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악과 관련된 시와 구절
달밤에 피아노를 연주하는 육자순
당나라 이백
밤에 밝은 달 위에 앉아 조용하고 조용한 사람들이 평범한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갑자기 차가운 소나무의 노래처럼 슬픈 바람이 들렸다.
하얀 눈은 손을 어지럽히고, 푸른 물은 마음을 맑게 해준다.
종은 사라진 지 오랜 시간이 지나 세상에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호정금
당나라 __백거이
그의 본성은 비단 오동나무를 좋아하고, 들으면 먼지가 사라진다.
소리가 귀에 들리면 모든 것이 마음에서 분리됩니다.
맑음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평화와 조화는 사람들에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백발의 남자를 위로하기 위해 세 가지 음악을 듣는 것이 적합하다.
장산(張山) 남자가 하프를 연주한다
당나라 장견(長建)
푸른 풀밭에 가면 옥수문을 연주한다 서쪽 봉우리.
그냥 산에서 얻은 보상과 맑은 정신이 아닐까?
아침에 산길에서 돌아와 능선에서 나올 때 맑은(조용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구름과 구름(의미)을 이해하고, 하늘과 땅의 마음을 본다.
맑은 하늘 아래 소나무 숲에서 검은 두루미가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현을 바꿔 장사음을 노래(조화)하고, 비룡의 성가를 들어보세요.
나는 이 몸이 망상이라고 느끼고, 불멸의 것들이 심오하다는 것을 점차 깨닫는다.
그는 연금술 가마솥을 내 머리핀에 영원히 던질 것입니다.
진 연주 듣기
당나라 __ 유창경
차가운 소나무에 불어오는 찬 바람 소리를 들으며.
고대의 곡조는 자기애적이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연주하지 않습니다.
Jiangnan Nong Zhao Sequ
남조와 북조 __ Shen Yue
Handan Qi Nong은 Wen Zi를 제작했습니다.
여운이 날카롭게 조율되어 흐름 기호를 잘라냅니다.
검은 학이 흰 구름 위에 맴돌고 있다.
흰 구름이 피어오르고 향기가 피어난다.
살고 재회하는 취웨이양.
삼일 동안 여운이 남아 2. 음악과 관련된 시
옥판 위에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떨어진다
시끄럽고 뒤섞인 총알, 큰 구슬과 작은 구슬 진주가 옥판에 떨어집니다. Guan Guan의 꾀꼬리들은 꽃의 바닥이 미끄러워서 Youyan Spring의 얼음 아래로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얼음 스프링은 차가워서 현이 응축되어 응축수가 소리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옥판 위에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떨어지고, 꽃 사이에서 속삭이는 명금이 있고, 물얼음 아래에는 얇은 명주실이 있고, 이때에는 소리가 나지 않을 정도로 가느다란 것이 있다. , 히비스커스는 울고 이슬, 향기로운 난초는 웃고, Li Ping, Wu Si, Shu Tong 및 Zhang Gaoqiu, 빈 산은 구름으로 덮여 있고 평범한 소녀는 칼을 들고 춤을 추는 아름다운 여인 Gongsun이 있습니다. 색이 짙어지고 하늘과 땅이 오랫동안 낮았으며, 화서의는 아홉 개의 노을을 쏘아 천둥처럼 몰려와 강물과 강물에 맑은 빛처럼 떠돈다. 바다. 곤산의 부러진 봉황이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웃으며... 선양강의 첫날 밤, 주인은 술에 취해 음악도 없이 술을 마시고 싶어한다. 작별 인사를 하고 갑자기 물 위에서 노는 소리가 들렸고, 호스트는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리고 빈 산 위의 구름인 Wu Si, Shu Tong 및 Zhang Gaoqiu에게 물었습니다.
Xiang'e는 대나무에 대해 노래하고 Li Ping은 중국 하프를 연주합니다.
무궁화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미소짓습니다. p>
열두 문 앞에는 차가운 빛이 녹아 내리고, 스물세 개의 비단 실이 자색 황제를 움직이게 한다
신령한 산에 들어가 여신과 노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었다.
