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다시 시작하는 성어 (80 구성어 근의성어 차별화)

다시 시작하는 성어 (80 구성어 근의성어 차별화)

< /p>

1

산을 넘고 물을 건너요? 먼지 종? 풍식 노숙 < /p>

는 모두' 여행이 고되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산을 넘고 물을 건너다" 는 것은 먼 여행의 어려움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먼지투성이의 하인" 은 장거리 분주 피로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p>

' 풍식 노숙' 은 야외숙식 어려움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2

불난 틈을 타서 약탈합니까? 혼수에서 물고기를 더듬어? 가는 김에 양 < /p>

는 모두' 기회를 타고 물건을 가져가라'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불의 강도" 는 긴장이 위급할 때 다른 사람의 권익을 침해하는 것을 강조한다. < /p>

"혼수농어" 는 혼란스러운 시기를 틈타 이익을 얻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가는 김에 양을 잡는다" 는 것은 남의 물건을 가져가는 것을 강조한다. < /p>

3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시겠습니까? 각자 자기의 의견을 토로하는가? 마음을 털어놓다 < /p>

는 모두'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하다' 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p>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것" 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각자 의견을 표명한다" 는 것은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 마음을 다잡는 것' 은 사람을 진실하게 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관련된 대상은 보통 개인이나 적은 사람들이다. < /p>

4

전면 개방 후? 승승장구하는가? 앞으로 나아가는 < /p>

는 모두' 잇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승전개후' 는 전대를 계승하고 후대를 계발하는 것을 강조하며 학문, 사업 등에 많이 쓰인다. < /p>

' 승천계' 는 위에 이어 아래와 같은 것을 강조하며 글쓰기 등에 많이 쓰인다. < /p>

' 계속 가다' 는 선인의 사업을 계승하고 미래를 위한 길을 여는 것을 강조한다. < /p>

5

재편성? 컴백? 재기 < /p>

는 모두' 실패 후 다시 시작'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재편성", 표창, 힘을 모아 다시 행동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p>

"권토중래법", 비하적 의미는 실패 후 세력을 회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 /p>

' 동산재기 < /p>

6

자비? 의리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 당연히 < /p>

는 모두' 응당'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인불허" 는 해야 할 일을 강조하며 적극적으로 하고 양보하지 않는다. < /p>

"도의적으로 거절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 는 점을 강조한다. < /p>

"당연시" 는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강조했다. < /p>

7

구멍이 불을 보듯? 손금 보듯? 사소한 것을 똑똑히 살피다 < /p>

는 모두' 사물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구멍이 불을 보는 경우" 는 명확하게 볼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 /p>

"잘 알고 있다" 는 강조는 상황에 대해 매우 명확하다. < /p>

"꼼꼼히 살피다" 는 강조는 사람됨이 매우 영리해서 어떤 사소한 문제도 똑똑히 볼 수 있다. < /p>

8

독단적이고 독단적입니까? 횡포? 제멋대로 행동하다 < /p>

는 모두' 다른 사람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고 주관적으로 행동한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독단적 독단" 은 독단적이고 위압적이며 의미가 무겁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 횡포' 는 이제 제멋대로 행동하고 억지를 부리는 것을 강조한다. < /p>

' 제멋대로 행동하라' 는 충고를 듣지 않고 자신의 뜻에 따라 고집스럽게 행동하는 것을 강조하며 의미가 가볍다. < /p>

9

귀 염색? 귀로 목격한 거야? 귀에 익은 < /p>

는 모두' 귀 듣기'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귀염염' 은 많이 들은 후 무형중에 영향을 받아 듣고 본 결과를 강조한다. < /p>

"귀로 목격하다" 는 귀로 듣고 직접 보는 것을 강조한다. < /p>

' 귀에 익다' 는 듣기 횟수를 많이 강조하면 자세히 말할 수 있다. 듣기만 하고 보지 않는다. < /p>

10

바람학 저작권? 초목이 모두 병입니까? 활 뱀 그림자 한 잔 < /p>

은 모두' 당황스럽고 의심스럽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바람소리 학판" 은 자기 교란을 강조하며 자신을 놀라게 한다. < /p>

' 초목 모두 병사' 는 당황할 때 의심을 강조한다. < /p>

' 컵 활 뱀 그림자' 는 의심귀신을 강조하며 허둥지둥했다. < /p>

11

전력 실패? 성공실패 성공? 전공 포기 < /p>

는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공로 실패' 는 한 가지 큰일은 마지막 인적 물물물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안타까운 뜻을 담고 있다. < /p>

