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복 쌍 < P > "겹침" 은 문장 간 (단문과 절 포함) 재사용, 같은 단어를 쌍으로 참조하는 수사 방법을 말한다. 유련에서 불규칙한 동음 이의어 대립을 엄금하기 때문에, 극소수의 경우 상하유련 사이에는' 그',' 그',' 그리고' 등 허사의 패리티 대립만 있을 뿐이다. 문장 자체 정렬에 자주 사용되며, 중복된 단어 자체 정렬이 발생하는 경우는 모두 겹치는 쌍이다. 겹친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중요한 단어와 그에 표현된 중요한 사물이나 개념을 반복하면 표현이나 호응의 효과, 심지어 한숨을 읊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대련의 리듬미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 P > 제목: 절강성 항주 악비묘 묘련: < P > 한 명 한 명, 노래 한 명, 백선풍 한 명.
마법사 절세, 불의한 절세, 뭇별이 높이 걸려 있다. (장림) < P > 제 1 부: 한 한 한: 삼국 촉한 대장 관우를 가리킨다. 한 송인: 가이드 송항금의 악비. 청풍: 깨끗하고 정직한 풍절. 품격이 고결한 사람. 관열: 관산과 관우와 악비를 뜻하는 말장난입니다. 및-* * * 저장. 첫 번째 동맹관우와 악비가 어깨를 나란히 하여 그들의 충성과 이전에 미국에 있던 성격을 두드러지게 했다. < P > 밑줄: 비길 데 없는: 전대미문의 당대의 의미의 왕관. 이보: 확고한 정신. < P > 최종선은 무당 악비를 죽이는 것은 기이한 원한이고 악비는 해와 달과 별처럼 높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 P > 두 개의 "있는" 단어가 연결되어 있고, 두 개의 "이상한" 단어가 연결되어 있어 첫 번째 스택이라고 합니다. 한 글자만 접어서 가늠해 보세요. < P > "한 사람" 이라는 단어와 다음 "절세" 라는 단어가 반복되는데, 이를 꼬리 겹침이라고 합니다. 두 글자는 반으로 접어서, 21% 할인이라고 한다.
2, 포함된 단어 쌍
? 상련이란 상련과 하련의 같은 위치에 몇 가지 특정 단어 (예: 인명, 지명) 를 내장하여 의미를 바꾸고 새로운 예술적 즐거움을 주는 것을 말한다. 문장을 포함할 때는 문장이 같고, 글자 수가 같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대결이 단정하고, 의미가 상대적이라는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한 폭의 삽입자의 작품은 형식상 완전한 대련이어야 한다.
절강 항주 굴원 연맹:? < P > 나의 길은 구불구불하여 은밀한 계곡을 가로질러 가는데, < P > 정원은 저속한 느낌이 없다. (왕운운) < P > 나의 길은 당대 시인이 늘 지은' 파산사 뒤의 선림' 부터 시작하여 바람을 피하는 계곡을 통과했다. < P > 원시는 < P >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 P > 구불한 오솔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인 은밀한 곳으로 통한다. < P > 이 시는 불사를 묘사하며 작가가 세속을 잊는 은둔한 마음을 표현하고 산천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응? < P > 새벽에 시인은 산에 올라 절에 들어갔고, 떠오르는 태양이 산 위의 숲에 비쳤다. 시인은 사중의 대나무 길을 가로질러 뒷뜰의 깊숙한 곳으로 왔다. 그는 염경배불의 선방이 뒤뜰의 꽃나무 깊숙한 곳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렇게 조용하고 아름다운 환경은 시인들을 경탄하게 하고, 그 속에 도취시키고, 심취에 빠져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저속감 없는 원림: 원림은 고아하고 속감-세속감, 높지 않은 고상하지 않은 패턴입니다. 속정: 고귀하지 않고 우아하지 않은 패턴은 없다. 이 대련에는' 굴원'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다.
