의 특성을 겨냥한 것으로, 인체에 대한 영양소의 수요에 따라' 부족한 것이 있으면 보충하라' 는 원칙에 따라 음식에 영양 강화제를 첨가한다. 일반적으로 영양 강화제는 음식에서 비교적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동시에 인체가 필요로 하는 것이다. 특별한 사람들을 겨냥해 영양이 강화된 특수식품을 생산하고, 이들의 식사 구조의 균형을 맞추다. 식품 영양 강화는 반드시 대중의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인민 생활에 필요한 식품에 영양 강화를 해야 하며, 인간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현저한 효과가 있다. 예를 들면 인간의 주식 쌀, 밀가루, 빵, 국수 등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농민의 경제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물질적 기반이 제한되어 농촌 주민들이 영양실조 증상을 보이는 현상이 많기 때문에 식품 영양 강화는 많은 농민을 대상으로 농촌을 식품 영양 강화 사업의 중점으로 삼아야 한다. 식품 영양 강화는 인간의 주식뿐만 아니라 식용유, 소금, 식초, 간장 등의 조미료를 지향하며, 이러한 생활용품은 인체 건강 증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이러한 생활용품에 칼슘, 요오드, 철, 아연과 같은 미량 원소를 첨가하면 영양기준도 높아질 수 있다. 또 사람들의 일상생활에는 음료가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식품 영양 강화도 음료, 특히 우유, 음료 등 자주 마시는 음료에 영양소를 첨가하면 인체 흡수에 도움이 되고 인체의 영양 균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품에 영양 강화제를 첨가하려면 타겟에 영양소를 첨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 인체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영양 강화제를 첨가하여 영양 성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보장하다. 또한, 정부 식품 품질 감독 부서는 식품 품질을 엄격하게 감독하고, 규정 미준수 식품에 대해서는 시장에서 이를 근절하고, 합리적인 식품 영양 기준을 제정해야 한다.

5, 끝말

식품 영양은 인체의 생명건강과 관련이 있으며, 식품 영양 강화는 인체의 영양실조 증상을 해결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인체는 식품을 섭취하고 식품의 영양을 흡수하여 인체의 정상적인 생리활동의 필요성을 보장한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식사 구조의 균형을 조절하고 영양 균형을 보장하여 생명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음식 영양 및 건강 논문 2

연양생-사계절의 세 가지 법칙에 순응하는 사람은 만물의 영의 존칭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도 시시각각 자연의 영향을 받는다.

우주영국 음양운동은 운전자의 변화를 형성하여 만물과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양생의 원칙은 당연히 천시 기후의 변화에 순응해야 하며, 사계절 양생은 순시 양생의 정수이다.

우리는 하루 중 어떻게 양생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1 년 동안 우리는 어떻게 양생할까

일 년 사계절의 양생도 음양성장 운행의 법칙, 기관기 상승의 법칙, 날씨지 개합의 법칙 등 세 가지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이 세 가지 법칙을 파악한 후에 우리는 양생장, 소장, 음양, 오장을 키울 수 있다.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 은' 황제내경' 에서 사계절 양생에 관한 가장 유명한 두 문장이다.

이제 사계절 양생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춘하 양양 춘하 어떻게 양지

봄에는 주생발이 나고, 화가 나고, 햇빛이 밝아지고, 만물이 소생한다.

《황제내경》은 우리에게' 하루 종일 끝없이' 하는 것을 알려주는데, 햇빛을 싫어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때 밤에 누워서 일찍 일어나 햇볕을 쬐고, 간기를 표현하고, 우리의 생기와 기체가 봄기를 따라 돌아가게 하는 것을 사기조신이라고 한다.

따라서 봄 양생의 중점은 어떻게 당신의 간기와 오장기를 봄기운과 조화시켜 조율할 것인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봄철 양생은 승발이 서툴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는 체내의 양기가 점점 왕성해지도록 주의해야 한다.

봄의 기후로 인해 혈액순환이 빨라지고, 간의 생리기능과 관련이 있으며, 간이 비정상이면 일련의 병이 발생하므로 봄에 간을 키워야 한다는 이치가 바로 여기에 있다.

여름에는 만물이 무성하고 양기가 왕성할 때, 이때 생기를 충분히 이용하여 우리 몸을 보양하여 우리의 생명을 유지해야 한다.

여름은 마음을 가꾸는데, 쓴 것을 좀 더 먹어야 한다. 왜냐하면 마음이 고달프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을 맑게 하고, 우리의 열을 맑게 하는 데 매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여름에는 수박, 녹두탕 등 청서리 젖은 음식을 좀 더 먹어야 한다.

