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명성 때문에 순제는 오정을 하간 현으로 발탁했다. 심경이 하천에 도착한 후, 왕을 만났다. 국왕의 옷이 맞지 않아서 그는 자랑스럽게 절에 앉았다.
시랑들은 경배하겠다고 하고 심경은 경례를 하지 않았다. 그가 국왕이 어디에 있냐고 묻자 후번이 말했다. "그건 국왕이 아니야?" 심경은 "왕이 그의 옷을 입는 것과 일반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고 말했다. ! 내가 지금 어떻게 국왕에게 경의를 표하는 무례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왕은 부끄러워서 의상을 갈아입고 심경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심경은 궁문 밖에 살면서 왕복을 초청하여 견책하며 말했다. "수도에서 출발하기 전에 폐하께서 편지를 보내셨습니다. 왕 불공 때문에, 위상 감사를 보냈다.
너는 헛되이 월급을 받았지만 징계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등장해서 그들의 죄를 치유했다.
조정은 유정을 비판하는 편지를 보내 푸를 비난했다. 그런 다음 심경은 좋은 사람들을 체포하고 죄를 갚아 수십 명의 얄미운 사람들을 처형하고 백여 명의 억울한 사람들을 석방했다.
심경은 하간 왕샹의 문어문을 번역했다. 하간 왕 유정은 오만하고 폭력적이어서 그는 법을 지키지 않는다.
그 명성 때문에 순제는 오정을 하간 현으로 발탁했다. 심경이 하천에 도착한 후, 왕을 만났다. 국왕의 옷이 맞지 않아서 그는 자랑스럽게 절에 앉았다.
시랑들은 경배하겠다고 하고 심경은 경례를 하지 않았다. 그가 국왕이 어디에 있냐고 묻자 후번이 말했다. "그건 국왕이 아니야?" 심경은 "왕이 그의 옷을 입는 것과 일반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고 말했다. ! 내가 지금 어떻게 국왕에게 경의를 표하는 무례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왕은 부끄러워서 의상을 갈아입고 심경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심경은 궁문 밖에 살면서 왕복을 초청하여 견책하며 말했다. "수도에서 출발하기 전에 폐하께서 편지를 보내셨습니다. 왕 불공 때문에, 위상 감사를 보냈다.
너는 헛되이 월급을 받았지만 징계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등장해서 그들의 죄를 치유했다.
조정은 유정을 비판하는 편지를 보내 푸를 비난했다. 그런 다음 심경은 좋은 사람들을 체포하고 죄를 갚아 수십 명의 얄미운 사람들을 처형하고 백여 명의 억울한 사람들을 석방했다.
3. 펑징지, 잉주 하천간 사람, 문어문으로 원문을 번역합니다.
펭 징, Yingzhou 강 사람들, 너무 자주 의사. 제사를 지낼 때 조 () 간릉 () 은 모두 일제 () 로, 장면은 곧다. 의식에서 능은 일제 () 가 아니고 사당 () 에는 월제 () 가 있기 때문에 왕설절 (), 분 (), 단 (), 관 () 이 바로 친밀함과 친밀함의 차이다. 칠묘와 단당 한 구를 설치하다. 악고시사 고시사 고시사 원사는 달구경이지만 제단에만 올라가고 제단에만 오르기 때문에 복을 기원하지 않고 그칠 뿐이다. 조주는 이렇게 말했다. "황태묘 태조 태공 태묘 태묘 시험묘는 모두 신월 추천이고 코끼리는 살아있을 때 신월 식량을 사용하며, 두 절은 월제를 바치지 않는다. 그러면 고대에는 일본 제사가 없었다. 이 무덤은 새롭고, 음식을 바라고, 옛날에는 음사였다. 각종 명절의 먹는 법을 새롭게 선보이다. Zheng Xuan 은 말했다: "yin, 상반기, 새로운 음료를 추천합니다. \ "의식 \" 에서 초승달, 반나절, 여전히 낮과 밤, 길조, 즉 4 시, 이 제물은 사운에 있다. 경을 찾아 하루도 없이 능에 제사를 지내다. 한나라에서는 황성이 고조에서 선제까지 내려와 매일 침실과 절에 제물을 바쳤다. 우우는 예의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고, 백원황제는 군현과 국가절을 멈추고 싶어한다. 재상 위선성 등은 나중에 칠전 밖의 잠원을 회복하지 못했다. 토론자들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내기 때문에 복고적인 방식으로 4 시에 절에 제사를 지내는 것이 좋다. 웨이, 금 항복, 무덤 을 희생하지 않는다. 당가는 고대의 방법을 선택했는데, 묘를 치는 것은 일상적인 제사 같은 것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황제는 불복하여 하조했다. "한 가지 설법은 도묘가 그날 밥을 먹지 않는다는 것이다. 부례의 진화는 인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왜 옛일을 전담하고 진흙을 듣느냐? 아침에 간령에게 술 한 잔을 대접해야 하는데, 소령과 선령이 들어오거나 회사가 돈이 부족하면 우리는 정규 식사를 줄일 수 있다. \ "황제 붕괴, Dingling 에 묻혔다. 어떤 사람들은 헤스 여왕만 묻을 것을 제안했다. 나중에 그녀는 무후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녀를 묻을 곳이 없었다. 그녀는 영혼을 가지고 자궁에 합류할 것이다. 징 (Jing zhi) 은 말했다: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고대로 전해지지 않았으므로 할 수 없다. 조삼이 옷을 숨긴 이야기에 따라 옷을 들고 침실로 돌아가 옷과 관을 들어 올려 너무 빡빡하다고 전해 주세요. 내광장에서 그들은 황제의 관을 주고 옷을 입었다. "모두들 무슨 말을 하든지, 그들은 말했다:" 네. \ "경지 의식 후, 의사, 죽음 이다.
