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고향인 영등현은 화예장구의 남연에 위치해 있으며, 역사적으로 한장문화 융합의 중심이다. 우리 집은 역사 상류에서 이곳으로 옮겨온 군인이라고 합니다. 나는 군자 제도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지만, 우리의 풍습은 북방과 서방 티베트족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은 확실하다.
예를 들어 청해귀덕현에 가서 선배의 결혼식에 참석했는데, 결혼식의 한 부분이 우리 고향의' 빨간' 의식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피홍이 티베트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고 의심한다.
만마고의 결혼식에서 신혼부인과 신랑 들러리 한 쌍이 회의장 중앙에 서 있을 때, 사람들은 벌떼처럼 들어와 그들에게 선물을 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선물은 현금, 하닷, 천의 세 가지밖에 없다. 손님들은 돈을 좀 보내거나, 그들 네 사람의 손에 넣고, 그들에게 하닷을 씌워라. 아니면 돈을 좀 올려 놓고 천 한 조각을 덮어 주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신랑 신부와 신랑 들러리 들러리가 하닷과 천으로 땀투성이인 네 개의 붉은 얼굴 큰 천으로 싸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랑, 들러리, 들러리, 들러리, 들러리, 들러리)
이 장면은 영든의' 피홍' 과 매우 비슷하다. 결혼식과 아이가 대학에 합격한' 셰석연' 에는 친지들과 친지들이 선물을 보내는데, 아무도 하닷을 보내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똑같다. 헝도는 이불 전체를 덮고, 붉은색은 이불 커버가 많기 때문에 예의는' 필홍' 이라고 불린다. 그때 우리 사촌 형이 대학에 합격했을 때 천으로 싸서 쫑쯔 만들었다.
나쁜 본보기를 본받다
귀덕 티베트족 결혼식이 현대화로 치닫고 있다. 선배와 그의 신혼아내는 아침에 집에서 의식을 거행했다. 1 1 포인트, 빈친이 모두 현성의 한 호텔로 몰려들어 스무 명이 큰 식사를 했다. 오후 4, 5 시가 되어서야 손님들이 서서히 흩어졌다. 집안의 행사는 완전히 전통적이지만 호텔의 의식은 우리와 같다.
귀덕의 티베트인들은 우리 한족에게 나쁜 가르침을 받지 않았다. 결혼식이 바로 결혼식이다. 우리는 술을 마시지 않고, 우리의 인척을 괴롭히지 않고, 신부와 새롱거리지도 않고, 건배도 하지 않는다. 테이블에는 고기와 채소가 가득 진열되어 있어 모든 사람들이 열심히 밥을 먹고 있다.
최명형은 책상을 두드리며 말했다, 만엄마, 우리는 너무 싸다. 아니, 아니, 난주로 돌아가서 우리의 규칙에 따라 다시 한 번. 어떻게 하면 이 커플을 괴롭히지 않을 수 있을까? !
말 뒤에서 헤헤 웃으며 두 볼이 북돋워 주었다. 황형 앞에는 키가 큰 닭뼈 한 무더기가 있다. "이것은 진짜 흙닭이다. 아주 맛있어요. "
나중에 란주로 돌아왔을 때, 형제들은 모두 논문으로 바빴고, 더 이상 결혼식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장을 좀 사다
만마네 집 아침, 그녀의 가족은 장엄하게 거실에 앉아 화려한 장포를 입고, 테이블 위에는 음식이 가득 차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체 의식에서 신부는 중심 인물로, 시누이는 큰 처마 펠트 모자를 쓰고 고개를 숙이고 두 손을 들러리가 부축하고 있다. 신부는 계속 고개를 숙이고 여왕 같다. 그녀는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말을 하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천천히 걸으며, 매우 무겁다.
만마 장로는 차례대로 거실로 들어가 연설을 했다. 이 강연은 관례, 운율, 리듬을 가지고 있다. 신랑의 삼촌 아저씨들은 벽돌차, 하닷, 음식, 비단을 들고 거실 입구에 비집고 들어와 모두 공손하다.
거실은 마당 창문을 마주보고 간장을 치는 친척이웃들로 각종 휴대폰과 카메라를 들고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창문을 기어올라 구경을 하는 사람들 중에도 만마고가 있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봐! 제발. 이것은 당신 자신의 결혼식입니다! 그는 양손을 주머니에 넣고 창문을 올랐다.
이 의식의 중심은 그의 아내와 그녀의 가족이었고 거실은 마음대로 들어갈 수 없었다.
