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랍어로' 사하라' 에 대한 해석이' 대사막' 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광활함, 외로움, 가난, 낙후이다. 책을 열어 삼모를 맛볼 수 있는' 사막의 호텔',' 0 부터',' 냄비로 세상을 구하라' 등 18 개의 이야기. 당신이 느끼는 것은 아랍어로 해석되는 것이 아니라, 사막의 독특한 지형과 풍토와 인정이 줄사이에 굴절되어 마치 이역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그림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이 나를 매료시켰다. 나는 강한 충동을 가지고 삼모의 발자국을 다시 걷고 싶다.
삼모상큼하고 섬세하고 바람이 부는 글 속을 애틋하게 누비고, 애정이 흐르고, 사랑이 흐르고, 영혼을 뒤흔드는 인성미가 스며들기 시작한다. ...
삼모는 사막 생활에 연연하는 여자이다. 척박하고 광활한 사막은 그녀의 눈에는 끝없는 유혹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용감하게 번화한 도시 생활을 버리고 큰 사막으로 왔다. 그녀를 맞이하는 것은 황사가 휘몰아치고 바람소리가 흐느끼는 열악한 환경으로, 물과 물질적 자원이 극도로 부족하다. 묘지의 낡은 모래집도 있다. 좁고 누추하고, 가구도 없고, 침대도 없고, 꼭대기에 큰 구멍이 하나 있는데, 이 모든 것이 삼모를 이길 수 없다. 그녀와 호세는 머리를 찔러 인생에서 가장 신성하고 가장 동경하는 결혼식을 사막으로 옮겼다.
어려운 날, 그녀와 호세는 집을 디자인하기 시작했고, 석회시멘트 벽보창을 사고, 관을 담은 외상자로 가구를 만들고, 쓰레기장에서 자동차 타이어를 주워 자신의' 새 둥지' 쿠션을 만들고, 철판과 유리로 만든 풍등을 능숙하게 만들고, 사막 삼베로 각양각색의 줄무늬 커튼을 꿰매기 시작했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낙관적으로 재미있는' 모래부르크' 를 지었다 삼모는 "1 년이 지나면 진짜가 된다" 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모도 막막한 사막으로 들어가 자신의 진면목을 탐구했다. 그녀는 카메라로 극단적인 외진 지역의 유목민 생활을 촬영하고, 약상자를 들고 가난하고 낙후된 사하라인을 치료하고, 현지 국민들에게 생활용품을 나누어 주었다. 사막에 발을 들여놓은 최초의 동양 여성으로서, 그녀는 중국인 특유의 광활함과 의협심으로 현대 문명을 전파하고 있다.
동시에, 그녀는 또한 현대 문명의 시각으로 고대 문명과 사막의 정취를 보고 사막에서 본 것을 생생하게 기록하였다. 그녀는 사하라 사람들이 사막에서 목욕할 때 더럽고 특이한 생활 풍습을 묘사했다. 사막에서 물이 부족해서, 그들은 3 ~ 4 년에 한 번 목욕을 했다. 목욕하는 방식은 전례가 없다. 그들은 돌로 몸의 더러움을 긁어내고, 바닷물 관장으로 사막 환경의 악랄함과 생활방식의 낙후를 실감하게 하고, 삼모가 사막에서 자신의 생활을 위해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이런 식으로 삼모는 큰 용기와 지혜로 사막을 걸으며 생동감 있고 낭만적이며 기괴한 이야기를 남겼다. 그녀는 사막의 한 송이의 꽃처럼 곳곳에서 아름답게 피어나고, 삶을 세속 위에 높이 들고, 그 깊은 사랑이 사막에 흐르고 있다 ...
