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종산기 북송 수시 < P >' 수경' 구름 당나라 리 보보 (Tang Li Bo) 는 그 흔적을 방문하기 시작했고, 담에 이중 돌을 가져 와서 버클과 청취를 받았다. 남성 편지 후진타오, 북음 청월, 목부 정지 탱, 여운 서쉬. 스스로 그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유유, 특히 의심스럽다. 돌의 우렁찬 소리자는 모두 있고, 이 유일한 종입니다
yuanfeng 7 년 6 월 정추, 유 ziqi 안주행은 린유 (linru) 에 적합하고, 장남 마이는 라오의 덕흥 웨이 (Dexing Wei) 에 가서 호구로 보내게 된다 그리고 산 서식지, 사람 소리 도, 구름 사이 차임 을 듣고 깜짝 놀랐다; < P > 또 노인이 기침을 하고 계곡에서 웃는 사람이 있다면, 이 광대학이라고 할 수 있다. 여방이 설렘을 갚고, 물 위에서 큰 소리로 떠돌며 종북처럼 떠들어댔다. 배인대두려움. 서경, 산 아래는 모두 석혈로 되어 있는데, 그 얕은 깊이를 모르고, 마이크로파가 연안으로 들어가며, 한줄기가 팽배해 이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구자, 주경왕의 무사, 캄 보어, 위장자의 노래시계도 있다. 옛사람은 괴롭힘을 당하지 않는다! "
일이 귀에 들리는 것을 보지 못하고, 그 유무를 억측하는 것은 어떠한가? 사이 위안 지식, 거의 나머지, 알 수없는 경우; 사대부는 결국 작은 배 야박절벽 아래 있으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넨이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부 선원은 알 수 없지만 이 세상은 전해지지 않는다. 그리고 천박한 사람은 도끼근 시험을 치면서 자기 자신이 사실대로 생각한다. 나머지는 기억하고, 탄원원의 간함을 덮고, 이보의 천루함을 비웃는 것이다. < P > 머리글: 이것은 시험적 여행기행이다. 그중에는 물론 생생한 비유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와 함께 발돋움한 웅변적 반박론, 투철한 논리도 있다. 전문은 행운수, 문리자연, 자태와 같이 수시의 산문문, 정, 이성과 무성한 특징을 대표할 수 있다. < P > 번역문: < P >' 수경' 에서 "펑 당나라에 도착한 이보, < P > 는 이 석산의 옛 흔적을 방문하기 시작했고, 수담가에 석두 두 개를 발견하고, 석두 두드리며 소리를 듣고, 남쪽 석두 소리가 흐릿하고 두껍고, 북쪽 석두 소리가 아삭아삭하고, 타악기 소리가 여전히 퍼지고 있고, 여음이 모락모락, 오래지 않아 서서히 사라졌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원풍은 7 년 6 월 정추일, 나는 지안군에서 배를 타고 임여로 갔다. 나의 장남 수마이는 라오주 덕흥에 가서 현위가 될 것이다. 나는 그를 호수 입구까지 데려다 주기 때문에 이보가 말한' 석종' 을 볼 기회가 있었다 산에 서식하는 팔콘 독수리는 사람 소리도 듣고 놀라서 구름 속에서 차곡차곡 울고 있다. 노인이 계곡에서 기침을 하면서 웃는 소리가 또 있는데, 어떤 사람이 말했다. "이것은 황새학이야!" " 내 마음 은 다시 가고 싶어 두려워 하지만, 갑자기 물 에서 큰 소리 가 울렸다, 멈추지 않고 벨 드럼 소리 처럼 쿵쾅, 뱃사공 은 크게 당황, 나는 천천히 보고,
는 산 아래 돌 동굴 돌 솔기 를 발견, 나는 얼마나 깊은 지 몰라, 마이크로파가 구멍, 솔기, 유동 격동 으로 몰려들어 이런 소리가 났다. 바람, 물과 서로 우물쭈물하며 물체가 부딪치는 소리와 종북이 일제히 울리는 소리를 내며, 이전에 우르릉거리는 소리와 호응하며, 마치 음악을 연주하는 것과 같다. 나는 웃으며 수마이에게 말했다. "기억나? 우르릉거리는 소리는 주경왕의 무사시계처럼, 부딪치는 소리와 종북소리, 또 위장자의 노래시계가 내는 것 같다. 고대인들은 우리를 속이지 않았다! " < P > 일은 직접 보지 않고 직접 귀로 들으면 유무를 판단할 수 있습니까? 태원원이 본 것은 아마 나와 같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상세하게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일반 사대부들은 결국 작은 배의 야박절벽 아래를 직접 운전하려 하지 않기 때문에 진실을 알 수 없다. 어부 뱃사공, 알고 있지만 쓸 수 없다. 이것이 세상에 진상을 전파할 수 없는 이유다. 천박한 사람을 보고 도끼로 석두 치는 방법으로 탐구하고,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위의 경과를 적었다. 탄석도원의 해석이 너무 간략하고, 이보의 해석이 너무 얕다고 비웃었기 때문이다. < P 세계는 소동파, 수선, 한족, 미주 미산 (쓰촨 성 미산시) 사람, 본적 허베이 걸성, 북송 유명 문학가, 서예가, 화가, 역사 치수 유명인이라고 부른다. 수시는 북송 중기 문단의 지도자로서 시, 단어, 산문, 책, 그림 등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제멋대로; 시 제재가 넓고, 싱그러우며, 과장된 비유를 잘 활용하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 개방호방파, 신기질과 같은 호방파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산문 저술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구양수와 함께' 오수' 라고 부르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수시 좋은 책, "송사 집" 중 하나; 문인화에 능하며, 특히 묵주, 괴석, 고목 등에 능하다. 작품에는'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도권',' 고목괴석도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