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본 ]
"풍수 풍수의 가장 간결한 표현은' 시공간' 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모든 건물의 시간과 공간, 형세와 방위가 다르고, 그 병풍도 다르고, 결국 길흉화복도 다르다. < P >' 현대한어사전': "풍수는 주택기지, 묘지 등의 지리적 형세 (예: 산맥, 산수의 방향 등) 를 가리킨다.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풍수가 좋고 나쁨이 그 가문과 자손의 성쇠와 길흉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 P >' 사해' 풍수는 구 중국의 미신으로 주택기지나 묘지 주변의 풍향수류 등 상황이 거주자나 매장자 일가의 화복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현대풍수 전문가들은 역대 연습풍수라는 단어가 봉건 미신과 더 이상 비교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현대풍수학은 이미 환경학, 지질학, 건축학, 건강학을 포괄하는 종합 학과로, 그 기능은 주로 환경보호, 도시계획, 가정환경, 사무환경 등에서 사람과 환경, 사람과 건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인간의 최종 요구를 실현한다. < P > 이경과 풍수학의 차이: < P > 풍수는 주택기지, 묘지 등의 지리적 형세 (예: 산맥, 산수 방향 등 중국 고대 방술) 를 가리킨다. 풍수학은 사람의 주택 사무실 등 생활장소 배치 및 재료 운용과 환경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경은 고대 철학이다. 양자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다음 내용은' 중국 이학사' 의 대체적인 내용이지,' 풍수사' 가 아니다. 풍수의 궁극적인 목적은 한 생태 환경을 합리적으로 평가하여 환경 생태계의 물질 에너지 정보를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천인의 조화' 의 자연 발전 세계관을 달성하는 것이다! < P > 고대와 선진시대
[ 편집본 ]
복희고대 신화 전설의 부족 추장과 인류의 시조, 성풍, 건도는 진 (오늘 하남 개봉동) 에 있다. "주역 계사": "고대인 가방 희생의 왕 천하도, 양 () 은 하늘 () 과 같고, 위 () 는 법 () 을 보고, 새와 짐승의 문문 () 과 땅 () 을 보고, 가까이 몸 () 을 취하고, 멀리 모든 것을 취하고, 그래서 팔괘 () 를 시작하여 신의 덕을 통함으로써 만물의 정을 통한다." 가십은 복희가 그린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농은 연산씨, 열산씨라고도 불린다. 말하자면 염제, 전설에 나오는 농업과 의약품의 발명자. 전하는 바에 의하면 강영 () 이 () 사람으로 전해지고, 복희씨가 한 일은 십구전을 거쳐 신농씨로 전해진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농씨는 코끼리의 운용을 확대하고, 음양의 상승과 감소의 코끼리와 이치를 운용하여 한의사의 기초를 다졌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 복연팔괘는 64 괘로, "연산이 쉽다" 고 한다. < P > 황제의 고사에서 그의 본성은 공손이라고 하는데, 거희수로 인해 희성을 고치고, 호헌원씨, 곰씨, 또 장씨로 돌아갔고, 전설에 나오는 중원 각족의 * * * 같은 조상이라고 한다. 복희의 이순신, 신농씨 이후 또 8 전을 거쳐 황제에게 왔다. 그 치료법, 용도가 매우 넓고, 심치원, 리미터상상, 문자, 음률, 건지, 오행, 천문, 역산, 배차, 궁실, 절구, 황제의 이순신 () 은 쿤 () 을 1 위로 하여 쿤 () 이 코끼리 () 와 땅 () 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지상의 만물은 모두 쿤토 () 의 공로로 봄생하장 (), 가을 수확동장 () 으로 하여' 귀장 ()' 을 한다 < P > 주문왕 상말 부족 지도자, 희성, 명창. 공급자 저우 시 시버, 그래서 또한 보창 이라고 합니다. 주무왕의 아버지, 무왕은 천하가 있고, 문왕으로 추존하기 때문에 문창이라고도 한다. 전설에 따르면, 감옥에 갇혀 있을 때, 법요순은 옷을 늘어뜨리고 천하의 규칙 (마른 옷, 옷, 옷, 쿤) 을 취하고, 천인의 이치를 쉽게 연구하고, 복희팔괘를 연기하고, 육십사괘를 하고, 점사와 작사를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강상 강상, 명성, 일명 강자니. 그 조상은 원래 동방에 거주했고, 우우와 함께 치수치료에 공을 세웠는데, 여우에 대해서는 여를 씨로 삼았다. 주문왕은 아직 군사를 전담하는 태사로 봉인되었기 때문에' 사상부' 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강상은 초창기에 매우 가난했는데, 재능이 있지만, 품에 안긴 후에야 만나지 않았다고 한다. 문왕 구현을 듣고, 웨이 지류로 낚시를 갔는데, 그 열매는 문왕이 높이 평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왕은 감옥에 갇혀 귀국한 후 강상을 중용하여 벌상대계 기획에 참여했고, 나중에는 조무왕 소멸상공을 부축해 제치에 봉하였다. 민간에서는 늘 그를 강태공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병서' 육도' 가 그를 위해 쓰여졌다고 한다.
