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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를 낳고 왜 계란을 먹어요?

우선 서론. 중국에는 민요가 전해지고 있다. "붉은 계란, 꼬치꼬치 가득, 올해는 너의 행복한 만두를 먹고, 내년에는 너의 붉은 알을 먹어라." 만두는 상서로운 결혼식 풍습 음식이다. 친척이 집에 데리고 가서 먹는 것은 길리라고 한다. 그래서 이 가요는 축복의 길한 언어에 속한다. 말 그대로 이 문장의 시작과 끝에 있는 두 개의 붉은 알은 다른 뜻이다. 앞의' 붉은 알' 은 성물로 나타나 성자의 축복을 구하는 기능이 있다. 그리고' 붉은 알' 은 아이의 출생 희소식의 상징이자 선언의 대상이 되었다. 친척과 친구들에게 물감으로 붉은색으로 염색한 계란을 나눠주는 것은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는 행복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결혼, 출산,' 보름달' 등 각종 축제 행사에 자주 사용되어 축하와 상서로움을 나타낸다. 그렇다면 왜 행복을 나타내기 위해' 붉은 피알' 을 보내는 사람이 있을까? 이 글은 이 민요에 근거하여' 붉은 알' 의 민간 의미를 토론할 것이다. 둘째, 각지에서 붉은 계란을 먹는 전통. 중국 민간에서는 항상 붉은 계란을 나누는 전통이 있는데, 주로 생일을 축하하거나 아이를 위해 기도하기 위해서이다. 다음은 몇 개의 작은 구획이 붉은 알을 남기는 풍습이다. 1. 산둥 성 위산현, 신부가 동방으로 보내진 후, 가마에서 내려온 여인을 부축해 세단 얼굴을 젖히고, 그녀의 얼굴에 붉은 계란 몇 개를 굴려 굴면서 상서로운 말을 읽었다. "붉은 계란, 얼굴 한 송이, 올해는 네가 가장 좋아하는 찐빵을 먹고, 내년에 네가 가장 좋아하는 계란을 먹어라." 2. 다른 농촌지역에서는 결혼식 1 ~ 2 일 전에 여자가 성형수술을 해야 한다: 얼굴을 비틀어라. 그들은 두 개의 왜곡된 붉은 선으로 그녀의 이마와 뒷목에서 드러난 솜털을 왜곡했다. 구체적으로 두 아주머니가 번갈아 가며, 꽉 조이고, 솜털을 비틀어 버리세요. 그녀의 얼굴을 비틀어 두 개의 붉은 계란으로 그녀의 얼굴을 굴렸다. 。 그런 다음 신부의 얼굴에 가루를 뿌려 이미' 꼬인' 혈반뿐만 아니라 그녀의 얼굴을 미화할 수 있다. 붉은 알은 이 프로그램에서도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인 가사는 다르지만 표현 내용은 변하지 않습니다. 3. 구사회, 교현에서 태어난 소년은 셋째 날 부모님 집에 희소식을 보고하고, 여자아이는 여섯째 날 희소식을 알렸다. 시댁에 갈 때 찐빵 21 개를 가지고 가서 무게가 1 근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기르기 어려워요. 부모는 19 붉은 계란, 샤오미 4 그릇으로 돌아가야 해요. 길에서 만난 첫 번째 사람은 그들에게 붉은 계란을 줄 것이다. 이를' 사람들이 보는 사랑' 이라고 부른다. 4. 봉래현 남자아이는 수탉을 데리고 희소식을 보고하고, 여자아이는 암탉으로 기쁜 소식을 전하며, 닭과 알이 전통 민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5. 추현에서 남자아이는 책 한 권으로 희소식을 보고하고, 여자아이는 꽃 한 송이로 희소식을 보내며, 또 이웃과 친척에게' 보희알' 을 보내는데, 즉 계란이 붉은색으로 물들고, 부모, 친척, 이웃이 와서 새로운 행복을 축하하는 것을' 죽밥 보내기' 또는' 탕미 보내기' 라고 부른다. 개봉 지역에서는 아기가 태어난 후 기쁜 소식을 전할 때 붉은 계란을 가지고 오는 경우가 많다. 만약 소년이라면, 6 개 혹은 8 개를 원한다면 짝수여야 한다. 붉게 물들인 후, 잉크로 계란의 한쪽 끝에 검은 점을 하나 더 발라' 큰 기쁨' 을 표시해야 한다. 남자가 짝수를 주는 이유는 아이가 자라서 며느리를 쉽게 찾아 며느리와 짝을 지어 보름달을 잘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여자라면 계란은 붉은색으로 물들고 검은 점은 없다. 숫자는 5 또는 7 이며, "작은 Xi" 를 의미하는 단수여야 합니다. 홀수의 계란을 보내는 것은 집에 여자가 한 명 더 생겨서 나중에 시집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붉은 달걀 민속의 유래. 붉은 계란을 나누는 전통은 전국 여러 민족에 존재한다. 주요 관점은 산란 신화, 상서로운 물건, 토템 숭배, 생식 숭배, 악귀 등이다. 1. 산란 신화: < P > 우리 조상들은 상상 속에서 천지의 형성과 인류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며' 난생' 신화 영향은 고서를 종합해 요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조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이야기는 삼국시대 쉬정 쓴' 삼오력'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천지의 혼돈은 닭과 같고, 반고는 그 순서가 있고, 만 팔천 세, 하늘은 맑고 땅은 음침하다." "사기" 에도 상인의 내력이 있다: 와가의 딸 주디, "새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진 () 의 기원도 묘사되어 있다. 전욱의 손녀가 비단을 짜고 있을 때, "현조가 알을 낳고, 여수가 삼키고, 대업을 낳는다" 는 것은 진 () 의 시조이다. 바로 이런 몽롱한' 알' 에 대한 원시 숭배가 민간에서 알과 출생, 가족 전승을 연결하는 전통문화를 형성했다. 