"인서트" 는 인명, 지명, 나뭇가지, 사물 등을 포함하는 것을 말한다. 상하련의 일부 위치에서 각각 새로운 단어를 형성하여 새로운 의미나 재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시종 삽입사와는 달리, 두 가지 의미가 관련이 없는 단어 (하나는 평평하고 하나는 평평하다) 는 각각 상하련에 내장되어 있으며, 위치마다 제목이 다르다 (시종이 일곱 번 부르는 것이 가장 전형적). < P > 단어 임베딩에 대한 주의사항:
a, 어순은 뒤집을 수 없다. 예를 들면 굴원-원곡, 자선-착함.
b, 패널 배열 또는 머리 또는 꼬리 반대, 레벨 일치 (시시계에는 별도의 격자가 있음).
c, 경지는 임베딩 명사와 조화를 이루어 쐐기를 피한다.
3. 제목 쌍
? 대련의 한 글자와 같은 글자가 연결되어 리듬감과 재미를 높인다는 뜻이다. < P > 제목 절강항주 조사관 대련은 < P > 사면이 정이 있고 산이 물로 둘러싸여 있다.
마음 대 마음, 사람 대 사람/사람 대 사람. (잎정) < P > 이 대련은' 산' 과 연결되어 있고' 땅' 과 연결되어 있다. 동시에,' 수토산',' 산탁수' 는 회문 형식을 형성하고,' 인전지지',' 인전지지' 도 회문 형식을 구성한다.
? 제목 쌍과 겹친 글자 쌍 (일명 겹이 쌍이라고도 함) 의 차이는 제목 수사법이 두 절을 한 마디로 긴밀하게 농축하고, 읽을 때 두 단어 사이를 멈추고, 산을 안고 물을 감아야 한다는 점이다. "산" 이라는 글자를 겹친 글자로 읽을 수 없다. 대면, 대면, 마음, 마음, 모두 겹치는 글이니 단숨에 이루어야지 끊어서는 안 된다.
4. 죄송합니다
? 차용은 수사학 중의 일종의 대구로, 가짜 쌍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의리나 차음의 방식으로 정공 대결의 목적을 달성한다. 한 단어는 두 개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그의 시에서 첫 번째 뜻을 사용하지만, 동시에 그 두 번째 의미나 세 번째 뜻을 다른 단어와 대조한다. 차용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차용과 차용. < P > 차의는 한 단어를 이용하는 애매모호함, 한 단어의 어떤 의미를 통해 해당 단어에 대항하는 것이지만, 시에서 사용하는 것은 이 의미가 아니라 또 다른 의미다. < P > 술빚은 흔하다. < P > 인생 칠십 고희다. (두보' 곡강' 2) < P >' 보통' 이라는 단어는 많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보통' 이고, 하나는' 8 피트 찾기, 배수구는 보통' 전자가 일반 부사이고, 후자는 양사이다. 여기서 숫자 "71" 은 원래의 수량적 의미를 사용하며, 시는 그것의 부사적 의미를 사용한다. 이것이 바로' 의리' 입니다. < P > 차음은 단어와 단어 사이의 해음 관계를 이용하여 한 단어 (단어) 로 두 번째 단어 (단어) 를 표현하는 것이다. < P > 가춘홍의 약이 왔다. < P > 하루 종일 규칙이 울린다.
레드 (조화로운 보라색). < P > 투구 61 년, < P > 산성팔천.
는 11 쌍 (조화로운 천) 으로 움직입니다.
