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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래 시내 주민 (노인) 은 몇 살 때부터 55 위안을 받기 시작했습니까?

봉래민속-명절 풍습

1, 설 < P > 설, 속칭' 설' 은 일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구사회에서,' 섣달 8 일' (섣달 8 일) 이 지나자 집집마다 설날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자아궁이 (섣달 23 일) 이후 실내외를 철저히 청소하여' 회칠' 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케이크를 찌기 시작했다. 떡, 완자 튀김,' 태양전',' 성충' 등 파스타를 만든다. 섣달 28, 9 스티커' 문련' (춘련), 연화. 섣달 31, 제단을 세우고, 족보를 걸고, 뜰에 초막을 짓고, 만두를 빚고, "농사", 뜰에 말뚝을 놓고, 곡식을 뿌린다. 점심에는 가족 회식이 있는데, 저녁은 밥과 만두이다. 밤을 새다. 첫날 아침, 새 옷을 입고 제물을 차려 놓고 촛불을 켜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신을 마중하다" (관아 밖에서, 일정 방향으로 분향 종이를 태우고, 신을 모시고) 사당에 가서 조상을 모시고, 자신과 이웃에게 세배를 드린다. 음력 정월 초하루아침에 격년으로 만두를 먹다. 일부 만두에는 돈 (동전), 대추, 생선, 두부, 땅콩, 사탕 등이 있다. 그들을 먹는 사람은 행운과 새해의 행운을 상징한다. 둘째 해 초 둘째, 외할머니 댁에 세배를 하고 저녁에 외출한다. 셋째 날 시아버지에 세배를 가다. 다음 며칠 동안 친지들은 서로 예배를 드렸는데, 보통 정오에 연회를 베풀었다. 설 기간 동안 대부분의 마을에서는 모가와 리허설 연극을 거행한다. 구사회 농촌에는' 정월 놀이, 2 월 소란, 3 월 가' 라는 말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에도 설날은 여전히 구습을 답습했지만 봉건 미신과 풍습은 기본적으로 폐지되었다.

2, 사람 7 일

정월 초7 일, 사람들은 맑은 날씨로 자신의 신체 상태를 예측했다. 맑으면 건강하고 음에는 다재다능하다. 일곱 번째 날은 아이들을 예고하는 "악당 7 일" 입니다. 17 은' 중국인의 7 일' 으로 중년인을 예측했다. 27 은' 노인 7 일' 로 노인을 예고한다. 이 날 나는 아침으로 케이크를 먹고 점심으로 국수를 먹는다.

3. 낚시등축제 < P > 어등축제는 현내 초가, 진가, 구가, 모래집 손가, 후가에서 유행한다. 정월 13 일, 진가, 구가, 여양은 정월 14 일에 유행한다. 그때 어민들은 용왕묘에 연달아 등롱과 제물을 보내 해상 핑안, 어업 풍작을 기원할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용왕묘는 점차 폐기되어 제사선, 낚시등, 폭죽으로 대체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오락 활동이 동시에 거행되었다.

4. 정월 대보름날 < P > 음력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일명 정월대보름이라 불리며, 속칭' 15' 로 불린다. 옛날 정월 12, 3 일 집집마다 무, 당근, 배추뿌리, 콩가루로 작은 기름등을 많이 만들어 15 일 밤 무덤 앞, 사당, 절에 불을 붙이는 것을' 송등' 이라고 불렀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분향, 화장지, 점등, 각 방, 마당 구석, 문 양쪽, 마구간, 돼지우리, 화장실, 냄비 바닥 구멍에 등잔을 달았다. 어떤 사람들은 등불을 타고 등불을 걸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에도 농촌에는 여전히' 등롱 보내기' 풍습이 있었고, 도시에서도 많은 등롱전이 열렸다. 이 날 우리는 아침으로 케이크와 정월대보름, 저녁으로 만두를 먹는다.

