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이 이혼하려면 증인 2명을 찾아 호적사무소에 가서 이혼계약을 하면 되는데, 고대인들은 그렇지 않았다. 옛날에는 이혼이 큰 일이었습니다. 보통 이혼한 여성은 예절의 제약으로 인해 사회생활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낮았으며, 이혼의 주도권은 남성들에게만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하성인'인 맹자는 아내가 화가 나서 이혼했습니다. 앉은 자세가 너무 못생겼다.
고대에는 이혼, 이혼, 이혼 세 가지 종류의 이혼이 있었습니다. 소위 이혼이란 남편이 아내에게 이혼 편지를 써서 부부 사이의 관계가 단절되었음을 증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역시 고대에 가장 흔한 이혼 방법이지만 지배력은 가정에 있습니다. 그러나 여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여전히 '7아웃3아웃'이 존재한다. 아이가 없고, 음란하고, 질투심이 많고, 중병에 걸리고, 말이 많고, 도둑질을 한다. 친가족도 없고, 의지할 사람도 없고, 3년 동안 시부모님을 슬퍼하며 지내는 아내. 휴식을 취하십시오. 남편과 함께 부귀영화를 누리는 아내는 이혼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혼의 힘은 여전히 남자들에게 있기 때문에 남자들은 아주 가볍게 아내와 이혼할 수 있다. 어느 날 맹자는 집에 와서 아내가 쓰레받기처럼 다리를 벌리고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아내와 이혼했습니다. 증자가 아내와 이혼한 이유는 더욱 우스꽝스럽고 까칠하기 짝이 없었다. 한번은 아내에게 계모를 위해 배를 쪄달라고 부탁했지만, 그 중 한 사람이 찌지 않았다는 이유로 너무 화가 나서 이혼했다. 고대에는 여성이 결혼 생활에서 가장 약했습니다. 일단 남편을 잃으면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소녀들은 남편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혼의 또 다른 방법은 평화롭게 헤어지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조건은 없으며, 남자들은 바람을 피우는 행위를 더 잘 숨길 수 있습니다. 다른 소녀들과 공개적으로 성관계를 갖는 행위로 인해 많은 소녀들이 남성이 음식을 훔치는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사상 이혼에 성공한 사례는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 마의리는 『아내해방서』에 “한 사람이 헤어지면 다른 사람도 기뻐하고, 서로도 기뻐한다”고 썼다. "라는 말은 계속 함께 할 수 없는 두 사람이 동일하지 않다는 뜻이다. 내 잘못일 뿐, 운명이 없다는 것 뿐이다.
마일리 역시 아내가 떠난 뒤 옷을 잘 차려 입고 적합한 남편을 만나기를 바란다. 춘추시대에 비하면 당나라 소녀들의 사회적 지위는 크게 높아졌음을 알 수 있는데, 당나라에서는 이혼도 없었고 재혼도 사회생활에 어렵지 않았다.
마지막은 가장 심각한 형태의 의로움, 즉 양측이 적대감을 갖고 결혼을 계속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동거는 고려되지 않지만 별거법이 시행됩니다. 부부 중 한 사람이 상대방의 가족을 죽임으로써 두 사람의 본연의 가족이 친족에서 원수로 변하는 것을 의라고 합니다.
역사상 이혼 후 가장 불편한 상황은 춘추시대 여성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되면서 한대, 송대, 당대에도 재혼하는 사례가 있었다. 왕조는 춘추시대부터 부부의 관계가 변화하여 그 메커니즘이 점점 완성되어 가고, 여자아이가 남자아이의 장신구라는 개념이 현대인에 비해 경시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고대인들은 이혼에 대해 좀 더 개방적인 태도를 취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