오지는 계수나무에 기대어 발을 드러낸 채 날아다녔다.
시의 첫 14행은 14개의 은유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Li Ping이 하프를 연주할 때의 장면, 멜로디 및 기술의 아름다움. 이러한 이미지 중 일부는 현실적이고 일부는 환상적이며 일부는 신화적입니다.
시 속의 일련의 이미지들은 사람들을 현혹시킬 수밖에 없으며, 모호한 언어와 결합하여 처음 읽을 때는 이해하기 어려운 느낌을 주지만, 천천히 음미해보면 점차 명확해진다.
처음에는 Li Ping이 연주하는 하프에 대해 썼습니다. 잘 만들어졌으며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상쾌한 가을날 연주하는 것이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가벼우며 선선한 가을바람은 사람의 기분을 들뜨게 하는 때이다. 공기가 맑으니 바람에 음악이 멀리까지 전해질 수 있다는 말이다. 놀고 있는 장면. 다음에는 텅 빈 산에 떠다니는 구름이 음악에 매료되어 흐르지 않게 되었고, 항아의 평범한 소녀는 슬픔과 원망의 눈물을 흘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직 리핑이 하프를 연주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사람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때 '기러기 떨어지기 전에 가라앉는 물고기, 달을 부끄러워하는 꽃'의 모습이라고 말하지만, 여기서의 음악은 떠다니는 구름을 얼어붙게 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여자는 슬프다.
다섯 번째 문장부터 선율의 아름다움과 매력에 대해 쓰십시오. 부드럽게 연주하면 연꽃에 이슬이 떨어지는 것처럼 난초도 웃으며 황량한 곳에 도달하면 장안의 12성문의 온도가 차가워지고 궁궐의 황제도 감동합니다. 그리고 장안 전체가 차가운 빛으로 뒤덮였습니다. 슬픈 곳으로 놀아 보니 누와가 고친 하늘이 다시 깨졌고 가을비도 슬프게 내리는 것 같았습니다. 하프를 잘 연주하고, 뛰어난 기술을 가진 신들도 그에게서 배우고 싶어했는데, 그 음악은 너무 감동해서 늙은 물고기가 파도에서 뛰어오르고, 심연의 깡마른 용들이 춤추기 시작했습니다. 달궁도 그 말을 듣고도 잠이 오지 않아 멍하니 나무에 기대어 앉아 있었는데, 옥토끼도 차가운 이슬이 털을 적신 줄 몰랐다. 동물에서 식물, 인간 세계에서 선녀의 세계, 물에서 하늘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묘사는 대담하고 과장되며 낭만적이고 참신합니다. 일부는 은유적이고 일부는 모방적인 이 14개의 이미지는 은유, 의인화, 공감각, 과장 등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리핑이 하프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느끼는 반응과 감정을 다양한 관점과 수준에서 표현합니다.
이 시의 컨셉도 매우 영리합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피아노를 먼저 쓰고,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에서는 악보를 먼저 쓰고, 연주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공연에 대한 글을 쓰고, 장면을 먼저 쓰고, 다음 복선을 위한 멜로디를 쓰고, 그 멜로디에 담긴 희로애락을 적는다. 시인은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하프 연주의 음질의 아름다움과 강렬한 예술적 매력에 대해 글을 썼으며, 리핑의 기술에 대한 칭찬과 감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악. 4. 시에 대하여
삼중의 복잡한 현과 날카로운 피리, 높고 선율적인 소리가 삼일 동안 진주를 맴돌며, 음악의 관용구와 시의 소리가 숲과 양관을 흔든다. 꾀꼬리가 세 번 노래하며 한숨을 쉬니, 소리는 높고, 산소리와 흐르는 물소리는 무(無)에서 아득히 먼 듯 남아 있다. 이 노래는 시 한 가닥처럼 요란하고 힘차고 귀청이 터질 듯 끝이 없습니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존재해야 하는데, 세상에 몇 번이나 들을 수 있겠습니까?
