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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연구를 강화하여, 비석 감상 품위를 높이다.

비석의 이론 연구를 강화하여, 상석 품위를 높이다.

비석은' 천하제일석'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건륭황제가 직접 준 것으로, 지위는 줄곧 매우 숭고했다. 이 글은 과학적 높이, 문화적 높이, 역사적 높이, 미래 발전 높이에서 비석을 인식하고, 비석을 연구하고, 비석의 모든 측면을 깊이 연구하고, 그 문화적 내포를 발굴한다. 그래야만 영비석과 비석문화가 오래도록 새로워지고 영원히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이론 연구를 강화하여, 석문화의 새로운 장을 쓰다

영비석의 이름은 3000 년 전의 신성한 예악과 연계되어' 상서',' 운림석보',' 소원석보',' 장물지' 등 역사 전적과 연계되어 공자, 한무제, 이유, 소동파, 미탄, , 포송령, 감룡, 곽모로, 왕조문 등 많은 역사적 유명인들이 있다. 그것은 오래되고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고대인들은 석두 들에 대한 사랑과 감상만 가지고 있어서 글을 쓰거나 토론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지난 30 년 동안, 비석의 이론 연구는 큰 진전을 이루었고, 비석의 분류, 질감, 관상요소, 심미적 특징에 대한 인식은 이미 전인을 훨씬 능가했지만, 비석의 형태제와 비석을 감상하는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부족하다. 석종으로서, 그 이론과 문화는 여전히 체계성, 완전성, 독특성, 선명성이 부족하다. 따라서 우리는 비석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계승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혁신적이고 진취적이어야 하며, 비석과 비석 문화의 역사의 새로운 장을 써야 한다.

영비석의 관상원소 관상원소는 기석학의 기본 범주이다. 서로 다른 학자들은 영비석의 장식 요소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선생의' 모양, 질, 색, 무늬, 소리, 운', 선생의' 모양, 잠재력, 색, 무늬, 소리', 임선생의' 소리, 모양' 이 있다. 보이는' 질, 모양, 색, 무늬, 소리' 의 다섯 가지 측면은 비석의 장식 요소와 같다. 차이점은 "소리, 빛, 상태, 잠재력, 운, 코끼리, 의미" 입니다. 음과 화음이 서로 통하고, 빛은 질적인 표현이며, 태와 세력은 형식에 포함될 수 있다. 운은 중요한 심미 원소이지만, 영비석에는 보편성과 호환성이 없으며, 일종의 관상원소로도 사용된다. 이미지란 물체, 이미지, 이미지, 패턴, 이미지가 완전히 다른 개념과 표현이기 때문에 패턴에 이미지를 포함하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어떤 기석이 코끼리로 완전히 표현되지 않았나요? 따라서, 비석의 관상요소 중 하나인 것처럼, 비석 자체의 객관적인 존재이자 비석 감상에 필수적이다. 의미, 의미, 의경을 뜻하는 것은 기석의 내포이다. 그것은 사람과 석두, 주관과 객관적, 물질과 의식을 연결시키는 개념으로, 상석에서의 인간의 주도성과 창조성을 보여준다. 이것은 일종의 심미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비석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고, 비로소 그 문화적 내포를 더 발견하고 발굴할 수 있다.

김계영춘

영비석의 미적 특징미학적 특징은 기석학의 또 다른 기본 범주이다. 기석의 심미적 특징은 기석의 아름다움이 질, 모양, 색, 무늬, 코끼리, 의미 등에 있어서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기석 유형을 나누고 각종 기석을 구분하는 객관적인 근거이기도 하다. 영비석의 심미적 특징에 대하여 장자부선생은' 블랙, 링, 누출, 얇은, 투명, 주름' 이라는 6 가지 특징을 제시했고, 유뢰씨는' 얇음, 구김, 침투, 누출, 기이함, 청청, 견고함' 이라는 8 가지 특징을 제시했다. 임 선생은' 날씬함, 구김, 누출, 침투, 원, 풍요, 강강, 안정, 완고함, 서투른, 못생긴, 기괴, 교묘함, 아름다움, 기괴, 재미' 의 18 가지 특징을 제시했다. 위의 24 가지 특징 (비슷하거나 통하는 의미 포함) 중 얇은, 주름, 누출, 투과만 공인되어 있으며, 전형적인 얇은, 주름, 누출, 투과된 태호석 및 기타 많은 유사한 석종 (예: 태호석, 조호석, 청주석, 노을석, 방산) 과는 다르다

어떤 기석의 심미적 특징은 각종 기석의 심미적 특징과 그 돌의 독특한 심미적 특징의 결합이지만, 독특한 심미적 특징만이 하나의 석종의 존재와 다른 석종과 구별되는 기초와 상징이며, 그것의 매력이기도 하다.