"머나먼 섬" 을 읽는다는 느낌
성장' 의 하위 디렉토리에는' 머나먼 섬' 이라는 문장 한 편이 있는데, 두 아이의 내면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옛날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바다의 신비하고 다채로운 섬을 동경했다. 그러나 어느 날, 그들은 정말로 이 섬에 발을 들여놓았지만, 이것은 단지 기형적인 황야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없다. 이것은 그들이 밤낮으로 동경하는 섬이다. 그들은 집에 돌아온 후 줄곧 슬퍼서 다시는 이 섬을 본 적이 없다. 이 문장 를 보고,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꿈에 미련을 둔 것에서 차츰차츰 차가운 현실을 이해하는 것까지 성장의 중요한 내용이다. 모든 사람의 어린 시절은 꿈의 계절이다. 어렸을 때 우리는 멋진 동화를 읽고, 동화를 그리고, 자유롭게 동화를 상상하고, 즐거운 동요를 듣고, 동화를 만들고, 동화를 꿈꾸었다. 어렸을 때, 우리 눈에는 주변 사람들이 모두 미소를 지었고, 모든 이야기에는 해피엔딩이 있었다. 하늘은 녹색으로 칠할 수 있고 사자는 사람을 먹지 않는다 ... 모든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시간이 흐르고, 우리는 키가 커지고, 자랐고, 더 많은 것을 보고,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사실 우리에게는 많은 꿈이 있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그 속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갑자기 실망했다. 세상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아름다운 것은 없다. 우리는 점차 모든 사람이 미소를 짓고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이야기가 해피엔딩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늘은 결국 파랗고, 사자는 여전히 사람을 먹을 수 있다 ... 이전에 공모 선거에서 본 문장 한 편을 떠올린다. 저자 초등학교가 곧 졸업을 해서 중점 중학교에 합격하고 싶다는 것이다. 어느 날 밤, 작가의 어머니는 중점 중학교 교사 몇 명을 집에 초대해서 밥을 먹고, 저자가 중점 중학교에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도록 선물을 주었다. 당시 필자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또한 매우 놀랐다. 중점 중학교는 시험을 잘 봐야 들어갈 수 있지 않나요? 왜 어떤 사람들은 공부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중점 중학교에 합격할 수 있습니까? 어른이 저자에게 말했다: 너는 아이야, 넌 몰라. 사실입니다. 결국 우리는 아직 아이들이다.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우리는 여전히 이해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꿈이' 원도' 라는 문장 속의 섬처럼 황야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열정적인 꿈이 차가운 현실을 만나면 우리는 슬프고 슬퍼할 것이다. "성장의 느낌은 외인의 눈에는 참깨꽃이 피는 기쁨이다. 당신이 직접 경험한다면 나비의 통증과 새로운 새가 껍데기를 깨는 발버둥을 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네, 나이가 들면서 우리가 인정하고 직면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또 선생님이 우리 나이에 동화에 잠시 작별을 고하고 현실주의 문학 작품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예, 어린 시절의 꿈, 열정의 꿈, 차가운 현실을 만나면 산산조각이 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저 아름답고 다채로운 꿈의 거품을 밟고 매일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어린 시절의 꿈, 열정명언)
《홍루몽》을 읽으면서 감흥하다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그를 만날 것이다. 이상한 운명이 있다면, 내 마음은 어떻게 비어 있을까? 하나는 헛되이 울고, 하나는 기우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나는 내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가을이 어떻게 겨울 끝까지 흘러갈 수 있는지, 봄이 어떻게 여름까지 흘러갈 수 있는지 궁금하다. -'허영심 많은 눈썹'