5, 정월 16 < P > 는 정월 16 일이 천후 (해신) 의 생일이며 봉래인 (특히 북방 연해 농촌) 이 명절로 축하한다고 전해진다. 그 때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단애산 천후궁으로 몰려들어 분향, 참배, 서명을 구걸하고, 향화돈을 기부할 것이다. 농촌에서는 극단과 모가팀이 조직되어 천후궁 맞은편 극장과 광장에서 속극과 모가를 공연한다. 사람들은 하늘의 황후에게 향불을 바친 후, 왕왕 친지와 친지들과 함께 천후궁 앞에 가서 모내기를 보고, 봉래각과 그 부근의 명승고적을 구경하고, 당신의 광장에서 개인이 좋아하는 소품을 사서, 재미가 없을 때까지 놀아요.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승되어 왔다.

6. 용봉절

정월 25 일은 용봉절이다. 옛날 집집마다 마늘짚이나 가느다란 수수짚 (1 센티미터 정도 자른 긴 줄기) 과 다양한 색깔의 천 (큰 동그라미로 자른 동전) 을 꿰어 아이의 모자에 매달아' 용꼬리 착용' 이라고 불렀다. 건국 후 점차 자취를 감추다.

7.2 월 2 일

음력 2 월 초 2 일, 속칭' 용머리' 날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이날 아침 집집마다 초목재로 원내, 문 앞, 마당 등에 몇 바퀴를 뿌렸다. 이것은 소위 "곡물 저장" 입니다. 속담에' 2 월 2 일, 잿더미' 라는 말이 있다. "돈" 은 오곡을 가운데에 두어 오곡이 창고에 가득 찬 것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종종 이 날 까까까머리를 깎으며' 삭발' 이라고 불린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폐기되었다.

8. 청명절

청명절은 4 일 전에 새 무덤 (3 년 내 무덤) 을 제사하고, 3 일 전에 노묘를 제사하며, 이틀 전에 무덤에 흙을 더하고, 전날에는 한식절 (이 날 집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음) 을 축하한다. 청명절에는 남녀노소 모두 나들이를 나갔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기관, 기업, 사업 단위, 부대, 학교, 대중단체가 혁명 열사 능원에 조직적으로 성묘하고 화환을 바치다.

9. 단오절

음력 5 월 첫날은' 용 단오절', 5 일째는' 대단오절' 이다. 옛날 집집마다 문틀에 쑥과 복숭아가지를 꽂고, 아이의 손목과 발목에 가지각색의 실을 묶고, 옷 단추에 가지각색의 마작으로 만든 작은 빗자루와 요리 빗자루를 걸어 액막이를 피한다는 의미였다. 아침 식사로 쫑쯔, 계란을 먹어요.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에도 명절 식품은 여전하지만, 나머지는 점차 도태되고 있다.