번역
펭 징 은 Yingzhou 강 사람들 입니다. 건륭 말년에 임태상의사. 당시 조 () 간삼릉 () 제사는 일종의 일상 의식이었다. 펭 징 (Peng Jingzhi) 은 에티켓에 따르면 무덤은 매일 제사를 지내는 것이 아니라 사당은 1 월에 한 번 제사를 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왕은 신전, 신전, 제단, 관을 각각 다르게 설치했습니다. 칠묘와 단당 한 구를 세우다. 고시묘, 왕고시묘, 황고시묘, 선고시묘는 모두 한 달에 한 번 제사를 지낸다. 먼 조상의 묘는 자라고 하는데 사계절 제사를 한 번만 지내면 충분하다. 절을 짓지 않는 것은 제단이고, 제단을 짓지 않는 것은 묘이다. 기도가 있을 때는 희생을 바치고, 기도가 없을 때는 희생을 멈춥니다. 조주는 이렇게 말한다. "조상, 증조부, 증조부, 아버지, 천제의 아버지의 사찰은 매달 첫째 날에 제물을 바치는 것으로, 그들이 생명의 첫날에 풍성한 식사를 즐기는 것을 상징한다. 이를 월제라고 한다." 고대에는 일본 제사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 모든 황릉은 초하루와 15 시에 음식을 바치고 있는데, 이것은 근대에 거행된 성대한 제사이다. 각종 명절에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최근 한동안 거행된 계절성 식품 공급이다. 정현이는 "대제는 매월 초하루와 십오 일에 있다" 고 말했다 의례' 에서는 음력 정월 초하루와 십오, 평상시의 왕조처럼 대상이 만료된 후 사계절에 따라 제사를 지내는데, 이 제사들은 모두 사당에서 진행된다. 우우는 예의에 화가 나서 원제가 현묘와 국가묘를 삭제하길 원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재상 위선성 등은 나중에 칠전 밖의 침원을 짓지 말 것을 건의했다. 평론가들도 너무 많은 제사가 있어서는 안 되고 고대 사당 제사의 낡은 제도를 복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위진 때부터 무덤에서는 제사를 지내지 않았다. 당가는 고제를 선택하여 예법을 제정한다. 일본의 명절은 각 황릉에서 멈추고' 예법' 에 따라 유연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종은 듣지 않고 편지 한 통을 썼다. "관련 부서는 묘지가 매일 밥을 먹지 말라고 말했다. 예법은 인정에 따라 변한다. 왜 그들은 오래된 소문만 고집합니까? 아침저녁으로 간릉을 제물로 바치고, 매일 소릉을 제물로 바치고, 선릉은 각각 한 번씩 제물로 바쳐야 한다. 관련 부서의 비용이 부족하면 일상적인 음식을 줄여 해결할 수 있다. " 중종이 죽은 후 정릉에 묻히다. 관련 부서는 허시 여왕만 안장할 것을 건의했다. 허시 여왕은 무후에게 죽임을 당해서 묻을 곳이 없었다. 그는 혼신의 방식으로 함께 묻히고 싶어한다. 경지는 "초혼은 예로부터 기록이 없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황후 제사복을 꺼내서 황후의 혼백을 침궁으로 데리고 들어가 혼차를 타고 태옥의 제사를 지낸 다음 무덤에 넣어 중종자 관 오른쪽에 놓고 담요를 덮어주세요.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모두들 그의 건의가 적절하다고 생각했고, 황제는 "네" 라고 말했다. 펭 징 (Peng Jingzhi) 은 나중에 의식 부서에서 와서 사망했다.
4. 하간 왕류덕문어문 번역 하간 왕류덕문어문 번역: 겨울, 10 월, 하간 왕류덕이 경조조견에 와서 교외묘정을 바치면 정락이 된다. E799be5ba6e4b893e5b13334336336/Kloc
조화, 조화 하늘과 땅, 군신, 백성들은 모두 조화롭다고 말한다. 나는 삼영궁에 대한 사람, 삼영제도에 대해 삼영궁에 대한 법규제도와 황제에 대한 30 여 개의 문제를 말하는 것이다.
