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웨딩 회사 - 고대 결혼식 청첩장은 어떻게 썼습니까?

고대 결혼식 청첩장은 어떻게 썼습니까?

고대 결혼식 < P > 은' 화이트데이' 가 도래하면서 어제 영성이 새로운 결혼식 고조를 맞았다. 새로운 사람들이 친지들에게 보내는 큰 빨간 청첩장은 부피는 크지 않지만, 모두가 마음속의 달콤함을 나눌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옛사람이 결혼할 때의' 희첩' 은? < P > 지난 달 말 쓰촨 성 기록 보관소에 소장된 바현 (현재 충칭) 관아 서류가 중국 기록 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어제 이 관은 바현 기록 중 결혼 풍속에 관한 부분을 사회에 처음으로 발표했는데, 그중에는 보기 드문' 더티',' Xi 손님' 이 적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미 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방인치 크기의 청나라' 희첩' 은 바촉인, 심지어 중국 고대 결혼 풍속의 변천을 표현했다.

성 기록 보관소가 청대 혼인 풍속 기록 보관소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청대 민간결혼용' 궁 청첩장' 은 현재의 청첩장과 비슷하며 결혼은 6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한다. < P > 파일 배경 공개 < P > 수십 년간의 노력 끝에 11, 권 바현 관아 파일을 정리했다. < P > 는 어제 개성 기록 보관소의 창고를 열었고 청대 관문의 서류는 전체 층의 3 분의 1 을 차지했다. 서류를 넣은 책꽂이가 높이 우뚝 솟아 천장에 거의 닿았다. 책꽂이 사이를 헤매며 상자에 표시된 세월을 훑어보았는데, 이렇게 많은 서류들을 내가 어디로 봐야 할까? < P > 부연구사서 은 바현 관문 서류가 방금 중국 기록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고 소개했다. 수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야 서류가 정리되기 시작했다. 원서남박물관, 쓰촨 대학 역사학과, 그리고 성 기록 보관소의 여러 세대 기록가들의 노력을 거쳐 2 년 초까지 완성하지 못했다. 현재, 성 기록 보관소의 11, 여 권 바현 관문 기록 가운데 민속을 다루는 3 여 권이 있으며, 18 여 년 동안 보존된 고대' 희첩' 은 더욱 진귀한 유물이다. < P >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자본보사' 의 습관을 가지고 있었지만, 구사회 전란이 잦아 지방기층 정부의 서류가 매우 적었다. 항일전쟁 시기에 일본군의 폭격을 피하기 위해 팔선 서류가 충칭 사평댐의 낡은 절에 긴급 배치되었다. 그러나, 보관과 햇볕 부족으로 인해 많은 서류들이 이미 분리하기 어려운 종이 더미가 되었다. 어떤 서류는 거지가 꺼내서 데워 따뜻하게 했다. < P > 소송에 관련된 결혼 풍속에 관한 서류는 대부분 비극이다. < P > 가 이번에 발표한 청나라' 희첩' 은 경사스러운 맛으로 가득 차 있지만 배후의 실제 결혼 생활은 좋지 않다. < P > 도광 8 년 체결된 한 문건에서 결혼증 체결 후 한 달도 채 안 되어 바현 신부 진루시가 바현 관문에서 그녀와 약혼 중인 처가를 기소했다는 짧은 혼인을 선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팔선관문은 즉시 개정해 진루시의 원래 남편인 천영순이가 죽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그녀의 전남편은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그녀를 환전에 팔았다' 고 판단했다. 결혼 증명서가 발급된 후 처가가 진루시를 고향으로 데리고 강서로 결혼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진루시는 처가가 다시 그녀를' 배신' 할까 봐 관아를 고소했다. < P > 은 현재 소장하고 있는 팔선관문 파일은 대부분 비극적이라고 말했다. 이 서류들은 모두 소송과 관련되어 있어 현재의 소송과 맞먹기 때문이다. 결혼이 소송의 지경에 이르면 당연히 비극적인 색채를 띠게 될 것이다. "숀은 봉건사회의 결혼이 모두 비극이라고 간단히 추측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 P > 고대인의 결혼 절차 < P > 결혼의 6 단계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 P > 범황한 서류책을 펼쳤고, 청대 민간결혼에 사용된' 더 게시'' Xi 반' 은 여전히 축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지금으로부터 18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성 기록 보관소에서 처음 공개된' 강철' 은 여전히 빛깔이 선홍색이고 무늬가 또렷하다. < P > 이' 경첩' 의 오른쪽 위에는 경례를 하고 있는 부부 한 쌍이 새겨져 있고, 아래에는 기대한 손님 다섯 명이 그려져 있다. "더 게시" 중간에, 황금 멀리언은 남성과 여성의 생일을 작성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그것과 짝을 이루는 또 다른 하나는' 영원히' 라고 쓰여 있다. 긴 계단에서 신랑과 그의 아내는 계단을 올라갔다. 주혼인은 계단 꼭대기에 서서 결혼식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며, 일자리 전체가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찼다. < P > 서은은 전통적인 결혼식이 항상' 육례' 를 중시하고, 청대의' 육례' 가' 초청경, 문사, 보고일 (초대일), 제안, 교량, 결혼' 6 개 절차로 진화했다고 말했다. 그중 유일하게 종이에 써야 할 것은' 발탁' 과' 보고날짜' 뿐이다. 이런 청첩장은 일종의' 구혼첩' 이다. 즉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서로 생일을 남기는 것으로,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측정하도록 요청한다. 초청기간' 은 각종 결혼식을 개최하기에 적합한 길일, 규칙, 금기를 계산하고 선택하는 것이다. 그 내용은 일반적으로 붉은 종이에 적혀 있으며, 남자 집에서 여자 집에 통지하여' 희류' 또는' 색류' 라고 부른다. 이는 당시의 약혼 협정으로 고대인들이 운명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 < P > 도광년, 왕덕승은' 휴처재혼' 의 유언장을 세웠는데, 그 위에는 발자국이 있다.

이혼한 여자는 발자국을 따를 수밖에 없다.

물론 결혼과 이혼도 있다. 도광년 동안 이혼권에서 왕덕성이라는 사람이' 아내와 이혼하고 재혼하고 싶다' 는 계약을 맺었다.' 황야' 로 아내를 키울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기 때문이다. 동시에 계약에서 두 사람의 이혼은' 부부 쌍방의 우호적인 협상' 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도광은 4 년 동안 포홍복이라는 사람이 아내가' 여자에게 불복종하고, 시부모님을 불효하고, 남편을 존중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이혼했다. < P > 은 중국 고대에 이혼은 일반적으로 남자가 제기한 것으로' 휴처' 와' 성처' 의 구분이 있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아내와 이혼한다는 것은 여자측에 중대한 잘못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아내가 되다' 는 여자가' 칠출법' 을 위반하고 중대한 잘못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 P > 이상하게도 이 두 계약은 당사자의 손바닥뿐만 아니라 발자국도 있다. 이에 대해 은 손자국이 남자의 것이고 발자국은 여자의 것이라고 추측했다. 고대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계약서에 발자국이 있으면 반드시 손자국이 있고, 손자국이 있으면 반드시 발자국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혼은 남자가 시키는 것이고, 여자가 동의하지 않기로 동의하면 상관없다. 숀은 웃으며 말했다. "지금과는 달리 많은 이혼은 여자가 남자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