《홍루몽》은 웃는 비극이다. 홍루몽' 은 한 봉건 귀족 가정이 휘황찬란함에서 쇠퇴에 이르는 3 대들의 삶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한 타락과 타락을 과감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죄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미나리 필법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과 한간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의 희생자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품질에 대한 추구는 깔끔하다. "봉건예교의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홍루몽' 에서 그녀는 꽃을 묻는데, 이것이 그녀의 인격의 중점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감, 자기 연민은 그녀의' 상시' 에서 드러난다.' 꽃이 시들고, 꽃이 흩날리며,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사라지고, 누가 애석옥을 아끼는가?' " \ "1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 상호 압력, 밝고 밝은, 한 번 배회하기 어렵다. 꽃은 쉽게 피고 꽃은 찾기 어렵다. 나는 계단 앞에 사람을 묻고 혼자 꽃을 훔쳐 눈물을 흘리며 가지 끝에 피를 흘릴까 봐 걱정이다. " \ "레논은 오늘 날개가 있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트릭이 없으면 순수한 땅을 사용하여 사랑을 숨 깁니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않고, 꽃이 망한 줄 모른다. "
세속적인 사람은 그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죽고 묻었지만, 나는 언제 죽을까?" 오늘 꽃을 묻고 있는 사람이 웃고 있다. 그가 그들을 묻었을 때 누구를 알았습니까? 낙화에 직면하여 그녀는 자신이 죽은 후의 정경을 떠올려 마음을 놓을 수 없어 눈물을 흘렸다. 봉건 예교 앞에서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을 불러일으켰다. 보옥이 맞았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 짓는 설보채 때문에 단약을 보내왔고, 훈계의 어조로 보옥에게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오라고 권했다. 봉건 예교 반역자 보옥의 지지자로서 착하고 도도한 임대옥, 그저 울기만 하고 눈물만 복숭아처럼 울었다. 그녀의 울음소리는 결코 미약하지 않다. 그녀는 자신의 특유의 울기를 좋아하는 감정체험으로 보옥을 진심으로 옹호하며 봉건예교에 묵묵히 반대했다. 그래서 최근에야 마음이 통했고, 가장 좋아했다.
"고요함은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약한 버드나무처럼 움직이고, 마음은 건조하고, 병은 서자가 3 점을 이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작가는 자보옥의 눈을 통해 우리에게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아름답고 연약한 병적인 아름다움을 그려 주었다. 이런 약한 여자는 세속적인 전통법을 무시하고 도리에 어긋난다. 무수한 파괴를 겪었고, 생명의 끝이 왔을 때 봉건 사회의 험상궂은 면모가 그녀의 향소옥을 가속화시켰다. 홍루몽' 을 읽은 후, 우리는 다이옥이 죽기 전의 광경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녀가 죽어가고 있을 때, 자연이는 도처에서 도움을 청했지만, 아무도 도와주고 싶어하지 않았다. 노부인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보옥의 혼사를 다른 곳으로 옮겼다. 한편으로는 결혼의 축제 장면이고, 한편으로는 죽기 전의 슬픔이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 다이옥이 꽃을 묻어서 읊조리는 것도 당연하다. 깨끗하고 이상적인 곳은 어디입니까? 내 자신의 이상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가을이야? 내가 지금 살고 있는 현실 사회는 매우 더럽다. 나는 내 자신의 이상적인 곳을 찾고 싶다. 다이옥은 죽을 때까지 자유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걱정과 불만을 느낀다. 자유를 추구하는 한 쌍의 젊은 남녀가 봉건주의의 속박 아래,' 너는 어디로 갈 것인가' 에 있다. \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하지 마라, 꽃은 죽은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다이옥은 보옥의 결혼식 징과 북소리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달콤함을 가지고 떠났다. 달콤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단 한 사람이 세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세상도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는 세상에서 이해와 사랑을 얻는다. 고독한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따뜻함이다. 이 사랑은 찾을 수 없는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고통이다. 결국 그녀는 그 봉건제도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가짜일 때는 진짜고, 진짜예요. 어쩔 수 없어요." 가짜는 진짜여서' 홍루몽' 의 모든 것을 납득시킬 수 없다. 영혼의 인물로서, 임대옥 () 는 일반인과 다르다. 그녀는 바로 그녀다, 높고 도도한 나르시즘의 빈곡들이다. 임대옥 열등감은 운명이 주는 것이고 그녀의 운명도 썼다.
