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웨딩 회사 - 무대 색광을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과 기교

무대 색광을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과 기교

무대 색광을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과 기교 < P > 조명 디자인은 색채와 빛을 이용하여 공연에 맞춰 무대 분위기를 조성하는 복잡한 예술 창작 과정이다. 이 과정은 디자이너의 예술적 소양과 기술 경험을 구현한다. 공연 내용과 형식에 따라 조명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고정적인 방법과 기교가 거의 없다. 다음은 무대 조명 기술에서 무대 색광을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과 기교를 소개합니다.

첫째, 동색광 사용

동색광은 색조는 비슷하지만 농도가 다른 색광 세트입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은 중간 파란색, 녹색 파란색, 밝은 파란색, 연한 파란색, 하늘색 등이 있습니다. 핑크는 오렌지 핑크, 밝은 핑크, 핑크, 옅은 핑크 등을 포함한다. < P > 조명 디자인은 동색광을 이용하여 조명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로 밝기와 색각의 차이를 이용하여 무대에 명암층을 형성한다. 무대가 밝은 분홍색 조명을 사용하고 입구 쪽에 분홍색 조명을 사용하고 조명 효과가 분홍색 톤을 위주로 하면 어느 정도 명암 차이가 있다. < P > 또한, 우리는 동색 빛으로 국부 공연 영역을 강조할 수 있고, 중청색 공연 영역에서는 연한 파랑색으로 플랫폼 양쪽의 측광으로 국부 공연 영역을 투사할 수 있어, 국부 공연 영역이 밝기에 따라 두드러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필요에 따라 밝은 파란색, 하늘색 등 다른 "파란색" 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조명 부분, 인물의 일정과 세트의 위치에 따라 백라이트, 양쪽의 육교등, 승강장 정상등의 변화를 선택하여 다양한 조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P > 둘째, 대비색광의 운용 < P > 대비색광은 냉색광과 따뜻한 색광의 대비를 가리킨다. 사용할 때 냉광과 따뜻한 빛은 각기 다른 방향에서 공연 영역의 인물이나 풍경에 투사되며, 색광의 대비와 대비로 인해 비교적 강한 색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것 외에도 사람이나 풍경의 입체감을 강화할 수 있다. < P > 대비 색상 라이트를 사용할 때는 전면 및 상단 투사, 전면 및 상단 반사광, 양면 유광의 역투와 같은 다양한 부분의 선택을 파악해야 합니다. 입체교차교 양쪽의 측광 부분을 이용하여 빨강 녹색광으로 공연 영역을 대칭으로 투사하다. 필요한 조명 효과에 따라 강한 경우 중간 블루 라이트를 사용하고, 미묘한 경우 하늘색이나 연한 파란색 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배광과 색법은 빨간색과 중청색, 오렌지색과 중청색, 분홍색, 중녹색과 같은 다양한 색광을 변환할 수 있다. 동시에 전광의 색깔, 밝기, 대비색 사이의 관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전면 및 상단 백라이트가 대비광을 사용하는 경우 무대 전면은 하늘색을 사용하고 백라이트는 분홍색 빛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시원한 블루 톤에서 캐릭터에 밝은 핑크 빛을 박았다. 이 배광 배색 방법을 사용하면 백라이트가 충분한 밝기로 백라이트의 색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천봉을 사용할 때는 백광등의 색상과 천봉 색상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어두운 배경을 사용하는 경우, 무대 화면의 조화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백라이트 빔의 방향과 각도에 주의해야 합니다. < P > 셋째, 단색광 사용 < P > 단색광은 공연영역에 한 가지 색상만 있는 색광이다. 공연에 필요한 조명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쓰인다. 창작의 요구에 따라 냉광이나 따뜻한 빛을 선택할 수 있다.

단색광 사용의 가장 큰 특징은 빛의 색이 밝고 서로 희미하거나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연극, 춤의 공연 일정에서, 때로는 단색의 빛으로 표현해야 할 조형들을 부각시키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예를 들어, 연극 공연에서는 밤이나 여명 표현을 위해 중간 블루레이 또는 연한 녹색광을 자주 사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댄스 공연에서는 단색광을 사용하여 군춤의 강렬한 조명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춤의 감정과 리듬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무대의 공연 분위기를 강화하는 경우가 많다. 단색 램프를 사용할 때는 일반적으로 명암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미묘한 명암 차이가 필요하다면, 불을 많이 켜고 다른 쪽은 불을 적게 켜는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양쪽의 등불이 같다면, 다른 쪽에 실을 덧씌울 수 있다.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한쪽 면의 밝기를 약간 어둡게 할 수도 있습니다. < P > 넷째, 유사한 색광의 응용 < P > 동색광은 같은 냉색광이나 같은 따뜻한 색광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냉색은 중간 파란색, 녹색 파란색, 밝은 파란색, 밝은 파란색, 하늘색, 연한 하늘색, 짙은 녹색, 중간 녹색, 연녹색, 연녹색, 보라색, 연보라색, 제비꽃 등이다. 따뜻한 색으로는 선홍색, 빨강, 연장미홍, 짙은 분홍색, 연분홍색, 짙은 오렌지색, 오렌지색, 금오렌지, 금호박, 옅은 우연의 여왕, 황금색, 중황금색 등이 있습니다.

밤 달빛 느낌, 중파란색을 기본 색광으로, 옆쪽에 중녹색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앞면의 밝기를 높이려면 앞빛을 하늘색이나 연한 중파란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따뜻한 빛 중 연한 호박색을 기본 색광으로, 문 쪽에 빨간색 빛을 사용하면 비교적 번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P > 색광을 이용하여 분위기를 조성할 때는 색광의 빛과 조명 위치, 색광 밝기와의 관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전체 무대는 오렌지색의 빛으로 덮여 있으며, 중간 무대의 후반에 금빛 백라이트가 무대 앞에 투사됩니다. 이런 식으로, 공연 구역 인물에게 금빛이 비치는 백라이트는 매우 밝다. 이 두 가지 색깔의 빛의 부분을 서로 바꾸면, 주황색 빛이 인물에게 비치는 백라이트 그림자가 비교적 어두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렌지색의 빛의 양을 늘리고 빛의 양을 높여야 더욱 뚜렷한 백라이트를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