5, 동음 이의어 쌍
? 해음 대련은 대련에서 부적절한 단어들이다. 언어와 단어의 동음 이의관계를 이용하여 한 마디로 두 가지, 여러 가지 또는 두 가지 내용을 다루고, 한 마디로 작가의 뜻을 표현하다. < P > 연밥은 마음이 쓰지만 < P > 배는 복부에 시큼하다. (이별)-김성탄은' 마지막 일' < P >' 연-연민' 과' 배-거리' < P > 김성탄은 황제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울묘반곡' 사건에 연루되어 법원에 사형을 선고받았다. 형기를 보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김성탄의 두 아들 배와 연밥 (별명) 은 영원히 떠날 자애로운 아버지를 바라보며 더욱 슬퍼서 울음을 터뜨렸다. 김성탄은 마음이 괴로웠지만, 그는 천천히 와서 더 빨리 생각했다. 아들을 위로하기 위해, 그는 조용히 이렇게 말했다. "울면 무슨 소용이 있니? 자, 내가 너에게 대련을 만들어 줄게. " 그래서 그는 연련을 불렀다-연밥이 마음이 씁쓸하다. 아들은 무릎을 꿇고 울어서 목이 마르고 창자가 찢어져서 대련을 차마 할 수가 없었다. 그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일어나, 울지 마, 내가 너에게 대련을 만들어 줄게." 그런 다음 다음 연줄을 읽습니다. 배의 복산이죠. 관중들은 모두 감동하고 슬펐다. < P > 첫 대련의' 연자' 와' 아깝다' 는 해음은 아들의 비통한 모습을 보고 깊은 안타까움을 표했다. 하련중의' 배' 와' 리' 의 해음은 내가 아들을 떠나려고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마음속에 쓴맛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꽃-연민' 과' 배-거리' < P > 작가 김성탄은' 연꽃' 과' 연민' 과' 배' 와' 이별' 의 해음 관계로 아들과의 이별의 괴로움과 씁쓸함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 P > 두 척의 배 경기는 배를 젓는 속도가 범선보다 빠르지 않다. < P > 백가쟁명, 피리 소리가 피리 소리보다 더 어렵다. Zhu yunming 의 혐의에 대해 이야기하기: 첸 (Chen) 의 아버지와 아들이 8 살 때의 반응. < P > 진담여덟 살 때 아버지와 강변을 산책하다가 강에 두 척의 배가 동시에 개발되고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하나는 노를 젓고 하나는 배를 타고 있다고 한다. 범선은 아주 빠르게 조정 앞에서 항해했다. 첸의 아버지는 이 광경을 보고 크게 영감을 받아 대련을 만들었다. "두 배가 병행하면 행선의 속도가 행선보다 빠르지 않다." " 사정이 급해서 진협의가 어렵다. 이때, 마침 먼 곳에 양치기 (양치기) 가 피리를 불고 있는데, 소성은 은은하고 감동적이었다. 영리한 진견은 대련을 만들었다. "팔음 동주, 피리는 피리보다 맑지 않다." 진담의 아버지는 만족스럽게 아들을 칭찬하며 말했다. "이 녀석은 정말 대단하다!" " < P > 이 대련에는 스와 번쾌, 번쾌, 적청, 적청, 소호, 소호 등 네 가지 역사적 인물이 포함되어 있다. < P > 노숙은 삼국 시대 오국의 위대한 장군이다. 초창기에 노숙은 원술 수하의 동성 시장 () 이 되었고, 주유 () 의 추천을 거쳐 손권의 막료가 되었다. 그는 일찍이 손권이 제국 공업에서의 업적을 위해 전략 계획을 기획해 손권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적벽대전 전, 노숙은 유비 단결과 손권 항조 설득 방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나중에는 주유가 적벽전의 승리를 거두도록 도왔다. < P > 번쾌: 서한 개국훈, 대장, 좌승상, 유명한 군사통수. 유방은 다칸 개국 황제 한고조의 첫 번째 심복으로 초한 시대 항우에 버금가는 두 번째 맹장이다. 그는 전쟁에 익숙한 유명한 다칸으로, 지용쌍전, 무예가 출중하고 용맹하고 무적이다. 무양후를 봉하고 무후를 묻다. 적청: 송 장군. 그는 많은 전쟁에서 중상을 입었지만, "그가 코우를 들었을 때, 그는 일어서서 앞으로 돌진했다." " 송하 전쟁에서 그는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명성을 크게 떨쳤다.