독서에 대한 고찰
체호프의' 고민' 을 보고 사회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의 비참함을 깊이 느꼈다. 고민' 은 어느 겨울 밤 마부 요나가 인력거를 끄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나의 아들은 이번 주 병원에서 사망했다. 그의 어르신은 이미 아내를 여의었는데, 지금은 외롭고 슬픔이 무감각하다. 그는 승객 몇 명을 접대하면서 도중에 여러 차례 승객들에게 자신의 고민과 슬픔을 이야기하려 했지만, 승객들에게 혼이 났다. 사람들이 그가 정신이 방황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밤이 깊어지자 그는 다시 차고로 돌아왔지만 말에게 귀리를 먹이는 돈조차 벌지 못했다. 어둠, 외로움, 슬픔이 다시 그에게 돌아왔고, 추운 날씨가 그의 마음을 더욱 차갑게 했다. 그는 충실한 암말을 살살 쓰다듬으며 이 모든 것을 말했다 ... 마부 요나는 사회 밑바닥에 사는 수많은 운명 비참한 사람들 중 하나일 뿐이다. 이 사람들은 가난하고, 무력하고, 고통스럽다. 그들은 생활을 즐길 수 없고, 매일 생활을 위해 뛰어다닌다. 그들은 힘든 생활을 하며 늘 다음 식사 때문에 걱정한다. 이 사람들은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한다. 그들은 누구에게 그들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그들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고,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까? 사회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은 삶이 우리 일반인이 상상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우리 일반인보다 더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다. 사실 어느 사회든 번영이든 낙후든 사회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의 운명은 똑같이 비참하다. 고민' 을 보고 난 후, 나는 거리에서 쓰레기를 거두어 생계를 이어가는 노인들을 떠올렸다. 이 노인들은 옷이 남루하고 허리가 굽고 등이 굽고 무거운 쓰레기봉투를 메고 있다. 여름에 그들은 뜨거운 태양, 겨울, 찬바람을 무릅쓰고 하루 종일 거리를 돌아다녔다. 그들은 때론 꾀죄죄한 쓰레기통에서 물건을 뒤져서 파는 것이 있는지, 때로는 행인을 따라 그들이 버린 깡통과 포장봉투를 줍기도 한다. 이 노인들은 자식이 없고, 자식에게 버림받거나, 장애나 문화가 없을 수도 있다. 그들은 노동력이 별로 없어 이런 청빈한 생활을 하고 사회의 최하층에 살 수밖에 없다. 그리고 업신여기고 경멸을 받을 것이다. 그들은 오랫동안 우울했고, 누구에게 자신의 고민을 하소연했는가? 아이를 잃은 슬픔을 견디고, 아이에게 버림받은 처량함을 견디고, 장애인의 열등감을 견디고,' 젊고 노력하지 않는' 아쉬움을 견디고 있다. 이 사람들은 모두 마음을 마음속에 숨기고, 하소연을 찾을 수 없고, 봄을 슬퍼할 시간도 없다. 다음 단계는 느리고, 다음 식사는 정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곤경에 처한 마부 요나는 생활이 비참하지만, 그는 결코 외롭지 않다.
삼국연의' 에 대한 고찰
삼국연의' 는 삼국의 흥망을 묘사하며 황건봉기, 동탁봉기, 분리주의자 (관도전, 적벽전), 삼계정립, 삼계귀진 5 시기를 거쳤다.
노란 수건 봉기는 복숭아원에서 시작되었다. 황건봉기 이후 동한 정부의 반격, 유비, 조조 등 영웅들이 나타나 동한 정권이 곧 멸망할 것이다.