그의 대답은 모두 유가 사상을 근거로 설명하고, 문제의 관건을 잡았고, 어휘는 간단하고, 관점은 분명하다. 한무제는 궁정 음악을 관장하는 태악묘 관리들에게 매년 명절 의식에서 하간 왕이 바친 아악을 연습하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거의 연주하지 않았다.
봄, 정월, 하간 왕 유덕이 죽었다. 대위 이창은 법원에 그의 죽음을 보고하고 "왕과 강직, 공경, 인자함, 공경, 단순함, 공경, 자애, 영리함, 식견, 홀아비 과부에게 유익하다" 고 말했다. Daling 은 황제 를 연주했다: "죽음의 법은 말했다:' 지혜 웨이 헌신.
사후 하천간 왕 유덕을 왕으로 정하다. 반쿠찬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루애공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궁전에서 태어났고, 한 여성이 키웠습니다. 나는 슬픔이 무엇인지, 두려움이 무엇인지 전혀 경험해 본 적이 없다. "
이 말이 얼마나 정확한가. 이런 사람은 군주가 될 수 없다, 설령 그가 나라를 궁지에 몰아넣고 싶지 않더라도! 그래서 고대인들은 안향태평을 독주로 여기고 부귀무인을 불행이라고 불렀다. (주: 좌전: 관문은 "중독은 품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한나라의 개국부터 효평 황제까지 수백 명의 제후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교만하고 부도덕한 것이었다.
왜 그럴까요? 자유로운 환경에 탐닉하면, 그들의 위치는 그들로 하여금 이렇게 하게 한다. 일반인조차도 풍속 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노애공 같은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박학다재, 출중하다', 하간 왕 유, 이런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자치통감》권 17? 한제세? 한무제 5 년: "겨울 10 월, 하간 왕이 와서 아락을 바치고, 삼옹궁, 성지 30 여 명을 물었다. 도학을 미루는 데 있어서, 글에서 지적하다. 하태악관 황제는 시종 하간 왕이 바친 우아한 목소리를 유지하고 있다. 그가 늙었을 때, 그는 이를 위해 준비를 할 것이지만, 자주 변호하지는 않을 것이다.
봄이 되면 정월, 강 사이의 왕추 부장이 이창을 듣고 말했다. "왕은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고, 깊이 사랑하고, 뿌리를 알고, 내가 과부가 되는 것을 알고 있다." 대사주는 "죽은 자의 법" 은 "총명하고 예리하며 아는 것으로 바쳐진다" 고 말했다.
헌왕' 이라고 말하다. 반쿠찬은 "어제 아이로는 공개적인 말을 했다" 고 말했다. "한 과부가 심궁에서 태어나 한 여자의 손에서 자랐다. 그녀는 자신의 걱정이나 두려움을 결코 알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그것을 믿으십시오, 위험을 생각할 수 없다면, 당신은 그것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술자리를 독으로 여기고 부귀무덕을 불행으로 여겼다. 한성, 소평에 관해서는 신하들이 교만하고 비도덕적이다.
이게 뭐야? 이런 상황 때문에 너는 물에 빠져서 내려놓았다. 인간은 여전히 관습에 속박되어 있지만, 상황은 대중의 슬픔입니다! \ "남편은 유아하고 재능이 출중하다. 클릭합니다 하간은 이미 제왕에 가까워졌다. ""
5. 설세웅의 문언번역 설세웅, 본명 세영, 원적 황하 동쪽의 윤음, 조상은 산세관으로 이주했다. 우리 아빠의 이름은' 자홍' 입니다. 그는 후주에 벼슬을 하다가 나중에 경주도사를 했다. 황제 재위 초년, 그를 무은군공, 독운하로 봉인했는데, 연세가 이미 높아서 귀향했다. 세웅이 어렸을 때, 아이들과 놀 때, 땅에 도시를 그려 다른 어린이들에게 서로 공수하라고 명령했다. 만약 그가 복종하지 않는다면, 그는 뺨을 맞을 것이다. 모든 아이들은 모두 그를 두려워하며,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것은 없다. 그의 아버지는 보고 매우 놀라셔서, 다른 사람에게 이 아이가 반드시 우리 가족을 번성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열일곱 살 때, 주무왕의 토벌북제를 따랐는데, 전공이 탁월하여 잘생긴 두독으로 봉쇄되었다. 황제의 재위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익통 3 사, 우친위 장군으로 승진하였다. 황제는 즉위, 이순신, 리는 여러 차례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켜 세웅의 토벌을 보냈다. 그는 오른쪽 주관으로 승진되었다. 세웅이 벼슬을 하고 청렴하고 신중하다. 그가 적을 물리칠 곳까지 행군하여 백성을 괴롭히지 않을 때마다 황제는 그에게 상을 주었다. 황제는 그의 신하들에게 "한 사람을 추천하겠습니다. 당신은 그를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모두들 대답했다: "어떻게 황제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까?" " 황제는 말했다: "내가 추천하고 싶은 사람은 설세웅이다." 모두들 괜찮다고 생각한다. 황제는 또 "세웅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고대인의 우량한 태도가 있다" 고 말했다.