시끄럽고 뒤죽박죽된 총알, 옥판 위로 떨어지는 크고 작은 구슬들. 음악 명언 음악 교육은 음악가를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보다도 사람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Suhomlinsky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과 이해는 미학교육의 핵심이자 미학의 핵심이다. ——Suhomlinsky 음악을 감상하려면 리듬을 분별할 수 있는 귀가 필요합니다. 음악을 분별할 수 없는 귀에게는 가장 아름다운 음악도 의미가 없습니다.
—— Marx 음악과 음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교육합니다 —— (English) Helen Simpson 음악이 없으면 인생은 쓸모가 없습니다. ——Nietzsche 조기 음악 교육이 없었다면 나는 무엇을 하든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 아인슈타인 음악 교육은 도덕적, 사회적 목적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것 외에도 아름다운 것을 그 목적으로 탐구하고 사람들이 아름답고 친절하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음악은 모든 지혜와 철학보다 더 높은 계시입니다. 내 음악의 의미를 꿰뚫는 사람은 누구나 평범한 사람들이 스스로 벗어날 수 없는 고통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베토벤 나는 단순함과 진실성이 모든 예술 작품의 아름다움의 원칙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 Gluck 제가 좋아하는 음악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생각과 의미를 나에게 전달합니다.
—— Mendelsohn 기술은 고귀한 목적을 달성할 때만 가치가 있습니다. —— 슈만 예술의 진정한 의미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영감을 주고,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하이든 삶과의 접촉 없이는 삶을 위한 창조를 할 수 없습니다. 인성을 단련하지 않으면 훌륭한 작품을 만들 수 없습니다.
—— Nie Er 나에게 음악은 영혼의 완벽한 표현입니다.
—— 슈만 시와의 내적 연결을 통해 음악은 새로운 생명을 얻습니다.
—— 리스트 수천 가지 영적인 감정으로 가득 찬 실제 음악에서는 말보다 훨씬 좋습니다. - 멘델스존 복사하는 것보다 실제 상황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베르디 멜로디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요. 중요한 것은 멜로디의 시작이 아니라 완전한 예술적 이미지로의 지속과 발전입니다.
—— R. Strauss 음악을 작곡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중복되는 음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브람스 작곡가는 작품을 만들 때 모든 노력을 다합니다.
그는 믿음, 의심, 열정, 절망, 기쁨, 고통을 차례로 경험했습니다. —— 비제 음악가도 시인이나 화가처럼 자연을 연구해야 하지 않나요? 실제로 그는 자연의 가장 놀라운 창조물인 인간을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 J.F. Rechart 저는 음악을 정말 좋아해요. 나는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에 음악을 방해하는 빈곤한 전통으로부터 음악을 분리하려고 노력합니다.
음악은 자연처럼, 바람처럼, 하늘처럼, 바다처럼 무한한 열정적인 자유예술이자 아웃도어 예술이다. 음악은 방 안에만 보관되어 학문적 예술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 드뷔시 음악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순수한 하모니로 사람들의 감각을 즐겁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을 감동시키거나 열정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로저 노스(Roger North)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의 예술적 창조물은 쉽게 만들어진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나만큼 작곡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작품을 계속해서 공부하지 않은 대가는 없습니다. ——Wo A. Mozart 음악은 영혼의 분출입니다.
화학과 같은 실험적 분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훌륭한 음악에는 단 하나의 진정한 특성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감정입니다.
——프레드릭 베를리오즈 작곡가가 농민 음악 연구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농민음악의 어휘를 완전히 흡수하여 이 어휘 외에는 모두 잊어버리고, 이 어휘를 자신의 음악 모국어로 사용하는 것이다. ——Bartok Li He의 "Li Ping Kong Hou Yin"은 음악에 관한 것입니다.
한유님의 '영대사의 피아노 연주 듣기'도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Wu Si, Shutong 및 Zhang Gaoqiu, 빈 산에는 구름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샹어는 대나무 소녀의 슬픔을 슬퍼하며 울고, 리핑은 중국 하프를 연주한다. 곤산의 부러진 옥봉황이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이슬향기 나는 난초는 미소짓는다.