모두 알다시피, 비석과 같은 돌종은 외부 형태에서 주로 관상성이다. 비교 연구를 통해 영비석의 독특한 심미적 특징이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선명한 영비석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영석과 태호석의 조형 비교 어떤 기석의 조형은 모두 질, 모양, 색, 무늬, 몇 가지 관상요소로 구성되어 있지만 주로 조형이다. 형식은 모양, 형태, 윤곽, 자세, 이미지, 구조 등의 의미를 포함하는 장식적인 요소입니다. 영비석, 태호석을 예로 들자면, 품질면에서 영비석은 단단하고 섬세하며 스며들고, 가죽이 두껍고 윤기가 나고, 창상감이 있다. 태호석은 경도가 낮고, 섬세하고 스며들지 않고, 가죽이 얇고 부드럽다. 색깔을 논하면, 영비석은 검은색을 위주로 하고, 다른 많은 색깔도 있다. 태호석은 회색 위주로 다른 색은 적다. 구도를 논하면 영비석 수십 종, 손회빈 씨는 2/KLOC-0 종, 허선생은 50 여 종, 가늘고 촘촘하다고 말했다. 태호석 무늬가 적고 분포가 고르지 않아 주름을 전형으로 한다. 이미지에는 특정 이미지와 이미지를 가진 많은 석두 (조각 석두 및 그림 석두 포함) 가 있습니다. 태호의 석두 수가 줄었다. 모양에서 볼 때, 영비석과 태호석은 외형이 불규칙하고 무정한 기석으로, 종류가 다양하며, 사물이 아닌 것 같고, 코끼리가 아닌 것 같고, 재미가 넘치고, 독특하다. 이것이 고대인들이 선호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다. * * * 도 중국의 명석이 되었다. 그러나 형성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비슷하지만 다르고 가깝지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태호석의' 얇음, 구김, 누출, 침투' 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얇다. 표면이 얼마나 세로로 길고 가늘고 평평하며 오목하고 구겨져 있기 때문이다. 그 위에 있는 균열, 틈새, 노치, 새는 구멍은 전체를 여러 개의 작은 왜곡된 부분으로 나누고, 가장자리의 균열, 틈, 관통 구멍은 그 모양을 다양한 배경으로 만듭니다. 비석의 구멍은 매우 적고, 어떤 것은 전혀 구멍이 없다. 보편성과 정확성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비석의 변화무쌍한 모양은 가장자리의 구멍과 균열, 그리고 다른 흐름과 방향의 홈으로 형성되어 더 크고 특별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그 표면은 대부분 볼록호로 충만하고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임선생의' 원' 이 이것을 가리키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성숙하고 씩씩한 남자와도 같다. 물론, 돌종을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반드시 적절한 것은 아니다. 제가 여기서 주로 영비석의 독특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싶습니다. 원규영 씨와 추선생은' 중국관상석' 이라는 책에서 중국의 석회암 성형석' 보통 남정북건' 이 태호석과 영비석 차이의 중요한 형태 특징을 지적했다.

문화적 내포를 깊이 파고, 비석 감상의 품위를 높이다.

기석의 문화적 내포는 기석의 모든 심미 내용이며, 관람자들이 해석, 상상, 연상을 통해 발견하고 이해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석의 심미 내용과 심미적 의미이기도 하다. 기석의 문화적 내포는 무한히 다양하지만 관람자의 발견과 발굴에 달려 있다. 기석의 문화적 내포를 깊이 파헤쳐야 기석의 품위를 높일 수 있고, 관람자는 기석 문화의 내포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심미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비석의 질, 모양, 색, 무늬, 소리, 코끼리, 의미 등의 문화적 내포를 발굴하는 것은 비석의 아름다움이다. 그러나 이것은 자연의 아름다움 일뿐입니다. 관람객이 자신의 지식, 지혜, 감정, 경험으로 문화적 내포를 충분히 발굴할 때만 승화될 수 있어, 영비석을 품위 있고 미적 가치가 높은 감상품으로 만들 수 있다. 그는 심미의 만족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기석 문화는 기석과 중국의 시, 문, 책, 그림, 원림을 결합한 다원구조 문화이다. 선인들이 남긴 기석시, 산문, 책, 그림, 원림작품은 기석문화와 다원구조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 때문에 기석과 기석 문화는 숭고한 지위, 고상한 품격, 거대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고대 명석' 자물쇠구름' 감상영비석 속 석두' 자물쇠구름' 이 유명하다. 원래 명대 화가, 장석 수집가 미비의 후예 쌀 소장품이었는데, 지금은 상하이 장석 수집가 주일산 소장품이다. "... 모양이 자물쇠처럼 ... 석두 전체가 질주하는 들원숭이처럼 매우 역동적이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잠긴 구름 "을 해석하는 것입니다. 우선, 이 석두 은' 모양 잠금' 이 아니라' 구름 잠금' 의' 잠금' 은 실제 잠금, 관련, 잠금, 잠금 의 의미 에 지나지 않는다. "잠금 구름" 은 약 20cm×25cm×7cm 의 개인으로 그 자체가 작다. 클라우드에 연결되면 보기 개체가 무한히 확대됩니다. 구름은 잠글 수 없다. 잠글 수 없다면 꼭 잠가야 한다. 일종의 동진과 동심을 보여준다. 석두, 구름이 흐르는 정적 이다. 자물쇠구름' 은 단순한 정적미를 동정대립과 보완적인 다원미로 바꾸었다. 석두 변하지 않고 구름이 순식간에 변한다. 구름잠금' 은 하나의 고정 영상을 무한히 다양하고 변화무쌍한 활동 장면으로 만들어 영원히 공연하는 큰 무대와 같다. 우리가' 잠긴 구름' 을 감상할 때, 주목하는 것은 석두 모양이 아니라, 석두 모양을 통해 하늘 속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구름을 상상하는 것이며, 아마도 자신의 운명이 다분하다는 것을 한탄할 수도 있다. 그 이름은 고전이라 할 수 있다.' 잠운' 은 장석인의 높은 사상 수준, 문화 수양, 상석 수준, 명명 방법 및 기교를 반영해 높은 미적 의미와 가치를 지녔다.

돌고래를 명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