연말에 세웅은 옥문로 행군 장군으로 기용되어 돌궐 기민칸과 손잡고 의우를 공격했다. 대군이 옥문에 도착한 후, 기민 칸은 약속을 어기고 출병을 거부하고 세웅 한 명을 남겼다. 나는 수군이 처음에는 올 수 없다고 들었는데, 나는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세웅의 군대가 도착하자 나는 겁이 나서 항복을 요구했다. 나는 군대에 와서 소와 술을 보냈다. 그래서 세웅은 한나라 구 이우시 성동에 신의우라는 도시를 지었고, 인청광록 의사 왕웨이를 남겨두고 수천 명을 데리고 성을 지키며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황제는 기뻐서 의사로 승진하여 그에게 2 천 원을 주었다. 요동 전투, 세웅은 육군 장군으로 세워졌고, 우문설은 모두 평양 전쟁에서 졌다. 백석산에 군대를 철수하고 사방이 적을 받고 화살이 비 오듯 내린다. 세웅은 승군을 선봉으로 정예 기병 200 명을 선발하여 먼저 공격했다. 적은 약간 겁이 나서 군대를 파견하여 추격하여 개선하여 돌아왔다. 적지 않은 병마를 잃고 처벌을 면했다. 이듬해 황제는 또 요동을 공격하여 오른쪽 장군 후위 () 로 봉쇄되어 붕괴로를 공격했다. 군인 임고 무성 () 은 양현감 () 의 난동을 만나 퇴각하였다.
제달류성, 세웅이 동북로 () 를 맡고, 연군 () 이 회원 () 에 주둔하다. 당시 돌궐 토비들이 많았고, 주변 군현 백성들은 그 피해를 많이 받았다. 그는 세웅에게 12 군 군대를 이끌고 변두리를 순시하라고 명령했다. 재위 10 년 후, 그는 다시 황제를 따라 요동으로 가서 좌측 금의위 장군으로 승진하여 여전히 남아 있다. 몇 년 후, 이미의 병사가 동도, 중원 대란을 핍박했다. 그는 세웅에게 희우의 정예부대를 이끌고 저항할 것을 명령했다. 군대는 강간을 향해 진군하여 성남에 주둔하여 하간 등지에서 집결하여 세웅의 군대에 의지하여 떠우건덕을 토벌하였다. Picea 가족은 개인적으로 엘리트 의 수백 을 선택, 소식을 유출, 야간 공격 을 했다. 먼저 강간을 공격한 군대가 흩어져서 세웅의 주둔지로 후퇴했다. 때마침 인간의 안개를 따라잡았는데, 그들은 서로 분간할 수 없었다. 군대가 도망가고 있고, 그들은 모두 도망가서, 그들은 패배했다. 세웅과 그의 주변의 기병 수십 명이 하간성으로 도피하여 곧 병으로 쓰러져 탁군군으로 돌아왔고, 곧 6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아들: 자만숙, 만숙, 만군, 만처가 모두 용맹하고 선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든 글자는 순전히 손으로 쳐서 장미를 선물하고 손에 여향을 남기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6. 하간 번역 《자감》권 17? 한제세? 한무제 5 년: "겨울 10 월, 하간 왕이 와서 아락을 바치고, 삼옹궁, 성지 30 여 명을 물었다. \ "도교 의 경우, 이 기사는 지적했다.
하태악관 황제는 시종 하간 왕이 바친 우아한 목소리를 유지하고 있다. 그가 늙었을 때, 그는 이를 위해 준비를 할 것이지만, 자주 변호하지는 않을 것이다. 봄이 되면 정월, 강 사이의 왕추 부장이 이창을 듣고 말했다. "왕은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고, 깊이 사랑하고, 뿌리를 알고, 내가 과부가 되는 것을 알고 있다."
대사주는 "죽은 자의 법" 은 "총명하고 예리하며 아는 것으로 바쳐진다" 고 말했다. 나는 국왕에게 바치고 싶다. ""
반고 칭찬: 과거에는 아이로가 공개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부는 심궁에서 태어나 여자의 손에서 자랐다. 그녀는 걱정이나 두려움을 결코 알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그것을 믿으십시오, 위험을 생각할 수 없다면, 당신은 그것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술자리를 독으로 여기고 부귀무덕을 불행으로 여겼다.
한성, 소평에 관해서는 신하들이 교만하고 비도덕적이다. 이게 뭐야? 이런 상황 때문에 너는 물에 빠져서 내려놓았다.
인간은 여전히 관습에 속박되어 있지만, 상황은 대중의 슬픔입니다! \ "남편은 유아하고 재능이 출중하다. 클릭합니다 하간은 이미 제왕에 가까워졌다. 겨울, 10 월, 하간 왕유덕이 베이징에 와서 교묘법원에 장엄한 악곡을 바치고 삼영궁에 관한 질문에 답했다 (후삼성 주: 영소설: 벽영, 당명, 영대).
