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와 의의
1. 불사조는 '명품, 위엄, 진보, 평화'를 상징합니다.
불사조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로운 새, 세계 평화의 상징. 고대인들은 시대가 평화롭고 번영할 때 봉황이 날아간다고 믿었습니다. 이는 봉황의 갑골문과 같으며 이는 봉황이 황제의 상징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는 최고를 의미합니다. ?
2. 봉황은 사랑의 상징이다
봉황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길조를 가져다 줄 수 있으며, 여기에는 당연히 사랑의 행복도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봉황은 사랑을 상징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사람들이 행복한 결혼을 축하하고, 부부의 화합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청동거울에 아름다운 봉황이 입에 매듭을 물고 있는 그림이 있었는데, 이는 행복한 사랑을 상징하며 부부가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수당시대에는 부부간의 사랑을 상징하는 동심매듭이 더 많이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북송시대에는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봉황 비녀를 선물로 주는 것도 유행했는데, 봉황 비녀는 여성을 위한 장신구였다. 남자와 여자가 약혼할 때 여자는 남자에게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봉황 머리핀을 선물로 주는 경우가 많다. "명나라 때 남자와 여자가 결혼할 때 여자가 입는 옷도 입었다. 봉황을 장식하고 보석으로 장식한 봉황관. 현대에도 여전히 사랑의 상징으로 봉황은 봉황과 용초에 불을 붙이고, 봉황 모양의 문양을 잘라 붙이는 데 사용됩니다. ?
3. 봉황은 '조화'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에서 봉황의 이미지는 자연물의 '조화'만을 상징하는 것이 아닙니다. 봉황의 '오색'은 이후 고대 사회의 '도덕, 정의, 예, 인, 신용'의 5가지 윤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둘째, 봉황은 고대부터 민간에서 화합과 화합, 사랑의 충성심을 상징해 왔습니다.
또한 봉황은 조화 개념을 전달하는 정신적, 물질적 전달자 역할을 합니다. 개발 시점에서 관점에서도 다양합니다. 이 제품은 주술과 새 토템의 결합을 기반으로 하며, 서로 다른 시대와 서로 다른 부족이 숭배하는 토템을 통합합니다. 둘째, 반대의 "2 대 1" 통합입니다. 동시에 봉황 문화의 조화는 사회적, 물질적 삶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화'라는 특징을 지닌 봉황 이미지의 사용은 봉황에 대한 관용어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
4. 봉황은 '권력'이다.
선진시대에는 봉황 문양이 후세에 나타나 권력의 상징으로 등장한다. , 점차 왕실의 독점적 장식이 되어 각종 궁궐의 건물과 기구에 등장하며 의례와 법률의 형태로 유지되고 있다.
5. 봉황은 중국 민족의 정신적 토템이다. /p>
용과 마찬가지로 봉황도 중국의 오랜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봉황의 상징적 의미도 더 이상 변하지 않습니다. 봉황은 독재적인 제국 권력의 상징이었지만 약 6~7천년 전 민족 문화의 상징으로 등장한 것은 중국의 원시 회화 도자기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봉황 문양 또한 3,500여년 전 상나라의 청동기에 등장했으며, 이후 중국의 모든 왕조의 장식 예술에 사용되어 봉황을 주제로 한 예술 작품을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주제는 전통 예술을 대표하고 중국 민족의 미적 취향을 반영하므로 용과 봉황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봉황의 예술적 이미지는 위대한 정신력으로 사람들을 세계로 끌어들이는 상징입니다. 중화민족 역시 봉황의 후예라고 할 수 있다.
확장 정보:
중국 문화에서 봉황은 기쁨의 상징이다. , 평화, 재능, 행복.
고대 전설에서 봉황은 새의 왕으로, 여성은 봉황으로 유명한데요. 후에 중국인들은 봉황과 남용을 합하여 용과 보조를 맞추게 되었으며, 그 높이는 토템과 같아서 대대로 염나라와 황의 후손들로부터 존경과 숭배를 받아왔다. 풍부하고 화려한 용과 봉황.
용과 봉황은 용의 비행과 봉황의 춤, 용의 자세를 표현하는 봉황, 용과 봉황이 제시하는 등의 관용어에 항상 함께 등장합니다.
봉황은 황제의 기구나 의복을 장식하는 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봉황 머리". 용은 권위와 위엄을 상징하고, 예의바른 봉황은 아름다움과 자비를 상징하며, 이 둘의 조합은 평화와 번영, 고귀함과 상서로움의 상징입니다.
또한 고대 시나 노래에도 봉황의 이미지가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어, Wen Tingyun의 "Bodhisattva Man": "봉황은 금빛 가닥으로 서로 마주하고 모란은 밤새도록 가벼운 비에 노출되었습니다. 거울은 새로운 화장을 반영하고 관자놀이는 가볍고 얼굴은 길다. 화동에서 오랫동안 서로를 바라보며 담장 밖에는 수양버들이 있다. 소식이 돌아오지 않을 때 집 앞에는 '솽옌회'가 있다.
봉황의 오랜 역사와 의미 실제로 봉황은 귀족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음식, 의복, 주거, 교통수단 등 사람들의 일상생활 곳곳에 존재합니다. 봉황 비녀, 봉황 날개와 발톱 먹기, 봉황 탑에 사는 것, 봉황을 주제로 한 것 모두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반영합니다.
참고: 봉황(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상서로운 새)_바이두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