' 성공실패 성공' 은 곧 성공할 때 실패를 강조하며 안타까움을 담고 있다. < /p>

' 전공이 다 떨어졌다' 는 것은 이전의 노력이 완전히 헛수고라는 것을 강조한다. < /p>

12

후크 중심 전투? 암투를 벌이는가? 얼유 나 사기 < /p>

는 모두' 싸움'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갈고리심 투각' 은 각 계략을 강조하며 서로 밀어내고 있다. < /p>

' 명쟁 암투' 는 암암리에 싸우고 있음을 강조한다. < /p>

"서로 의심하고 속이는 것을 강조한다. < /p>

13

황당무계한가? 황당무계한가? 터무니없다 < /p>

는 모두' 황당하고 믿을 수 없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황당무계하다' 는 말은 황당하고 기괴하며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뜻이다. < /p>

' 황당무계한' 은 허망하고 기괴하여 조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황당무계하다' 는 말은 언행이 황당무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터무니없는" 의미가 가장 무겁다. < /p>

14

페인트 색상? 묘하게? 생동감 넘치는 < /p>

모두' 생동감, 닮음'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그림 그리기" 는 서술, 묘사가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것을 강조한다. < /p>

' 묘미' 는 모양을 강조하며 실제처럼 흉내낸다. < /p>

' 생생하다' 는 예술 이미지가 매우 사실적이고 살아있는 것처럼 강조된다. < /p>

15

기억이 생생합니까? 잊을 수 없어? 눈에 선하다 < /p>

는 모두' 똑똑히 기억하고 잊지 않는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기억이 생생하다' 는 것은 기억을 그대로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억하는 것은 모두 과거의 일이다. < /p>

"잊지 않는다" 는 것은 과거일 수도 있고 목표, 이상 등이 될 수도 있고, 일을 대상으로 할 수도 있고, 사람을 대상으로 할 수도 있다. < /p>

' 눈에 선하다' 가 눈앞에 분명하게 드러나는 것은 지난 일과 경물을 모두 가리킬 수 있다. < /p>

16

독창성?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았는가? 귀신도끼신공 < /p>

는 모두' 기예가 뛰어나고 정교하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독창성 독운" 은 문학 예술 등에서 독창적으로 교묘한 마음을 운용하는 것을 강조한다. < /p>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는다" 는 것은 인공의 정교함이 자연보다 낫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 귀신도끼 신공' 은 건축 조각 등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한다. < /p>

17

좋은 말? 귀에 거슬리는 말? 약석의 말 < /p>

는 모두' 권고'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김옥의 좋은 말' 은 금과 미옥처럼 귀중한 조언이나 가르침을 강조한다. < /p>

"귀에 거슬리는 말" 은 날카롭고, 정당한 권고나 비판을 많이 가리킨다. < /p>

' 약석의 말' 은 다른 사람에게 잘못을 고치라고 성의껏 권고하는 좋은 말을 가리킨다. < /p>

18

견고하고 깨지지 않습니까? 떨려도 깨지지 않는가? 난공불락 < /p>

는 모두' 견고하고 파괴할 수 없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깨지지 않는다" 는 것은 견고하고 파괴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며, 우정과 같은 추상적인 것을 많이 가리킨다. < /p>

"깨지지 않는다" 는 강조는 결코 뒤집히지 않을 것이며, 대부분 이론, 이치 등을 가리킨다. < /p>

' 난공불락' 은 매우 견고하고 파괴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의지, 정신 등에 많이 쓰인다. < /p>

19

들쭉날쭉한가? 어목 혼주? 들쭉날쭉한 < /p>

는 모두' 물건이 뒤섞여 있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좋은 것과 나쁜 것이 뒤섞여 있는 것을 비유한다. < /p>

' 어목 혼주' 는 가짜를 진짜인 척 하는 것을 비유한다. < /p>

' 들쭉날쭉함' 은 수준이 다르거나 고르지 않음을 강조한다.

< /p>

20

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까? 끊임없이 흐르고 있습니까? 쇄도하다 < /p>

는 모두' 연달아'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는 것은 사람, 말, 차, 배 등이 앞뒤가 맞닿아 끊임없이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 천류가 끊이지 않는다' 는 것은 행인, 차마 등이 흐르는 물처럼 끊임없이, 수량이 많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 쇄도하다' 는 강조가 잇따르고 있다. < /p>

21

유지 관리 규정 준수? 고보 자칭? 잔존부족 < /p>

은 모두' 낡은 것을 고수하다' 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 /p>

"규칙을 고수하다" 는 것은 규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데 치중하고 개선하려 하지 않는다. < /p>