조화, 조화 하늘과 땅, 군신, 백성들은 모두 조화롭다고 말한다. 나는 삼영궁에 대한 사람, 삼영제도에 대해 삼영궁에 대한 법규제도와 황제에 대한 30 여 개의 문제를 말하는 것이다.
그의 대답은 모두 유가 사상을 근거로 설명하고, 문제의 관건을 잡았고, 어휘는 간단하고, 관점은 분명하다. 한무제는 궁정 음악을 관장하는 태악묘 관리들에게 매년 명절 의식에서 하간 왕이 바친 아악을 연습하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거의 연주하지 않았다.
봄, 정월, 하간 왕 유덕이 죽었다. 대위 이창은 법원에 그의 죽음을 보고하고 "왕과 강직, 공경, 인자함, 공경, 단순함, 공경, 자애, 영리함, 식견, 홀아비 과부에게 유익하다" 고 말했다. Daling 은 황제 를 연주했다: "죽음의 법은 말했다:' 지혜 웨이 헌신.
사후 하천간 왕 유덕을 왕으로 정하다. 반쿠찬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루애공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궁전에서 태어났고, 한 여성이 키웠습니다. 나는 슬픔이 무엇인지, 두려움이 무엇인지 전혀 경험해 본 적이 없다. "
이 말이 얼마나 정확한가. 이런 사람은 군주가 될 수 없다, 설령 그가 나라를 궁지에 몰아넣고 싶지 않더라도! 그래서 고대인들은 안향태평을 독주로 여기고 부귀무인을 불행이라고 불렀다. (주: 좌전: 관문은 "중독은 품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한나라의 개국부터 효평 황제까지 수백 명의 제후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교만하고 부도덕한 것이었다.
왜 그럴까요? 자유로운 환경에 탐닉하면, 그들의 위치는 그들로 하여금 이렇게 하게 한다. 일반인조차도 풍속 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노애공 같은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박학다재, 출중하다', 하간 왕 유, 이런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한서 볼륨 53? 경왕 13 전 제 23 전: "하간은 2 년 전에 왕덕을 바쳐 효도하고, 고대를 잘 연구하고, 실사구시를 한다. 민간에서 좋은 책 한 권을 얻는 것은 반드시 잘 쓰고, 진실을 유지하고, 금상첨화를 더하고, 곧 오게 해야 한다.
야오 (투어) 는 중주 사제, 멀지 않은, 또는 그는 종종 왕에게 헌정 된 조상의 오래된 책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의 책은 한나라의 책과 비교할 수 있다. 당시 화남 왕안도 좋은 책으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국왕에게 봉헌된 책은 모두 선진시대의 고서로, 주관 상서 리 맹자 노자는 모두 그 속에 속해 있으며, 모두 전설이 기록되어 있으며, 70 제자의 토론을 거쳤다. 그는 육예를 배워서 시와 좌씨춘추의 박사를 만들었다.
네가 경례를 하면 유교의 겉옷을 걸치면 유교에 대한 기대가 있다. 산둥 유학자들이 많이 그곳을 여행합니다.
무제 재위 기간 동안 조정에 왕을 바치고, 아락을 바치며, 삼옹궁, 성지 등의 문제를 30 여 차례 물었다. 도교의 관점에서 볼 때, 텍스트의 의미는 명확하다.
26 년이 되었다. 부장 이창은 "왕은 좋은 통치자이고, 온량하고 검소하며, 깊은 경의를 품고, 식견이 넓고, 사려 깊고, 과부에게 이득이 된다" 고 들었다.
대사주가 말했다: "시법은' 기민하고 예지헌하다' 라고 말하는데, 왕에게 주어야 한다." 아들 * * * 왕은 상속인을 해치지 않는다. ""
하간 왕 유덕 (워드 도군, 이계지), 경제전 2 년 (경제전 2 년 (155)) 3 월 26 일 왕명 (도락시 (현 허베이 창주시 헌현동남) 으로 봉쇄되어 하북성과 맞먹는다 민간에서 좋은 책을 얻으려면 반드시 서주에게 잘 베껴야 하지만 원작을 남기고, 그들에게 진보 () 를 주고, 좋은 책을 널리 모집해야 한다.
이렇게, 천하에 덕이 있는 사람은 천리 밖에서 온다. (사기는 한대 명신:' 두야주',' 하현헌왕명, 적덕피곤 행, 천하호걸사자는 모두 그에게 귀속된다. 양무제를 공경할 때, 어진 사람이 왕조를 바치고, 옷을 입고 물건을 대접해야 한다.
오책을 구하고, 왕의 끝없는 도움을 바치다. 효무제는 갑자기 어려움을 느끼며 왕에게 말했다. "탕칠리, 문왕백리, 왕치가 격려했다."
왕은 그가 무슨 뜻인지 알고, 그는 돌아가서 술을 마시고 음악을 들었다. 왜냐하면 그는 끝났기 때문이다. ), 선조들이 소장한 책 중 일부는 대부분 국왕에게 헌정된 것이기 때문에 대량의 책을 얻어 한나라와 동등하다.