신호
일단 하이 엔드 회의에 참석, 경치가 아름 다운 산에 갔 었지만, 휴대 전화 신호가 없는 것은 매우 성가신 일입니다. 나는 줄곧 부모님께 소식을 보내 핑안 신고를 하고 싶었고, 댄도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형에게 전학을 의뢰하고 싶었다. 캠프에 들어간 이후로 우리는 줄곧 어떻게 전화를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돈 많은 사장, 대관, 대생불들이 차를 몰거나 운전자에게 차를 몰고 계곡 밖의 롱거사에 전화하라고 했다. 우리는 차가 없어서 함부로 계곡을 드나들 수 없어 다른 방법을 강구할 수밖에 없었다.
이 회의에 참석한 사람은 반드시 높은 회비를 내야 한다. 우리는 가난한 학생으로 회비를 내지 않는다. 요리를 바꾸기 위해 멘토는 우리에게 주방에 가서 도와 달라고 했다. 캠프에 도착한 다음날, 나는 요리를 씻는 동안 주방의 다른 스태프들이 산꼭대기에 신호가 있다고 들었다. 나와 댄은 즉시 식칼을 버리고 환호하며 핸드폰을 꺼내 설산을 향해 달려갔다.
설산은 짧아 보이는데, 그것은 시각과 내가 하는 큰 농담이다. 2 시간 후, 나는 산기슭에서 본 쌀알 같은 흰색 석두, 사실 2 미터 너비의 빙하 빙퇴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모피 이끼들은 사실 반인높이의 버드나무 숲이다. Gps 에 따르면, 나는 결국 해발 4250 정도에 이르렀다. 모임 장소로 쓰이는 큰 텐트가 케이크에 이쑤시개 우산으로 변했다. 승려들의 붉은 지렁이가 갈색의 개미처럼 기어가는 것을 제외하고는 나는 어떤 사람의 그림자도 볼 수 없었다. 공기가 희박해서 폐와 뒤통수가 터질 것 같다. 핸드폰이 여전히 신호가 없어서 우리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화가 나서 산을 내려갔다.
독일의 동물학자 이 박사는 나에게 전화하려면 적어도 4500 의 높이로 올라가야 한다고 말했다. 매번 집에 전화할 때마다 그녀는 하루 등산할 시간을 남겨 두고 몇 가지 물건만 가지고 천천히 산책을 해야 한다. 산꼭대기에는 산사태로 형성된 말 안장이 있는데, 아마도 두 개의 이동 신호가 있는데, 통신과 연합은 기회가 없다. 이 박사는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웨이보를 업데이트하고, 마지막으로 서둘러 휴대전화를 끄고, 다음 등산을 위해 귀중한 전기를 남긴다.
북경대학교 식물학 박사는 산 위에 올라본 적이 없는 우리 같은 초보에게 산꼭대기에 전화를 시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나에게 말했다. 사실, 우리는 경험이 적고 등산장비도 없이 목초지에서 비틀거리며 요심 전역을 막 끝낸 국군처럼 비틀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는 길에서 구 의사와 그의 팀원을 만났다. 그들은 산꼭대기에 가서 식물 표본을 채집했고, 그들은 파리처럼 빨리 걸었다. 요심 전투를 막 마친 * * * 군이다.
기증자
이 회의에는 현지 승려, 현지 목축업 대표, 생태학과 인류학의 대교수, 동부 지역의 대사장이 참석했다. 회의 주최자 중 두 명의 강력한 NGO 가 있는데, 모두 매우 부유한 재단이다. 몇 명의 어리석은 돈 주인, 즉 스폰서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프로답지 않다.
기증자는 영남 억양을 구사하며 밝은 재킷을 입고 전동력의 횡단보행차를 몰고 성호에서 바삭한 기름을 먹고 차를 끓이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기증자는 진공 포장한 쇠고기만 먹고 농부 산천만 마신다.
한 가지 활동은 목축업 자의 가족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우리를 동반한 것은 두 명의 기증자인데, 그들은 눈밭의 문화와 양립 할 수 없다. 목축민들에게 묻는 질문은 도시인의 사고방식으로 가득 차 있다. "너희 집에는 몇 마리의 소가 있니?" "
목축민들이 대답했다: "50 마리. 클릭합니다
기부자: "당신은 매년 몇 마리를 팝니까?"
