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쟁은 2,5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우리나라의 고대 현악기로, 때론 접시 위에 떨어지는 옥진주 같고, 때론 강물 같다. 거꾸로 뒤집기. 이 아름다운 음색과 풍부하고 다양한 연주 기법은 수천 년 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Fishing Boats Sing Evening"은 고쟁 연주자 Lou Shuhua가 고대 노래 "Returning Words"의 소재를 바탕으로 가사가 아름답고 멜로디가 풍부합니다. 국가적 문화적 분위기 .
1. '어선이 저녁'의 음악적 배경
고쟁 노래 '어선이 저녁'은 고쟁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자 인정받는 대표곡 중 하나입니다. 구젱 조각. 이 곡은 1938년에서 1939년 사이에 만들어졌습니다. "Cihai"에 따르면 "어선 노래 저녁"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선 노래 저녁, Zheng 음악은 전통 음악 "Gui Qu Lai"를 기반으로 최근 각색되고 발전되었습니다. ". "어선 노래 저녁"이라는 제목은 당대 시인 왕보의 당나라 "등 왕자 정 서문"에서 따 왔습니다.
지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
어선이 늦게 노래하고 펑리 해안에 소리가 난다
p>기러기는 추위에 겁을 먹습니다.
현재 고쟁 공연에는 두 개의 "어선 노래 저녁"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Lou Shuhua가 작곡한 "어선 노래 저녁"이고 다른 노래는 "어선 노래 저녁"입니다. Late' 편곡: Jin Zhuonan. Lou Shuhua의 'Fishing Boats Sing Late'는 여러 권의 책에 출판 및 출판되었으며, Jin Zhuonan이 편곡한 'Fishing Boats Sing Late'보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이름은 같지만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Jin Zhuonan의 '어선 노래 저녁'은 인기 산동 민속 음악 'Double Banner', 'Three-ring Suite' 및 'Flowing Water'를 기반으로 합니다. Hitting Stone'. 각색. Jin Zhuonan 선생은 7.7 사건 이전 베이징에서 Lou Shuhua를 만나 그에게 'Fishing Boat Sing' 편곡을 가르쳤습니다. Lou Shuhua 선생은 나중에 이를 개작했습니다.
두 가지를 비교해보세요. "어선 노래 저녁"이라는 작품에서 루슈화(Lou Shuhua)가 개작한 "어선 노래 저녁"의 첫 번째 소절부터 19번째 마디까지 전통 민속 음악인 "쌍반(Shuangban)"과 음색이 거의 똑같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Jin Zhuonan이 편곡한 "Fishing Boats Singing Evening". Lou Shuhua가 이 노래의 전반부를 각색할 때 그는 "Shuangban"과 Jin Zhuonan의 "Fishing Boat Singing Evening"의 기본 곡을 유지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도 계승과 진화의 과정이다.
2. , 『어선이 노래하는 저녁』의 음악감상
'윤'은 중국 전통음악의 승화의 최고 형태이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현악기 중 하나인 고쟁은 왼손으로 현을 눌러 음악의 기복을 바꾸는 독특하고 독특한 악기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Zheng)의 노래 '어선이 저녁에 노래한다'는 전체 노래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섹션은 부드러운 느린 템포에 왼손을 비비는 등의 장식적인 기법이 결합되어 노래하는 선율로 그림을 그려낸다.
'Fishing Boats Sing Evening'을 연주할 때는 노래 전체를 제대로 파악하고 해석해야 합니다. 노래의 예술적 특징을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하고, 정악에 담긴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여 어부가 한가로이 강에서 뱃놀이를 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첫 번째 부분은 주로 을 기반으로 합니다. 약간 느린 안단테 속도로 연주할 때에는 차분하게 박자에 맞춰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아다지오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선율적인 아다지오에서도 조용히 여유로운 연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부들의 만족감. 그러므로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정악의 우아한 분위기와 선율적인 느낌을 연주할 필요가 있다.