주공서주 걸출한 정치가. 성희, 명단, 공단, 숙단이라고도 불린다. 저우 (이 산시 Qishan) 에 밀봉 하기 때문에, 역사는 저우 공 이라고 합니다. 문왕의 아들 무공의 동생. 전설에 의하면 그는 이학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가십사까지 한 적이 있다고 한다. 그 발언은' 상서' 의' 대북',' 강신',' 도사',' 무사',' 입정' 등에서 볼 수 있다. < P > 노자 춘추말기의 저명한 사상가, 도가학설의 창시자. 성이 늙고 이름이 수수하다. 성 리, 이름 귀, 쯔보 양, 시 () 라고 한다. 초나라 고읍 (오늘 하남 사슴읍동) 리향 곡인리 사람. 주조 수장실의 역사를 지낸 적이 있다. 노자의 학문, 종황제의 "귀장하기 쉬운" 체계, 최초의 중곤유. 그 수비, 귀유, 존음, 무위 사상,' 도생일, 이생삼, 삼생만물' 의 우주생성론과 숫자 추측법은' 주역' 의 성괘 절차와 이계, 사상, 팔괘의 계시에서 파생된 것으로 여겨진다. 노자' (일명' 도덕경') 가 오천여언을 저술하다. < P > 공자 (전 551- 479) 춘추말기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유가학파의 창시자. 이름 마운드, 단어 zhongni, 루 guoyi (이 산둥 곡부 남동쪽) 사람들. 유명한 학자이자 사상가로서 공자는' 주역' 에 대해 깊은 연구와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점괘사의 도덕적 수양에 대한 의의를 강조하면서, 동시에' 쉽게' 를 잘 배우는 사람은 점점을 차지하지 않고,' 주역' 의 용도가 사람의 도덕 경지를 높이는 데 있다고 생각하는데, 길흉화복을 묻는 것이 아니다. 이런' 주역' 에 대한 이해는 이후 유가학자의 해독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유가 해이는 점괘사의 교육적 의의를 중시하고, 법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 Xunzi 의 말처럼: "선을 쉽게 하는 자는 차지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순자대략')' 이전' 은 공자의 인도적 교육의 의미를 충분히 반영하는 통치' 이순신' 경향이다. 주역' 이 부윤의 책에서 철학 저작으로의 전환을 완료하게 하다. 전통적으로' 이전' 이 공자가 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송대 구양수' 이동자전 질문' 이 의문을 제기한 이래 줄곧 인견지력 (), 모호함 () 을 보았으며, 지금까지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부 상인 (상위 57-? 춘추말 유학자, 정치가. 명상, 자하, 자행. 공자는 득의양양하여, 이학 저작에' 자하 이전' 이 11 권으로 전해졌는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이 책을 후세 사람들의 위탁으로 여긴다.
