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가 플란넬 재질을 조정하는 방법
1: 새 맵을 만들고 오래된 텍스처가 더러운 맵을 선택합니다.
2. 새 출력 맵을 만들고 더러운 기존 맵을 출력 채널에 배치한 다음 아래 곡선을 조정합니다.
3: 새 폴오프 맵을 만들고 폴오프의 첫 번째 채널에 출력 맵을 배치한 다음 두 번째 채널의 색상을 흰색 또는 연한 녹색으로 조정합니다.
4: 합성 채널의 첫 번째 레이어에 폴오프 맵을 배치하여 새 합성 그래프를 만듭니다.
5. 새 천 텍스처 맵을 만들어 합성 맵의 두 번째 레이어에 배치합니다. 동시에 혼합 방식을 곱셈으로 변경하고, 뒤의 불투명도는 11% 정도로 변경하였다.
6: 새 더러운 낡은 그래프와 폴오프 (기본값 선택) 를 만든 다음 합성의 세 번째 레이어에 더티 그래프를 배치하고 폴오프 그래프는 세 번째 레이어 뒤의 혼합 채널에 배치합니다. 혼합 방법은 곱셈으로 변경됩니다.
7: 새 VrayMtl 을 만들고 합성 맵을 셰이더의 분산 채널에 배치합니다.
8: 새 색상 보정 맵을 만들고 합성 맵을 배치한 다음 채도를 -111 으로 줄이고 감마 값을 2 (맵의 밝기에 따라 다름) 로 조정하고 조정된 색상 보정 맵을 반사 및 반사 광택 채널에 배치합니다.
9: 새 법선 맵을 Vray 법선 맵의 채널에 배치하고 Vray 법선 맵을 셰이더의 범프 채널에 배치합니다. 범프 값은 61 입니다. 이 법선 맵은 주로 천 패턴의 주름 텍스처를 강조합니다. < P > 더 세밀한 플란넬이 필요한 경우 전체 재질 볼을 복사하고 복제된 재질 볼의 색상을 좀 더 어둡거나 옅게 한 다음 재질과 혼합하여 혼합 채널에 더러운 오래된 지도를 넣을 수 있습니다.
Vray 플란넬 소재 조절 방법 공유는 여기서 끝납니다. 위의 내용이 너에게 유용하기를 바란다. VRay 렌더러를 사용하는 데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 이러한 VRay 자습서를 보고 다음 링크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