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
묘족의 기원에 관한 많은 설 중 하나가 '동래'인데, 이는 신성한 나무와 새와 관련이 있으며, 고대 신화와도 관련이 있다 중국 민족의 전설인 심주망(Shen Jumang)은 동방 천황 태호(Tahou)를 도왔습니다. Taihou는 실제로 신성한 새를 토템으로 삼는 고대 일족입니다. Fu Hong과 Nv Guo는 중국 국가의 조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의 전설적인 모습은 용의 원형입니다. ""열자·황제"에는 "푸희(즉 복희)와 여와는 뱀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고, "춘추위화성도"에는 "부홍은 용의 몸을 가지고 있고 소의 머리". 이 고대 토템의 의도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묘족의 자수에 매우 분명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마리 용이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처럼 보이는 자수에는 실제로 사람이 있습니다. 가운데 이 사람은 사실 묘족의 조상인 장양이고, 두 용은 묘족을 보호하는 복희와 누와가 된다.
묘족의 문화는 중국의 고대 역사와 밀접하게 얽혀 있으며, 먀오족의 자수는 열정적이고 제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비롭고 먼 장을 담고 있습니다. 먀오족 자수는 이미지도 풍부하고 중화민족의 건국과정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인간과 신의 혼합", "인간과 동물의 혼합", "자연물의 혼합"이라는 독창적인 사고 특성을 유지하는 이러한 자수에서 우리는 묘족이 만든 용이 매우 단순하고 유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열정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마법적이고 웅장하며,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묘족 자수는 먀오족이 물려받은 자수 기술을 말하며 먀오족의 역사와 문화에서 독특한 표현 형태 중 하나이며 먀오족의 노력과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여성. 주로 구이저우(貴州)성 첸둥난(進东南)의 먀오족 집결지에 분포되어 있다. 레이산(Leishan), 태강(Taijiang) 등 지역의 묘족 의상은 여전히 원래의 전통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정교한 자수 기술과 눈부신 은장식은 놀랍습니다. 묘족 의상의 자수 기법은 이중 바늘 잠금 자수, 크레이프 자수, 끈 자수, 찢어진 실 자수, 실크 안솜 자수, 주석 자수 등 고유 한 독특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양과 모양면에서 자수 패턴은 다양한 변형과 과장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묘족의 창조 신화와 전설을 표현하여 묘족 자수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자수 특성을 형성합니다. 먀오족 여성들은 직조와 자수에 능하다. 청나라 개화주와 광난주, 중화민국 마관현실록, 추북현실록 등의 기록에는 모두 먀오족 여성들이 "묘족의 비단을 엮을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묘족 소녀들은 모두 자수를 할 줄 안다. 환경의 영향으로 먀오족 소녀들은 4~5세가 되면 어머니, 누나, 형수에게서 자수를 배운다. 7~8세가 되면 자수를 자신의 옷이나 다른 사람의 옷에 붙일 수 있습니다.
묘족 자수는 묘족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자 중국 복식 문화의 보물입니다. 중국 소수민족의 독특한 쿵푸 기술 중에서 먀오족 자수는 고대적이고 마술적이며 기록적인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기존 묘족 자수는 고대 푸족의 문신에서 유래됐다. 조각은 가시로 피부를 뚫고 진사 등의 색을 칠하는 것이고, 문신은 가시를 이용하여 용, 봉황, 기의 문양을 본떠서 용, 봉황, 기의 보호색 문양을 인체에 새기는 것이다. 드래곤과 쿠이의 위험을 피하고, 살아남기 위해 드래곤과 쿠이를 물리치세요. 먀오족의 "고대 단어"를 통해 우리는 먀오족의 새겨진 비문 문신의 고대 대가가 마리온 가(Marion Ga)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푸족의 후예인 남만이 양잠술을 발명한 이후, 조각문신은 잔혹한 자기보존 예술에서 아름다운 장식예술로 변모하기 시작했고, '회화'가 등장했다. 드로잉은 진사 등의 색상을 사용하여 생물학적 색상을 모방하여 실크에 패턴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뼈바늘, 구리바늘, 뼈로 짠 판, 구리로 짠 판이 등장한 후 새겨진 문신 예술은 십자수와 짠 패턴으로 더욱 발전했습니다. 