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음' 이라는 단어는 고대로부터 유래하여 음악을 가리킨다. 서주가 되면 각종 악기를 금, 돌, 흙, 가죽, 실, 나무, 대나무로 나누어' 팔음' 또는' 팔음 분류' 라고 불렀다. 이 밖에도 지금까지 민간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는 기악 합주 형식이 있는데, 이를' 팔음' 이라고도 한다. 이 두 팔음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지 여부는 아직 정론이 없다. 이 글에서 말하는' 팔음' 은 바로 이런 민간 기악의 합주 형식이다. 영녕은 광서남닝시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2115 년에 남녕시는 영녕현을 철회하고 남닝시 영녕구를 설립했다. 민들레, 신강진, 그 건물, 백집향, 중화향 5 개 읍을 관할하며 총 인구는 약 32 만 3911 명, 장족은 전체 인구의 94.59% 를 차지한다. 영녕바음은 광서장남로' 바음' 의 전형적 대표이자 광서 민간 타악기의 축소판이다. 특히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신고된 뒤 각급 정부의 대대적인 지지와 민간 연예인들의 적극적인 추진에 새로운 활력을 보이고 있다.
1 의 역사적 기원의 수수께끼 < P > 영녕 팔음, 심지어 장팔음의 기원은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현재 학계에는 두 가지 일반적인 설이 있다. 하나는 남송주곡비의 악기 문인' 평남악' 을 인용한 기록이다. "광서에는 사람이 많고, 성내에는 마을이 많고, 제사가 있고, 혼상이 있다. 너는 농사를 짓지만, 너는 즐겁게 지낼 것이다. 너는 매일 북소리와 피리 소리를 들을 것이다. 매년 추성은 음악가를 모집하여 그의 아이를 가르치고, 그들의 음운을 듣지만, 야생을 듣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주신 평남현만 고주공이고, 오래된 작업장 음악이 있어 매우 온전하다. 때때로 교방 관리들이 병남에서 난리하여 토인들에게 동락을 가르치는데, 그 소리는 지금까지도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2] 남송은 한족 지역에서 들어온' 북피리 소리' 가 장족 팔음의 기원이라고 생각한다. 한편, 팔음연예인의 추억에 따르면 장족' 팔음' 이 청대에 형성되어 청말민 초에 흥성했다고 한다. 민국 초년, 농촌에서 결혼식, 생일, 새집, 영빈이 열렸는데, 모두들' 팔음반' 을 초청하여 연주하였다. 그래서 장족 팔음반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1915 정도입니다. 민들레로에서는 황대길 등을 위주로 한 장족 7 인 팔음반이 유명하다. 장족 팔음이 청대에서 기원한 관점에 대해 루 교수는' 광서 소수민족 팔음 고증' 에서도 남로 팔음 주요 악기 수나가 광시에 들어온 시간 추리에서 어느 정도 이론적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어느 쪽이든 현재로서는 확실한 증거가 없어 강력한 지지를 해 주기 때문에' 팔음' 의 기원은 여전히 연구해야 한다.