6 월 6 일 11

음력 6 월 초 6 일 농민들은 신밀가루로 만든 찐빵을 자주 먹는다. 속담에' 6 월 6 일, 수호수 (귀멩), 만두 속의 고기 한 봉지를 벗기라' 는 말이 있다. 이 날부터 많은 농민들이 신밀볶음을 갈아서 가루로 만들고 설탕과 물을 넣어 죽을 만들어 먹었다. P>11, 6 월 24 일 < P > 는 음력 6 월 24 일이 관공칼을 갈고 채양을 자르는 날이라고 한다. 비가 자주 오는데, 고대에는' 우절' 이라고도 불렸다. 남방 산간 주민의 생활이 이날보다 개선되었다. P>12, 7 월 7 일 < P > 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가 만나는 날이라고 하는데, 흔히' 7 월 7 일 견우직녀회' 라고 합니다. 민간에서는 조카딸을' 교언니' 라고 부르는데, 젊은 여성들은 마당에서' 적당한 과일' (밀가루, 설탕, 계란을 섞어 다양한 도안의 꽃, 과일, 새, 동물의 금형 (흔히' 적당한 과일 크코' 라고 불림) 을 모시고 굽는다. 그래서 이 축제는' 조조의 날' 이라고 불린다. 이날 많은 주민들이' 적당한 과일' 을 만들었다. 남부 산악 지역의 초육구이; 점심에 녹두면을 먹는 것은' 똑똑한 싹면 먹기' 건국 이후' 교묘한' 행사가 점차 취소되고, 다른 풍습은 여전히 존재한다. P>13, 7 월 15 일 < P > 음력 7 월 15 일은 추석이며, 속칭' 귀신절' 이라고 불린다. 옛날 주민들은 묘지나 마을 밖의 길가에 가서 종이를 태우고 죽은 사람을 제사하는 것을' 방귀' 라고 불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폐지되었지만 사라지지 않았다. P>14, 추석 < P >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사람들은 보통 명절 전에 월병을 사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고 노인을 공경하며 스스로 먹을 준비를 한다. 옛날에는 명절 밤에 달이 뜨면 정원에 탁자를 세우고 월병과 과일을 얹고, 종이를 태우고 향을 피우고, 연회를 열고 월병을 맛보고, 술을 마시며 달구경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제월 풍습이 점차 폐지되었다. P>15, 중양절 < P > 음력 9 월 9 일은 중양절입니다. 농민들은 이날보다 음식을 개선하고 만두나 찐빵을 먹으며 이 날 이후의 날씨를 예측했다. 민간에는 "중양은 비가 오지 않고 겨울에는 마른다" 는 말이 있다 P>16, 11 월 신월 < P > 음력 11 월 초일, 일명' 11 월조',' 원월일'. 속칭' 귀신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날 주민은 대부분 성묘하러 왔다. 과거에는 비정규직 근로자보다 머슴이 많았다. 봉래 민속-민간 금기 < P > 설 기간 동안 만두는 껍질을 삶고' 깨짐' 이나' 깨짐' 은 말하지 말고' 벌' 이라고 말해야 한다. 찐빵이 "갈라졌다", "갈라졌다", "웃었다" 라고 말하는 것을 꺼린다. < P > 111 세 노인은 그들의 실제 나이를 말하는 것을 피하지만, 항상 그들이 99 세라고 말한다. 노인은 죽을 때' 죽음' 이 아니라' 늙다' 라고 말해야 한다. 중년층은 나이를 신고할 때 41 세라고 말하지 마세요. < P > 겨울의 지일밀 (맷돌) 을 피하고 섣달 그믐날에 쌀을 갈아서 설날 동안 불길한 말을 하는 것을 피한다. 속담에 "겨울은 밀지 않고 왁스를 칠하지 않고 설날에는 말을 적게 한다" 는 말이 있다 < P > 설 기간에는 구들을 청소하고 바닥을 쓸고 집 밖에 물을 붓고 잡동사니를 붓고 돈을 빌리고 아이를 욕하는 것을 금한다. 중효를 입은 세배. 기혼 여성은 부모 집에서 설날을 보내고, 족보를 보고, 부모 집에서 정월대보름을 보내고, 부모 집에서 아이를 낳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임산부는 시체를 보고 임산부를 방문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 P > 식사할 때 젓가락을 그릇에 올려놓고 그릇을 뒤집고 물을 거꾸로 넣고 밥을 넣는 것을 삼가주세요. 손님이 생선을 뒤집는 것을 금지하다. 가게 주판을 뒤집지 마라. 젊은이들은 병 밑주를 피해야 한다.