소호: 한왕, 유방의 재상.
유명한 커플 이야기가 있습니다. 명대의 감상적인 재능이 사위가 되고 싶어 즉흥적으로 한 마디를 만들어 그의 재능을 시험했다. 무엇이 그를 연근으로 만들었을까? < P > 이 말은 현실적이다. 연꽃에는 연근이 있다. 해음' 왜 조심하지 않아' 라는 뜻도 교묘하다. 성련: 살구 (다행히) 무매 (미디어) 가 있어요. < P > 이 말도 동음 이의어 수법으로 이시안의 질문에 함축적으로 답했다. 다행이다. 중매인의 소개가 필요 없다. 사위가 되고 싶다. 세심한 독자는 위의 대련과 연근이 모두 초서자이고, 아래의 대련과 매이는 모두 목자 옆에 있는 글자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동음 이의는 대련을 흥미롭게 한다.
6. 면류관 쌍
? 중국어에는 면류관이라는 단어가 있다. 두 음절이 연결되어 하나의 뜻을 형성하고 분리할 수 없는 단어. 그것은 두 단어가 있는데, 단 하나의 형태소만 있다. < P > 복음사에는 (1) 이중음절이 포함되어 있으며, 두 음절의 성모는 같다. "관대함" 과 같습니다. (2) 두 음절의 모음은 같다. 예를 들어 "슬림" 과 같다. (3) 비이중음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예를 들면' 형수, 마노' 와 같다. 대련에서 연자는 반드시 연자에 해당해야지, 다른 품사에 해당해야 한다.
제목: 미얀마 양곤 구옥 가든:?
잔디는 하늘을 붙이고, 빈 발코니는 그림책을 엽니 다.
가벼운 갈매기가 나를 자랑스러워 하고, 연기물이 가득 찼다. (처우원)
외딴 섬 정원: 미얀마 양곤에 있습니다. 스티커 하늘: 당한여 "한 어하남 장원": "동굴은 땀으로 가득 차 있고, 하늘에는 벽이 없다." 끈적끈적하고 물건이 서로 붙어 있다. 이곳의 뜻은' 연일' 이다. ○: 높고 흐릿한 외모. 그림책: 그림의 전범. 송 육유' 주중노동' 시: "마을마다 그림책이 있고 곳곳에 시가 있다." 광활함: 끝없이 넓다. 하얀색: 하얀색과 민들레. 이곳은 외딴 섬 정원을 가리킨다. 대련은 무인도 정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청원한 화경을 강조하며, 한가한 정취를 표현하며 화기애애애한 심정을 표현했다.
코로나 단어는 별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눈, 노랫소리가 완곡하다. 면류관의 단어는 원앙처럼 들렸고, 영롱한 것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운발처럼 휘황찬란하고 공허하다. 비이중음 운율은 포도, 유리와 같고, 어떤 것은 유유유하고 웅장하다. 연련 창작에서, 연관어는 반드시 연관사와 반대해야 하며, 품사성은 같지만, 다른 품사성도 허용되어야 한다. 두 번째 선택은 바람과 비에 대한 변천과 같은 연속적인 병치이다.
7. 서로 페어링
? 페어링은 두 개의 유사 단어가 한 문장에서 함께 사용된 다음 서로 상대적인 형식을 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제목 백록동학원 연맹: < P > 태양과 달의 눈, < P > 시서는 모두 성현이다. (주) < P > 백록동 서원은 강서여산 오노봉 기슭에 위치해 주강의 장소다. < P > 1 부에서는 태양과 달을 비유하며 뜨거운 태양과 하얗고 밝은 달을 하늘과 땅의 두 밝은 눈동자에 비유하며 항상 사람들의 언행을 주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사람은 공명정대해야 한다. < P > 제 2 련은 성현을 가리켜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키고, 고전과 시는 성현현현현현인 지혜의 결정체이다. 대련은 사람들에게 만권시서를 읽어야 성현의 마음을 이해하고 마음을 정화하며 성현이 기대하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늘과 땅은 해와 달에 비춰지고, 사람은 독서에 거룩하게 된다. 일 = = 지시 = = 서일 = = 월성 = = 현쌍의 한 단어가 한데 어우러져 문장에서 상호 쌍이라고 한다. 솔직히 말하면 병렬 문구다.
