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제 1 서기'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호걸이, 의수 집결부터 법정 지원 쟁취까지, 요병을 짓밟고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자신의 조국,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은 후 임충의 아내는 고배의 아들을 욕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명의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의' 자를 위한 것이다.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없애려면, 너는' 의' 자를 위해 싸워야 한다. 그래서 "의미" 는 세 단어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한 생활로 다른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해졌고, 그의 분투 열정은 이미 동결되었지만, 그의 영혼은 이미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자잘한 일로 남과 갈등이 생겨 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을 믿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그를 만날 것이다. 이상한 운명이 있다면, 내 마음은 어떻게 텅 비었을까? 하나는 헛되이 울고, 하나는 기우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나는 내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가을이 어떻게 겨울 끝까지 흘러갈 수 있는지, 봄이 어떻게 여름까지 흘러갈 수 있는지 궁금하다. -'허영심 많은 눈썹'
《홍루몽》은 웃는 비극이다. 홍루몽' 은 한 봉건 귀족 가정이 휘황찬란함에서 쇠퇴에 이르는 3 대들의 삶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한 타락과 타락을 과감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죄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미나리 필법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과 한간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의 희생자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품질에 대한 추구는 깔끔하다. "봉건예교의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홍루몽' 에서 그녀는 꽃을 묻는데, 이것이 그녀의 인격의 중점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감, 자기 연민은 그녀의' 상시' 에서 드러난다.' 꽃이 시들고, 꽃이 흩날리며,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사라지고, 누가 애석옥을 아끼는가?' " \ "1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 상호 압력, 밝고 밝은, 한 번 배회하기 어렵다. 꽃을 보는 것은 쉽지만, 꽃을 찾는 것은 어렵다. 나는 꽃사람을 계단 앞에 묻을까 봐 걱정이다. 나는 꽃괭이만 훔쳐 눈물을 흘렸지만, 위의 가지 끝에 묻은 핏자국을 볼 수 있었다. " \ "레논은 오늘 날개가 있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트릭이 없으면 순수한 땅을 사용하여 사랑을 숨 깁니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않고, 꽃이 망한 줄 모른다. "
세속적인 사람은 그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죽고 묻었지만, 나는 언제 죽을까?" 오늘 꽃을 묻고 있는 사람이 웃고 있다. 그가 그들을 묻었을 때 누구를 알았습니까? 낙화에 직면하여 그녀는 자신이 죽은 후의 정경을 떠올려 마음을 놓을 수 없어 눈물을 흘렸다. 봉건 예교 앞에서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을 불러일으켰다. 보옥이 맞았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 짓는 설보채 때문에 단약을 보내왔고, 훈계의 어조로 보옥에게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오라고 권했다. 봉건 예교 반역자 보옥의 지지자로서 착하고 도도한 임대옥, 그저 울기만 하고 눈물만 복숭아처럼 울었다. 그녀의 울음소리는 결코 미약하지 않다. 그녀는 자신의 특유의 울기를 좋아하는 감정체험으로 보옥을 진심으로 옹호하며 봉건예교에 묵묵히 반대했다. 그래서 최근에야 마음이 통했고, 가장 좋아했다.
