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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야 합니까?

염제는 전설에 나오는 상고 강씨 부족의 수장으로 일명 신농 (또는 신농의 후손) 으로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어머니 이름은 임우라고 한다. 어느 날 그녀가 화산에 놀러 갔을 때 용을 보았을 때, 그녀의 몸은 즉시 반응했다. 돌아오자마자 염제가 생겼다. 염제는 큰 산의 석실에서 태어나 강수에서 자랐다. 그는 현명하고, 불존함을 받아 염제로 봉되었다. 염제는 적고 지혜롭다. 그는 3 일 동안 말하고, 5 일 동안 걷고, 3 년 동안 농작물을 이해할 수 있다. 그는 평생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인민에게 농사를 가르치고, 인민을 풍족하게 하였다. 병을 막기 위해 그는 여러 가지 약재를 다 먹어 한 눈에 70 번 중독되었다. 그는 또한 악기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예의를 알도록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한다. 그 사람의 최초의 활동 지역은 오늘 산시 남부에 있었는데, 후에 황하를 따라 동쪽으로 발전하여 황제와 충돌이 발생했다. 한천전에서, 얼굴에 황제에게 패배하고, 안지부족은 황제부락과 합병하여 화샤족을 형성하였다. 황제는 중국 북방의 일부 씨족과 부족의 조상으로,' 오제' 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황제는 곰, 헌원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황제는 각각 안지와 동이와 싸울 때 곰, 용, 너구리, 용, 용, 용을 훈련시켰다고 한다. 6 종의 야생 동물, 호랑이, 이 전쟁에 참가했다. 사실, 그들은 야생 동물 이름을 딴 여섯 씨족으로 곰 씨를 비롯한 부족을 구성했다. 황제 부락은 황하 유역에서 급속히 발전하였다. 나중에 황제와 안지부족은 중원지에서 가장 강력한 군사그룹으로 발전하여 동이와의 투쟁에서 부락연맹을 결성하여 동이가 치우를 물리쳤다. 황제, 안지, 치우 부족은 복잡한 투쟁과 융합 속에서 결국 화하족을 중심으로 한 국면을 형성했다. 그 중에서도 염황부족의 결합은 한하 민족의 중견력을 형성하고, 황제부족은 주변의 많은 부족과 그 문화를 끊임없이 융합하는 핵심 힘이다.

"황제가 무너지고, 조삼나무에 묻혔다." 황제는 조삼나무에서 승천하였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산시 () 성 황릉현 () 곡수 강변의 조삼나무 꼭대기에 황제릉을 지었다. 황제릉은 웅장하다. 고서에 따르면 이곳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다. "그 산은 다리와 같고 곡수는 둘러싸여 있다." 황릉은 기복이 있는 북고원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곳은 쿠퍼가 울창하고 울창하며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로, 오래되고 크고 생기발랄한 중화민족을 상징한다.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은 유래가 깊다. 국어 루어' 는 우옥과 하후씨가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을 기록하였다. "사기 봉선본기" 에 실린: 진영공은 "군에 가서 무양제를 위해 황제를 제사한다" 는 것은 우리 국사서에서 가장 먼저 명확한 제사 황제의 기록이다. 나중에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과 청나라 강희황제도 친필로 추모사를 써서 황릉을 제사했다.

19 12 년, 손중산은 남경에 중화민국 정부를 설립하여 임시대 대통령으로 취임했다. 같은 해 3 월 말에 그는 사람을 보내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게 하고, "중화건국 5 천 년, 신주 헌원이 예로부터 전해진다" 고 썼다. 유도차를 만들어 치우의 난국을 평정하다. 세계 문명은 나만 제일이다. 항일전쟁 시기에도 1937 기간 청명절에 황릉을 제소했다. 4 월 6 일 중공중앙파림은 전국 성묘대전에 대표로 참석했다. 마오쩌둥은 친필로' 제황제서' 를 써서 황제의 공헌을 극찬했다. "합조시조는 오화조 () 이다. 연연은 숭미안, 악은 대강 () 이다. 총명하고 슬기롭고 빛이 멀다. 이 위대한 사업을 건설하여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기념관은 황제를 중화민족으로 외국 침략에 저항하고 조국을 진흥시키는 정신의 상징으로 삼았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문혁 기간 공제 행사가 잠시 중단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황제릉의 제사 활동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 및 해외 중국인도 황제의 고향으로 가서 제사를 지냈다.