8. 주식쌍 < P >' 교차주' 는 상하대련의 두 쌍이 서로 다른 문법적 위치에서 엇갈리는 것을 의미한다. 교차 매치, 깔끔함, 균형, 비슷한 글리프를 의도적으로 피하고, 상하연자가 다르고, 형식이 고르지 않고, 미자가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다.
' 늦봄' 이라는 시의 첫 대련입니다. < P > 봄에는 나뭇잎이 무성하고 꽃이 적다. < P > 차는 술이 너무 많아서 잠을 잘 수가 없다. (왕안석) < P >' 두야잔치도' 의 몇 문장: < P > 치마가 강수 6 도, < P > 무산의 구름 한 송이를 끌고 있다. (이군옥) < P > 천지는 끝이 없다. < P > 큐슈에는 손용과 달이 있다.
길인형은 봄에 햇빛을 반사하고
는 가을 밤에 창문에서 노래를 부른다. 이백의 사공정 < P > 인교크림이 또 귀밑머리 < P > 로 쌓여있는 것은 가을 (촌인) < P > 교환주가 화려하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부득이한 일이다. 가능하다면 주식을 내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예를 들면: < P > 인교크림이 또 귀밑머리로 쌓이고, < P > 가을이 너의 마음을 춥게 하지 않도록 해라.
9. 제품을 두 사람 그룹
? 이정은 일종의 수사 수법이다. 문장을 묘사할 때, 형용사나 명사를 동사로 바꾸는 것과 같이 어휘의 원래 품사성을 바꾼다. 제품을 바꾸는 것은 일반 문자예술성을 실현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간단히 말하면 품사의 유연한 운용이다. 봄바람은 강남 연안에서 녹색이고,' 녹색' 이라는 단어는 상품 수사의 성공적인 패러다임이다. "녹색" 은 원래 색깔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고, 품사성은 형용사로 시에서 동사로 바뀌었다. 당시 왕안석은 이 시를 쓸 때' 통과',' 입',' 만' 등 11 여 개의 일반적인 의미의 동사를 사용했다고 한다. 결국 그는' 녹색' 이라는 글자를 떠올렸는데, 효과가 현저하여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옷을 벗고 나를 밀다.
봄바람, 여름의 비와 비. 이름 동사
옷 벗으세요: 옷을 벗으세요. 옷 (y) 나: 줘. 푸시: 양보. 밀식: 밀식. 날 먹어: 줘. 제 1 부: 옷을 벗고 다른 사람에게 입히다. 요점: 다른 사람들이 먹고 있는 음식을 먹게 한다. 사람에 대한 열정적인 배려를 묘사하다.
한 쌍의 대련뒤에서 봄바람: 따뜻한 봄바람. 풍인: 불어. 따뜻한 봄바람이 사람을 불다. 제때에 가르치고 돕는 것을 비유하다. 여름비: 여름비. 비 오는 날 사람: 비가 오고, 여름의 비가 사람에게 떨어지는 것은 제때에 사람을 돕고 교육하는 것을 비유한다.
수레와 물이 차에 주차되어 있다.
팬, 팬, 바람, 팬, 팬, 바람. < P > 당백호와 축지산은 시골로 출장을 갔는데 마을 사람들이 물을 나르는 것을 보았다. 나는 반대로 가고 싶다: 물차는 물을 끓이고, 물은 차를 따르고, 차는 물을 끊는다. 당환은 팬, 팬, 팬, 팬 생풍이라고 말했다. 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