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람은 여전히 똑같다, 일은 여전히 똑같다, 또 한 해; 그것에 대해 생각하거나 잊어, 이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좋고, 내일은 더 좋고,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은 진실이고, 나는 마음속에 남아 있기를 갈망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잔랍은 눈이 많고 경족은 무겁다. 손님이 무심코 골목에서 노는 데만 열중하다. 폭죽이 이웃을 놀라 아이를 쫓아냈다. 옛 친구가 나를 보고 싶으면 서로 보아라.
3. 새해는 나의 열망을 깊어지게 하고 망명자의 고독한 눈물을 증가시킬 뿐이다. 노년에 추방된 사람에게 봄이 내 앞에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원숭이가 산에서 내려와 나를 감싸고 있다, 유강 * * * * 연기. 나는 어전 경호원처럼 고문을 당했는데, 그 날은 언제 올 수 있을까?
4, 맥걸은 꽃시장을 만나지만 갤러리처럼 기루에 기대고 있다. 묶은 분재는 일렬로 늘어서 있고, 초류 식물 목재는 향이 난다. 밤새도록 등불이 환하고 노랫소리가 사람을 취하게 했다. 바로 올해 풍경이 아름답고 다채롭다.
5. 천산설련 한 송이를 따고 밤붕향연수 한 자루를 잡고 장백영지 한 자루를 들고 봉래조헌을 들고 요지선도 한 접시를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영원히 행복하세요. < P > 문어문 해석: < P >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서면한어로 구성된 문장, 오사운동 이전에 한족이 사용했다. 주로 진나라 시대의 구어 기반 문어를 포함한다. < P > 춘추전국시대에는 죽간서 등으로 글을 기록했다. 역사의 변천과 구어의 진화에 따라 문어문과 구어의 차이가 점차 확대되면서' 문어문' 은 학자의 전속 용어가 되었다. < P > 문어문은 신문화 운동 후의 백화문에 비해 고대에는 문어문이 없었다는 말이다. 전략, 시, 단어, 노래, 8 주, 여문 등 다양한 문체를 포함한 용전, 여문 대결, 멜로디 정돈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역대 문인들의 수식으로 점점 더 화려하고 부실해졌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고문운동' 을 발동하여 통속적인 고문으로 복귀할 것을 주장했다. 현대 서적의 문어문은 읽기와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문장 부호로 표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