"고요함은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약한 버드나무처럼 움직이고, 마음은 건조하고, 병은 서자가 3 점을 이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작가는 자보옥의 눈을 통해 우리에게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아름답고 연약한 병적인 아름다움을 그려 주었다. 이런 약한 여자는 세속적인 전통법을 무시하고 도리에 어긋난다. 무수한 파괴를 겪었고, 생명의 끝이 왔을 때 봉건 사회의 험상궂은 면모가 그녀의 향소옥을 가속화시켰다. 홍루몽' 을 읽은 후, 우리는 다이옥이 죽기 전의 광경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녀가 죽어가고 있을 때, 자연이는 도처에서 도움을 청했지만, 아무도 도와주고 싶어하지 않았다. 노부인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보옥의 혼사를 다른 곳으로 옮겼다. 한편으로는 결혼의 축제 장면이고, 한편으로는 죽기 전의 슬픔이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 다이옥이 꽃을 묻어서 읊조리는 것도 당연하다. 깨끗하고 이상적인 곳은 어디입니까? 내 자신의 이상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가을이야? 내가 지금 살고 있는 현실 사회는 매우 더럽다. 나는 내 자신의 이상적인 곳을 찾고 싶다. 다이옥은 죽을 때까지 자유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걱정과 불만을 느낀다. 자유를 추구하는 한 쌍의 젊은 남녀가 봉건주의의 속박 아래,' 너는 어디로 갈 것인가' 에 있다. \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하지 마라, 꽃은 죽은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다이옥은 보옥의 결혼식 징과 북소리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달콤함을 가지고 떠났다. 달콤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단 한 사람이 세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세상도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는 세상에서 이해와 사랑을 얻는다. 고독한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따뜻함이다. 이 사랑은 찾을 수 없는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고통이다. 결국 그녀는 그 봉건제도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가짜일 때는 진짜고, 진짜예요. 어쩔 수 없어요." 가짜는 진짜여서' 홍루몽' 의 모든 것을 납득시킬 수 없다. 영혼의 인물로서, 임대옥 () 는 일반인과 다르다. 그녀는 바로 그녀다, 높고 도도한 나르시즘의 빈곡들이다. 임대옥 열등감은 운명이 주는 것이고 그녀의 운명도 썼다.
"오만과 편견" 에 대한 고찰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은 그녀가 말했듯이 2 인치 상아에 조각한 걸작이다. 결혼 문제를 반영한 이 소설은 작가의 작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설이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녀의 작품은 18 연말부터 19 초까지 보수적이고 폐쇄된 영국 마을의 생활과 사회 상황을 생생하게 반영했다. 그녀의 소설은 그림 같은 사회풍으로 당시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여전히 독자들에게 독특한 예술적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녀는 일상생활에서 평범하고 선량한 소설가를 현실적으로 묘사한 최초의 소설가로 영국 소설사에서 계승 역할을 하고 있다.
작품 전체에는 기세도 없고 우여곡절도 없지만, 바로 이런 소박함과 정교함이 우리를 깊이 매료시키고 있다. 오스틴의 짧은 일생은 거의 모두 영국 시골에서 지냈는데, 아마도 주변의 단순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그녀의 냉막 기질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일 것이다. 풍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분석 능력에 대해 의심을 품었다. 오만과 편견' 을 읽은 사람들은 모두 그녀의 섬세하고 예민한 감정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그녀는 확실히 외부와 접촉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사상과 상상의 존재는 충분하다.
"안녕, 무기" 를 읽다
무기를 작별하는 사람은 적의 포로이거나 사랑의 포로이다. 나는 자기 보호를 잘하지 못하지만, 정말 자기 보호를 포기하는 사람이다. 생활 데이터베이스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언제든지 모든 프로그램을 열고 모든 파일을 읽을 수 있다. 내가 말한 범인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범인이다. 내가 나 자신을 햇빛 아래 두었을 때, 나는 이제부터는 더 이상 가장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숨은 날을 생각하면 불안하다. 반항의 어쩔 수 없는 것을 느낄 때, 얼마나 많은 시간을 되돌릴 수 없고, 얼마나 많은 추억이 마음속에서 멀어질 수 있는지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항명언) 결국 범인은 해를 거부할 수 없는 사람이다. 희망을 포기하고 모든 생존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충분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원래, 한 개인 공간에서, 그는 자신의 환상에 잠기고 먼지에서 가상 꽃을 피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기 보호를 포기하는 사람은 자기도 속일 수 없다.