고기에 관해서는 오리고기와 같이 좀 더 차갑고 차가운 것을 많이 먹고 닭고기 등 성온적인 것을 적게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그에 더해, 우리는 여름에 익은 과과와 야채와 같은 여름에 익은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이렇게 먹는 것은 우리의 마음과 비위에 모두 좋다.

여름의 마지막 30 일, 비장을 가양할 때, 비장주운화인데, 이때 우리가 키워야 할 것은 음식을 삶아 먹는 것이다.

그리고 이때 대지는 성숙한 단계로 접어들고, 곡식은 그라우팅하고, 과과는 거의 익는다.

이때는 우리가 비장을 기르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가장 좋은 시기이다.

여름철에는 날씨가 떨어지고, 지기가 상승하고, 천지의 기운이 교차하며, 사람들의 정서는 유쾌하게 유지되어야 하며, 기체가 선창되고, 정신은 외향적이어야 한다.

이 도리를 어기면, 마음이 상할 것이다.

그리고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야 하고,' 땀 중심의 액체' 라는 말이 있어 마음도 가장 많이 소모된다.

가을과 겨울에 음가을을 기르는 것은' 입지' 일 때 춘분이' 개천문' 을 시작하고 추분은' 입지' 를 시작한다고 흔히 말한다.

땅에 들어갈 때, 만물은 소장하기 시작하고, 우리 인체도 입양해야 한다.

천지가 춘하 후, 피곤해 보인다.

만물은 이미 익었어야 하고, 과일과 농작물은 모두 소장되어 있는데, 이때 사람도 휴식으로 전환해야 하는데, 이를' 수확' 이라고 한다.

가을에는 주로 폐를 키워야 한다.

폐는 여름철 건조를 거쳐 배, 연근, 아몬드, Fritillaria, 백합 등 촉촉한 것을 많이 먹어야 한다. 우리의 폐를 기르고, 우리의 폐를 윤택하게 하고, 우리의 폐기를 수렴해야 한다.

가을 습도가 떨어지는 것은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이다.

가을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건조함' 은 폐를 다치게 하기 쉬우므로, 기선 기능이 영향을 받는다.

이로 인해 마른기침 소담 등의 병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무지하고 폐기를 맑게 하라' 는 것이 추양폐의 이론적 근거다.

겨울이 되자 주인이 숨었다.

이때 만물은 모두 감추고, 동물은 겨울잠을 자고, 꽃도 시들고, 나뭇잎도 다 떨어졌으니, 그러면 사람은, 사람의 몸도 쉬어야 한다.

겨울에 가장 중요한 양생은 소장이다. 무엇을 숨길까

정자를 숨기면 내년에는 아프지 않기 때문에 "겨울에는 정자를 숨기지 않으면 봄은 반드시 병에 걸린다" 고 한다.

한 환자가 나에게 진찰을 받으러 왔었는데, 그는 늘 감기에 걸렸고, 봄이 되면 나는 계속 감기에 걸렸다.

나는 네가 겨울에 무엇을 했다고 말했는데, 그는 이번 겨울에 줄곧 출장을 다녀와서 지쳐서 엉망진창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것은 그가 겨울에 몸을 숨기지 않고 보양하지 않은 결과다.

나는 그에게 지금 보충해 달라고 말했다. 빨리' 봄잠을 자도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수면을 통해 정기를 잘 가꾸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시 기후가 비정상인 절기는 일 년 사계절 음양의 성장 변화에 가장 주의해야 한다. 만물생, 길이, 화, 수확, 소장의 근본이기 때문에 양생은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을 해야 한다.

사계절의 한서교체는 사람의 생리와 심리기능의 불편함을 불러일으키며, 우리는 24 절기의 변화에 순응하여 양생과 보건을 할 필요가 있다.

24 절기의 우리나라 발상은 매우 오래되었다. 그것은 농업생산의 나침반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건강과 보건을 지도하는 비보이다.

24 절기는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한 계절에는 6 개의 절기가 있고, 1 년은 24 개입니다.

봄비는 봄청곡천을 놀라게 하고, 여름은 망하서가 이어져 있고, 가을에는 가을추위가 내리고, 겨울설과 겨울은 작은 추위가 내린다. 사계절 절기 노래다.

24 절기 안에는 8 개의 절기가 매우 중요하며, 우리가 말하는 24 절기 양생에서는 이 8 개의 절기인 2 ~ 2, 즉 하지, 동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 분, 즉 춘분, 추분; 사립, 즉 입춘, 입하, 입추, 입동.