열두 개의 문 앞에 차가운 빛이 녹아 내리고, 스물세 개의 비단 실이 보라색 황제를 움직인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에서는 돌이 하늘을 깨뜨려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
신산에 들어가 여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었는데, 늙은 물고기가 얇은 용춤을 추었다. Wu Zhi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맨발로 젖고 차가운 토끼를 옆으로 날아갑니다.
시 ***는 14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개의 은유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리핑이 공호를 연기할 때 장면의 아름다움, 멜로디 및 기술을 찬양합니다. 이러한 이미지 중 일부는 현실적이고 일부는 환각적이며 일부는 신화적입니다.
보는 사람을 현혹시키지 않을 수 없는 일련의 시의 이미지가 모호한 언어와 결합되어 처음 읽으면 이해하기 어려운 느낌을 받게 된다. 점점 더 명확해짐: 처음에는 Li Ping이 연주하는 하프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잘 만들어졌으며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상쾌한 가을날 연주하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가벼우며 선선한 가을바람은 사람들의 기분을 들뜨게 하는 시기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공기가 맑기 때문에 음악이 바람에 의해 멀리까지 전달될 수 있다는 것을 한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연주하는 동안 장면의 아름다움. 다음으로, 빈 산에 떠다니는 구름이 음악에 이끌려 흐르지 않게 되었고, 항아의 평범한 소녀는 슬픔과 원망의 눈물을 흘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직 리핑이 하프를 연주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사람의 아름다움을 "가라앉는 물고기와 기러기의 모습, 달은 꽃을 부끄러워하는 모습"이라고 표현하는데, 여기서의 음악은 떠오를 듯한 효과가 있다. 구름이 얼고 아름다운 여인은 슬퍼진다.
다섯째 문장부터 선율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써라. 경쾌하게 연주하면 곤륜산의 깨진 옥소리, 부드럽게 연주하면 이슬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연꽃이 떨어지면 난초도 웃으며 장안의 12성문의 온도가 차가워지고 궁궐의 황제도 감동하여 장안 전체가 감동을 받는다. 차가운 빛에 싸여 슬픈 곳에 이르자 그 결과 누와가 고친 하늘이 다시 새어나갔고, 가을비도 슬프게 내렸다. 리핑이 연주를 잘하는 쳉 부인을 가르치는 것 같았다. 거문고와 뛰어난 기술을 지닌 신들도 그에게 배우고 싶어했고, 음악은 늙은 물고기를 움직이고 뛰쳐나왔으며, 달궁에 있는 깡마른 용은 춤을 추게 만들었다. 소리를 내며 멍하니 나무에 기대어 있던 옥토끼도 차가운 이슬이 털을 적신 줄 몰랐다.
동물에서 식물, 인간 세계에서 선녀의 세계, 물에서 하늘까지 일련의 묘사는 대담하고 과장되며 낭만적이고 참신합니다. 이 14개의 이미지 중 일부는 은유적이고 일부는 모방적이며 은유, 의인화, 공감각을 사용합니다. 5. 음악에 관련된 시, 독서에 관련된 시, 사계절에 관련된 시
음악: 링링의 일곱 줄에 앉아 솔바람의 소리를 조용히 들어보세요. '진나라 연주' 유창경(당나라)
황학루에서는 옥피리를 연주하고 강성에서는 5월에 매화꽃이 핀다. 이백(당나라)의 "석랑중금과 함께 황학루에서 피리 연주를 들으며"
밤에 달에서 25현을 연주하면 원망을 금할 수 없습니다. "Guiyan"Qian Qi (당나라)