안지릉은 고평시 북동쪽17km 에 위치한 이장촌에 위치해 있어' 황릉' 이라고 불린다. 매년 4 월 초 8 일은 안지릉과 고무묘의 제조절이다. 주변 마을 (예: 고관, 북영, 마환, 이장, 구택) 은 성대한 묘회를 열어 한 달 가까이 지속될 예정이다. 한 민요' 상양주, 하한구 염황상' 이 있다. 고무묘에서 사두가 되는 것이 낫다. 묘회의 성황을 묘사하며 여러 세대를 이어갔고, 18 세에 희생됐다. 원성종대덕 9 년 (1305) 에도 제사품을 맛보고 나무를 베는 것을 금지했다. 과거에는 매년 현 정부가 이장의 안지릉 제사에 사람을 보내고 등롱에 기름을 넣는다.

매년 청명절이나 중양절에 사람들은 황제릉과 안지릉을 제사하러 간다. 제사식은 정부가 주관하고, 전체 의식의 절차는 모두 숙립하는 것이다. 아홉 개의 종고; 주님과 추종자 가 제자리에 있습니다; 촛불, 향, 작위를 켜라. 추모사를 읽다 삼제를 바치다 송가를 연주하다 꽃바구니, 공덕돈을 바치다. 아홉 발의 총을 쏘았다. 조상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

중화염황제단은 허난성 정주시 황하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염황 이제를 제사하는 제단으로 억만염황 자손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성지이자 애국주의 교육기지이다. 염황과 황제의 거대한 조각품은 문명의 근원을 반영하는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중화염황단광장은 2 제의 거대한 조각품 앞에서 산을 끼고 물을 끼고 기운을 모아 국내외 중국인들이 조상에게 뿌리를 내리고 성대한 행사를 거행하는 장소이다. 염황대왕의 거대한 소질연맹 발밑에서 광장 남단까지 테라스라는 1 급 광장이 있다. 플랫폼의 동쪽, 북쪽, 서쪽 삼면이 중국 56 개 민족의 길조 토템을 둘러싸고 있다.

제단은 광장 중앙에 위치하여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땅을 즐기는 곳이다. 제사단은 정사각형으로 높이 9 미터, 길이 90 미터, 주위에는 9 단 계단이 있어 제단 꼭대기에 오를 수 있다. 예기는 광장 통로 양쪽에 위치하여 8 개의 동정과 8 개의 동정으로 나뉜다. 광장 중앙에 있는 큰 솥과 함께 구정, 팔갈대, 구갈대, 두 주전자, 한 캔, 콩 한 캔으로 가장 높은 예절의 전통 전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일월의 문은 광장의 입구이다. 동쪽의 태양문과 서쪽의 달문으로 나뉜다. 수정월문은 궐식 건물로 남북대칭으로 제단의 모습을 모방한다. 바닥이 넓고 상단이 좁은 피라미드 모양입니다. 문 가운데에는 네모난 기둥이 있고, 기둥에는 돋을새김이 있다. 태양 문설주 꼭대기에 있는 태양바퀴에는 양향새 한 마리가 표시되어 있고, 달 문설주 꼭대기에 있는 달바퀴에는 옥두꺼비 한 마리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중화민족이 나날이 월항하고 나라가 영원히 견고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다민족 국가였다. 우리는 보통 자신이 염황자손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우리가 모두 중화민족의 자녀라는 뜻이다. 염황 황제는 우리 민족의 상징이다. 우리 각자는 자신과 직접적인 혈연관계가 있는 조상을 가지고 있고, 염황은 한하 민족의 조상으로서 상징적인 혈연관계이며, 이는 주로 문화적 의미에서 말하는 것이다.

하상주에서 위진 () 에 이르는 많은 소수민족도 염황을 조상으로 존경한다. 이런 선조의 정체성은 사실상 혈연의 범주를 넘어섰으며, 전통문화에 의지하여 중화민족을 지탱하고 있다. 염제와 황제는 중화민족의 부상과 통일의 상징으로, 서로 다른 지역 인민의 단결을 유지하는 민족의식이 되었다. 염황 문화도 국내외 염황 자손의 정신적 유대이다. 염황 자손' 이라는 관념은 중화민족의 응집력과 민족 단결의 유대를 형성했다. 염황황제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성하고 위대한 이미지로 해와 달과 함께 있고 세계와 함께 있다. 중화민족의 역사에서 많은 분열의 시기가 있었지만, 결국 다시 통일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문화적 정체성과 교류가 중요한 요인이다.

