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북성 ]
북평단오절에 우물물을 파는 것을 꺼리는 것은 왕왕 절전에 미리 뽑는 것으로, 우물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단오절, 길거리 노점상들도 체리 오디 판다. 그들은 단오절에 체리 오디, 일년 내내 파리를 잘못 먹지 않는다고 한다. "오독전" 은 5 가지 독충 패턴으로 장식된 떡으로 각 식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Luanxian 은 남성과 여성 시부모가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서로 선물을 줄 수있게했습니다. 조현의 단오절에 지방 정부는 성남에서 연회를 열어 도시의 문인 묵객 잔치를 초청하여 시를 짓게 하는데, 이를' 류밟기' 라고 부른다.
[ 산둥 성 ]
추평현의 단오절에 누구나 매일 아침 한 잔 마셔야 하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일조단오에 아이에게 7 가지 색깔의 실을 감아주고, 명절 후 첫 비가 올 때까지 입어야 비 속에 던져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청현의 단오절에 일곱 살 이하의 남자아이는 기호 (보리가 만든 목걸이) 를 쓰고, 소녀는 석류꽃을 착용하고, 어머니가 직접 만든 노란 헝신을 신고 붓으로 신발 위에 독충을 다섯 종 그렸다. 굴원의 먹물로 5 종의 독충을 죽였다는 뜻이다. 단오절 아침, 묵은 이슬로 세수를 한다.
[ 산서성 ]
해주의 단오절에 남녀가 아이엽을 입는 것을' 질병 퇴치' 라고 부르는데, 어린 아이는 그들의 목에 111 개의 밧줄을 묶었다. 이것은' 굴원을 위해 용을 묶는다' 고 한다. 서주의 단오절 기간에 마을은 용왕에게 희생을 바치고 들판에 종이를 매달았다. Huairen 카운티의 드래곤 보트 축제는 "소원 문" 이라고도합니다. 정향현 단오절에 학생들에게 선생님께 선물을 줄 것을 요구하다. 육안부는 밀가루로 만두를 쪄서' 백단자' 라고 부르며, 쫑쯔 () 와 함께 서로 증정하였다.
[ 산시성 ]
흥안연맹의 단오절에 현지 관리들이 부하들을 이끌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디딤돌' 이라고 부른다. 흥평현 단오, 실크로 작은 뿔기장을 꿰매고, 아래에 작은 인형을 꿰매어' 인형 놀이' 라고 부른다. 관현의 단오는' 진병' 이라고 불리며 민들레, 종이소가 문을 붙였다.
[ 간쑤성 ]
정녕지역 단오절에 장미를 따고 꿀을 담그는 것을 위주로 한다. 진원현은 단오절에 신혼부부에게 향팬, 나치, 수건 손수건, 아이호를 선물했다. 아이들은 또한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를 초청하여 그들의 선생님을 초대하는데, 이것은' 명절 즐기기' 라고 불린다. 장희안현의 단오절에 목동은 산신을 숭배한다. 적봉산, 닭은 전열이라고 하는데, 속칭' 불타는 산' 이라고 불린다.
[ 장쑤 ]
가정현 단오절은 빈부든 돌솥어 (속칭 고등어) 요리를 사야 한다. Yizheng 카운티는 또한 "바지, 노란 물고기를 살 때"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경단오절, 집집마다 맑은 물 한 상자를 쓰고, 수컷과 거위눈돈을 조금 더했다. 온 가족이 모두 이런 물로 눈을 씻는 것을' 불난 눈' 이라고 부른다. 그들을 1 년 동안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저녁에 무진에는 용선 공연이 있다. 저녁에는 용주 주위에 작은 등롱 경기가 걸려 있고, 피리와 드럼이 조화롭게 노래한다.
고우편의 단오절은 특별하다. 전갈을 묶고, 오독을 붙이고, 부호를 붙이고, 노란 담배를 피우고,' 십이홍' 을 먹는 풍습이 있다. 아이들이' 오리알' 을 걸어두는 것은 예쁜 오리알을 골라 가지각색의 실을 입고 가슴에 걸어 놓는 것이다.
[ 쓰촨 ]
돌기둥에는' 단오 외출'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은 대나무 장대 두 개로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넓은 책상을 들어 올렸다. 호랑이를 탄 도사가 카펫 위에 대나무 꼬치로 엮어 만들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거리에서 행진하다. 고대에 서부 사천에는 단오절' 타자' 풍습이 있었다. 그날 청두 사람들은 자두를 사서 성동남 구석에 던져 수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광서 21 년 (1895 년), 투리와 외국 선교사 간의 돌발 충돌로 이 풍습이 중단되었다. 낙산, 신진 등도 단오절 기간 동안 성대한 상품전시회를 열었다.