그래서 이 8 개의 절기를 골라야 하는 것은 이 8 개의 절기가 사계절 중 가장 대표적인 기후변화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이 몇 절기가 되면 기후변화가 변하고, 추워지면 춥고, 더워지고, 비가 오면 비가 오고, 바람이 불면 바람이 불게 된다. 봄에는 봄바람이 불고, 여름에는 여름 바람이 불고, 겨울에는 겨울 바람이 불고 있다.

우리 몸이 4 시 변화에 순응한다면, 봄은 따뜻한 기후이고, 여름은 더운 기후이며, 겨울은 추운 기후이고, 가을은 찬바람이면 그 사람은 병에 걸리기 쉽지 않다.

반대로, 봄이 반동하는 바람, 혹은 헤지바람이라고 한다면, 겨울에 여름 바람이 부는 것처럼, 추위와 더위, 여름에는 겨울 바람이 불고, 더위가 식어야 하고, 이런 기후 변화가 있을 때는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계절의 비정상적인 기후는 질병이 가장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날씨가 폭염이나 폭한 반면, 당신의 몸은 추위나 더위, 몸의 허실과 천시가 이상하면 병에 걸리기 쉬우니, 이때 정비에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역경> 속에서 말하는 천인의 화합의 양생은 우리에게 사람의 기운이 천지가 주는 것이라면, 사람의 양생도 천지의 음양의 변화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런 건강 철학은 간단히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자연에 순응하면 양생 성공, 자연에 어긋나면 만병통치다.

모두 오행 중-오행팔괘와 체질양생의 비밀팔괘오행에는 각각 상응하는 인체 부위와 혈점이 있다.

우리는 가십의 코끼리로 인류의 체질을 탐구하는데, 사실 선각선지자 인체의 신체적 자질과 건강 상태에 있다.

그 가치는 또한 응용을 인식하고, 자기조절을 배우고, 진정으로 건강과 장수의 주도권을 자신의 손에 쥐고 있다는 사실에도 나타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음식 영양 및 건강 논문 3

소비 구조가 생존형 소비에서 향락형 소비로 점차 바뀌면서 일부 불건전한, 문명화되지 않은, 심지어 병적인 소비 행위도 끊임없이 자생하고 있다. 사치 낭비, 과도한 포장, 흰색 쓰레기 등은 모두 자원과 에너지의 큰 낭비를 초래했다.

시 소보위, 호텔 외식업계 경영자 제안:

1. 법경영, 성실경영을 견지하고,' 소비자 1 위' 의 경영 이념을 스스로 세우고, 고품질의 서비스로 시장의 입소문과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다.

2. 구매관문을 엄정하게 하고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선정한다. 상품은 야생보호동식물과 모발, 감초 등 생태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식물을 원료로 하여 과도하게 포장된 상품 구매를 거부하고 일회용 소모품의 사용을 줄인다.

3, 적극적으로 에너지 절약, 물 절약 및 환경 보호 시설의 사용을 촉진, 엄격 하 게 플라스틱 제품 및 기타 유해 환경의 사용을 제어, 고체 폐기물 및 오염 물질의 효과적인 처리를 수행;

4. 식탁 오염을 엄격히 예방하고, 좋은 음식품의 안전관, 용품도구의 위생관, 소비자의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소비환경을 제공한다.

5.' 적당량 주문',' 물 절약',' 적당한 음주',' 흡연은 건강에 해롭다',' 포장보관주 서비스 제공',' 음주운전 금지' 등 우정 표지판을 설치해 소비자 과학, 문명, 건강소비를 유도한다.

6. 정찰가를 명시하고, 측정이 정확하며, 광고 홍보는 진실과 안내를 잘 하고, 현부식 소비 홍보를 근절한다.

7. 종업원의 환경보호의식, 서비스의식을 제고하고 양호한 기업문화를 육성한다.

시 소보위원회는 또한 많은 소비자를 발의했다:

1. 이성, 문명, 녹색의 소비 이념을 세우고, 자원을 낭비하고 환경을 오염시키는 소비 행위를 줄이고 거부하고, 건강한 문명과 자원을 절약하는 소비 패턴을 형성한다.

2. 야생보호동식물을 먹지 않고 일회용 젓가락, 종이컵, 휴지,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소비를 줄이고 자연환경, 천연자원에 피해를 주는 상품을 거부한다.

3. 공공 * * * 소비장소에서 예절, 예절, 예의를 중시하고 서비스 직원의 서비스를 존중하며, * * * 우아하고 조화로운 소비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4, 비교 소비, 현부 소비, 식탁 낭비를 근절하고, 물을 절약하고, 전기를 절약하고, 근검절약의 전통적 미덕을 발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