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려군 물가에서
모닝의'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요백웨이의' 백운 깊은 곳'
이진의 늦비
모닝' 파도토사'
새로운 원앙 나비파를 꿈꾸다-이백은' 물은 흐르지만 칼은 자르지만'
1,
외로운 모래톱은 춥다
단어: 진신영곡: 주전웅
-
이후 < P > 낙화는 이번 시즌의 정서 < P > 강변의 바람이 미친 듯이 불고 있다.
끊임없이 사람의 눈물을 헤집다.
이렇게 강한 사랑은 더 이상 줄 수 없다. < P > 밤낮의 슬픔 < P > 기억의 맥락이 과거에 얽히면서 산산조각이 났다. < P > 는 공황이 인심을 차지하고 있다.
나비가 달린 꽃이 있어요.
고독한 제비는 쌍으로 날 수 있다. < P > 밤이 깊을 때 혼자 배회하다 < P > 행복한 연인이 붉은색을 보내며 그들의 기쁨을 나누었다.
눈을 감고 슬퍼서 뒤돌아 볼 수 없다. < P > 는 여전히 모든 차가운 나뭇가지를 줍고 아쉬움으로 휴식을 거부하는 < P > 고독한 모래톱을 들고, 나는 누구를 그리워해야 할까? < P > 황주 정혜원부 경영자 주택 < P > 구부정한 달이 성긴 오동나무에 걸려 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물시계의 물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누가 독무를 보았는데, 마치 하늘에 기러기 같은 모습이었다. < P > 밤, 갑자기 겁이 나고, 갑자기 날아오르고, 자주 돌아오지만, 아무도 그 무한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차가운 나뭇가지 사이를 계속 헤매고 있지만, 어떤 나무에도 서식하려 하지 않고, 마침내 차가운 얕은 여울에 외롭게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 P > 이 방면에는 많은 성공 사례가 있다. 가장 유명한 앨범은 이욱의' 환과의 만남' (혼자 극장에 가면 말이 없음), 스시의' 수조 노래' (명월이 있을 때), 범중연의' 수렴커버' 가 들어 있는' 담담담한 사랑' 이다 대만의 유명한 사곡 작가 고월, 유가창, 옹청계, 양아침 작곡. 노래와 단어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이 앨범을 현대 음악사의 걸작으로 만들었다. 시청각세계' 잡지는' 밤에 정신을 집중하는 데 가장 적합한 11 집 앨범' 으로 평가했다. 이 앨범에서 가장 유명한 두 곡 중 하나는 이어의' 어미인' (언제가 봄꽃과 가을달인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또 다른 한 장은 왕페이 후의 리메이크' 장수를 기원한다' 로 이 고전 대표작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이다. 사실, 이 단어는 중국 본토에서 많은 버전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1983 년, 1984 년 방영된 드라마' 송무' 에서 장두건이 맡은 여종 () 이 나중에 송무를 위해 뛰어내려 이 노래를 연주한 것이다. 하지만 이 작품들은 대부분 성악 범주에 속하며 유행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보면 고전시와 음악의 융합을 보여준다. 우리 다른 각도에서 보자. 팝송은 대부분 일종의 유행문화를 표현하고 있다. 고전시의 개입은 바로 그 야속을 모두에게 떠넘기는 것으로, 예술상의 야속에는 넘을 수 없는 격차가 없고, 관건은 융합의 수단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많은' 배물교' 의 시사가부가 일부 역사적 소재를 반영하는 영화작품에 광범위하게 활용돼 극중 인물의 심경이나 마음을 적절하게 표현하거나 부각시켰다는 것입니다. 악비의' 만강홍' 은 드라마' 사조각 영웅전' 등 악비 관련 영화작품에서 음악과 노래를 잘 알고 있다. 아마도 가장 유명한 버전은 장명민일 것이다. 홍콩의 무협극과 사극은 모두 이런 작품을 즐겨 사용한다. 한편, 중국 대륙은 맹교의' 유자송' 과 같은 당송시와 관련된 시를 즐겨 이야기하며, 시의 훈도와 노래의 감화력을 통해 청중을 컨디션으로 인도하여 예정된 효과를 달성한다. 