이때 화남왕 유안도 책을 좋아해서 모집한 책은 대부분 쓸모가 없다. 헌왕이 얻은 책은 모두 진 () 이전의 고서적 () 이다.
진나라 () 는' 주관',' 상서',' 이',' 맹자',' 노자' 와 같이 공자의 70 명의 제자가 전설에 근거하여 쓴 책이다. 육경을 배우고 운용하여' 석창시' 와' 좌씨춘추' 박사를 창립했다.
예악을 실천하고 유교 학술을 직접 느끼다. 네가 배운 것은 반드시 유가 사상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산둥 유학은 그것과 함께 여행한다.
무제 시절, 그는 왕상조를 바치고 아락에 몰두하며 삼영궁 (벽영, 당명, 영대) 과 칙령에 관한 30 여 개의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했다. 그의 도덕 학술 (유교) 에 관해서는 합리적이고 간결하다.
왕헌재위 26 년 (원광 5 년 정월 (기원전 130)). 대위는 조정에 대해 "이자명운,' 왕위' 자는' 자제' 라는 단어가 있어야 한다" 며 "왕 본인은 깃발이 뚜렷하고, 부드럽고 착하며, 공손하고 검소하며, 부하를 진심으로 아끼고, 뿌리를 알고, 과부를 잘 대해야 한다" 고 말했다.
Daling Zou 는 말했다: "mifa 는 말했다,' 똑똑하고 지혜, bushi'.
7. 제경통전 번역 참조 제경통전 번역
제경통 장군,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 정원인. 대대로 등주위 지휘를 이어받아 전공으로 군정 도장을 관장하다. 그의 관할에 파견된 사자는 연소를 발탁했고, 그는 강남 운수의 사장으로 승진되었다. 그는 무대에 오른 뒤 축적된 폐단을 폐지하고 질투를 없앴다. 그때가 되면 그는 식량을 태창까지 운반해야 한다. 이전에 숫자를 허위로 보고하여 사리사욕을 꾀한 사기행위가 있었는데, 그의 스승은 이 일을 그에게 알렸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성인이 된 이래로 군주를 섬겨 왔고, 한번도 속인 적이 없다." 상급자에게 욕을 받을지언정 자기기만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 "식량이 태창까지 운반될 때, 실제 수량은 장부의 수량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는 지국 관원의 심문을 받고 강등을 선고받았다. 관할 구역의 장천호는 조용히 300 채색 금을 보냈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내가 나머지 이자의 돈을 받는 것이지 속이는 것이 아닌가? "그의 일이 밝혀져서 그는 관직을 회복했다. 제훈은 북위 현 신분으로 그를 찾아와 성을 바꾸라고 초대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조상의 이전 성은 니켈 () 이고, 견부 () 에는 기록이 있는데, 단지 그것에 의지하고 싶을 뿐이다. 그 책 (도장으로 밀봉한 고대 문헌) 은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 결국 그는 제훈을 거절했다. 총재 직함을 수여받아 산둥 도지사 () 로 올라섰고, 또 대녕 도사 () 로 올라섰다. 하간 지방은 강을 다스리는데, 오랫동안 아무런 공적이 없었다. 그를 식물 (고대 군대 중 공사를 감독하는 장군) 으로 초청한 지 한 달도 안 되어 완성되었다. 대녕 대신의 직위는 한 사람이 부족하고, 황제는 흉노 (소수민족과 제후국이 중앙으로 복종함) 에 붙어 있는 사람을 배치해야 한다. 그는 "영안은 비서를 맡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영안은 그에게 금화 100 개를 가져왔다. 그는 영안을 엄하게 바라보며 말했다. "인재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당신을 추천합니다. 만약 네가 이 물건들을 나에게 주고 싶다면, 나는 너를 추천하지 않을 것이다. " 영안은 부끄럽게 걸어 돌아갔다. 그는 머리가 희끗희끗할 때까지 아들을 낳지 못했고, 아들은 척계광이라고 불렀다. 길광은 수놓은 신발을 신고 홀을 지나갔다. 그는 길광에게 욕설을 퍼붓고 말했다. "아이가 어떻게 이렇게 입을 수 있니! 너는 지금 수놓은 신발을 신으면 반드시 금복을 추구해야 하고, 금복을 추구한 후에는 반드시 고기를 추구해야 한다. 너의 아버지는 매우 성실해서 영원히 너를 만족시키지 못할 것이다. 너는 앞으로 군대의 돈을 탐하여 자신을 만족시킬 것이다! "수놓은 신발이 할아버지 집에서 선물한 것을 알고, 결국 꽃 장식을 뜯어 한쪽으로 던졌다. 그의 집은 수리하기 전에 이미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홀 앞의 기둥 중간에 창문 네 개를 놓아야 한다. 장인은 창문 수를 12 개로 늘릴 것을 요구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내가 나의 조상을 불쾌하게 하지 않는다면, 나는 여기서 살 수 있다. 창문 네 개면 충분하다. 만약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이곳은 더 이상 보존할 수 없을 것이다. "만년에 그는 외국인을 막을 계획이었고, 계획 내용은 모두 수백 편의 원고였다.