주(周)나라에 이르러 쇠바늘이 등장하면서 포족 후손들의 꽃바느질 기술은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십자수는 단지 사물의 상징적인 문양을 찾아내기 위해 비단에 위도선과 경도선을 수직으로 긋는 것에 지나지 않으며, 이는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하고자 하는 푸족의 남만 후손들을 만족시킬 수 없어 재단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그리고 자수. 포족의 후손들은 춘추전국시대에 조각과 자수 기술을 발전시켜 항수와 만자수를 형성하였다. 샹자수는 샹장강 유역에 거주하는 푸족의 후예인 샹류이이(Xiangliu Yiyi)를 기반으로 하며, 자수 기술은 현실적이고 생생한 예술적 영역으로 발전했습니다. 초나라가 멸망한 후, 항씨 가문은 신속하게 중국과 합병하여 한족을 이루게 되었고, 후난 자수는 중국 민족의 자수 기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인자수는 주로 원강분지와 오강분지에 거주하는 만씨족과 기롱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단, 자수, 직조 기술이 환상예술의 영역으로 발전하여 포족의 후예를 이어오고 있다. 십자수, 자수, 직조의 대칭 패턴은 묘족 자수와 양단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묘족 자수는 환두족과 남만족, 삼묘족과 서용족의 결합으로 구성된다. 『상수』는 이렇게 말했다. “삼위의 세 묘족을 묶어 시롱이 된다. ; Xirong Chongshan에 Huandou 부족이 남부 야만인이되었습니다. "묘족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씨족과 부족은 흩어져 있고 다른 씨족에 속하기 때문에 각 씨족에는 고유 한 문신 장식 예술이 있습니다. 원, 명, 청 시대에도 묘족을 의복의 특성에 따라 홍묘, 화묘, 백묘, 청묘, 흑묘로 분류한 기록이 중국 서적에 계속 등장했다. Red Miao는 Qirong과 Liuman을 클랜 엠블럼으로 사용하고 Hua Miao는 Chiseltooth People을 클랜 엠블럼으로, White Miao와 Qing Miao는 Renyi와 Jiuyi를 클랜으로 사용합니다. 본체, Kui Lin을 클랜 상징으로 사용: Black Miao는 Panhu Man을 본체로, 개를 클랜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그들은 모두 특정 동물을 자신의 부족과 숭배하는 토템의 대표자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토템숭배는 주물이미지의 표현과 씨족자수장식문의 양식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편, 씨족간 교류가 잦아지면서 장식 문양의 상호 참조, 보완, 침투 현상도 늘어나고 있다.
묘족 자수 스티치는 크게 자수, 삽입, 묶기, 뿌리기, 점 찍기, 따기 및 끈으로 묶기의 7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넓은 영역을 평면적으로 자수하려면 자수 바늘을 사용하십시오. 어두운 톤과 밝은 톤을 표시하려면 삽입 바늘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을 삽입하여 입체감을 보여야 하는 곳에 여러 색상의 연결 평면을 형성하십시오. 묶음 바늘을 사용하세요. 자수 표면에 모양이 돋보이게 하세요. 자수 표면의 작은 부분으로 입체감을 표현해야 하는 부분에는 스프링 바늘, 도트 바늘, 픽 바늘 등을 사용합니다. 자수 소재의 앞면과 뒷면이 동일한 효과를 원할 경우 스트링 스티치를 사용합니다. 자수는 여러 바늘을 조합하여 사용하거나 접착제, 아플리케, 아플리케, 꽃을 쌓아 올리는 기술로 완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묘족 자수의 색조도 과장된 색상이 강하며 실제 물체의 색상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색상을 클랜의 미적 요구에 따라 대담하고 유연하게 사용합니다. 차가운 느낌과 따뜻한 느낌의 조합. 강한 대비 속에 아름다운 색상의 조화에 중점을 두어 심플하고 컬러풀한 효과를 연출합니다. 먀오족 자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과장되고 변형된 장식 패턴은 생동감 넘치는 객관적인 물체의 표현에 중점을 둘 뿐만 아니라, 스티치 기술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톤이 단순하고 조화로우며, 밝은. 이 모든 것이 먀오족 자수를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로 만듭니다. 먀오족 자수를 우리나라 장식 예술 분야에서 독특하고 독특한 꽃으로 만들고 이 분야에 우아함을 더하는 것은 바로 이 강한 개성이 다른 형제적 민족 집단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