"고보 자칭" 은 현 상태에 편중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다. < /p>

' 잔존부족' 은 보수주의에 치중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 /p>

22

불일치 예? 각자 자기의 의견을 토로하는가? 각자 한 단어 < /p>

는 모두' 의견이 분분하고 통일되지 않는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동의하지 않음" 은 일관된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각자 의견을 표명한다" 는 것은 각자의 의견이나 견해를 강조하는 것이다. < /p>

' 각자 한 마디씩 고집하다' 는 각 사람이 각자의 주장을 고수하고 양보하려 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23

남북경로? 반대 방향으로? 연목구어 < /p>

는 모두' 원래 의도와 목적이 일치하지 않아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남굴북경로" 는 행동과 목적이 반대임을 강조한다. < /p>

"반대 방향" 은 방향과 목표가 정확히 반대임을 강조합니다. < /p>

' 연목구어' 는 방향과 방법이 잘못되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것임을 강조한다. < /p>

24

심혈을 기울였는가? 심사숙고? 속을 비우는 < /p>

는 모두' 마음을 다 쓰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심혈을 기울인" 은 좋은 뜻을 담고 있으며, 심혈을 기울인 것을 묘사한다. < /p>

"처심적 고려" 는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온갖 수단을 다 궁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 /p>

' 속을 파다' 는 경멸적인 의미를 많이 담고 있어 애를 쓰는 것을 묘사한다. < /p>

25

인내? 오래 걸리나요? 꾸준히 < /p>

는 모두' 시간이 오래 걸린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끈기" 는 일을 끝까지 견지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끈기 있고 끈기가 있다고 묘사한다. < /p>

"오래 끄는 것" 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오래 끄는 것을 강조한다. < /p>

' 끈기' 는 오래 버텨나가는 것을 강조한다. < /p>

26

고심? 참담한 경영? 애써 애써 < /p>

는 모두' 열심히 일하라'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고심" 은 고심하고 목적적인 노력을 강조한다. < /p>

"참담한 경영" 은 고심 계획과 고심 경영을 강조한다. < /p>

' 열심히 노력하다' 는 정력 소진을 강조한다. < /p>

27

기다려 보시겠습니까? 곧 다가올 수 있을까? 말을 기대면 < /p>

는 모두' 기다릴 수 있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곧 다가올 것" 은 멀지 않은 기간 (일, 희망 등) 이 곧 실현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 말을 기대는 것' 은 문사가 민첩하고 문장 쓰기가 빠르다는 것을 묘사한다. < /p>

28

깊은 계획? 심사숙고? 노모심산 < /p>

는 모두' 심도 있고 주도면밀한 고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원대한 계획" 은 치밀한 계획을 강조하고 장기적으로 고려한다. < /p>

"심사숙고" 는 심도 있고 세밀한 고려를 강조한다. < /p>

"노모심산" 은 일처리가 총명하고 노련하다는 것을 많이 묘사한다. < /p>

29

살아 있는 벗기기? 대추를 통째로 삼키는 거야? 이해하지 마라 < /p>

는 모두' 불투철하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p>

' 생삼키기' 는 다른 사람에 대한 이론, 경험, 방법 등을 무뚝뚝하게 받아들이거나 기계적으로 옮기는 것을 강조한다. < /p>

"대추를 통째로 삼키다" 는 독서 등 분석 없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강조한다. < /p>

"잘 풀지 않는다" 는 것은 학습이나 연구가 대강만 알고 깊은 이해를 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30

속수무책? 할 수 있는 게 없어? 쩔쩔매다 < /p>

는 모두' 방법이 없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속수무책" 은 해결책이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는 것은 능력이나 능력이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쩔쩔매다" 는 행동이 당황하거나 대처할 방법이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31

임의 변형?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드세요? 기회를 봐서 < /p>

는 모두' 정세에 따라 일을 할 수 있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임기응변" 은 좋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민첩하고 새로운 상황에 잘 적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p>

"바람을 보고 키를 잡는다" 는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정세를 따라 수시로 방향을 바꾸고 입장을 바꾸는 것을 중점적으로 가리킨다. < /p>

' 기회를 잡는 것' 중성어. < /p>

32

양양 감탄? 그 뒤를 바라볼까?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 /p>

는 모두' 바라본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양양 탄식" 은 역량이 부적절하거나 무조건적이어서 어쩔 수 없다고 강조했다. < /p>

"뒤를 바라본다" 는 것은 따라잡거나 비교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부정에 많이 사용된다. < /p>

' 따라잡을 수 없다' 는 강조는 뒤처져 있다. < /p>

33

편애 사기? 부정행위? 가짜 공공경제사 < /p>

는 모두' 사리사욕을 챙긴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편애사기' 는 사적인 관계를 위해 사기로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일을 강조한다. < /p>