염제와 황제는 중국 오천 년 문명의 창시자이다. 중화민족의 * * * 조상입니다. 염황문화는 우리 중화민족의 주체문화, 뿌리문화, 원천문화입니다. 제조식을 거행하는 것은 조상이 창조한 중화문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이다.

염황황제는 국내외 중화자녀 민족 감정을 결속시키는 기둥이다. 전 세계 중국인들은 민족 국적 신앙을 불문하고 염황 황제를 중화인문시조로 존중하여 그 결과 중화민족 감정의 강대한 구심력이 난공불락이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은 시종 국가 통일과 민족 단결을 유지할 수 있었다. 이 거대한 응집력은 같은 조상으로부터 나온다. 누구도 이 역사의 흐름을 막을 수 없다.

"조상의 맥은 오천 년 동안 이어져 있고, 중화의 혼은 영원히 전해진다." 중국의 5 천년 문명사에서 태평성대든 재난이 깊은 시대든 중화민족은 시종 중국 인민 주위에 단결하였다. 염황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염황을 신으로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중화민족의 선조들이 어떻게 문명을 창조하고 자손의 후손을 축복할 수 있는지를 추모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염황 황제는 중화민족을 유지하는 상징으로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의 단결과 자강을 장려하고 인류의 평화와 진보에 기여했다. 천지를 숭배하다

예기' 는 "부례는 반드시 하늘을 존귀하게 하고, 요리는 땅에 있고, 귀신들 가운데 열거되어 있다" 고 말했다. 사기 예기' 도 "천하일, 존조, 승군의 사단, 예기 3 권" 이라고 말했다. 제사천제사 (토지신으로부터 발전한 일종의 지역보호신), 제사조는 중국 고대 3 대 제사가 되었다.

고대 선민들은 "하늘" 이나 "신" 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하늘을 제사하기 시작했다. 제천은 황족의 특권이자 국가의 첫 선물이다. 고대인들은 왕좌에 앉아 있는 사람이 천명을 물려받은 유일한 사람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하늘에 제사를 지낼 권리가 있었다. 한수' 는 "황제의 일은 천도를 계승하는 것 이상이다. 천도를 전승하는 것이 교외제사보다 더 중요하다. (고대의 교외제사는 남교에 있었고,' 교외예배' 는 숭천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래서 성왕은 매우 조심스럽게 그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클릭합니다 더 이른 제천식은 고대인들이' 천원 지방원' 이라는 관념에 따라 돔에서 진행되었다. 일 년에 네 번 거행하는데, 각각 축복곡, 축복곡, 명당상, 남교상이다. 겨울철부터 일까지 열리는 남교 제천식이 가장 중시된다. 제사는 사람들의 진심 어린 표현이자 신령이 가장 저렴하다. 제물로 쓰이는 종류는 식량 (주로 육류, 음식, 과일, 술), 옥기, 인수, 혈액 등이다. 제물을 처리하는 방식은 타는 것이다. 고대인 구름: "신이 위에 계시니, 초조하지 않으면 안 된다."

