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 소수민족 장족의 결혼 예속 < P > 은 한족 및 기타 민족과 통혼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해방 전 대부분은 부모가 도맡아 하고, 소수는 자유롭게 연애한다. 해방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유로운 연애를 한다. 자유로운 연애의 방식은 수국을 던지고, 나무통을 치고, 노래를 쫓고, 듀엣을 하는 것이다. 수국을 던지는 것은 모두, 바마 등지에서 여전히 유행한다. 나무 홈을 연주하는 것은 우선 젊은 여성이 나무 막대기로 연주하며 다른 소리를 내는 것이다. 여자 몇 명이 나무통을 치고 민요를 불렀다. 많은 총각들도 나무 막대기를 들고 나무 구유에 와서 함께 두드렸다. 문을 두드릴 때마다 모두들 민요를 부르며 남녀 간의 기쁨과 애정을 표현했다. 접는 것도 장족 청년 남녀가 연애에서 배우자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Duigue 를 통해 그들은 속마음을 털어놓고, 서로를 이해하고, 감정을 쌓을 수 있다. 그러나' 노래로 배우자를 선택하라' 는 것은 한 번에 완성한 것이 아니라' 가웨이' 에서 첫 우정을 바탕으로 여러 차례 교류를 통해 감정을 발전시켜 평생을 결정짓는다. < P > 요요 (전설의 중국 고대 부이씨족 사회 후기 부족연맹 지도자) < P > 는 보통 다른 사람과 통혼하지 않는다. 청년 요족 남녀는 혼전 연애의 자유가 있다. 일반적으로 젊은 남녀는 명절 노래나 다른 방식을 통해 감정을 쌓고 부모의 동의를 얻어 결혼한다. 남자가 자기 집에 가서 아내를 입양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남자 아이가 없는 가정은 왕왕 집에 남편이 있다. 어떤 가족들은 남자아이를 낳아도 남편이 집에 있어야 한다. 일부 야오족 지역에서는 모든 남자들이' 결혼' 을 했고, 그들의 딸은 집에 남아 남편이 있었다. 오늘날까지도 요족 지역에서는 사위 모집이 여전히 상당히 보편적이다. 찾아온 사위는 사회의 존경을 받고 딸은 재산 상속권을 가지고 있다. "남존여비" 의 봉건사상은 비교적 옅다. 아저씨 세력은 일부 요족 지역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어떤 곳에서는 이모의 딸이 삼촌의 아들과 결혼해야 한다는 풍습이 있다. 그녀의 삼촌이 아이가 없거나 가족들이 그녀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만 그녀는 다른 사람과 결혼할 수 있지만, 채례는 반드시 그녀의 삼촌이 받아야 한다. 요족의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매우 간단하다. 혼혼을 보낼 때 신부는 보통 남자 집에 걸어가거나 말을 타고, 마을의 남녀들은 모두 축하하러 온다. 다음날 집에 돌아와 하루 묵었고, 셋째 날부터 일을 시작하여 가정을 이루었다. 아버님은 중매쟁이와 동행한 두 명의 랑우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가지고 다니지 않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혼자 여자 집에 갔고, 다음날 문을 반납한 후 여자 집에 살았다. 이혼은 매우 엄격하다. 과부가 재혼할 때 차별을 받지 않는다. 형제가 커서 결혼하면 헤어지고, 부모는 보통 막내아들이 부양한다. 묘족과 동 < P > 청년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비교적 자유로운 연애활동을 하며' 입촌'' 오르막길' 을 통해 사교를 진행하지만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만 결혼할 수 있다. 과거에는 여성이 결혼 후' 집을 떠나지 못한다' 는 풍습이 해방 후 대부분 달라졌다. 문앞에서 사위가 되는 것이 비교적 흔하다. < P > 동종의 동족인은 결혼할 수 없기 때문에 사촌 통혼이 유행하고, 사촌 통혼을 금지하고, 숙권을 강조한다. 묘족 사람들은 같은 가문에 있지 않고, 고모의 사촌에 있지 않고, 다른 민족 간에 통혼하지 않는다. 예전에 묘족 사람들이 손님 (한) 을 건드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다. 해방 후 민족 단결이 강화되어 각 민족 간의 통혼이 날로 많아지고 있다. 과거 계서 () 와 구이저우 () 접경 지역의 일부 동촌 집들은 지금까지도' 친척을 빼앗다' 는 오래된 결혼 풍속을 보존하고 있다. 각지의' 신부를 강탈하는 방식' 은 각기 다르며, 기본적으로 남녀 모두 원한다. 결혼식 날 밤, 그들은 일부러 신부를 숨겼고, 남자는 한밤중에 신부를 빼앗아 가마를 들고 개선하여 돌아오려고 시도했다. 해방 후 새로운 결혼 풍습이 발양되었다. 동족과 묘족의 대부분의 결혼은 간단하고, 보통 부부는 금슬이 좋고, 가정은 화목하다. 동족도 도피하는 풍습이 있다. 한 쌍의 연인이 부모의 어느 한쪽의 반대에 부딪쳤을 때, 그들은 다른 곳으로 도망쳐 작은 가정을 세웠다. 몇 달이나 몇 년 후,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반대하는 부모에게 사정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반대자는 누구입니까?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다' 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어서 젊은 부부는 고향으로 돌아가 생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