가을 산에서 피리를 불면 바람과 달이 맑아 가슴 아픈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두보(당나라)의 '피리 부는 소리'
꽃: 내일 아름다운 창가 앞에는 아직 겨울 매화가 피지 않았습니다. 왕웨이(당나라)의 '잡시'
건물 근처의 꽃이 손님들의 마음을 상하게 했습니다. 두보(당나라)의 '탑에 오르다'
추운 밤 복도를 걷다 보면 꽃과 향기를 구분할 수가 없다. '오기억 3부' 원진(당나라)
잔잔한 바람은 그다지 부드럽지 않고 여전히 붉은 소리를 내며 꽃을 흩날린다. 『너희어전철』 양완리(송나라)
독서: 가난한 사람은 책 때문에 부자이고, 부자는 책 때문에 비싸다. 왕안석(송나라)의 『학문』
운하에 생명수의 근원이 있으니 어디가 이렇게 맑을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주희(송나라)의 『책을 읽은 감상』
종이로 읽고 나서 자세하게 해야 한다는 것만 알 뿐이다. '겨울밤 독서 쇼 쯔위' 육유(송나라)
봄: 언제냐고 물으면 봄바람이 꾀꼬리를 속삭인다. '봄술' 이백(당나라)
봄비가 다리를 무너뜨려 누구도 건널 수 없게 되자 작은 배가 버드나무 그늘 밖으로 밀려 나왔다. Xu Fu의 "봄 호수 여행"
외로운 텅 빈 안뜰에는 봄이 늦었고 배꽃이 땅 전체에 피어 있고 문은 닫혀 있습니다. '봄의 한' 유방평(당나라)
차가운 양초의 무연 녹색 왁스는 건조하고 추운 봄에 마음은 여전히 피곤하고 소심합니다. Qian Jue (당나라)의 "Pantains는 전시되지 않습니다"
여름 : 비가 계속 내리는 봄의 끝을 모르지만 맑은 날에만 여름의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Fan Chengda (송나라)의 "Happy Sunny"
여름이 길고 푸른 나무가 무성하고 연못에 그림자가 비칩니다. '여름 산정'
붉은색과 보라색이 먼지로 변하고, 뻐꾸기 소리가 여름의 새로움을 전한다. '초여름 사행' 루유(송나라)
화창한 날에는 따뜻한 바람이 밀의 공기를 불러오고, 화창한 날에는 푸른 풀이 꽃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초여름 사건' 양완리(송나라)
가을: 기러기가 별강에 떨어지고, 수천 명의 가족이 밤에 모루와 유봉을 들고 있습니다. '연추행야에 보답하다' 장견(당나라)
이틀 동안 먼 책에서 돌아오는 꿈을 꾸었는데 쑤추를 상대로 빈 침대밖에 없었다. 이상(당나라)의 『단거』
가을비가 쏟아지고 밤이 길어져 꿈도 이루기 힘들고 모든 것이 황폐해진다. Zhu Shuzhen (송나라)의 "Menghuai의 두시 중 하나"
푸른 산 꼭대기에는 맑은 물이 흐르고, 빈 산은 맑고 가을 색으로 가득합니다. Zhu Xi (송나라)의 "가을 달"
겨울 : 바람이 눈 조각을 떨어지는 꽃처럼 날리고 달 사진은 깨진 거울과 같습니다. '겨울밤' 육원(당나라)
차가운 용광로에서 잠을 자고 술을 반쯤 빼며 고향에서 손님이 된 기분을 느끼며 행복한 꿈을 꾼다. '겨울밤' 위장(당나라)
배꽃더미와 눈더미를 쌓고 내년에 난간에 기댈 그녀. 두목(당나라)의 '초겨울밤의 술' 6. 중국 고대 시가에 나오는 음악에 관한 시집,
리핑, 공후, 리허, 우시, 수동이 높이 서 있다 가을에는 빈 산에 구름이 정체되어 있습니다.
Jiang E는 Zhu Su의 여성 슬픔에 대해 울고, Li Ping은 중국 하프를 연주합니다. 곤산의 부러진 옥봉황이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이슬향기 나는 난초는 미소짓는다.
열두 개의 문 앞에 차가운 빛이 녹아 내리고, 스물세 개의 비단 실이 보라색 황제를 움직인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에서는 돌이 하늘을 깨뜨려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
신산에 들어가 여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었는데, 늙은 물고기가 얇은 용춤을 추었다. Wu Zhi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맨발로 젖고 차가운 토끼를 옆으로 날아갑니다.