"부정행위" 는 자신을 위해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수단을 강구하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일을 하는 것을 강조한다. < /p>

' 가짜 공조사사' 는 가짜 공무의 이름을 강조하며 사적인 이익을 얻는다. < /p>

34

약속 딸? 일언구정? 한 글자의 천금 < /p>

는 모두' 말은 적지만 무게는 무겁고 가치는 높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약속 천금" 은 약속을 강조하고, 약속한 말은 믿을 만하다. < /p>

"한 마디로 구정" 은 말하는 말의 무게가 매우 무겁고 역할이 크다고 강조했다. < /p>

' 일자천금' 은 시문이 정교하고 가치가 높으며 서예 작품의 소중함을 칭찬하는 데 쓰인다. < /p>

35

똑같이 취급합니까? 등량제관? 비교해 보면 < /p>

는 모두' 똑같이 본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똑같이 대하다" 는 같은 견해를 강조하며, 친박함과 두께에 관계없이 사람을 많이 가리킨다. < /p>

"등량일제관" 은 사물 간의 차이, 동등한 대우, 다지물, 부정문에 많이 사용됨을 강조한다. < /p>

' 비교론' 은 다르거나 차이가 큰 사람이나 사물을 섞어서 이야기하거나 보는 것을 강조하며 부정문에 많이 쓰인다. < /p>

36

솔선수범? 몸소 실천하세요? 선구자 < /p>

는 모두' 직접 하라'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솔선수범" 은 자신의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 /p>

' 신체실천' 은 몸소 체험에 치중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 /p>

' 선병' 은 직위가 높은 사람이 먼저 앞장서서 앞장서서 한다. < /p>

37

망설임? 바둑을 들까 말까? 꼬리를 두려워하는 < /p>

는 모두' 망설이고 망설이고, 결정하지 못한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망설임" 은 불확실한 생각을 강조하며 결심을 내리지 못한다. < /p>

"불확실한 것" 은 일에 부딪히면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꼬리를 두려워하다" 는 말은 이를 두려워하고 의심이 너무 많다고 묘사한다. < /p>

38

무시? 고각을 묶다? 귀머거리 귀 < /p>

는 모두' 한쪽에 두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무시하다" 는 것은 한쪽에 두고 거들떠보지도 않고, 대상은 일을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다발의 고각" 은 한쪽에 두고 사용하지 않거나 관리하지 않고 개체가 많은 것을 강조한다. < /p>

"귀머거리 귀를 돌렸다" 는 비판, 권고, 요청, 항의 등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는 것을 강조하며, 마치 듣지 못한 것처럼, 형용이 중시하지 않고 무관심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39

뛰어난? 학립계군? 뛰어난 < /p>

는 모두' 남달랐다, 동류보다 뛰어나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탁월함" 은 일반인보다 우수함을 강조한다. < /p>

' 학립계군' 은 한 사람의 재능이나 외모가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는 점을 강조한다. < /p>

' 출중하다' 는 사람의 품성을 강조하며, 재능이 동류를 능가한다. < /p>

40

자기 속박? 자업자득? 불장난 < /p>

는 모두' 어떤 일을 한 결과 자신을 해치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굳은살이를 하다' 는 비유로 어떤 일을 했더니 오히려 자신을 곤경에 빠뜨렸다. < /p>

"자업자득" 은 나쁜 짓을 한 결과 자신을 해치고 자업자득이다. < /p>

' 불장난 자기 연소' 는 모험이나 해를 끼치는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며, 결국 피해를 입은 것은 역시 자신이며 의미가 더 무겁다. < /p>

41

도 밖? 귀머거리 귀 < /p>

< P > 도 밖: 생사, 이해 등을 마음에 두지 않고 자신을 가리킨다. < /p>

귀머거리 귀를 돌렸다: 한쪽에 놔두고 듣지 못한 것 같다. < /p>

예문: a. 위험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지만 생사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도외시하고 있다. < /p>

42

이전 하인 후속? 후계 < /p>

< P > 앞종 후예: 앞이 쓰러지고 뒤가 뒤따르면 전쟁이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p>

앞으로 후진: 앞의 사람이 올라가고, 뒤가 뒤따르면 전선이 계속 이어진다는 뜻입니다. < /p>

예문: a. 우리 영웅 자제병들이 뒤를 이어 마침내 붉은 깃발을 산꼭대기에 꽂았다. < /p>

43

상상할 수 없습니까? 믿을 수 없는 < /p>

상상할 수 없는: 심각한 나쁜 결과를 말합니다. 불가사의하다: 기묘한 사물이나 심오한 이치를 가리킨다. < /p>

예문: a. 작가의 간판만 걸어 놓고 공매도를 하면 개인의 앞날도 상상조차 할 수 없다.