주조의 주요 제천식은 매년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열리는 날로 수도 남교에서 열린다. 와추 제천' 과' 방규제지' 는 모두 교외에 있기 때문에' 교외예배' 라고도 불린다. 돔은 둥근 제단이다. 옛사람들은 하늘이 둥글고, 원은 하늘의 코끼리이며, 원과 같다고 생각했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천제와 관원들은 모두 금식하고 신의 제물과 제사그릇을 보존해야 한다. 제사를 지내는 날, 황제는 아침 일찍 그의 관원을 데리고 교외로 갔다. 천자는 큰 두루마기를 걸치고, 몸은 옷을 걸치고 (월, 월, 별, 산, 용 등의 무늬가 있는 드레스), 머리는 12 관을 쓰고, 앞뒤는 매달려 있고, 허리에는 대규를 묶고, 손에는 진실을 들고 서쪽으로 향하는 돔의 남동쪽에 서 있다. 이 시점에서 드럼 제나라 명나라, 희생 을 즐길 수있는 황제 를 보고했다. 그리고 천자는 천제에게 바치는 제물을 들고 그것을 죽였다. 이 제물들은 옥비 옥영 실크 등의 제물과 함께 땔나무 더미 위에 올려놓고, 황제가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불꽃이 고공으로 솟아오르게 하고, 황제가 냄새를 맡게 하였다. 이것이 바로 연소이며,' Y 와 N 의 희생' 이라고도 불린다. 그런 다음 음악에서 흙더미에서' 시체' 를 맞이했다. 시체는 산 사람이 장식하여 천제의 화신으로 천제를 대표하여 제사를 받는다. 시신은 옥벽, 딩, 갈대 및 기타 제사용 그릇이 앞에 놓여 앉아 있었다. 이때 먼저 시체의 피를 제물로 바치고, 이어서 다섯 가지 품질의 술을 차례대로 제물로 바치는 것을 오기라고 한다. 처음 두 번의 주제 후, 너는 전체 동물, 국물 (육즙), 수프 (짠 야채 주스) 를 제공해야 한다. 네 번째 헌주 후 샤오미 음식을 바칩니다. 제사를 마친 후 시신은 세 가지 술로 제사자에게 감사를 드렸는데, 이 세 가지 술은' 참' 이라고 불린다. 술 마신 후 천자와 무용대가 운문춤을 추었는데, 황제의 음악춤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제사자는 제사용 포도주 저장고를 함께 사용하며, 몸은 천자를 축복하며,' 쉽게' 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은' 음료 복' 이라고도 부른다. 천자는 또 제육을 황족에게 선물하고,' 선물' 후세 제천의 의식이라고 부르는데, 대부분' 주례' 에 따라 만들어졌지만, 시신 대신 신이나 비석을 사용했을 뿐이다.

제사지,' 석명석지' 구름: "땅도 밑바닥이고 만물은 밑바닥에 내려받는다." 대지는 만물을 싣고 있기 때문에 역대 제왕들은 모두 감히 불손하다. "Li Zhou dales": "동지 날, 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여름의 지일날에 의식은 어색하다. " 옛사람들은 하늘이 돔처럼 둥글고, 장소가 바둑과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네모난 덮개로 닫을 수 없었다. 이에 따라 광장은 태산과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광장은 중국과 사방팔방에 따라 9 개의 토지로 나뉘어 큐슈라고도 불린다. 이런 우주 모델에 따르면, 제사를 지내는 신령은 강에 정사각형 제단을 만들어 대지를 흉내 냈는데, 사방처럼 물로 둘러싸인 것을' 방구' 또는' 방하' 라고 부른다. 주 동안 사람들은 수도 북부 교외에 방택단을 건설하여 제사를 지냈다. 진한 () 나라와 송 () 에서 당송 () 까지 명청 () 까지, 남교 () 북교에서는 여름부터 날까지 특별한 제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제지 의식은 하늘을 제사하는 의식과 비슷하지만 제물을 태우는 방식을 토장이나 혈제로 바꾸었다. 곧 흙이나 제단에 묻히고, 토지신에게 직접 제사를 지낸다. 혈제는 사람, 가축, 가축의 피를 직접 흙에 떨어뜨리는 것이다.

눈을 감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가장 높은 예의이다. 태산에 제단을 쌓는 것을' 봉' 이라고 하고, 태산 아래 또는 등지에 제단을 쌓는 것을' 선'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백호이통" 은 "하늘은 높은 것을 존중하고 땅은 두꺼운 것을 덕으로 삼는다" 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태산의 높음으로 하늘을 보고하고, 선양의 아버지의 발가락으로 땅을 보고한다. " 오악의 첫 태산은 해가 뜨는 곳이다. 고대인들은 하늘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라고 생각했고,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황제는 가장 높은 산에 가서 하늘에서 가장 높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왕이 천명으로 백성을 통치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래서 고대 황제는 즉위 명령을 받은 뒤 종종 폐선식을 거행했다. 목적은 왕조가 이미 그 징조에 따라 바뀌었다는 것을 신에게 알리는 것이다. 새 황제는 천명을 받아들이고, 대천을 대신하여 인민을 통치하여' 군권신수' 라는 관념을 강화하는 것이다. 동시에 제물로 나라를 지키며 하늘의 가호와 축복을 빌기도 한다. 또한 봉건 통치자들은 관선을' 태평성세' 의 일, 즉 관선이 태평을 말하는 것으로 여겨 도덕정책이 있는 황제만이 관선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황제의 공덕을 찬양하고 태평을 미화하는 수단도 되었다. 합선론으로 볼 때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헌은' 관합선' 인데, 그중 72 편은 고대 합태산과 선종조량으로 기록되어 있다. "오경 이통" 구름: "성을 왕으로 바꾸고, 태평을 이루고, 태산을 봉하고, 선양아버지를 봉하고, 천명은 군으로 생각하고, 한 무리의 삶을 하늘에 태평하게 하고, 신들의 공을 보답한다."

