멩 yuanying 조상 아들; Tian yongxiu 의 문학적 재능; 사언 승덕 정; 지타오는 영광을 누린다. 홍서은 \ "쉬운 이론 \" 상전; 이 편지는 여전히 두껍고 윤기가 난다. 안복 소혜광; 유생, 성인으로부터 배우다. 공명과 이로로; 인센티브 프로그램 1 위 네가 부자가 되면 너는 행복할 것이다.
구양 성의 출현은 중국 역사상 특별한 문화 현상이며, 게다가 지속 기간이 매우 길다. 많은 족보의 서문에서는 한 가문에는 계보가 있고 한 나라에는 역사가 있다고 자주 언급한다. 구양씨 족보가 송대 구양수에 전해졌는데, 그는 "구양씨 족보" 를 편찬했다. 이 족보는 소경이 편찬한 수씨 족보와 함께' 유럽과 술티' 라고 불리며 우리나라 사립족보 편찬의 선례이다.
그들의 계보체례는 후대 족보의 기본 공식이 되었다. 즉, 족보 순서, 족보 사례, 족보도, 족보록, 조상 고증 등이 있다. 이에 따라 원명 이후의 보보 사례는 보충과 발전을 거쳐 짱, 족규, 가훈 등 증보론 등 일련의 규칙을 형성했다. 구양씨 족보는 구양수, 원, 명, 청, 민국에서 편찬을 시작하는데, 대략 수십 가지가 있다.
확장 데이터:
중국의 종족 계보학 역사는 비교적 이르지만, 완전한 체계로서의 성씨 표기법은 유럽과 소련의 종족 계보학 후에 형성될 것이다.
구양씨 족보에는 수십 개의 인종 스펙트럼, 종보, 스펙트럼, 속보 저작이 있지만 모두 구양수집보첩의 기초 위에서 계승되고 발전한 것이다. 그 내용과 특징을 요약하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족보의 개정은' 보이는 세상에서 벗어나라' 는 것을 강조한다. 이는 한 가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인원수가 많고, 족보가 무수하고, 번잡하고 자질구레한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족보와 종보는 원근관계에 따라 다듬어야 한다. 가까운 것은 상세하게 기억해야 하고, 먼 것은 간결하게 기억해야 한다.
현손은 또 다른 생활이다. 족보의 원칙은 증조부, 조상, 아버지, 아들, 손자, 증손자, 현손 7 세가 일계이거나 5 세가 일계라는 것이다. 현손 이후 또 다른 부서다. 이것은 고대 중국 예의에 근거한 오복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