8. 하간 왕류덕문어문 번역 하간 왕류덕문어문 번역:
겨울, 10 월, 하간 왕유덕이 베이징에 와서 교묘회에 장엄한 악곡을 바치고 삼영궁에 관한 질문에 답했다. 조화, 조화 하늘과 땅, 군신, 백성들은 모두 조화롭다고 말한다. 나는 삼영궁에 대한 사람, 삼영제도에 대해 삼영궁에 대한 법규제도와 황제에 대한 30 여 개의 문제를 말하는 것이다. 그의 대답은 모두 유가 사상을 근거로 설명하고, 문제의 관건을 잡았고, 어휘는 간단하고, 관점은 분명하다. 한무제는 궁정 음악을 관장하는 태악묘 관리들에게 매년 명절 의식에서 하간 왕이 바친 아악을 연습하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거의 연주하지 않았다.
봄, 정월, 하간 왕 유덕이 죽었다. 대위 이창은 법원에 그의 죽음을 보고하고 "왕과 강직, 공경, 인자함, 공경, 단순함, 공경, 자애, 영리함, 식견, 홀아비 과부에게 유익하다" 고 말했다. Daling 은 황제 를 기념: "죽음의 법 은 말했다:' 지혜 웨이 헌신. 클릭합니다 모두들 하천간 왕 유덕을 추격하여 왕으로 삼는다는 데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
반쿠찬은 "과거에는 루애공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며 "나는 심궁에서 태어나 한 여자가 키웠다" 고 말했다. 나는 슬픔이 무엇인지, 두려움이 무엇인지 전혀 경험해 본 적이 없다. " 이 말이 얼마나 정확한가. 이런 사람은 군주가 될 수 없다, 설령 그가 나라를 궁지에 몰아넣고 싶지 않더라도! 그래서 고대인들은 안향태평을 독주로 여기고 부귀무인을 불행이라고 불렀다. (주: 좌전: 관문은 "중독은 품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한나라의 개국부터 효평 황제까지 수백 명의 제후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교만하고 부도덕한 것이었다. 왜 그럴까요? 자유로운 환경에 탐닉하면, 그들의 위치는 그들로 하여금 이렇게 하게 한다. 일반인조차도 풍속 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노애공 같은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박학다재, 출중하다', 하간 왕 유, 이런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자치통감》권 17? 한제세? 한 무제 5 년:
\ "겨울 10 월, 강 왕 변덕, 희생 야악, 삼옹궁과 법령 30 여 가지를 물었다. 도학을 미루는 데 있어서, 글에서 지적하다. 하태악관 황제는 시종 하간 왕이 바친 우아한 목소리를 유지하고 있다. 그가 늙었을 때, 그는 이를 위해 준비를 할 것이지만, 자주 변호하지는 않을 것이다.
봄이 되면 정월, 강 사이의 왕추 부장이 이창을 듣고 말했다. "왕은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고, 깊이 사랑하고, 뿌리를 알고, 내가 과부가 되는 것을 알고 있다." 대사주는 "죽은 자의 법" 은 "총명하고 예리하며 아는 것으로 바쳐진다" 고 말했다. 나는 국왕에게 바치고 싶다. ""
반고 칭찬: 과거에는 아이로가 공개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부는 심궁에서 태어나 여자의 손에서 자랐다. 그녀는 걱정이나 두려움을 결코 알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그것을 믿으십시오, 위험을 생각할 수 없다면, 당신은 그것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술자리를 독으로 여기고 부귀무덕을 불행으로 여겼다. 한성, 소평에 관해서는 신하들이 교만하고 비도덕적이다. 이게 뭐야? 이런 상황 때문에 너는 물에 빠져서 내려놓았다. 인간은 여전히 관습에 속박되어 있지만, 상황은 대중의 슬픔입니다! \ "남편은 유아하고 재능이 출중하다. 클릭합니다 하간은 이미 제왕에 가까워졌다. ""
9. 유동당 번역작과 계시는 유동당에 말했다: 오만방자한 후배가 있는데, 그의 성격은 황당무계하고 오만하며 자신의 지위와 몸값을 높이기 위해 현대인과 고대인을 경멸하고 욕했다. 시 문장 중 한 글자의 결점을 골라내는 사람은 싫어하고, 때로는 다른 사람을 때리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유동당은 누군가를 미치게 낳고, 본성이 괴팍하고, 금조고를 업신여기고, 지위가 숭고하다고 말했다. "시" 라는 단어를 비판하는 사람은 두 번째 뼈다귀를 맞고 심지어 싸우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마침 하간부를 따라잡아 연례 시험을 치렀는데, 십여 명의 수험생들이 함께 살았는데, 어떤 사람은 알고, 어떤 사람은 알지 못했다. 여름날 밤, 모두가 마당에 앉아 더위를 식혔다. 오만한 후배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모든 사람은 그의 신랄함을 두려워하고, 입을 다물고 그를 무시했다. 나무 뒤에 앉아 있는 한 사람만이 단도직입적으로 그와 논쟁을 벌여 끊임없이 미친 말 속에서 오류를 폭로했다. 미친 생리적자는 심지어 변명할 말도 없이 화가 나서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 어둠 속에서 나는 단지 대답만 들었다. "나는 초망상이다." 초망상은 하간부 일대의 유명한 선비생이다. 미친 학생은 놀라서 물었다. "너 얼마 전에 죽지 않았니?" 어둠 속에서 웃음소리만 듣고 대답했다. "내가 죽지 않으면 어떻게 위험을 무릅쓰고 호랑이 수염을 만질 수 있단 말인가?" " 미친 학생이 뛰어올라 화가 나서 고함을 지르며 담장을 둘러보았지만 웃음소리만 들렸고, 때로는 나뭇가지 끝에, 때로는 처마에 있었다.