또 다른 널리 전해지는 노래는 서소봉' 어렵지 않다' 다. 이 노래는 이상은의' 무제' 와' 나는 그녀를 만난 지 오래됐지만,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시간이 더 길었다/동풍 기백화락/봄의 누에가 죽을 때까지 짜고 있다/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고 있다' 고 말했다. 당송시는 현대 유행가와 창작의 중요한 원천을 형성하고 창작의 표현 형식이 되었다. < P > 문학 창작은 예로부터 광범위한 인용경전, 인용경전, 나를 위해 사용되어 그 제재의 보편성을 암시해 왔다. 많은 현대 유행어 작가들은 고전시에서 전고나 내용을 빌려 사상으로 전개하거나 해석하여 현대의 이야기 감정을 표현하기를 원한다. 이 방면에서 가장 두드러진 사람은 두 명이다. 하나는 대만성의 조안요입니다. 그녀의 가사 중 많은 가사는 당시 송사의 명구를 차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나는 눈살을 찌푸리지만, 나는 마음속으로 간다", "정원이 얼마나 깊을까", "청산이 아직 있고, 석양이 몇 도였다", "그녀의 경영에 시달렸던 고전적인 완곡한 여인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그녀가 빚은 각종 이미지와 한 파의 시적인 그림과 잘 어울린다" 고 말했다. < P > 는 대륙 출신의 진샤오치로 대륙 음악계의 영남파의 리더이다. 그는 오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부작이다. 파도 소리는 여전히 삼부곡 (모닝), 백운 깊은 곳 (백백백위), 늦비 (이진) 는 이미 고시와 끊임없이 접촉하고 있다.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그는 장계한' 단풍교 옆 야박' (어불을 단풍다리 옆에 두고 정박함)' 달이 지면 까마귀는 항상 천년풍상',' 백운 깊은 곳',' 두목의' 산 위를 걷는다' (길목에 앉아 석양을 마주하고 있다) 를 사용했다 노래 한 곡을 위해 너의 마음을 벙어리로 부르지 마라. 나중에 그는' 3 월 불꽃놀이',' 아침비' (모두 오태청이 부른 노래), 그리고 마우닝의 노래' 파도 토사' 를 썼다. 그는 시인 중 가장 고풍스러운 인물로 고시 중의 명문이나 고사를 현대인의 감정과 결합한 가사를 해석하여 그의 독특한 진체를 형성하여 중국 통속 가사 창작의 본보기가 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가 주로 묘사한 것은 개인적인 감정이다. < P > 나중에 풍효천이 있었는데, 그는 민족 악기 역사학자 출신이어서 민족 문화에 깊은 흥미와 뿌리를 가지고 있다. 그의 단어에서도 고시나 명구를 더 많이 사용했는데, 대부분 고시를 이용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백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적 책임감과 민족적 정서를 더욱 중시하였다. 익숙한 것은' 중국 민요' 이다. < P > 당시 송사의 제목이나 명구를 가사로 즐겨 쓰는 팝송도 있다. 예를 들면 유해보의' 얼굴이 있는 복숭아꽃', 백설공주의' 느린 목소리 느린 말', 아신의' 붉은 양주로', 진명의' 회등화', 당나라 밴드의 경우가 많다 이 가사들은 당시와 송사 혹은 그 중 하나를 차용했을 뿐이다. < P > 창작 형식으로 볼 때 당시송사도 현대 유행가 창작에 대한 사고방식을 제공하거나 또 다른 스타일을 확립했다. < P > 이것도 중국 문화 전체가 일맥상승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유행가의 글쓰기 형식에 관해서는 당시 송사의 언어 형식과 스타일에 대한 참고나 적용 또는 모방이 불가피하다. 고전시 형식으로 현대 유행가를 창작하는 한편 전통시 언어의 정련과 함축적 내향적인 표현 방식을 계승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주제 표현에 선입적인 지름길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가국의 정서든 자식의 정서든, 고전시는 종종 언어와 감정을 한데 모아 기억에 남는 공간과 의경의 지속적인 매력을 더해 준다.