견자 (기원전 313 년? -전 238) 전국 후기 걸출한 사상가이자 유학의 대가. 전국시대의 음양학설이나 음양설로 해이한 영향을 받아 그는 음양을 철학적 범주로 하여 사물의 발전을 설명했다. 또한' 주역' 점괘사를 인용해 자신의 관점을 논증한 적이 있다.
추연 (기원전 35- 24 년? ) 전국 말기 철학자, 음양가의 대표 인물, 제나라 린쯔 (현재 산둥 박시 동북) 사람. 음양 관념을 핵심으로 음양 오행학파를 창설하였다. 그 학설 대상자 수파는 배우기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오덕종영' 은 나중에 서한위학설의 초석이 되었다고 말했다. 채택전국시대 변사. 연나라 사람. 정연' 주역' 은 도가 () 와 음양가 () 의 영향을 받아 음양 () 소식으로' 주역 ()' 의 의리를 설명하기 쉽다. < P > 귀신곡식은 전국 시대 초인, 종횡가의 조상으로 전해진다. 성명과 전설이 다르다. 귀곡에 은거하여 귀곡으로 불리며, 후세 사람 혹은 귀곡선생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양성과 종횡무진술보다 길며,' 사기' 는 그것을 스와 장의의 스승으로 싣고 있다. 그 학문은' 쉽게'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변무상으로 인해 황로' 심술' 에서 세어사를 논하고, 내외손익의 이치를 중시하다가, 나중에는' 반응',' 헤아려' 의 술로 변해 종횡가의 종종이 되었다. 다양한' 방술'' 비술' 을 창시하여 후세를 유전하였으며, 지금은' 귀곡' 이라는 책을 전하며 후세 사람들의 위탁을 이어갔다. < P > 한대
[ 편집본 ]
사마계 주서한술수 명가. 초나라 사람. 일찍이 장안 () 을 유람한 적이 있다. 통경술, 선점점, \ "주역 \" 에 통달하고, \ "주역 \" 에 능통하며, 점 의 공덕이 크다고 생각하는 것은 국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신충자 효를 일으킬 수도 있고, 환자는 치유되고 죽은 사람은 다시 살아난다. 사구 \ "사기의 날 열전 \". < P > 동중서 (전 179- 14 년) 서한 () 서한 () 금문경학의 대가, 한대 신유학의 창시자. 그 철학사상은 천명론과 음양오행설의 결합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장량 (? -처음 186) 자방. 성부 (현재 안후이 보저우 동남) 로 전해지다. 한나라가 봉류후를 건립하자, 그는 샤오, 한신, 진평과 함께 한초 사걸로 칭송받았다. 그는 <역경>, 팔괘, 기문은둔갑에 대한 발전을 좋아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을 수 있는 대예언가 중 한 명이다. 강태공의' 건곤 예지곡' 은 그가 주석을 달았다고 한다. < P > 동방삭 (154- 93 년) 서한문학가, 산수가. 전설이 많아서' 신선' 으로 여겨진다. 세전은 술수 책' 영기경' 제 2 권을 저술한 적이 있다.
공안국 서한경학자. 복희가 가십을 한 것으로 보고, 일찍이 구름이 말했다. "'하도' 자, 복씨 왕천하, 용마가 강에서 나왔고, 그 글은 가십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낙서" 는, 우치수, 거북이의 음의 글은 등에 열거되어 있으며, 수는 9 에 달하고, 우수는 이에 따라 첫 번째로 이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Shangshu hongfan 전기
시마 이야기: (? -상위 1) 서한사학자, 사상가. 하양 (오늘 산시 한성남) 사람. 사마천의 아버지. 복희에 대한 가십, 문왕에 대한 중괘는 \ "쉬운 \" 이 아닌 점, 부점 에 구애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예 (여섯 집의 요지에 대하여).