"동탁의 반란" 은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하기 전후, 호진과 10 명의 신하와의 싸움에서 소디가 베이징에서 탈출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동탁이 구출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역모, 역모, 역모, 역모, 역모)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한 후, 여포 매수, 소호 폐지, 디짠 설립, 대권 독점, 폭정 시행, 연합군이 동탁을 깎도록 강요했다. 이후 연합군이 실패했지만 동탁은 결국 여포 살해됐다.
동탁이 죽은 후, 중원 제후군 군룡은 우두머리가 없었고, 구역을 확대하기 위해 주로 북방의 원사와 공손찬, 강동의 손책궐, 중원의 조조, 유비, 여포, 원술 사이의 전쟁으로 나뉜다.
그 후 나는 천하의 3 점을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천하는 금으로 돌아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삼국연의 내 자신의 이해와 견해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삼국연의' 에서 조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유비의 인의를 부각시키기 위해 그를 간웅으로 썼지만 그의 군사적 재능은 말살되지 않았다. 서방을 토벌한 몇 년 동안, 그는 장강 북쪽의 넓은 땅을 점거했고, 소수민족조차도 그에게 굴복했다. 그는 세 군주 중 가장 재능이 있고, 위도 삼국 중 가장 강하다. 그는 위국의 기초를 다지고, 나중에 진국이 위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인재에 대한 갈증도 조조가 감상할 만한 곳이다. 더 많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조조는 봉건덕행과 동생들의 등급에 따라 관원을 임용하는 기준을 깨고' 오직 거둬들이는' 용인 정책을 제시했다. 서기 2 10 년 봄, 조조는 초초에 역사 경험을 총결하여 예로부터 개국황제, 중흥의 군으로 여겨졌으며, 인재와 함께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인재는 왕왕 골목에서 나오지 않았다. 이것은 결코 기회가 아니라 권력자가 찾아 방문하는 것이다. 이를 감안해 조조는 지금 천하가 결정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바로 현이 목마른 순간이다. 그는 주변 사람들이 출신을 고려하지 않고 빈한하고 매몰된 인재를 찾아 추천하기를 바란다. 기원 2 14 년과 2 17 년, 조조는 두 차례에 걸쳐 재능령을 반포하여 고용인의' 임인현자' 정책을 반복적으로 강조했다. 그는 각급 인사주관부와 지방관리들에게 인재를 선발할 때 완벽을 추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설령 그런 결점이 있다 해도 그들이 진정으로 재능이 있는 한 완벽을 추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한차례의 노력 끝에 조위는 대량의 인재를 집중시켰다. 한 시간, 각지, 각 지역. 모사는 비 같다. 재능 있는 사람에게 조는 과거를 잊었다. 예를 들어, 첸 린 (Chen Lin) 은 원래 원소 (Yuanshao) 의 부하 였고, 원소 (Yuanshao) 원소 실패 후 진림은 조조에 뛰어들었다. 조조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이전에 원소 () 에게 편지를 썼는데, 혼자서 나를 욕했다. 왜 우리 조상 3 대를 욕하는가? 첸 린 신속하게 말했다.
조조의 성공은 그의 재능이 출중하고 현나사를 잘 모집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기 때문이다. 적벽이 참패한 후 조조는 무력감을 느끼지 않고 웃으며 "오늘 북은 여전히 내가 장악하고 있다" 며 좌절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를 보였다. 조조 역시 문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는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전쟁이 임박해도 그의 흥미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많은 시는 모두 음악이다.
습지의 무법자에 대한 고찰
수호 제 1 서기'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호걸이, 의수 집결부터 법정 지원 쟁취까지, 요병을 짓밟고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자신의 조국,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은 후 임충의 아내는 고배의 아들을 욕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명의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의' 자를 위한 것이다.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없애려면, 너는' 의' 자를 위해 싸워야 한다. 그래서 "의미" 는 세 단어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한 생활로 다른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해졌고, 그의 분투 열정은 이미 동결되었지만, 그의 영혼은 이미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자잘한 일로 남과 갈등이 생겨 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을 믿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