< P > B. 극단적인 개인주의자들은 항상 사람들이 모두 자기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의 마음속에는 현실에서 쏟아져 나오는 자기희생, 공적인 새사람, 새로운 일, 새로운 풍격이 불가사의하다. < /p>

44

구름이 흩어졌습니까? 연기 구름 < /p>

풍류 구름: 사람의 실종을 일컫는 것이지, 사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연기가 사라지고, 사물이나 사람의 감정만 가리키며, 사람을 가리키지는 않는다. < /p>

예문: a. 모든 자매들은 구름이 흩어지고, 하루는 하루보다 못하다.

B. 샤오유는 아버지가 이미 병이 나서 퇴원하셨다는 편지를 받고 모든 걱정과 고민이 사라졌다. < /p>

45

허황된 자기 비하? 자포자기 < /p>

< P >: 자신을 업신여기고, 정도가 가볍다. 자포자기: 자신을 짓밟는 정도가 비교적 무겁다. < /p>

예문: a. 우리는 자신의 성적을 함부로 경시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업적을 쉽게 만족시켜서도 안 된다.

< P > B. 그는 가족의 비극으로 자포자기의 지경에 빠졌다. < /p>

46

자원봉사? 앞으로 < /p>

자원봉사: 자발적으로 임무를 맡는 것은 의미가 가볍다. 용감히 나서다: 용감하게 나서면 의미가 더 무겁다. < /p>

예문: a. 더운 날. 양 Xiaomei 는 도시 관문 에 가서 일을 열기 위해 자원했다.

B. 중국은 암암화살이 많고, 용감히 나서는 용사들은 목숨을 잃기 쉽다. 이런 전술은 필수적이다. < /p>

47

당당하게 이야기합니까? 허풍 < /p>

당당하고 당당하다: 태연자약하게 말하고, 좋은 뜻을 표창하다. 허풍을 떨다: 과장은 비현실적이고 비하적이다. < /p>

예문: a. 우금성은 사양하지 않고 고대론을 인용하며 당당하게 말한다.

B. 그는 하루 종일 동분서주하며 여기저기 이래라저래라 하며 허풍을 떨었다. < /p>

48

기세가 등등한가? 위풍당당한 < /p>

기세가 무섭다 위풍당당하다: 기세가 경외심과 포의를 불러일으킨다. < /p>

예문: a. 그는 자신이 이치에 맞는다고 생각하고 기세등등한 모습을 보였다.

B. 장판파에서 위풍당당한 기세로 백만 조병을 놀라게 했다. < /p>

49

▲ ▲ 옳고 그름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기상천외한 < /p>

공상비: 비현실적인 환상을 가리킨다. 기상천외하다: 특이하고 특이한 상상력에 치중하다. < /p>

예문: a. 이것은 단지 모험에 불과하고, 옳고 그름을 생각하는 또 다른 예일 뿐이다.

< P > B. 고대 남녀의 불평등, 여자가 책을 읽고 싶어도 불가능하다. 똑똑한 축영대는 기상천외하고, 여자가 남장을 하고 수업에 들어갔다. < /p>

50

▲ 구멍이 불을 보듯? 손바닥 < /p>

구멍이 불을 보는 것처럼: 관찰에 중점을 두고 철저히 관찰한다. 손바닥처럼: 이해에 중점을 둡니다. < /p>

예문: a. 과거와 현재의 철 주조 같은 사실로 미래를 예측하면 구멍이 불을 보는 것 같다!

B. 개만아버지는 시골 상황을 잘 알고 계십니다. < /p>

51

▲ 비무장? 맨주먹 < /p>

비무장: 무기를 가지지 않았다고 특별히 강조했다. 맨주먹: 아무것도 안 들고 범위가 넓다는 뜻입니다. < /p>

예문: a. 이때 우리는 무방비 상태이므로 저항할 수 없다. ('맨주먹' 사용 가능)

< P > B. 맨주먹으로 순경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 거리 가득 횡행하는 자동차라고 해도 그는 두렵지 않아요.

C. 당 지도부에 의지하면 군중을 충분히 동원하기만 하면 우리는 맨주먹으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다. ("비무장" 의 범위가 좁혀졌기 때문에 "비무장" 으로 변경할 수 없음) < /p>

52

조용히? 무관심 < /p>

내색하지 않음: 외부 표정에 초점을 맞추다. 무관심: 내면의 활동에 초점을 맞추다. < /p>

예문: a. 그는 이 생객이 들어오는 것을 조용히 바라보며 고개를 끄덕이거나 말을 하지 않았다.