오후와 저녁에 환자를 방문하지 마십시오. 약통달임 하나 더 빌려주세요. 다 쓰면 보내지 마세요. 밖에서 죽은 사람의 시신은 방에 들어갈 수 없으며 반드시 문 밖에 주차해야 한다. < P > 집은 불의 날을 피하고, 자오향은 피하고, 관아 도랑창은 피하고, 사방도는 꺼린다. 동쪽 날개를 짓지 않으면 서쪽 날개를 만들지 마라. 서쪽 사랑방은 동쪽 사랑방보다 더 꺼린다. 원내 동쪽은 평지 (지붕) 건물을 짓는 것을 금지하고 서쪽은 저택을 짓는 것을 금지한다. 속담에' 동쪽은 고르지 않고 서쪽은 부부가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건국 이후 미신적 색채를 지닌 금기는 대부분 포기되었다. < P > 봉래 민속-어부 풍습 < P > 연해 어민들은 용왕과 해신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명절과 바다로 나가기 전에 그들은 제물을 차려 놓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워 핑안 기도를 한다. < P > 새 배가 배에서 내리자 선주는' 황도길일' 을 선택해 뱃머리에 채색 깃발을 던지고 제물을 차려 촛불을 켜고 분향지를 켜고 폭죽을 터뜨리며 선물을 보냈다. 선주는 주사필로 용점정을 그려 새 배를 밝혔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 를 외치며 배를 바다로 보냈다. < P > 바다에 나가 고기잡이를 하기 전에 우리는 제사를 지내고, 폭죽을 터뜨리고, 분향소지를 태우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핑안 기도를 드렸다. 매년 초하루나 열다섯, 어부의 집은 모두 해변에 속해 친척을 위해 축복을 기도한다. 어선이 전부하를 가지고 돌아왔을 때, 그것은 돛대에' 복숭아' 를 매달아 마을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했고, 마을 사람들은 승선하여 축하했다. < P > 어민들은' 회전',' 버클',' 끝',' 아무것도',' 늙은' 등의 말을 피해야 한다. 뒤집다' 는 뜻은' 건너다' 혹은' 돌아서다' 를 의미한다. 돛을 올리다' 를' 펑' 이라고 부른다. "끝" 과 "없음" 은 "전체" 라고 말합니다. "늙은" 자는 고래에 대한 존칭이다. 배에서 사람을' 노인'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숟가락은 솥에 채우지 말고, 모든 그릇은 채우지 마라. 뱃머리에서 소변을 보지 말고 여성이 뱃머리와 어망을 넘지 않도록 해라. 봉래 민속-농민 풍습 < P > 봉래시의 농민들은 근면 농사, 근검살림으로 유명하다. 구사회에서, 농민의 가정은 일반적으로 남자가 논간 노동에 종사하고, 여자는 집안일을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여성들은 가사 노동에서 해방되어 남자처럼 농사, 일, 장사를 했다. < P > 농민들은 일반적으로 일출을 따라 하고 해가 지는 습관을 따른다. 농번기에 여성이나 어린이는 아침과 점심을 밭으로 배달한다. 보통 아침 식사 전에는 쉬지 않고, 밭에서 일할 때는 오전에 한 번 쉬고, 오후에 두 번 쉬는 것은 "단숨에 두 끼를 먹고, 저녁 세 끼는 말할 필요도 없다" 는 것이다.

추후에 수확한 옥수수는 처마 밑이나 나뭇가지에 많이 매달아 말리고 고구마는 마른 우물에 많이 보관한다. 마른 우물은 일반적으로' 고구마 우물' 이라고 불리는데, 건조한 곳에 11 여 피트 깊이의 샤프트를 파고 우물 한쪽에 가로구멍 2 ~ 3 개를 파고 가로구멍에 고구마를 보관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배추와 무는 모두 파내어 저장해 두었다. < P > 옛날 추수파종 후 농민들은 보통 짚으로 콩짚, 땅콩짚, 고구마 덩굴을 잘게 썰어 마당이나 한가한 방에 쌓아 두는 것을 흔히' 밭' 이라고 불렀다. 온 가족이 국수를 먹는 것을' 밥 먹는 장면' 이라고 부르는데, 1 년의 고생이 끝났음을 상징한다.' 빛이 났다' 며 농한기에 접어들었다. < P > 과거에 농민들은 여전히 인축번영과 농작물 풍작을 기도했다. 섣달 31 일 일몰 전, 수수 줄기와 곡초는 자기 집의 똥더미 위에 얹혀 있고, 맨 위에는' 종이 줄기' 가 걸려 있는데, 이를' 농사' (농사) 라고 한다. 정월 초하루 일출 전, 그 자리에서 수수줄기와 곡초를 불태운 것을' 곡식 수확' (농작물 수확) 이라고 하며, 일년 내내 풍작을 상징한다.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열까지 매일 한 가지를 상징한다. 닭 한 마리, 개 두 마리, 고양이 세 마리, 토끼 네 마리, 돼지 다섯 마리, 양 여섯 마리, 양 일곱 명, 곡물 여덟 개, RUS 아홉 개 매일 날씨가 맑고 흐려서 인축이 번창하는지 농작물이 풍작인지 예측할 수 있다. 정월 21 일은 밀 생일이고 정오에 국수를 먹는다. 이것은 화창한 날로, 내년 밀의 풍작을 상징한다. 밀이 화목하게 자라는 것은 정월 21 일에 보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청명절에 농민들은 그들의 동물에게 수수미를 먹이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천 원을 때리고 만 원을 욕하지만 청명절의 수수밥을 잊지 마라" 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