이 시는 대략 원화 6년(811년)부터 원화 8년에 걸쳐 지은 것이다. 당시 이화는 도성 장안에서 봉리랑(峰利衆)으로 재직하고 있었다. 리핑(Li Ping)은 리위안(Liyuan)의 제자였으며 하프를 잘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황제가 하루에 한 번 그를 만나면 왕자와 장군들이 즉시 그를 맞이할 것입니다.” 그의 재산은 당나라 번영의 유명한 가수 리 구이니의 재산보다 훨씬 높은 것 같습니다. 그의 뛰어난 기술은 시인들로부터 열광적으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리허의 글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색감이 웅장하며 예술적 매력이 강하다. 청나라 방복난(阿興南)은 백거이의 <비파행>, 한우의 <영석이 진을 치는 것을 듣고>와 비교하여 “소리를 문자로 베낀 것”이라고 칭찬했다. ").
시의 첫 문장은 바로 핵심이다. '무시서통'은 연주자의 뛰어난 기술을 돋보이게 하는 하프의 미세한 구조를 묘사하는 것이기도 하다. 사람에 대해 글을 쓰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높은 가을'이라는 용어는 9월의 늦가을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높은 가을 공기와 상쾌한 공기'를 의미하며 '늦가을', '늦가을'에 비해 의미가 더 풍부합니다.
음악에 대해 두세 문장을 쓰세요. 시인은 형태도 없고 색깔도 없고 이해하기 어려운 대상(공호의 소리)을 의도적으로 피하고 대상("텅 빈 산과 응축된 구름" 등)에서 글을 쓰기 시작하며 현실을 사용하여 현실과 환상 모두 상상의 것을 묘사합니다. 표현력이 뛰어나다.
아름답고 선율적인 현악이 나오자마자, 텅 빈 산 들판에 떠 있는 구름은 고개를 숙인 듯 고개를 숙이고 귀를 기울였다. 하프를 잘 연주하는 그녀의 뺨에는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공산'이라는 문장은 사물에 공감하고 구름을 인간의 청각 기능과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적고 있는데, 이는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도 늙어간다'('황금동불멸')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것 같다. 송시한').
다음의 '장어' 문장과 협력 보완하여 '천지를 진동시키고 귀신을 통곡하는' 매력을 지닌 공후의 신비롭고 경이로운 소리를 강력히 강조한다. ". 네 번째 문장인 "리핑이 중국 하프를 연주한다"에서는 "푸" 펜을 사용하여 연주자의 이름을 지정하고 연주 장소를 설명합니다.
처음 네 문장에서 시인은 인물, 시간, 장소를 순서대로 기술하는 일반적인 글쓰기 방식을 의도적으로 깨고, 피아노를 먼저 쓰고, 성악을 나중에 썼다. 사람, 시간과 장소가 차례로 섞여 있습니다. 이렇게 음악은 부각되고, 주도할 수 있는 예술적 힘을 갖게 된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앞에서 들려오는 음악의 소리를 설명하는데,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Kunshan"이라는 문장은 음악의 기복에 초점을 맞춰 소리로 쓰여지고, "Furong"이라는 문장은 모양으로 쓰여져 음악의 아름다움을 의도적으로 과장합니다.
"곤산 깨진 옥의 봉황이 비명을 지른다." 때로는 공호의 모든 줄이 부러진 옥과 산사태처럼 시끄럽게 들리는데, 때로는 사람들이 하나의 줄을 구별할 수 없게 만든다. 불사조 소리가 숲의 나무를 진동시키고, 그 소리가 움직이는 구름을 멈추게 합니다. '무궁화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웃는다'는 독특한 발상이다.
이슬 맺힌 히비스커스(연꽃)를 흔히 볼 수 있으며, 활짝 핀 난초는 사람들에게 웃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그것들은 모두 아름다움의 구체화입니다.
시인은 피아노 소리의 슬픔을 '무궁화 수양이슬'로 표현하고, 듣기만 할 수 없는 피아노 소리의 기쁨을 '향기로운 난초의 웃음'으로 표현한다. , 또한 목격했습니다. 이 표현 방식은 형식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참으로 훌륭합니다.
