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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염설의 풍속 습관.

먼지 < P >' 섣달 이십사, 먼지 청소집' 에 따르면' 여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 P > 춘련 < P >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 P > 춘련은 종류가 다양하여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끈,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 자를 거꾸로 붙이다. < P >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오려내기 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 P > 춘련을 붙이는 동안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 자를 붙이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 P > 연화 < P > 설 기간 연화를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가 수많은 가구에 번창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 P > 섣달 그믐 날 < P > 음력 설날 마지막 날 밤. 낡은 천을 제외하고는 새것이다. 한 해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하고, 그날 밤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은 늘 섣달 그믐날 밤을 지새우는데, 이를 수세라고 한다. 수시는' 수세' 가 있다.' 아이들은 잠을 못 자고, 밤음악을 강요한다. " 섣달 그믐날의 기원에 관한 전설이 있다: 고대에는 Xi 라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다. 우리 조상은 이런 가장 사나운 야수의 위협을 받았고, 연말에는 그것이 나와서 사람을 해쳤다. 나중에 사람들은 Xi 가 빨강, 불, 소음이라는 세 가지를 두려워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겨울이 되자 사람들은 문에 빨간 널빤지를 달고 문 앞에서 불을 태우고 밤을 새워 문을 두드렸다. 그날 밤,' 시' 가 마을에 들이닥쳤을 때, 집집마다 붉은 빛이 가득하고 불빛이 하늘로 치솟는 것을 보고, 귀청이 터질 듯한 큰 소리를 듣고, 겁에 질려 산으로 뛰어가 다시는 나오지 않았다. 밤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서로 축하하며 장식, 음주, 성연을 통해 승리를 축하했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에는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려 섣달 그믐날 동물을 쫓아냈다. 새해를 위한 핑안, 이 풍습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이라고 불린다. < P > 수세 < P > 섣달 그믐 날 수세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깊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 P >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고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난로 옆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악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행운이 있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 P >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지녔습니다. 노인의 수세,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뜻입니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 P > 다른 곳은 다르다. 운남 농촌에서는 아이와 어른이 31 대도 잠을 잘 수 없다는 전설이 있다. 모두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새벽을 기다리며' 수세' 라고 한다. 차이점은 왜 잠을 잘 수 없는가? 어른들은 보통 아이들에게 당신이 잠들면 이듬해에 당신의 밭에 있는 짚이 쓰러질 것이라고 말한다. 떨어지면 잠자는 사람이 고치게 해! 아무도 자지 않는 것 같아, 줄기도 떨어지지 않을 거야! (운남 세관) < P > 폭죽 < P >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과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저장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서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떡만두 먹어요. < P > 고대 농업사회에서는 섣달 초부터 주부들이 새해를 위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베이컨을 담그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한다. 중국의 많은 성에는 베이컨을 담그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 광동성의 베이컨이 가장 유명하다. < P > 떡찜은 해음' 고년' 으로 맛이 다양해 거의 집집마다 꼭 필요한 음식이 됐다. 떡의 스타일에는 네모난 황백떡이 있어 금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뜻을 표현합니다.

떡의 맛은 땅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대추떡, 백과떡, 찹쌀, 황쌀로 만든 백떡을 즐겨 먹는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를 넣고 함께 찌는 것을 좋아한다. 산서성 북부, 내몽골 등지에서는 설에 황미면 떡볶이를 먹는 풍습이 있고, 콩모래와 대추를 쑤시는 풍습도 있고, 산둥 사람들은 황미와 대추로 떡을 찌는 풍습도 있다. 북방의 떡은 주로 달콤하고 쪄서 볶는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설탕으로 먹는다. 남방의 떡은 달콤하고 짜다. 예를 들면 소주와 닝보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든 것으로 맛이 담백하다. 쪄서 볶는 것 외에도 잘게 썰어 볶거나 국을 끓일 수 있다. 달콤한 떡은 찹쌀가루와 설탕, 돼지기름, 장미, 계화, 박하, 채소장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다. 그것들은 솜씨가 정교하여 직접 찌거나 달걀흰자로 튀길 수 있다.

진짜 설 전날 밤을 단야라고 합니다. 고향을 등지고 떠난 나그네는 천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설을 쇨 때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밀가루로 만두피를 만든 다음 가죽으로 소를 넣는 것이다. 소의 내용은 다양해서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를 모두 막을 수 있다. 정통 만두 방법은 맑은 물로 삶아 건져 식초 마늘 야채를 섞는 것이다. 만두를 굽고 만두를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죽에 있는 "and" 라는 단어가 "그" 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만두의' 초점' 과' 접착제' 동음 이의어,' 합' 과' 접착제' 는 재회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만두로 아카시아 재회를 상징한다. 나이 많은 친구의 뜻을 취하여 매우 길하다. 또 원보처럼 생긴 만두, 설에 만두를 먹는 것도' 큰돈을 벌다' 는 상서로운 의미가 있다. 모든 가족들이 모여서 만두를 빚기 때문에 설날을 축하하는 것이 재미있다. < P >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 P >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신년전화 지불 < P >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새 친구와 친구의 집과 이웃들에게 새해를 축하하는 것으로, 이전에는 신년인사라고 불렸다.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에 한대가 생겼다. 당송 이후 유행하기 때문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은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도' 명침'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본' 이라는 명첩을 수집하는 데 사용했다. < P >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외출해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해 내년의 행운을 기원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 P > 설날에 세배할 때 후배들은 먼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 P > 그들의 사회관계에 따르면 민간 세배 형식은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 P > 하나는 친척 방문이다. 첫날, 너는 반드시 너의 장인댁에 가서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먼저 불상, 조상상, 간판에 무릎을 꿇고 차례로 어른에게 무릎을 꿇었다. 너는 남아서 저녁을 먹고 놀 수 있다.