햄릿에 대한 생각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고전적인 명작이다. 이 책은 표면적인 줄거리에서 역사 전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덴마크 왕자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으로 가득 찼다. 연극가 호레이쇼가 말했듯이, 당신은 간사, 변태 복구, 무의식적 판단, 의외의 학살, 교묘한 살인, 자해의 결말에 빠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햄릿은 복수에 초점을 맞추고 독일의 위덴부르크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그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고 어머니와 삼촌 클라우디스의 결혼식을 목격하여 햄릿을 의심하게 했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밤에 왕궁 성의 테라스에서 아버지의 망혼을 만나 이 폭행이 햄릿의 삼촌이 한 짓이라고 불평하며 아버지에게 복수를 요구했다. 이때 그는 시작했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큰 보리밭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 수천 명의 아이들 중 어느 누구도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아무도 성인이 아닙니다. 제 말은, 저를 제외하고는요.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에 관해서는, 나는 그 빌어먹을 벼랑 끝에 서 있다. 제 직업은 거기서 관찰하는 것입니다. 만약 어떤 아이가 벼랑 끝을 바라보면, 나는 그를 잡을 것이다. 내 말은, 아이들이 모두 달리고 있고, 나도 내가 어디로 달려가고 있는지 모르겠다.
보리밭의 파수꾼' 은 1 인칭과 소년의 필조를 통해 중산층 아이가 고민하고 떠돌아다니는 정신세계를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묘사하며 주인공의 측면에서 자본주의 사회가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을 추구하는 사회 풍조를 폭로하고 자본주의의 본질을 이야기했다.
주인공 호튼은 내가 읽은 문학 작품 중 몇 안 되는 부정적인 이미지이다. 그의 성격은 자본주의 사회의 영향을 깊이 받아 추악한 면도 있고 현실에 반항하고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순수함도 있다. 책에서 호튼은 열심히 공부하기를 거부하고 하루 종일 빈둥거리는 타락한 소년이다. 그는 왜 열심히 공부하지 않습니까? 자본주의 사회 물질이 이렇게 풍부해서 공부할 필요가 없기 때문인가요? 홀튼이 사는 환경을 보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학교의 선생님과 그의 부모는 그가 앞으로 캐딜락을 살 수 있도록' 출세하기 위해 공부하라고 강요했다' 고 강요했다. 학교의 선생님들은 대부분 속물의 위선자들이었는데, 그가 처음 숭배하던 선생님조차도 나중에 그가 동성애자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선생님은 그에게 말했다. "미성숙한 남자의 상징은 그가 어떤 사업을 위해 용감하게 헌신할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성숙한 남자의 상징은 그가 어떤 이유로 비천하게 산다는 것이다. " 선생님의 주입은 강한 이기주의와 공리주의에 침투하는 자본주의 신조이다. 이런 환경에서 홀턴은 어떻게 가치 있는 정신적 기탁이나 숭고한 이상을 찾을 수 있을까? 그는 그들과 동조하고 싶지 않아, 자연히 열심히 공부할 수 없다. 그의 게으름은 겉으로는 퇴폐와 퇴폐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자본주의 가치관의 가장 무정한 노출이다. 작가는 홀튼 주변 사람들을 모두' 가짜 사람' 이라고 말한다. 그는 주위의 모든 것을 좋아하지 않고, 이 악몽 같은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 외진 산촌에 가고 싶었지만, 실제로 할 수는 없었다. 그는 그것을 보는 것을 싫어한다. 그는 허영심, 고집, 미모에 미련을 둔 여자친구를 싫어한다. 그는 이 세상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그것을 바꿀 수 없다. 그는 심지어 자신을 싫어하지만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을 참조 기준이 없다 (즉, 그는 끈기가 없다). 이런 세계관과 인생관은 그가 갈등 속에 살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홀턴은 환상으로만 자신을 속이고, 결국 그가 싫어하는 사회와 타협하여 계속해서 갈등의 소용돌이에 빠질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