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에서는 창두도기가 가장 유명하다. 명절, 축제, 결혼식에서 남자와 여자는 야외와 마당에서 만난다. 남자는 독수리처럼 굵은 털다리 슬랙스를 입고, 여자는 오른팔 가운을 벗고 등 뒤에서 입는다. 남녀가 손을 잡고 한 바퀴 돌며 무리를 지어 노래를 불렀다. 보통 남자는 앞장서서 노래를 부른다. 노래는 명쾌하고 관통력이 강하며, 무용단은 노래와 함께 원을 그리며 걷는다. 가사가 끝나갈 무렵, 모두들' 벙어리' 를 외치며, 갑자기 속도를 높이고, 옆으로 팔을 뻗어 허리를 비틀고, 춤을 추고, 두 소매를 흔들며 노래하고 춤을 추고, 뛰고, 특히 남자를 뛰었다. 여자는 동작이 작아서 봉황이 날개를 펄럭이는 것처럼 빙글빙글 돌며 스포츠에서 건강하고 활발하며 명쾌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냄비장 춤은 형식이 다양하여 노동생활을 반영하며' 양털솥장' 이라고 불린다. 결혼식을 반영하는 것을' 경주 냄비 마을' 이라고 한다. 생활의 정취를 보여주는' 토끼 냄비 농장' (모의 토끼의 점프 동작이 섞여 있음) 과' 술취한 냄비 농장' (술 취한 사람의 표정을 흉내 내며 몸놀림을 하는 동작) 이 있다. 궈장춤은 강건하고 강건하여 춤과 감정의 표현을 모두 표현했다. 춤이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찰랑거리는 것은 티베트 티베트족 사람들의 민족적 성격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힘과 달리기 동작도 보여 주며, 동작 폭이 크며, 스포츠 댄스 훈련의 가치와 단련의 가치가 뚜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티베트족 민간 스포츠의 스타일은 연기자의 장식, 동작의 리듬, 공연 시 춤 자세의 변화 등에 반영될 수 있으며, 솥장춤의 헬스 기능이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