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은 명나라 영락 4 년 (1406) 에 건설되어 명나라 남경의 궁전을 기초로 영락 18 년 (1420) 이 기본적으로 건설되었다. 명청 () 두 대의 황제의 끊임없는 개조와 확장을 거쳐 72 만여 평방미터를 차지하는 웅장한 건축군이 되었으며, 주위에는 10 미터 높이의 성벽이 있고 길이는 약 34,000 미터이다. 궁전에는 9999 개의 방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신생아가 고궁의 각 방에서 하루 동안 살고, 모든 집에서 한 번 그를 기다리면 그는 27 세라고 상상했다.
고궁은 중국 봉건 왕권의 상징이며, 이것은 그것의 건축 형식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그 건축 구도는 균형과 대칭을 중시하고, 건축 규모가 방대하고, 방어 체계가 엄격하며, 건축 조형이 방대하고 장엄하며, 내부 장식이 화려하고 웅장하며, 곳곳에 위엄 있는 왕실 기질을 발산하고 있다. 고궁의 배치는 남북중축선 위의 건물을 위주로 동서양 양쪽의 건물이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다. 모든 건물은 규모에서 지붕 스타일까지 엄격한 등급 차이를 유지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고궁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남쪽에는 작업 공간, 즉 외조, 황제가 의식을 거행하고 정치사무를 처리하는 곳이다. 북쪽의 생활구, 즉 황궁은 황제가 일상 정무를 거주하고 처리하는 곳이며, 후비와 왕자들이 거주하고 놀고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또한 네이틴 육궁 동쪽에는 주로 영수궁으로 알려진' 외동로' 로 알려진 궁궐이 있는데, 건륭은 아들에게 자리를 양보할 준비를 하고 태상황이 될 때 지은 궁전이다. 서육궁의 서전방은 자녕궁, 수안궁 등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 황제가 평소 사무와 후비가 거주하는 곳이다.
고궁은 네 개의 문이 있는데, 남문은 오문이라고 하고, 동문은 동화문이라고 하고, 서문은 서화문이라고 하며, 북문은 신무문이라고 한다. 천안문 광장과 단문을 지나 고궁의 정문인 오문에 도착했다. 오문은 베이징 남북중축선에 위치하여 자오선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명영락은 18 년 (1420) 건설을 시작했고, 청순치는 4 년 (1647) 재건을 시작했다. 오문은 높이가 37.95 미터이다. 아래는 큰 석조 교각으로, 교각 앞에 한 무더기의 벽이 둘러져 있다. 교각 가운데에는 세 개의 출입구가 있는데, 좌우에는 각각 하나의 문이 있는데, 흔히' 삼명 오암' 이라고 불린다. 교각대에는 다섯 개의 정자가 세워져 있는데, 속칭 오봉탑이라고 한다. 주체 건물 중 9 채는 쌍처마 지붕이고, 나머지 4 채는 쌍처마 피라미드 모양의 지붕으로 웅장하고 웅장하다. 오문 뒤에는 다섯 개의 정교한 한백옥 아치교가 태화문으로 통한다. 명청 시대에는 오문에 드나드는 엄격한 등급 규정이 있어서 정문은 황제만 출입할 수 있었다. 또한 황후가 결혼식에서 입궁해야만 한 번 갈 수 있고, 궁중시험 1 위, 2 위, 탐화 3 명이 이 문에서 한 번 나갈 수 있다. 보통 문무백관은 동쪽 문에서 들어오고 왕공 대신은 서쪽 문에서 드나든다.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은 궁성의 주요 건물로, 8 미터 높이의 3 층 대리석 계단 위에 세워져 장엄하고 웅장하다. 태화전은 자금성의 대각선 중심에 위치해 있는데, 속칭 금황전이라고 한다. 명나라 초년에 설립되어 본명 진천단, 이후 고궁으로 개칭되었다. 청순치 2 년 (1645) 이 태화유로 바뀌었다. 현존하는 절은 청강희 34 년 (1695) 재건이다. 태화전은 중국 최대 목조 건물로 2377 평방미터, 폭 1 1 사이, 깊이 5 칸입니다. 밖에는 주랑이 하나 있고, 안팎에는 84 개의 큰 기둥이 있다. 이 절은 높이가 약 35 미터, 너비가 약 63 미터이다. 천장에는 칠조각룡의 금빛 왕좌, 금도금된 칠주, 용침상자 도안이 있다. 이곳은 봉건 제왕이 전국에 명령을 내리고 축제를 거행하는 곳이다. 명청 2 대, 24 명의 황제가 등극하여 칙령을 낭독하였다.
중화전은 태화전 뒤에 있고 높이는 27 미터이다. 그것은 정자 모양의 정사각형 홀으로, 지붕 위에 네 개의 수직 능선이 있다. 그것은 외형이 웅장하고 건축이 정교하다. 사등마루 꼭대기는 뾰족한 모양으로 모이고, 구형 보위는 청동태로 덮여 있으며, 건축 용어는 사각첨형이라고 불린다. 황제는 의식을 거행할 때 먼저 여기서 휴식을 취한 다음 태화전으로 가서 내각 대신의 참배를 받았다. 매일 자희태후 휘장과 제사를 치르기 전에 황제는 이곳에서 기념장과 제사를 읽는다.