먼저 홍콩을 말하다. 나는 항상 홍콩 팝 가사의 창작이 매우 이상한 현상이라고 생각했다. 홍콩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자연히 가장 현대적인 생활 리듬을 연상하게 된다. 홍콩 자체가 외래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패스트푸드 문화가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팝송 방면에서 한때 많은 가수들의 작품은 유럽과 미국 일본 팝송의 중국어 단어로 직접 작곡했지만, 고전시가 홍콩 팝송에 침투하는 정도는 중국 본토와 대만성보다 훨씬 더 컸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광둥어 문화의 침투를 매우 중시하며 가사 창작은 광둥어 사투리 문장법을 위주로 한다. 광둥어 자체는 백화문이라고 불리며, 언어 방법은 문어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홍콩 작사인의 많은 작품들은 왕왕 속속 속에 우아함이 있다. 그러나 홍콩의 많은 어인들이 고대 문화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인정해야 한다. 그들의 작품에서 우리는 대량의 전고를 볼 수 있고, 심지어 당시와 송사의 작문 풍격을 이용하여 창작할 수도 있다. < P > 첫 번째는' 소오강호' 의 가장 유명한 주제곡 James J.S. 윙: "바다가 웃을 때 파도 양쪽에 습기가 있고, 물결치는 파도는 지금만 기억하는데 ... 미풍은 웃지만 외로움을 느끼게 하고, 밤에는 사진을 찍는 것이 지겹다 ..." 라고 말했다. 유명한' 해변',' 파도가 용솟음치다/파도가 용솟음친다/만리강해는 끝이 없다/빈궁하다/세속/환상이 용솟음친다' 는 그의 스타일은 마치 교만한 강호의 용사 같다. 호정만장, 호탕함, 호탕함 같다. < P > 그리고 덩입니다. 그는 황준생처럼 많은 텔레비전 노래를 썼는데, 당시 홍콩 음악 창작의 큰 원천이었다. "베이징 춘몽" 에서 그는 "꿈처럼 환상처럼, 인생은 가슴이 찢어진다/텅 비면 나는 울다/왜 물처럼 흘러가는가/강물이 없어지는가/쫓을 가치가 있다 ... 미움 없이, 버림/방랑, 당신은 지금 누구를 미워하고 있습니까/왜 모든 폭풍/낙화도입니까?" 라고 썼다. 천산은 늘 천수를 좋아한다. 청산다장애/바람이 급하다/바람이 세다/흰 구름도 정상을 통과해 사랑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하지 마라/물이 많이 변한다고 말하지 마라/물도 고요하다/부드러움이 물처럼, 영원히 사랑하자 * *. 주제곡' 사조각 영웅전' 도 그의 작품' 어렴풋한 꿈/마음속의 흔들림/'던의 작품은 내면의 감정을 잘 묘사해 송사의 풍격이 있다.
또한 노국점도 이 방면의 대가이다. 그는 항상 국정을 짊어지고 있으며, 작품에는 민족적 정서와 역사적 판단이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많은 당송 명가들이 추앙하는 자질이다. 그의' 만리장성은 영원히 쓰러지지 않는다': "백년 불면/중국인이 점점 깨어나고/만리장성은 영원히 쓰러지지 않는다/천리 황하도도/산천수미/산천수미/산봉우리가 겹이 겹이 쌓여 있다" "처녀자희": "여자승남/남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혹시 추측해 본 적이 있습니까?" < P > 또 허관걸, 그는 또한 시 모델을 사용하여 세상의 생활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진짜와 거짓을 분간할 수 없다/다험다왕", "탕자의 목소리", "밤바람이 차갑다/혼자 돌이켜본다/옛일은 이미 옛일이 되었다", "침묵은 금이다" 등 자신의 감정을 썼다. 나는 Qiong Yao 가 가장 두드러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고시와 고전을 최대한 활용해 자녀가 연애할 때의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푸른 풀이 무성하다/흰 안개가 끝이 없다/청산은 여전히/몇 도 석양홍/오늘 밤 또 눈물을 닦는다/바람 속에 남아 있다/내일 저녁 바람이 내 꿈/세상 무궁무진하다", "몇 도 석양홍" 을 싣고 있다.