폐경식은 복잡할 뿐만 아니라 신비롭다. 전설은 시대, 하상주에 폐관선이라는 말이 있지만 구체적인 기록은 없다. 봉건 사회에 진출하는 것은 기록이 있지만, 각 조대의 폐관선례는 다르다. 정작 폐관선식을 거행한 첫 사람은 진시황이다. 기원전 2 19 년에 그는 태산에 올라 폐경식을 거행했다. 진시황이 관선을 닫기 전에 70 명의 유생 박사를 소집하여 관선의 예의를 물었다. 선비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진시황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결국 그는 선례를 끝내기로 했다. 태산 남파에서 산꼭대기까지, 그는 "짱 덕석 한 조각을 세우고, 봉할 것을 분명히 표시했다" 며, 다시 산북파에서 푸량산까지 명상을 했다. 이런 예의는 큰 소망으로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도장은 비밀이기 때문에 세상은 그것을 기억할 수 없다.

한무제 봉선 전에 선생과 봉선 예절을 여러 차례 토론한 적이 있다. 결국 무제는 태을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에 따라 선물을 더해 성대함을 표시하기로 했다. 그 담장은 동쪽의 태산 기슭에 있다. 옥서는 도장에 묻혀 내용이 기밀로 유지된다. 봉토 의식이 끝난 후, 한무제는 호자후를 따라 혼자 태산에 오르고, 흙도 봉하여 지금까지 비밀을 지켰다. 태산 정상에 오른 다음날, 나는 태산 북로에서 내려왔다. 푸량의 신산에서 선례를 거행하다. 봉산과 선정 두 가지 의식, 제사는 노란 옷을 입고, 장화이 사이에서 생산되는' 일모 삼등마루' 로 깔아 오방을 상징하는 오색토로 봉사했다. 의식이 시작되기 전에 궁중 시종과 유생에게 여어가죽 코트를 입고 큰 허리띠를 매고 버전을 꽂고 소쏘기 의식을 거행하라고 명령했다. 의식이 끝난 후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먼 진금류, 꿩' 이 수직으로 놓여 있다. 의식이 끝난 후 무제는 태산 당명에서 대신들의 축하를 받고, 태산을 봉할 때 신비한' 경광' 이 있다는 취지를 공포하여 그가 하느님의 승인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냈다. 한무제는 이 의식을 기념하기 위해 원나라를 원풍원년 (기원전 1 10) 으로 바꾸었다. 나중에 한무제는 여러 차례 태산에 가서 명상을 했다. 앞으로의 왕조에서는 선정이 기본적으로 이와 같지만 세부 사항은 다르다.

중국 고대에는 진시황, 한무제, 한광무제, 당고종, 당현종, 송신종 6 명의 황제가 태산 선수식을 거행했다. , 유,,, 수문제, 당태종 등. 남송부터 몇 개의 조대의 황제는 모두 선종과 교외를 결합했다. 영락 18 년 (1420), 명성조는 베이징 남교에 천지단을 건설하여 공동으로 천지를 제사하였다. Jiajing 년, 하늘과 땅 예배, 방택단 (즉 지단) 은 북쪽 교외에 지어졌고, 남교 원돔은 천단으로 개명되어 하늘을 기원하고 계곡을 기원하는 데 전념했다. 명대 교외에서 제사를 지낼 때, "제단 아래 진호구 돈곡" 이 태어났다. 청대에서는 천단도 천정과 계곡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었다. 청나라 후기, 예제가 약간 느슨해지자 민간에서는 점차 제천 풍습이 나타났다. 사람들은 종종 1 월과 1 월에 향을 피우고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민국 이후 제천은 수수한 얼굴로 민간에 나타나 일종의 민속이 되었다. 예를 들면 결혼식 예절의' 천지 숭배' 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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