삼대전 중 가장 북쪽에 있는 것은 보화전으로 높이가 29 미터, 지붕 9 등성이이다. 지붕 중앙에는 정령이 하나 있는데, 앞에는 두 개의 수직 척추가 있고, 뒤에는 두 개의 수직 척추가 있고, 각 수직 척추의 아래쪽에는 한 개의 갈림길이 기울어져 있으며, 9 개의 정령, 수직 능선, 갈림등과 함께 건축 용어를 경사 산식이라고 합니다. 건륭 후기 궁정 시험은 태화전이 아니라 보화전에서 열렸다. 보화전 뒤에는 고궁에서 가장 큰 석조인 단필석으로 무게가 250 톤에 달하는 구룡 상운 수산 복해 등의 문양이 새겨져 있다.
보화전 뒤에는 광장이 하나 있는데 고궁의 정문 건청문 외원과 고궁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건청문에 들어서면 건청의 관서가 됩니다. 청조 강희 전 황제의 거처와 일상적인 행사장입니다. 난방각에는 총 9 개의 방이 있는데, 각 방은 상하 2 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방은 계단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각 방에는 세 개의 침대가 있어 황제가 다른 침대에서 마음대로 잠을 잘 수 있도록 매복 공격을 막을 수 있다. 건청궁 주청의' 공평과 정의' 간판 뒤에는 비밀 보관함이 숨겨져 있는 곳이다. 이런 비법은 옹정이 창립한 것이다. 청나라 옹정 이후 황제는 양심전으로 옮겨졌지만, 여전히 여기에 신문을 읽고, 신문을 연주하고, 관원을 임명하고, 신하를 불렀다.
교태전은 내정의 작은 강당으로, 관리와 쿤닝궁 사이에 있으며, 천지의 조화와 안강과 행복을 뜻한다. 명대에 건설되어 청가경 3 년 (1798) 재건되었다. 그것은 사각 사각사찰로, 금도금보탑, 용봉 문양이 있다. 명청시대에는 여왕의 의식을 책봉하고 여왕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식이 모두 이곳에서 열렸다. 청나라의 황후는 제단에 오르기 전에 의식의 준비 작업을 점검해야 한다. 여기에는 청조의' 진귀한 도장' (도장) 도 소장되어 있고, 건륭이 소장한 황권을 대표하는 진귀한 도장 25 개가 아직도 사내에 있다. 교태전 뒤의 곤녕궁, 명대는 황후침궁이고 청대는 참배 장소로 바뀌었다. 이 가운데 동훈각은 황제 결혼식의 동굴로 강희, 동치, 광서가 모두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서육궁의 남쪽은 양심전이다. 옹정제부터 이곳은 황제가 통치하고 생활하는 곳이다. 자희태후는 이미 40 여 년 동안 정치를 들었다. 양심전의 가장 서쪽에 있는 것은' 삼희당' 이라고 불린다. 건륭은 여기에 희귀한 보물 세 가지를 숨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즉 왕희지의' 속설태양첩', 왕헌의' 중추첩', 왕훈의' 원보첩' 이다.
고궁 동쪽에는 영수궁이 있는데, 자율체계로 속칭 외동로로 불린다. 현재 닝수궁의 낙수전은 하나의 보고로 자리잡았는데, 그중에는 희귀한 보물이 몇 개 있다. 하나는 3440 양금으로 만든 금발 타워로, 탑 안에는 건륭한 어머니 효황후의 머리카락이 있다. 하나는 우우의 옥산으로 무게가 5 톤에 달하는 중국 최대의 옥석이다. 옹정년 동안 광저우에 있는 치과의사가 짠 상아 패드도 하나 더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당시 * * * * 5 건이 만들어졌고, 현재 전해지고 있는 것은 3 건이다. 그 중 두 개는 자금성에 숨어 있다.
쿤닝궁 뒤의 어원, 자녕궁 앞 정원, 닝수궁 부속정원은 황궁 중 3 대 정원으로 황실 멤버들이 노는 곳이다. 황실원림으로서 이 세 개의 원림 건축물은 정교하고 장인심이 독특하다. 그들은 중국 전통 원예 수법을 충분히 활용해 주체건물과 대칭을 이룰 뿐만 아니라 국부와 디테일이 비대칭적이다. 정원에는 삼천송백, 진귀한 꽃나무, 괴석, 파빌리온 누각이 있는데, 네모난 인치 사이에는 색다른 장인심이 있다. 그것은 화려하고 장엄한 궁전에 존재하고 아름답고 조용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자금성의 네 모퉁이에 네 개의 큰 모퉁이 건물이 있다. 처음에는 해자와 성벽과 방어 시스템을 형성한 다음 주로 관람을 위한 것이다. 높이가 27.5 미터이고, 지붕에는 세 개의 처마가 있으며, 여섯 개의 지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러 뿔, 처마, 다층 용마루 모양을 형성하여 구조가 묘하다. 고궁 북문에 직면하여 토석으로 쌓은 경산은 송백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산은 다섯 개의 산봉우리로 나뉘는데, 각 산봉우리마다 정자가 하나 있고 정자가 높이 우뚝 솟아 있다. 전체 레이아웃에서 경산은 고궁 건축군의 장벽이라고 할 수 있다.
고궁은 중국 건축사의 명주로' 궁전의 바다' 라고 불린다. 그 위엄, 장관, 장엄함, 조화는 세상에서 보기 드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벽돌 한 장, 절마다 노동인민의 지혜와 땀이 스며든다. 당시 사회 생산 조건 하에서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고도의 지혜와 창의력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고궁을 참관하면 봉건 왕조의 최고 정치 센터와 제왕의 거처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건축 문화를 집중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