10. 문어문 조중경 번역 조중경
Zhao Zhongqing 은 Tianshui Longxi 에서 태어났습니다. 주국과 제나라 모두 그에게 공물을 바쳤다. 일제히 시작하여 공격, 통용, 위원, 장벽오성을 공격하여 그들을 평지로 만들었다. 그는 아직도 양양성 전에 작은 텅스텐을 공격하고, 며칠 동안 열심히 싸워서야 그것을 깨뜨렸다. 평제전에서 그는 공훈으로 이통으로 이동했고, 소군의 제독이기도 하다 .....
왕천 반란 때, 종경은 그의 부대를 리주로 보냈고, 그들을 사장인 떠루에게 남겨두기를 거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돈에 공격을 받고 종경은 군대를 이끌고 출전했다. 전후 17 진. 키안 핑 (Qian ping) 은 장군의 위세를 끼고 창원 현 (changyuan county) 을 공공, 도시 만 가구로 봉했다.
고조선, 허베이 공작에 입성하다. 황카이 3 년, 돌궐범들이 차가 막혀, 하간 왕홍에서 하란산을 나왔다. 종경, 줄곧 오지 마라, 아무런 수확도 없이 돌아오다. 평량진 후, 나는 친주도사를 경배하러 갔다. 율법은 엄하고, 모든 것을 버리고, 역사의 길이를 채찍질하며, 최장 200 년이다. 관리들은 전율하여 감히 위반하지 못하고, 도둑이 숨을 죽이고, 괜찮다고 말했다.
Yanzhou 도지사 로 이동 하지 공식, 예배 Shuozhou 도지사. 당시 세북의 성흥은 황무지를 책임지고, 중경은 관리를 담당했다. 무관심한 사람에게는 종경이 주인의 손바닥을 부르고, 가슴등을 두드리거나, 옷을 다 벗고 가시덤불 속으로 끌고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야수라고 불렀다. 일이 많아서 수확이 넓어서 변민을 먹여 살리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투르크 카이 민 칸은 구오 유에게 제안하고 약속 할 것인가?
17 년, 지민이는 어색했고, 그와 손승대사 손승은 한통진에 갔다. Zhongqing 는 그것을 강요 할 수 없습니다, 천 군대 를 타고. 최근 사람을 보내 백성을 다른 부서로 유인했는데, 인원수가 2 만 명이 넘었다. 그 해, 고얀 지백로에서 머리를 찧었다. 종 청나라 는 Lishan, 루 만남 에 삼천 군인 을 인용했다. 7 일간의 전투 끝에 그들은 패배했다. 돌궐 사람들은 종경이 방진을 하고 사방이 전쟁을 거부한다는 말을 들었다. 닷새 후, 고연의 병사들이 와서 함께 그들을 공격했지만, 루는 패배했다. 백로를 쫓고, 진산 700 여 리. 투르크 항복 할 때, 10,000 개 이상의 가족, 종경에서 살도록 명령 받았다. 공덕으로 나라를 보답하고, 삼천 원을 주다. 법원은 종 (zhong) 반병 2 만 명을 임명하여 대주 도지사, 영강 도지사 리, 예주 도지사 () 가 만진 항안 () 을 이끌었다. 대머리는 10 만 병을 타고, 한홍군은 대패했다. 종경은 그를 낙녕진에서 공격하도록 초청하여, 제 1 천군을 참수했다.
내년 총재는 금하 () 와 정향양 () 두 도시를 건설해야 하는데, 이는 안식처가 되어 백성들을 교화하기 위해서이다. 때때로 종경의 잔인하고 폭력적인 사람들이 왕위의 명령을 받아 징벌을 받지만, 자신도 성실하지만, 마땅히 받아야 할 죄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노동 때문에, 나는 말했다: "공의 공정성을 알고, 악을 위해." " 오백 원을 주다. 종경이 교만하여 벼슬을 면하다.
황제를 계승하여 조상서를 병부, 공업부로 판정하다. 그가 죽은 그 해는 64 세였다. "수" 라고 말하다.
번역, 찾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