둘째, 의례적인 방문이다. 동료와 친구에게 세배를 드리고 싶다면, 방에 들어갈 때 불상에 세 번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주인과 평등하다면, 너는 무릎을 꿇기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크면 주동적으로 고개를 숙여야 한다. 주인은 자리에서 내려와 너를 도와야 한다. 심지어 인사치레도 하지 않고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기에 적합하지 않아 인사말 몇 마디 하면 곧 떠날 것이다. 주인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다음에 다시 방문해야 한다.

세 번째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다른 사람 (예: 변호사, 의사) 에게 빚진 사람은 모두 선물을 사서 세배 기회를 빌려 감사를 표한다.

네 번째는 일련의 방문입니다. 이웃들에게 우리는 과거에는 접촉이 많지 않았지만, 만나도 잘 지낼 수 있었다. 섣달 그믐날, 우리는 마당에 가서 만나면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순순순순순순하다" 라고 말한다. 우리는 단지 집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 P > 고대에는 세배와 세배는 달랐다. 세배는 웃어른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새해는 또래들이 서로 축하할 때이다. 현재 일부 단체, 단체, 기업, 학교가 모여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체 숭배' 라고 한다. < P > 세배는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노인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경례하고 축하해야 한다. < P > 고대에는 이웃의 친척과 친구가 너무 많으면 집 전체를 돌아다니기가 어려웠다. "비행우편" 이라고 부르며 하인에게 명함을 들고 세배하러 가라고 했다. 각 집 앞에는 모두 빨간 종이봉투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부적절'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비행첩의 목적이다. 이런 풍습은 송대의 상류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청대' 연대월령' 은 베이징 연절을 묘사한다. "월, 영화, 차가 텅 비었다." " 패션이 되다. 일가족 모두 특별한' 문책' 을 가지고 있어 손님의 왕래와 날아다니는 사진을 기록하고 있다. 문본 홈페이지에는 네 개의 가상의' 친척' 이 있다. 하나는 111 세 골목에 사는 111 세 노인이다. 하나는 그가 돈이 있고 원보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대학 간판 건물에 사는 당신의 무한한 어른입니다. 어느 날 부소는 그의 주인을 방문하여 오복빌딩에 살았다. 행운을 위해서. 지금까지 설날에 연하장과 신년카드를 선물하는 것은 이런 오래된 교환비카드의 유산이다. 상류사회의 문인들이 명첩으로 서로 인사를 나누는 풍습이 있다. 송대 시인 주혜는' 청파' 잡지에서 "송통치 시절, 하인들은 종종 새해의 이름으로 사람을 찌르는 데 사용되었다" 고 말했다. 당시 사대부는 위챗 모멘트 폭이 넓어 곳곳에서 세배를 하려면 시간과 정력이 필요했다. 이 때문에 밀접한 관계가 없는 친구들은 직접 가지 않고, 하인을 보내 매화 편지지로 오려낸 카드 한 장을 2 인치 너비 3 인치 길이로 수령인의 이름, 주소, 축하의 말을 적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세배를 하는 대신 방문한다. 명대의 걸출한 화가, 시인 문징명은' 설' 시에서 "만나기를 바라지 않지만, 순순함을 추구하지만, 명편은 가득 덮여 있다" 고 묘사했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거나 텅 비어 있는 것을 싫어한다. " 여기서 말하는' 명침' 과' 명부' 는 오늘 연하장의 유래이다. 연하카드는 감정을 연락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데 쓰이며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지금도 유행하고 있다. < P > 청나라부터 새해 축복에' 단배' 형식을 추가했다. "변모 옥단" 에서 청주는 "연초 자본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경배를 하여 신춘의 우의를 결속시켜 향정을 나타낼 것" 이라고 말했다. "매년 책을 주문하여 연회를 먹고, 즐거운 날" 이라고 말했다. < P >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끊임없이 늘리고 있다. 오늘날, 과거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도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하지만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이 여성을 접대하지 않는 것을' 금기' 라고 한다. 다만 남성은 세배를 하러 나가야 하고, 여성은 정월 초엿 이후에야 방문할 수 있다. 새해의 인사는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까지 오래 지속될 것이다. 저녁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세배를 하는 것을' 야배절' 이라고 하고, 음력 11 월 이후에는' 정월대보름날'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찬밥이 늦지 않다' 는 농담이 있다. < P > 어떤 이유로 관례적인 의식에 따라 진행하지 않고 앞으로 보완한다면' 예배' 라고 부른다.

참 이삭

구 사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