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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지 축제에는 청명절, 단오절 등 다양한 풍습이 있습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청명절을 음력으로 계산하면 명확한 날짜가 없습니다. 즉, 청명은 양력으로 4월 4일이나 5일입니다. 2월 평균이나 윤일에 따라 다름), 태양이 도래할 때 천구의 경도가 15도에 도달하면 청명이 시작됩니다. 이때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의 기후는 따뜻하고 추운 겨울 시든 나무가 지나가고 초목이 무성하며 곳곳에 활기찬 봄 풍경이 있습니다. 청명절이 다가오면 기온이 올라가 봄철 쟁기질과 봄파종에 좋은 시기다. 그래서 “청명절 전후에는 참외와 콩을 심는다”, “조림하는 것이 봄철 파종에 좋다”는 속담이 있다. 청명절'.

'청명'이라는 단어는 송나라 진원량이 '수시광기'에서 쓴 '청명(淸命)은 사물이 맑고 밝다는 뜻이다'에서 따온 것이다. 청명절에는 바람이 불고 태양이 아름답고, 명금이 날아가고, 풀이 자라고, 버드나무가 푸르고 꽃이 붉어 겨울의 춥고 누런 모습을 바꾸며, 대지는 맑고 맑습니다. 밝은. 한나라 유안(Liu An)이 쓴 『회남자(淮南子)』에는 “춘분이 지나고 15일이 지나면 청명풍이 불어온다”라고 썼다. 여기서 말하는 '청명절'은 양춘(陽春) 3월과 겹치기 때문에 '3월절'이라 불린다. 『세백문』이라는 책에도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시기에 자라는 것은 모두 깨끗하고 밝아서 청명(淸命)이라 부른다.” 묘역축제는 기온과 빛, 강수량이 우수한 계절에 따라 이름 붙여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청명절은 명절로서 순수한 절기와는 다르다. 절기는 우리나라의 계절적 변화와 계절적 순서를 상징하는 반면, 축제에는 특정한 관습적 활동과 기념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조상 숭배와 묘소 청소를 하는 날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 기간 동안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이 여전히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따라서 국가는 묘역일을 법정 공휴일로 포함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나들이, 그네 타기, 추주, 폴로 경기, 버드나무 심기 등 일련의 관습적인 스포츠 활동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에 찬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슬픈 눈물과 나들이의 웃음이 함께 담겨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묘지 청소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것을 조상들에게는 '시대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국경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조각상을 메고, 마차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는 숭배하는 자, 기도하는 자, 우는 자, 김을 뽑고 무덤에 흙을 쌓는 자, 주괴를 태우고 지폐를 무덤에 올려놓는 자, 무덤은 무덤이 될 것입니다. 울고 나면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취하게 ​​된다. "사실 묘청소는 진나라 이전에도 있었지만 청명절에는 반드시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 때의 묘청소. 축제는 진나라 이후의 문제였다.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청동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설날, 찬 음식과 서리 하강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덤 청소꾼을 숭배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사복을 입고 술과 음식과 도구를 갖추고 무덤에 갑니다. 풀과 나무를 베고, 나무를 봉하고 욋가지 풀을 잘라서 무덤 청소라 부르느니라."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매다는 종이

대만 관습에서는 "매다는 종이"를 "무덤 압착지"라고 합니다. 종이를 걸 때는 먼저 호미나 낫을 사용하여 조상의 무덤에 자라는 잡초를 제거해야 하며, 그런 다음 작은 돌이나 벽돌을 사용하여 무덤에 종이를 눌러 무덤에 상속자가 있음을 표시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걸어두기 쉬우며, 주인이 없는 외로운 무덤으로 착각하여 파손되었습니다. 능지는 백지, 적지, 황지와 오색지(적, 황, 청, 백, 흑)의 2가지 종류로 구분되는데, 현재는 오색종이 주로 사용되며 기와를 덮는 용도로 사용된다. 또는 후손들이 존경을 표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전통적인 객가족은 종이를 걸 때 더 조심합니다. 먼저 괭이로 녹색 잔디를 파고 닭 피가 뚝뚝 떨어지는 노란색 종이 더미를 가져와 잔디와 함께 무덤 위에 눌러 놓습니다. 무덤 주위에 종이 12장. 무덤 종이를 걸기 위한 목적 외에도 은종이는 피의 희생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나들이

봄 나들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3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곳곳에서 자연이 생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에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유명화가 장택단(張澤端)의 <청명제 강변>은 송대 청명절 기간에 교토 사람들이 나들이를 하고 시장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활기찬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로 봄 햇살이 비치고 봄 비가 내릴 때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성장도 빠릅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매년 3월 12일을 우리나라의 식목일로 지정했습니다. 이는 전국 각 민족이 조국을 녹색화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데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버드나무 꽂기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쳤다'는 농업의 창시자 신농을 기리기 위한 풍습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처마 밑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기도 하는데, “비가 오면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버드나무 가지가 마르면 하늘이 맑다”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황조 봉기 당시 "청명절은 일정 기간 지속되며 대유(大劉)가 그 숫자가 될 것"이라고 규정됐다. 반란이 실패한 후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버드나무를 꽂는 것만이 유행하게 되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지만, 무심코 심으면 그늘이 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 버드나무는 해마다 삽입되어 어디에나 그늘이 될 것입니다.

그네치기

이것은 우리나라의 고대 청명절 풍습입니다. 그네는 가죽줄을 잡고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그네를 타는 것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쿠주

주는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머리카락으로 채워진 공입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줄다리기

줄다리기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발명되었으며, 당시에는 '드로잉 훅'이라고 불렸습니다. 사용되는 주요 장비는 두꺼운 삼줄이며 양쪽 끝에 작은 삼줄이 많이 달려 있습니다. 고대 경기에서는 큰 깃발을 경계로 사용했으며, 중앙선(강을 나타냄)을 넘어 반대편을 먼저 잡아당기는 쪽을 고려했습니다. 승자. 줄다리기의 목적은 체력을 키우는 것인데, 처음에는 군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다가 나중에는 민간에서도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현종 때 청명절에 대규모 줄다리기 대회가 열렸는데, 이때부터 청명줄다리기가 풍습이 되었다.

연 날리기

연 날리기 역시 청명절 기간 동안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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