일곱 번째 문장부터 끝까지 모두 음향 효과에 관한 것입니다. 먼저 장안의 12성문 앞의 에어컨 불빛이 공호 소리에 모두 녹아 버립니다.
사실 차가운 공기와 차가운 빛은 녹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리핑은 하프를 아주 잘 연주했고, 그의 아름다운 현악 노래에 사람들은 너무 도취되어 찬 바람조차 느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늦가을에 이슬. 로맨틱하고 과장된 표현이지만 진심을 담은 표현이다.
'자황제'는 천황과 당시 황제를 모두 가리키는 말장난이다. 시인은 '왕'이 아닌 '자황제'를 사용하는데, 이는 단어 선택과 문장 구성에 있어 참신함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영리한 전환기법을 통해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고 자연스럽게 예술적 개념을 확장시키는 것이다. 인간 세계에서 불멸의 세계로의 시.
이어지는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달고 하늘과 성산으로 날아가 독자들을 더 넓고, 더 깊고, 마법적이고 장엄한 영역으로 데려갑니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에는 바위가 하늘을 깨뜨려 가을비를 내리게 한다." 하늘을 고치던 누와는 그것에 매료되어 자신의 의무를 잊어버렸다. 그 결과 땅이 부서지고 가을비가 쏟아졌습니다.
이런 상상력은 너무나 대담하고 기발하며 예상치 못한 감동을 선사한다. "웃긴"라는 단어는 음악의 강력한 매력과 위에서 언급한 멋진 광경을 밀접하게 연결합니다.
더욱이 땅이 갈라지고 가을비가 내리는 장면도 음악적 이미지의 발현이라고 볼 수있다. 다섯 번째 대련에서 시인은 하늘에서 신성한 산까지 묘사합니다.
멋진 음악이 신성한 산에 전해져 종교 여신도 감동을 받아 '늙은 물고기가 파도 위에서 춤을 추고 얇은 용이 춤을 추게 만들었다. " 시인은 '늙음'과 '얇다'라는 두 단어를 사용하여 평평하고 건조해 보이지만 정반대의 예술적 효과를 지닌 물고기와 용을 수식하여 음악적 이미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늙은 물고기와 마른 용은 원래는 약해서 움직일 수 없었지만, 이제는 음악의 선율에 맞춰 뛰며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이 예상치 못한 이미지 묘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하프 소리의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안도감으로 독자들 앞에 나타난다. 위의 여덟 문장은 형태와 소리로 쓰여져 있는데, 대부분이 모여서 참신하고 웅장하며 아찔한 느낌을 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추가적인 대비를 위해 정물을 사용합니다. 하루 종일 계수나무를 자르느라 지친 우강은 오랫동안 거기 서서 잠을 자는 것을 잊고 옆으로 웅크리고 밤을 보냈습니다. 이슬이 계속 몸에 떨어져 스웨터를 적시고 떠나기를 거부했습니다. 생각과 감정이 가득한 이 아름다운 이미지들은 마치 물 위에 투영된 밝은 달처럼 독자들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깊고 아득하게 나타나 흥미롭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이한 상상력과 생생한 이미지, 그리고 낭만주의가 가득하다는 점이다. 시인은 하프 소리에 대한 자신의 추상적인 느낌, 감정, 생각을 연상을 통해 구체적인 대상으로 변환하여 가시적이고 지각 가능하게 만드는 데 전념합니다.
시에서는 리핑의 실력을 직접적으로 평가하지도 않고, 시인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도 않으며, 그 중 일부는 단지 음악과 그 효과에 대한 설명일 뿐입니다. 그러나 글 전반에 걸쳐 시인의 감정이 곳곳에 표현되어 있으며, 음악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평가를 구불구불하고 명료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는 외부 사물과 내부 감정을 통합하여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예술적 영역을 형성합니다. Hua Qing에게 선물 Du Fu Jincheng 실크 튜브는 날마다 흐르고 반은 강바람에, 반은 바람에 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