목축업 자: "결코 팔지 마라. 클릭합니다
은인은 화가 나서 우리를 노려보며 소리쳤다. "불가능해! 너는 어떻게 야크 한 마리를 팔지 않을 수 있니? 너는 틀림없이 번역이 틀렸다! "
그들이 압축 과자를 계속 먹고 농부 샘을 마신다면, 더 많은 돈을 들여 티베트 지역을 여행하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한 무리의 관광객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림을 그리다
나는 스케치를 할 줄 안다. 연구 과제는 민가 건물이기 때문에, 나의 일은 주로 텐트에 들어가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스케치는 아주 좋은 작업 소품이다.
인터뷰는 항상 어렵다. 대원들이 목축민을 방문한 개막은 항상 "너희 집에 야크 몇 마리가 있니?" 라고 말했다. 목축민들은 항상 우리를 정부 사람으로 취급한 후에 매우 냉담하다.
하지만 내가 그림을 그릴 때,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 노인, 아이, 남자, 여자, 여자, 남자, 여자, 여자, 여자, 남자, 여자, 여자, 여자, 여자 그들은 나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느라 바빴고, 내가 아오의 코를 비뚤게 그렸고, 에이미의 잠옷을 작게 하고, 바삭한 기름등을 두 개 적게 그렸다고 논평했다.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은 또 나에게 그리는 물건의 이름을 열정적으로 알려주고, 티베트어로 쓰는 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을 사람들의 친절은 나로 하여금 그림 그리는 것을 더 좋아하게 했다. 들판에서 일하는 주요 업무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고, 펜으로 입보다 친구를 사귀기 쉽다.
마침 나는 입이 둔한 사람이다.
두더지
내가 전에 말했듯이, 나는 주방에서 돕는다. 내가 주방에서 하는 가장 재미있는 일은 남은 음식을 묻는 것이다. 지난 식사의 남은 음식은 내가 먹을 수 없었고, 성호대에도 쓰레기장이 없었고, 요리사주는 나에게 삽을 주어 남은 음식을 묻었다.
주방에서 300 명 정도의 음식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남은 음식의 양은 매우 놀랍다. 처음 남은 음식을 묻을 때 남은 음식에 겁을 먹었다. 와, 흰 쌀밥 한 대야가 눈처럼 하얗다. 버리기가 너무 아깝다. 만약 일부 학교 식당에 있다면, 계속 학생들에게 팔 것이다.
초원에 물건을 묻히는 것은 너무 쉽다. 왜냐하면 땅은 모두 구덩이인 마멋의 보금자리이기 때문이다. 마멋이 커서 파낸 구멍도 크다. 우리는 남은 음식을 모두 마두더지 구멍에 묻었다. 마두더지 구멍을 삽으로 넓히고 남은 음식을 붓고 마지막으로 채워라.
마멋은 어수룩한 동물이다. 두더지쥐와는 달리, 쥐토끼의 둥지에는 많은 출구가 있다. 쥐토끼는 지하철역처럼 둥지를 짓고, A 에서 들어오고, B 에서 나오는데, 어수룩한 두더지쥐는 출구가 하나밖에 없다. 게다가, 만약 다람쥐가 집에 돌아와서 자신의 구멍이 이미 메웠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것은 진심으로 제자리에서 파고 원래의 구멍에서만 살 것이다. 마모에 대해 암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멋이 음식을 저장하기 때문에 마멋은 반드시 보금자리를 파서 자신이 힘들게 번 저축을 잘 보호해야 한다고 말한다.
댄이 말했듯이, 일단 그가 마모 구멍을 파고, 그 안에 달콤한 괴경 식물 고사리 한 마리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즐겁게 오랫동안 먹었다. 그래서 우리는 남은 밥을 묻을 때, "와, 흰 쌀밥을 많이 파다가 부자가 되었구나!" " ""
부엌 텐트 옆에는 특히 큰 마멋구멍이 있다. 주방의 소년들은 주방의 모든 물을 구멍에 쏟았다. 마멋 구멍은 매우 깊기 때문에 하수구처럼 많은 하수를 수용할 수 있다. 자주캄포는 부엌을 지나가면서 우리가 물을 부을 때마다 다른 마멋동을 바꿔야 한다고 비판했다. 우리가 물만 같은 두더지 구멍에 쏟았기 때문에, 우리가 떠날 때, 이 구멍에 있는 두더지 오빠가 돌아오면 자신이 슈퍼부자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다른 두더지쥐에게 불공평하며, 두더지 사회에서 사회적 갈등을 일으키고, 돈 많은 두더지쥐의 탐욕과 무지를 조장할 것이다.
위의 글은 여러 해 전의 들판 조사 일기에서 발췌한 것이다.
사진도 여러 해 전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