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흥 산간 지역에는' 온주 부족' 이라는 마을이 많다. 사실 이 마을 사람들은 모두 민남어를 말하는데, 그들의 조상은 민남어에서 이주한 것이다. < P > 이들 마을은 남문의 매원마을, 선보 이강마을, 불자령 아래 댐마을과 임가마을, 주희의 왕효촌, 계정의 동산마을, 신가의 백학마을 등이다. 이 마을들은 여전히 민남인의 장례 풍습을 보존하고 있다 ...' 사투리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난 사람들은 음식, 고구마,' 사람이 왔다' 를' 랑이 왔다' 라고 부른다. 어렸을 때 산에 올라가 땔감을 치고 있는데, 사람들이 "랑이 왔다!" 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 나는 늑대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야 레인저라는 것을 알았다. 표준어의 "모른다", 이흥의 "모른다". 민난 사람들은 "세상에" 라고 합니다. 와' 는' 나' 의 자음이고,' 이' 는' 아니오',' 재' 는' 지애' 의 자음이다. 와이자이' 는 사실' 난 몰라', 좀 고풍스럽다. < P > 장저, 양양, 신장도 다른' 이흥 사투리 섬' 이다. 장 작가는' 항상 이렇다' 를' 오만한 녀석' 으로, 손잡이가 달린 나무 대야를' 서투른 손' 으로,' 뛰기' 를' 파도' 로 묘사했다. 작가 손녀의 조부모는 모두 장족이다. 그들은 모두 달리기를' 파도' 라고 부르고, 아기도' 파도' 라고 부른다. 익성인들은 가루로 구워진 밀을' 맥보' 라고 부르고, 장저자는' 숙보' 라고 부르며, 서양인에게' 초분' 이라고 부른다. 외국인에게도 솥뚜껑을' 솥 볼록' 이라고 부른다. 신장 양서 일대에서' 별별' 은' 쇼' 라고 불리며' 쇼' 는' 쇼' 의 해음이 되었다. 이흥 사투리 섬의 형성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지역이 다르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이민으로 인한 것이다. 장은 광덕 부근에 있다. 추 좡어, 태호 근처의 양서, 우 카운티, 우 지앙 분리 호수 를 바라 보았다. 양양과 방장은 모두 여양 가까이에 있는데, 모두' 냄비 뚜껑' 을' 냄비 드럼' 이라고 부르는데, 마치 같은 사투리 섬인 것 같다. 사실 차이가 있다: 맥보를 예로 들면, 양을 향해' 초가루' 라고 부르고, 방장은' 숙보' 라고 부른다. 이흥과 상해는 수백 리 떨어져 있어 발음차이가 뚜렷하고 유사점이 많다. 이흥인은' 새끼' 를' 악' 으로, 상해인들도' 새끼' 를' 악' 으로 말한다. < P > 이흥' 사투리도' 의 형성은 전쟁 주둔군, 기근 이민, 장사 생계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3111 년 전 오태백남천은 오어에 큰 영향을 주었고, 자연히 이흥 방언에도 영향을 미쳤다. 송나라, Yixing 에서 의로움 에 악비 군대, 아내 와 아이, Yixing yuejia 의 많은 그의 후손 이다. 태평군은 이흥 주둔군 서너 년 동안 이흥에 궁을 세웠다. "방탕하다" 라는 이 몇 글자는 광시인들이 남긴 것이다. 더 많은 온주인, 하남인, 소북인들이 이흥에 와서 생계를 꾸렸다. 온주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대부분 산간 지방으로, 산림보호, 땔감, 고구마 심는 곳이 많다. 1969, 필자는 호두의 아버지 동홍촌에서 새치기를 했는데, 이곳 사람들은 대부분 온주인이다. 작가의 할아버지는 호수에 산장이 있어 온주인에게 임대해 주셨다. 개혁개방 이후 이흥온주 사람들은 큰 산에서 나와 공장을 운영하며 장사를 하는데, 이흥의 말도 온주의 맛이 좀 빠진 것 같다. 명대 언어학자 창디가 말했다. "고금의 남북은 글자를 바꿔서 운을 바꾸는 것이 필수적이다." 몇 년 후, 이흥 사투리 섬은 약간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