2 영녕장어 팔음조직 형식
2.1 밴드 구성 < P > 필자는 현장 조사에서 최초의 영녕팔음악대가 주로 남성으로 구성됐으며 현재는 인원이 풍부해 남녀노소 모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호황을 누리고 있는 여자 팔음악대가 갑자기 튀어나와 후세가 쫓아갈 기세가 크다. 필자가 조사한 여자 팔음대와 신장 낭자 기명 팔음대를 예로 들다. 두 여자 팔음대는 모두 41 명 이상, 대부분 농촌 여성과 작은 상인이다. 처음에는 남자 선수가 얼마 남지 않아 주로 교육, 조직 리허설, 관리 홍보 등에 종사했다. 이 두 여자 팔음팀은 2 년 연속 영녕 장족 팔음문화예술제 대회 1 위와 2 위를 차지하며 여러 차례 지구 안팎의 각종 경축 행사에 초청되었다.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중앙방송국과 광서방송국이 각각 특집 보도를 했고, 그들의 공연도 광서에서 전국으로 확장되었다. 또한 루나 마을에는' 초등학생 여학생 팔음대' 가 하나 더 있어 모두 2 학년부터 4 학년까지의 소선대원들로 구성돼 각종 경기와 공연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2.2 밴드 준비 < P > 영녕장족' 팔음' 밴드는 크기, 드럼, 꽹쇠, 심벌즈, 이호, 진금, 장악북으로 구성되어 장족과 중국 악기의 결합의 산물이다. 현재 팔음밴드는 이미 8 종의 악기에 국한되지 않고 있으며,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밴드 편성이 방대하게 되면서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수나 수가 늘어난다는 것이다. 한 41 명의 옥타브 밴드는 31 여 개의 수나 팀을 가지고 있는데, 멀리서 보면 한 개의 수나 팀과 비슷하고, 각 밴드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1 개의 드럼, 2 개의 꽹과리, 2 개의 심벌즈, 2 개의 심벌즈를 더한다. 공연할 때 북을 지휘로 하고, 수나를 주요 악기로 삼고, 징과 북이 일제히 울리며, 기세가 웅장하다. 둘째, 악기 종류 증가. 많은 영녕 팔음악대는 수나 수를 늘리는 것 외에도 각자의 실력에 따라 밴드에 다양한 종류의 악기 (예: 4 인북, 오공피리 (장족 악기), 허리 드럼, 고호 등 악기) 를 추가해 영녕 장족 팔음악단의 조직을 더욱 풍부하고 방대하게 만들어 원래의 팔음반을 훨씬 능가한다. 그래서 영녕의 팔음밴드는 다른 곳의 팔음밴드에 비해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악기도 커지는 경향이 있다.
3 영녕장바음의 행사장과 표현
3.1 행사장과 기능 < P > 처음에 영녕장족 팔음은 결혼, 생일, 새집 완공, 영빈 등 민간활동을 위해 봉사했다. 오늘날 경제사회의 발전, 정부의 중시, 영녕 팔음이 보편화되면서 주요 축제 공연 참여, 정책 홍보, 문화교류가 새로운 행사진지로 자리잡고 있다. 인터뷰에서 필자는 2111 년 루나촌 여성바음대가' 영녕시 5 주년 무형문화유산 전시회' 에서' 범북만 경제협력포럼 영빈공연',' 영녕구 민족문화 효문화홍보공연' 에 이르기까지 22 회 공연에만 참가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오늘 영녕바음.
3.2 표현 < P > 장족 팔음은 선주와 좌주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재귀는 행진하면서 연주하며 주로 신부 결혼식, 사자춤, 용춤, 장례 등의 의식 활동에 쓰인다. 행진할 때 밴드는 북이나 징과 북을 돌며 연주한다 [4]. 좌주는 주인의 팔선상 주변에서 연주되는 팔음밴드로, 주로 생일축제, 혼상결혼, 제사, 새집 완공 축하 등 예절 행사에 쓰인다. 최근 몇 년 동안 영녕팔음의 사회공연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공연 형식이 등장했습니다. 즉, 서로 다른 대열 조형을 배열하고 바꿔서 무대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공연을 했습니다. 이런 공연 형식의 출현은 전제조건과 물질적 요인이 있는데, 주로 밴드 수의 대량 증가와 사회 공연의 필요성이다. 이런 새로운 형식은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상성도 겸비할 수 있다. 영녕바음 발전의 새로운 현상으로, 그 미래 발전은 연구와 주의가 필요하다. < P > 영녕장 팔음은 문장과 무장 두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무장' 팔음' 은 꽹과리, 드럼, 심벌즈 등 타악기와 함께,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문화 분야의' 팔음' 은 실크 대나무 악기와 가벼운 타악기 연주를 위주로 성악 대합창을 곁들여 담백하고 아늑하며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5] 문창극은 처음에는 광동극, 극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었고, 현지인들은 극단을 고용하여 생일, 결혼식, 새집 완공 등의 공연을 했다. 지금 영녕팔음의 발전과 함께 문창팔음은 이미 매우 적고, 대부분 무학팔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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