[ 저장성 ]
동려현 농촌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에 선생님께' 회상' 이라는 선물을 보냈다. 의사는 정오에 약을 따는데, 이 날은 천의가 하늘에 있다고 한다.
[ 강서성 ]
건창부는 점심에 약초물로 목욕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신창현은 웅황주사주로 마시며' 개목' 이라고 부른다.
[ 후베이 성 ]
황강시 바하진에서는 단오절에 신부를 맞이하고 화관과 금방울의 문신으로 전염병을 쫓는다. 이창현 용주 경주는 5 월 13 일, 14 일, 15 일 유성입니다. 5 월 15 일' 대단양' 이라고도 불리며 사람들이 쫑쯔 먹고 민들레를 마시는 것은 단오절과 같다.
[ 호남성 ]
유현 단오절, 부잣집 임산부는 꽃술로 밥을 먹고, 가난한 사람은 닭주를 준비하고, 용주 수도꼭지 앞에서 대나무 집게로 돈을 받고 핑안 생산을 기도한다. 월주 정부는 이 경기가 재앙이자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일명' 역병 보내기' 라고도 하는데, 초배가 홍수가 났을 때.
[ 푸젠성 ]
푸저우 단오절은 오래된 풍습이므로 며느리가 시부모님께 수의와 신발 양말, 쫑쯔, 부채를 선물한다. 건양현은 5 일을 선약 캡슐로 하는 약왕일, 사람들은 모두 이 날 양념을 만든다. 항현 단오절에 갈대로 배를 묶고 물가에서 용형 연극을 하는 것을 용주 경주라고 한다. 선유현 단오경기 용주 후 호호 갯벌에서 종이를 바치며 가정년 동안 이 물에 빠진 것을 기념한다. 소무부 단오절 전, 여성은 누빔 원사로 주머니를 만들었다. 오색 솜털은 승면으로, 채색선은 비녀를 묶는다. 소녀가 등에 거꾸로 걸려' 떠우어머니' 라고 불린다.
[ 광동성 ]
화현 단오절 정오에 끓인 물로 손을 씻고 눈을 씻은 후' 송재' 라고 불린다. 신흥현의 단오절에 사람들은 인근 사찰에서 우상을 맞이하고 인도하는 여행을 제창했다. 마법사들도 달마 물과 스티커로 악귀를 쫓아냈다. 석성현의 단오절에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것을' 소재' 라고 부른다. < P > (하이난성) < P > 단오절 기간 해남 각지에서 중원처럼 용선 경기를 하는 등 행사가 열린다. 가장 잘 보존된 고현성 정안 () 에는 511 년 된 명성화 고성 입구의 돌계단 두 개가 아직도 밝고 가늘고 의기양양한 용주 두 척이 쌓여 있다. 섬의 선민은 단오절에 용주를 어깨에 메고 큰 강으로 달려가 땀을 흘리며 남도강에서 달리기. 역사는 오래된 단오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졌다. 문창,' 코코넛의 고향' 으로 알려진 송경령의 본적은 임해임강이다. 예로부터, 현지 강변 연안 주민들은 매년 단오절에 용주 대회를 열어 핑안 기도를 하였다. 용주 경주, 쫑쯔, 창포, 쑥을 먹는 것 외에도 해남에는 섬 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 하나 있는데, 바로 용수를 씻고 약초욕을 하는 것이다. 해남에 사는 정샤오는 단오절 이후 집안 곳곳에 쑥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일찍 집에 쑥을 걸어 밤에 쑥물 한 솥을 태우고 쑥으로 세수를 해 주셨는데, 사악함을 물리치고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바닷가에 사는 오군은 어렸을 때 매년 단오절에 그를 데리고 바다로 가서 용수를 씻었다. 민중은 굴원 선생이 일찌감치 용신이었다고 믿었고,' 용수' 를 씻으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섬의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해수욕을 믿었다. 바닷물로 눈을 닦으면 눈병을 없앨 수 있다. 바닷물로 몸을 씻으면 피부병을 제거할 수 있다. 발해 청마이현은 이 특색 민속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마다 영빈반도에서' 용수절' 을 거행한다. 섬 전체의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여기에 와서 함께' 용물을 씻다' 고 한다. 만 명이 유람하다 * * *, 단오절 해상경이. 보셨어요? 단오절도 해남인 청명절에 다시 모이는 날이다. 섬의 사람들은 집에 갈 수만 있다면 이 날 조상의 집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부모님께 안부를 묻고, 형제자매와 함께 놀다. 여자들, 반달 전부터 핸드백 쫑쯔, 맞는 날이 되면 집집마다 쫑쯔, 핑안 전파, 시끌벅적하다. 섬의 한 해는 쫑쯔 향, 용선 경기, 용수극에서 긴 여름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