< P > < P > B. 네가 목매달고, 네가 강을 뛰어 오르고, 네가 자식을 팔고, 굶어 죽고, 그는 조금도 개의치 않는다. 그는 자신의 주머니가 가득 찼는지, 네가 죽든 죽든 상관하지 않는다. < /p>

53

절대 안전합니까? 십중구 안정 < /p>

만유의: 무실한 것에 초점을 맞추다. 십중구 안정: 소득이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다. < /p>

예문: a. 그때가 되면 폐하께서 직접 그녀에게 요청하셨으니, 나는 만유의 실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 P > B. 모두 한 가지 신념을 가지고 있다. 전쟁이 시작되면 승리는 십중팔구 안정이다. < /p>

54

강인함? 고난 < /p>

강인함: 인내와 각고의 정신을 가리킨다. 고난과 탁월함: 매우 어려운 환경을 가리킨다. < /p>

예문: a. 이런 고달픈 전형적인 지하작업정신은 사람을 흥분시킨다.

< P > B. (투쟁 환경의 고난이 심상치 않다는 의미) < /p>

55

일거수일투족? 터치 클래스 바이 패스 < /p>

는 역삼: 역등. 지식 이해에 중점을 두다 터치 클래스 바이 패스: 지식과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둡니다. < /p>

예문: a. 이렇게 정독박람회를 해서 일거수일투족을 들고 큰 효과를 보았다.

B. 그들은 실제와 접촉하고, 활발하게 활용하고, 접촉류 방통으로 빠르게 향상되었다. < /p>

56

한 번에? 단번에 < /p>

< P >: 쉽게 성공할 수 있는 것을 묘사한다. 휘두르자: 문사가 민첩하고 그림 솜씨가 뛰어나다고 묘사한다. < /p>

예문: a. 루 교수는 정말 단청 묘수답게 한 폭의 그림을 두세 번 그리면 된다.

B. 세상에 단 한 번의 일도 없고, 한 번의 공부도 없이 할 수 있는 업도 없고, 조금씩 축적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 /p>

57

동의하지 않습니까? 동의하지 않음 < /p>

동의하지 않음: 옳다고 생각하지 않고 동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안심하지 않으면, 방심함을 나타낸다. < /p>

예문: a. 나는 너의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B. 그는 작문의 오자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는다.

< /p>

58

독 안에 든 거북? 독 안에 든 거북 < /p>

독 안에 든 거북: 눈에 띄는 과정, 매우 자신 있음; 독 안에 든 거북: 나쁜 사람이 도망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예문: a. 이 캐릭터들을 상대하면, 그가 현장에 있는 한, 독 안에 든 쥐를 보관하고, 손을 잡을 수 있다.

< P > B. 포위망이 줄수록, 이 극악무도한 악당들은 이미 독 안에 든 쥐가 되었다. < /p>

59

해저건월? 해저에서 바늘 찾기 < /p>

해저에서 달을 건지다: 비유는 전혀 할 수 없다. 해저에서 바늘 찾기: 비유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 < /p>

예문: a. 눈으로 우물을 채우고 떡으로 허기를 채우면 각종 무지한 행위는 해저에서 달을 건지는 것과 다름없다.

< P > B. 이렇게 큰 해변은 누군가를 찾고 싶었지만, 해저에서 바늘 찾기를 했지만, 오늘은 거리에서 무심코 마주쳤다. < /p>

60

때 나와 함께하지 않습니까? 내가 < /p>

< P > 를 기다리지 않을 때: 더 이상 나에게 줄 시간이 없다. 기회를 놓치면 후회할 수 없다. 때론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기회가 우리를 기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간을 다잡고 기회를 잡아야 한다. < /p>

예문: a. 나이가 들면 기회가 더 이상 없다. 나와 함께 하지 않을 때, 단지 한숨 무기력!

B. 시장경제는 순식간에 변화하고, 내가 기다리지 않고, 제때에 정보를 파악해야만 기회를 포착하고, 사회적, 경제적 이익의 윈윈을 얻을 수 있다. < /p>

61

세부 사항을 싫어하지 않습니까? 번거롭지 않게 < /p>

< P > 상세함: 상세하지 않고, 상세할수록 좋으며, 일반적으로 느낌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귀찮지 않다: 귀찮지 않고, 아무리 번거로워도 상관없다. 일반적으로 보내는 각도에서 볼 때. < /p>

예문: a. 좋은 문장, 사람들은 항상 자세한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B. 그는 문장 글을 쓰면서 늘 귀찮게 수정하지 않는다. < /p>

62

귀찮아? 귀찮게 굴지 마 < /p>

< P >: 귀찮아 참을 수가 없다. 귀찮지 않다: 귀찮지 않다. < /p>

예문: a. 끝없는 숙제는 우리를 짜증나게 한다.