시마 키안: (처음 145 또는 처음 135-? ) 서한사학자, 사상가, 천문학자. 원봉 3 년 (기원전 18 년), 계부 임태사령은' 사기' 를 시작하는데, 법정에서 흉노의 이릉을 투항하기 위해 유죄 판결을 받아 부패형을 받았다. 출소 후 중서령을 맡다. 분분한 저서' 사기' 로 마침내 우리나라 최초의 기전체사서를 완성하였다. 주역' 에 대해서도' 복희의 순후함, 쉬운 가십' ('사기 태사공 자서') 을 주장하며 문왕이 고리에 구속될 때 다시 점을 찍고 64 괘를 했다고 주장했다.
조연수 서한 이학자입니다. 전문적으로 공부하는데, 일찍이 맹희에서 쉽게 배웠는데, 자기 말로 맹희의 전공을 얻었고, 이후 이학과 경방을 수여한 적이 있다. 대격변으로 말하기는 쉽고, 저녁 코끼리를 중시하며, 쉽게 코끼리 수 중에 일파를 기다리는 사람이 따로 있는데, 실제로 그 시작부터 시작된다. "이림" 16 권을 저술한 다음, 가까운 여가석 고증에 따르면, 이 책은 초점이 맞지 않고 장수를 연장하여 쓴 것으로, 동한 이학자인 최전을 위해 지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맹희서한 금문경학자, 금문이학' 맹씨학' 의 창시자. 음양설로' 주역' 을 해설해 기후의 변화를 추측하고 인사의 길흉을 판단하며 한이중구기설의 주창자로 삼았다. 그' 이장구' 는 이미 실전되었지만, 그 이설의 일부 내용은 당승일행의' 구아 의안' 에 보존되어 있다. 이학의 특징은' 주역' 괘상으로 1 년 절기의 변화, 즉 64 괘와 4 시, 12 월, 24 절기, 72 후를 설명하는 것이다. 이것은 소위 "구아 가스" 입니다. < P > 피직 서한고문이학' 페이씨학' 의 창시자. 그 이학이 초기에 민간에서 전해지면서 고문이학에서 민간이학의 대표가 되었다. < P > 경방 (전 77- 37) 서한 () 서한 () 현대어 이학' 경씨학' 의 창시자, 율학자. 일찍이 맹희문인 초연수를 배우기 쉬워서, 변변변을 통해 쉽게 말하고, 재난에 대해 이야기하기 쉽다. 그는' 주역' 을 길흉을 차지하는 전적으로 보고, 많은 계산적 체례를 만들어 대기술로 유명하다. 점산체례에 대한 설명에서 맹희의 점괘를 더욱 발휘해 당시의 음양오행학설을 흡수했다. 저작은 현재' 경씨 이전' 3 권을 보존하고 있으며, 다른 것은 모두 실전되었다. < P > 양웅 (전 53-18) 서한의 저명한 학자, 문학가. 양웅을 일작하다. 맹희와 경방 이학의 영향으로' 주역' 의 구조를 모방하여' 태현' 을 한 적이 있다. 현현' 을 우주 만물의 근원으로 삼고 유 도 음양 세 학설을 융합하여 당시의 천문 역법 지식을 이용하여 세계 도식을 묘사하며' 부작자가 귀순하고 체자연도 있다',' 질간은 자연에 신경을 쓰고, 화조류는 인사에 신경을 쓴다' 는 등의 관점을 제시했다. 사물이 모두 9 단계에 따라 발전한다고 생각하는데, 심지어 매사에 9 를 써서 딱딱한 올가미로, 하늘에는' 9 일' 이 있고, 사람에게는' 9 등' 이 있고, 가족에게는' 9 속' 이 있다고 생각한다. 또' 논어' 를 모방하여' 법언' 을 만들고,' 창호편' 을' 훈편편' 으로 이어가며, 각지의 방언을 수집하여' 방언' 을 만들고, 사마상이' 자허',' 상림' 등 부작' 장양푸' 등을 흉내낸다