빨간색은 민간에서 경사와 상서로운 색으로 간주되어 붉은 피알이 많다. 2. 상서로운 것은 < P > 붉은 알의 장점은 단식뿐만 아니라' 조각달화알' 의 민간 수공예가 예로부터 있어 풍속자료에서도 많은 역사 기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남조양종곡은' 형추기년' 에서' 닭을 조각하는 계란' 의 풍습을 기록하며' 오래된 귀족 가족, 먹는 것을 화단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지금도 나는 여전히 난사의 잡채에 물들고 있으며, 여전히 조각하고, 유풍을 넘기거나, 설치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로써' 조각 계란' 이나 계란을 그리는 것은 계란을 염색한 후 친구에게 주는 좋은 선물이자 음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야기' 에도 송진' 세시광기' 권 15 를 인용해 이 풍습이 민간에서 계속 전해지고 있고, 점차 일종의 전통 민간공예로 성숙해 각종 축제 행사의 증여물이 되고, 색깔도 점차 희경의 뜻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일 붉은색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기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오늘날, 달걀 조각화는 여전히 일종의 민간 수공예이다. 사람들은 이미' 알' 에 대한 숭배에서 붉은 알에 대한 애착으로 발전하여 이를 상서로운 것으로 여겼다. 3. 토템 숭배 이론: < P > 고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원시 문화 중 상당수는' 새' 의 토템 숭배로, 하무도, 량주, 마가가마 문화에는 대량의 새무늬 이미지가 있으며, 고대인들은 나중에 중화민족 대표 토템 중 하나가 된 봉황을 포함한 이른바' 신비한 새' 라고 부른다 그래서' 닭' 은 현실에서 사람들의 원시 토템 숭배의 버팀목이 되었다. 사기? 진본기' 에는 알을 삼키는 여제자가 있는데, 그 후손인 대련은' 진새, 속가' 이다. "몸은 새다. 말을 할 줄 안다. 구름과 손발도 새처럼 있다. " 이것은 진 사람들도 꿩을 토템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닭에 대한 숭배에서 점차 붉은 계란으로 발전한 민속은 풍부한 역사 정보를 담고 있다. 4. 생식 숭배 이론: < P > 붉은 달걀 풍습은 원시 사회의 인간 생식 숭배 문화의 유산이다. 계란은 병아리를 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은 계란을 먹으면 아이를 낳을 수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계란 대신' 닭' 을 사용했다. 계란 기능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이런 사고는 일련의 구체적인 행동 패턴에서 도출될 수 있다. 윈난학경의 백족 청녀는 봄갈이 전에 자주 연못에 가서 교육을 받는다. 거지들은 손에 삶은 붉은 계란 두 개를 들고 연못에서 목욕을 하고 몸을 닦고 집에 돌아온 후 남편과 나누었다. 붉은 알이 몸을 문지르는 이런 행위는 이 글의 서두에서 부른 민요' 붉은 알의 얼굴' 과 매우 비슷하다. 그렇다면 왜 부화 기능이 있는 계란이 다시 빨갛게 물들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화, 부화, 부화, 부화, 부화) 이에 대해' 생식숭배론' 도' 산란 신화 이론' 과는 다른 해석을 해 빨간색을 경사색, 초창기 경혈 숭배관념의 계승으로 꼽았다. 이 견해는 중국의 역사 원고에서 뒷받침된다. "근대에도 원시 사회 단계에 있는 일부 씨족, 부족 중 일부는 빨간색은 피를 나타내고 피는 생명의 원천이며 영혼의 기생지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역사 원고", 곽모로 편집장, 제 1 권, 상하이 인민출판사, 1976 5. 사악한 소멸: < P > 붉은 알의 풍습도 주술사가 악령과 악령을 피하는 응용에서 기원한다. 고대인들은 닭을 백새의 길이로 여겼고, 그것이 악마를 떨어뜨리는 공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봄과 가을" 구름 "유 hengxing 닭"; 춘추주' 는 "닭이 양의 산물, 남방의 코끼리, 불양이 정물인 것, 그래서 양이 울린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닭의 신성에 대한 고대인의 이해를 반영합니다. 닭은 알에서 오고, 알은 닭에서 태어나기 때문에 알도 자연히 신성이 있다. 구사회에서, 민간에서는 여전히 계란으로 점을 치는 풍습이 유행했다. 고대인들은 또한 축제 때가 되면 사악한 기풍이 교란되거나, 어떤 절기와 시간에 질병이 침범할 수 있으므로 계란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예를 들어 오늘 중원, 서남 일부 지역의' 3 월 3 일 계란을 먹는 풍습' 과 민간에서 유행하는 신혼의 밤에 새사람이 붉은 계란을 공유할 수 있는 전통은 붉은 계란의 풍습이 사실 계란이 사악한 요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붉은 알은 중국 민간에서 상서로운 것으로 축복과 행복의 뜻이 있다. 이 글의 서두에 나오는 민요는 모든 친지들이 결혼이나 의식 전에 신인에게 평생 핑안 행복하고 가족 자녀와 손자들에게 가장 좋은 축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