B. 선생님의 강의는 우리가 이해할 때까지 항상 귀찮지 않다. < /p>

63

미발행 이론? 불역론 < /p>

불발론: 지울 수 없고 변경할 수 없는 것을 강조한다. 쉬운 이론: 논단이 정확하며 바꿀 수 없다. < /p>

예문: a. 이 논문은 관점이 참신하고, 논거가 강력하고, 자료가 풍부하며, 글이 정밀하여 게재되지 않는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 P > B. 소평 동지가 발전에 관한 것이 강경한 도리에 대한 논단이며, 실천증명은 쉽지 않은 이론이다. < /p>

64

처음 노출된 머리 각도? 두각을 나타내다 < /p>

데뷔: 방금 어떤 재능을 드러냈다. 두각을 나타내다: 재능과 능력을 두드러지게 드러내는 비유. < /p>

예문: a. 이번 전시회는 처음 모습을 드러낸 청년 화가들이다.

< P > B. < /p>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 /p>

유비쿼터스: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고 나쁜 일을 하는 데 많이 쓰인다. 세심함: 매우 세심하고 사려 깊고 좋은 말. < /p>

예문: a. 그녀를 굴복시키기 위해 적들은 협박과 유혹으로 어디에나 있다.

B.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배려는 빈틈이 없다. < /p>

65

생생한? 생동감 넘치는 < /p>

생생한: 살아있는 것처럼; 묘미: 진짜처럼. < /p>

예문: a. 슈나이암은 아침저녁으로 송강 등 36 명의 목소리와 웃는 모습을 성숙하게 상상한 뒤 글을 써서 숨을 헐떡였다.

B. < /p>

66

또 다른 모습? 괄목상대하다? 곁눈으로 < /p>

를 바라보다: 중시와 사랑을 나타낸다. 괄목상대하다: 놀라움과 신선함을 나타낸다. 곁눈질: 두려움, 증오, 경멸을 묘사하는 것은 경멸적인 말이다.

< /p>

예문: a. 단체에는 다른 눈에 띄는 인물이 하나 있다. 바로 연변의 10 살 어린 배우로, 위아래로 다정하게 그녀를' 작은 것' 이라고 부른다.

< P > B. 너는 이미 그 해의 오하 아몬이 아니니, 나는 너를 괄목할 것이다.

C. 이전에 (b-o) 가죽을 자주 벗겨 연 (y-n) 주를 만들었을 때 왜 그렇지 않았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항상 모든 사람이 곁눈으로 바라보면 끝이다. < /p>

67

5 색 6 색? 오광 10 색 < /p>

오색 6 색: 다양한 색상; 오광십색: 색채의 종류뿐만 아니라 광채의 의미도 있어 극찬의 정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색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 /p>

예문: a. 다양한 색깔의 가는 끝이 접시에 담겨있고, 물과 함께 화가의 그림 테이블처럼 가지각색의 접시들이 무더기로 쌓여 있다.

< P > B. 이때 팀은 이미 대열을 가리지 않고 군민, 남녀, 오락, 오광십색, 서로 부축하며 걸으면서 말했다. < /p>

68

동등한 견해? 동등한 대우 < /p>

동등한 견해: 사물 간의 차이에 관계없이 동등하게 대하고 사물 차이에 초점을 맞춘다. 똑같이 대하고, 똑같이 대하고, 두터운 것을 가리지 않고, 두터운 것을 가리지 않는다. < /p>

예문: a. 이 문파, 그 문파, 오는 사람이 손님이니, 우리는 똑같이 대할 것을 보증한다.

B. 어떤 일은 쉬워 보이고, 어떤 일은 쉬워 보이고, 어떤 일은 쉬워 보이고, 차별적으로 대해야 하며,

< 69

같은 날을 동등하게 볼 수 없습니까? < /p>

와 같은 날: 같은 날 수준이 아닌 두 사람 또는 두 가지를 한데 모아 서로 구별하지 않고 이야기한다. 본질적인 차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상의 차이도 있고, 부정문에 많이 쓰이며, 안 된다. (어떻게, 어떻게). 혼동: 전혀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두 사람을 함께 의논하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상의 차이를 강조하지 않으며, 반드시 부정문에 쓰일 필요는 없다. < /p>

예문: a. 현재 조국의 서부를 개발하는 것은 개혁개방 초와 비교했을 때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은 이미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B. 민위냐 관위냐, 둘 사이의 차이가 너무 커서 혼동할 수 없다. < /p>

70

동등한 견해? 비교론 < /p>

등치관: 같은 시각에 중점을 둡니다. 비교론: 다시 함께 의논하다. < /p>

예문; A. 1 반과 6 반 학생의 기초가 다르기 때문에 동등하게 볼 수 없다. < /p>

71

천장? 취생몽사 < /p>

화천주지: 음탕한 부패에 치우쳐 일종의 쾌락 방식을 가리킨다. 취생몽사: 혼미하고 퇴폐적인 것에 치중하는 것은 일종의 인생 태도를 가리킨다. < /p>

예문: a. 이 마을의 시장은 늘 술을 많이 마시며 법률의 엄중한 처벌을 받았다.

