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Maya 의 모든 모델을 선택합니다. 레이어 레이아웃에서 다음 그림의 녹색 상자에 표시된 대로 렌더링된 렌더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렌더 레이어 레이아웃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는 작은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을 클릭하여 새 레이어를 만들고 다음 그림의 빨간색 상자에 표시된 순서대로 선택한 오브젝트를 지정합니다.
2. 새로 생성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레이어 속성 속성을 클릭하여 다음 그림과 같이 속성 대화 상자를 엽니다.
3. 도면층 특성 패널에서 도면층 렌더링을 여는 사전 설정을 클릭하고 시간 명령을 선택합니다. 이제 레이어의 모든 오브젝트에 Maya 소프트웨어가 설정한 AO 재질 볼이 추가됩니다.
4. 표면 셰이더 아래의 출력 색상 노드 뒤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합니다.
5. 셰이더의 여러 점 아래에 샘플의 샘플링 속도 값 (일반적으로 64 또는 128) 을 늘립니다. 더 높으면 256 으로 조정할 수 있고 최대값은 512 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값이 클수록 렌더링 속도가 빨라지고 효과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