Bug 도 몇 편의 명작을 가지고 있어 고시 속의 감정을 표현했지만 당시와 송사에서 조금 멀어서 원곡 같은 것 같아요. 예를 들어, 그는 진숙화' 정관' 에게 "나는 마음이 있었다/나는 정이 있었다/나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하늘이 없는 이 꿈/눈물 속의 사랑과 미움이 있었다", "홍루몽", "나는 어젯밤에 꿈속에서 잠을 잤다/얼마나 슬픈 추억이 솟아올랐다/오늘 아침에 깨어나면 꿈도 텅 비었다/나는 홍루몽에 남아 있었다" 고 썼다 < P > 대만성 팝송 창작의 또 다른 특징은 많은 사곡 저자들이 무거운 사회적 책임감을 보이고, 군중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표상 아래 보편적인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고, 더 많은 향수를 나타낸다는 점이다. 이런 방면에서 고시의 형식도 자연의 방식이 될 것이다. 나는 장홍량의' 산수 여행 노래 여행' 을 매우 좋아한다. 이 가수는 단명할 뿐이지만, 이 노래는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여전히 생생하다. 이 노래는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나요, 아니면 내 심장이 걱정돼요?" 라고 말했다. 나는 피곤하다/나는 시를 쓰지 않는다/나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신발 소리가 이끼와 한기로 가득 찼을 때/세상에서 가장 쉽게 노소를 파괴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일부는 내 마음속의 눈/일부는 그림자/내가 집을 그리워하지 않는다/다리 위의 단풍이다/사람을 모른다/내가 걸어온 길이다/길이 나와 함께 가고 있다/바람이 서쪽을 지나가고 있다 꿈' 은 바로 이런 시적인 가사 스타일이다. 번복하는 사랑과 소소한 직설적인 고백에서 아름답고 탈속적인 노래를 당시 음악계에서 두드러지게 만들어 가수의 풍경을 한순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것이 고시 스타일의 매력이다. < P > 내지의 가사 창작에 대해서는 사실 더 재능이 있다. 결국, 그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기초입니다. 중국 대륙에는 진소기와 풍효천 외에도 진타오가 하나 있는데, 그의 시도 우아하다. 이는 그가 고시와 고전을 자주 인용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의 작품을 보다. 그는' 패왕별희' 를 썼다. "나는 광풍 속에 서 있다/나는 그것을 미워한다/나는 지속적인 고통을 멈출 수 없다/나는 하늘을 본다/내 손에 칼이 하나 있다/나는 누가 세상의 영웅인지 물어본다/나는 생각한다/너는 가장 무거운/희비 * * * * */나는 생사와 함께/ 공작의 남동쪽 비행: "공작은 남동쪽으로 날아가 하늘 끝까지 날아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나는 연인이 되고 싶다. * * * 강춘수 한 모금, 붉은 먼지 밖" "정충보국" (모두 도살홍강이 방금 부른 것) "홍화미인": "오늘 밤 붉은 꽃 한 송이가 급히 가져가고 싶다 그의 최근 노래' 거위가 진흙을 깨물다' (자메이 노래): "금릉미인 플룻/제비가 봄진흙을 물어뜯는다/두 제비축류제방/류음 깊은 곳에 얕은 웃음/강남춘우윤옥/영원히 행인의 옷을 적시지 않는다 쓴 날' 을 쓴 장리도 유명한' 아프지 않은 사랑' 이 있다. 드라마' 야심인정' 의 주제곡은 "약간의 연관이 있지만 결국 가족이 된다" 며 "이상은의 두 마디" 비록 몸은 채봉의 날개가 없지만 기린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끼고 있다 "고 적었다. 염숙노인, 희곡 창작 배경이 있고,' 어젯밤 작은 빌딩에서 동풍 불기/조국이 명월명중/하늘 창망/물 어슴푸레함/위망공/큐슈 초효' (드라마' 1898' 주제곡 나영이 노래) 와 같은 작품들도 적지 않다. < P > 현대유행가는 형식적인 모방과 차용 외에도 가사 작문 수법에서도 당시와 송사에서 많은 영양을 섭취했다. 리듬감과 의경미를 중시하는 것은 시 창작의 기본 요건이다. 현대 가사의 글에는 이런 예가 수없이 많아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당시송사이다. < P > 현대가사의 창작이 고전시의 길을 따라 발전하기 시작했지만 당시송사와 현대유행가는 여전히 다른 시대의 산물로, 시대마다 언어와 내용의 특징을 드러내며 시대기준에 따라 심사와 평가를 받고 있다. < P > 우리는 문학이 삶을 반영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어떤 문화 형태든 한 시기의 생활현실을 반영하고 특정 시대의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우리 모두 당시송사가 일반적으로 당시송사라고 부르지 않는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