< P > B. 우리 관원들은 모두 굶어 죽는 귀신인 것 같은데, 늘 술을 직업으로 하고, 뇌물을 목적으로 취생몽사, 시신채식, 납세자의 돈 낭비를 한다. < /p>

72

등산 바다? 강을 넘고 바다를 넘다 < /p>

산을 넘다: 기세를 강조한다. 강을 건너 바다를 넘어뜨리는 것은 흥분을 형용한다. < /p>

예문: a. 중국 국민들은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힘으로 자신의 집을 지었다.

B. < /p>

73

손이 바빠요? 일곱 손 여덟 발 < /p>

손 바쁜 발: 한 명 혹은 몇 명, 바쁜 일에 치중하다. 일곱 손과 여덟 발: 많은 사람들을 가리키며, 난잡함에 치중한다. < /p>

예문

B. 기자가 취재하러 오는 것을 보자마자, 이 유류된' 법 집행자' 들은 즉시 허둥지둥했다. < /p>

74

청규 계율? 금과옥률 < /p>

청규계율 금과옥률: 반드시 지켜야 할 불변의 신조는 중성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 /p>

예문: a. 이런 문예비평의 청규율은 매우 많다.

B. 제 5 조를 제외하고는 개인경험이며, 다른 각 조항은 글쓰기의 금과옥법이라고 할 수 있다.

< /p>

75

선구자? 솔선수범 < /p>

의 선구자: 중요한 순간에 치우쳐 대중 앞에서 걷다. 솔선수범: 평소 자신이 모범을 보인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예문: a. 그는 만부의 용맹과 돌격 함정을 가지고 있으며, 왕왕 앞장서고 있다.

B. 우리 각 지도 간부는 솔선수범하여 자신을 엄하게 단속해야 한다. < /p>

76

눈부신? 아름다운 < /p>

< P > 눈부신 것: 물건이 정교하고 화려하며 강조가 많지만 다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아름답기 그지없다: 좋은 경치에 자주 쓰이며, 두드러지게 볼 수 없다. < /p>

예문: a. 보물관은 눈부시게 아름다웠다.

B. 계림 일대는 곳곳에 기이한 산과 이물이 있어 아름다울 수 없다. < /p>

77

거꾸로 복종합니까? 위곡 구전 < /p>

역복종: 은둔, 어쩔 수 없는, 비하적 의미를 강조한다. 위곡 구전: 보전을 위해 양보하고 편법을 강조하다. < /p>

예문: a. 임충은 무예가 뛰어난 사람이지만 고태위에 대한 박해는 역행하는 태도를 취했다.

B. 우리 경제력이 상대보다 못하여, 어떤 문제에서는 완벽을 추구할 수밖에 없다. < /p>

78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시겠습니까? 규칙에 따라 < /p>

자신을 안전하게 지켜라: 본분을 지키는 데 치중하고, 온갖 나쁜 짓을 하지 않는다. 규칙에 따라 행동하다: 규칙을 지키는 데 치중하고 경거망동하지 않는다. < /p>

예문: A. 그는 항성에서 여러 해 동안 소자본 장사를 해 왔으며, 자신을 안전하게 지켰고, 이웃들은 모두 알고 있었다.

B. 이 아이는 예의 바르고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모두 어르신께서 법을 가르쳐 주신 결과이다. < /p>

79

모든 것을 포괄합니까? 모든 것 < /p>

< P > 모든 것 포함: 모든 것을 포괄하고, 전체적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 모든 것이 있고, 개인의 진열에서 말하는 것이다. < /p>

예문: a. 예로부터 사람들이 만든 문예는 단조롭고 무뚝뚝한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포괄하고 다채롭다.

B. 이 상품성 각종 소품이 다 있다. < /p>

80

온몸이 상처투성이입니까? 불완전한 피부 < /p>

타박상: 인체를 나타냅니다. 피부가없는 피부: 관점 등을 참조 할 수도 있습니다. < /p>

예문: a. 몇 분 동안 그는 맞아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어 거의 알아볼 수 없었다.

< P > B. 이 문장 는 그 비뚤어진 사설을 만신창이로 반박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