팬 잉 동한 이학 자, 기술 명가. 장기간 은거하여 제자의 강의를 받다. 학습 징 이순신, 명나라 오경 뿐만 아니라 좋은 바람 각도, 별 계산, Heluo 일곱 위도, 단계 재해 차이 를 밀어. \ "쉬운 문장 \" 으로, 지금은 전해지지 않는다. 또 이학 저작' 이위계 지도',' 이위분별 종비' 를 위해 전주를 한 적이 있다고 전해졌다. 장형 (78-139) 동한 문학가, 과학자. 이학에 대해 비교적 깊은 연구가 있는데,' 이위' 가 한애제 평화제 사이에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이 말은 현재 이미 확정되었다. 또' 이위건치도',' 건곤치도' 에서 제기된 구궁과 구괘기가 같은 종류로, 구괘기의 한 형태이자 점술 중 하나로 꼽힌다. 그리고' 주역' 의 이미지로 천문 저작' 영헌' 을 만들었다. 월식의 원인을 처음으로 정확하게 설명하고 행성 운동 속도의 속도가 지구와의 거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나라 최초로 2,5 개의 별이 있는 비교적 완벽한 별도를 그려 세계 최초로 수력회전을 이용한 훈천계와 지진을 측정하는 기후동계를 만들었다. < P > 마융 (79-166) 동한 경제학자, 학자. 주역',' 상서',' 모시',' 삼례',' 논어',' 효경',' 노자',' 화이난자' 등을 두루 참고한 적이 있다. 맹과 경괘기를 흡수하여' 주역' 경전문을 해석하다. 태극을 주할 때, 점괘로 대연의 5 을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태극으로, 이북급 별은 태극을 설명하고, 일년 사계절의 기후변화로 그 용도를 4 중 9 로 해석한다.
왕부 (85? -162) 동한 철학자. 냉소적이고, 평생 벼슬을 하지 않고, 은둔하여 책을 쓰고, 시정을 높이 평가하다. 이순신 () 과 노인 () 을 결합하여' 도자 () 의 기근 ()' 을 제기한 적이 있는데,' 위위 ()' 가 말한 태극원기로' 노자 ()' 가 말한' 도 ()' 를 설명하고 천지 만물의 근본이 원기라고 여겼다. 부점, 무당 소원, 관상보기, 점몽 등의 활동도 관련되어 있다. < P > 랑위 동한 경학자, 대기자, 음양언이변을 떠드는 중요한 인물 중 한 명. 경방에 능통하고, 풍각별 계산을 잘하며, 군경에 정통하다. 순제징은 재난의 차이를 차지했고, 후아는 \ "주역 \" 경전문을 인용해 싼 7 가지를 진술하고, 랑중 () 을 수여하고, 손례로 죽였다. 정현 (27-2) 동한 말년경학의 대가로 모두를 배우기 쉽다. 그 저술은 고문경설을 위주로 하고, 금문경을 동시에 취하여, 관통할 것이며, 한대 경학의 집대성자가 될 것이며, 세명은' 정학' 이라고 부른다. 이론',' 이짱',' 주역',' 주역 건치도' ('이위건치도',' 건치도' 라고도 함),' 주역 건곤치도' ('건곤치도' 라고도 함) Xunshuang (128-19) 동한 경제학자. 정현 (), 우번 () 등 복희 () 와 함께' 1 언의 가르침' 을 세우고,' 이 ()' 세 가지를 배우라고 했다. 멩, 경파 이학의 영향을 받아 팔궁, 비복해이, 주괘기가 말했지만, 점괘기를 이용하여 음양재해를 말하지 않았다. 그 해이는 자기가 창시하는 것은 건승곤강하설이다. 상큼은 승하설로 점괘사와' 상',' 코끼리' 의 이전문뿐만 아니라' 주역' 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는데 쓰인다. 한이중 코끼리 수학의 내용 중 하나가 되다.
송종 동한 유명 학자. 《주역》에 정통하고, 해독은 상호체설을 취한다. 이순신 을 해결하는 것 외에도 양웅 \ "너무 \" 에 주석을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