두 번째 문단에서는 어부들이 노를 젓기 위해 바다로 나가는 장면, 기쁨이 가득한 물고기를 보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다. 이 섹션은 모드가 변경되어 이전보다 리듬이 더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1부: 어부들이 노를 저으며 움직입니다.
프레팅과 비브라토를 왼손으로 결합한 알레그로 리듬은 물의 초기 잔물결부터 파도에 대항하는 보트의 빠른 움직임까지 일련의 점진적인 사운드 패턴을 연주하며 속도는 점차 증가하고 강도는 계속 증가합니다. 기복과 이전의 음악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절박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두 번째 부분은 긴장감으로 시작된다. 강도는 강함에서 약함으로 바뀌며 "머리"로 다시 슬라이드한 다음 알레그로 연주를 통해 물고기의 기쁨을 보여줍니다. 느린 속도에서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당김음의 강약을 강조하며 역동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여기서 알레그로는 감정을 충분히 동원하여 충만하고 열정적인 감정으로 연주해야 하며, 음악의 의미를 주의 깊게 이해하고 마음속의 진정한 감정을 동원해야 합니다.
세 번째 문단에서는 어부들의 수확 장면이 부각되다가 마침내 조용한 장면으로 돌아온다. 음악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음악이 멈췄습니다. 비가 내린 뒤 다시 고요함을 되찾았고, 초반에는 속도가 더 꽉 차고 약해졌던 안단테로 돌아왔습니다.
그 후 음악은 속도감이나 강렬함에서 진정한 클라이맥스에 도달하지 못하고 오히려 밤이 된 것처럼 갑자기 고요함으로 돌아왔고, 호수 표면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은빛 물결이 일었다. 잔물결은 배음에서 점차 사라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는 영역으로 들어가게 만든다.
이 느린 속도, 떨어지는 레이어의 끝. 더 나은 삶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외면적으로 표현하며, 잊을 수 없는 따뜻함과 교감을 남기며 매혹적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주제로 돌아가는 느낌, 이타적인 천상의 상태에서 실제 상황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예술적 개념은 곡의 첫 부분과 마지막 부분에서 가장 뚜렷하게 드러난다. 어부, 강물, 강물에 부는 바람, 어선의 흔들림, 그리고 마침내 물고기가 잡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러한 시각적, 청각적 시적 느낌은 전체 그림을 생생한 이미지로 만듭니다.
연주할 때 정 음악의 리듬과 선율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속도와 강렬함을 파악해야 하며, 더 중요한 것은 노래 "낚시"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감상해야 합니다. 보트는 저녁을 노래한다." 그러므로 정악의 예술적 개념을 파악하려면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요약 :
음악은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면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이상적인 상태를 추구하는 것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자연의 아름다움은 더 이상 외부 세계가 아니며, 사람들이 영적인 목적지를 찾고 행복해지며 걱정을 잊게 해줍니다. 노장(老蘇)의 정신이 무(無)와 공(孝)의 명상 속에서 무한한 자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것처럼, 이는 유형과 무형, 우주를 초월하는 자유이다. Zheng 노래 "어선 노래 저녁"은 중국 전통 미학의 음악적 사고를 표현합니다.
고쟁은 한때 '소리의 왕, 음악의 대가', '인과 지혜의 도구'로 불렸으며 일부 시에서는 '나는 바라는 것이 없다'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고쟁을 연주할 의향이 있습니다." 고쟁은 기술만으로 연주하고 감정 없이 연주하면 사람들이 음악과 음표에 살과 피만 있고 영혼이 없다는 느낌을 받게 될 뿐입니다.
작가, 음악 배경, 창작 컨셉, 음악 콘텐츠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 외에도 포괄적인 지식을 축적하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읽고, 이러한 지식을 가져와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연주할 때 음악에 대한 이해가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