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재는 남자가 중매인을 여자 집에 초대하여 중매인을 청하고, 여자가 동의한 후 사자를 선물로 보내 정식으로 여자 결혼을 요청했다. 왜 거위로 선물을 해야 합니까? 거위는 철새이기 때문에 남쪽으로 북쪽으로 이동할 때가 있다고 한다. 고대에는 남자가 양, 여자는 음, 기러기 남비북, 음양의 조화, 거위의 선물은 남녀의 음양의 조화를 상징한다고 생각했다. 거위의 암수 쌍이 고정되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쪽이 죽으면 다른 쪽은 더 이상 배우자를 선택하지 않고 거위를 예물로 사랑의 충성을 상징한다. 요컨대 거위를 예물로 삼는 것은 의미가 매우 깊으며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남자 사자가 가지고 다니는 거위는 실제로 여자 집에 주는 것이 아니라, 사자가 여자 집에 가서 여자 아버지에게 선물하고, 여자 아버지는 외출할 때 사자에게 돌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기러기는 상징적인 의미로 선물을 받는 과정에서 소품의 역할을 할 뿐 남자가 여자에게 주는 구체적인 선물은 아니다.
(2) 이름을 물어보면 남자가 보낸 사자가 증여한 뒤 여자 생모의 이름을 물어 여자가 첩인지 첩인지 구분하고 여자 이름, 관직, 생년월일 등을 물어본다. , 그래서 돌아온 후 결혼의 길흉을 예측합니다. 이름을 묻는 것도 거위의 선물이고, 여자 집은 연회를 열어 메신저를 대접하고, 여자 아버지는 메신저를 보낼 것이다.
(3) 나길은 여자의 이름을 알게 된 후 사당에서 점을 쳐서 결혼 생활이 상서로운지 예측했다. 길조를 얻은 후, 그들은 사자들을 데리고 고모집에 가서 기쁜 소식을 전하는데, 이를 나길이라고 한다. 나 지 후, 약혼 공식적으로 결정 됩니다. 물론, 만약 남자의 집이 사당에 불길한 징조를 가지고 있다면, 결혼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예시한다면, 더 이상 그 길의 의식을 행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4) 정나는 나성이라고도 불리는데, 여자에게 색례를 보내는 것이다. 나지브 이후 양측은 정식 약혼 발표를 발표했고, 남자는 여자 집의 몽상 () 한 묶음과 리리 (리리) 가죽을 혼수로 삼아야 했다. 현목다발은 빨강, 검정, 연한 붉은 비단 5 개 (한 다발이 5 개, 따라서' 다발' 은 수량을 가리킬 수 있음) 로 현목 세 개와 비단 두 개를 포함한다. 고대에는 양을 기치로 여기고, 음양을 짝으로 여겼으며, 음양의 원만함을 상징하며, 천지에 순응하였다. 리피는 사슴 가죽 한 쌍인데, 이는 배우자가 쌍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주대에는 몽추와 리피가 초빙례로 사용되었는데, 주로 그 상징적 의미였다. 나중에 채례는 점차 돈과 재물로 대체되어 징징은' 돈' 이라고도 불린다.
(5) 초청일은 남자가 점술을 통해 결혼 길일을 선정한 후에도 사자가 거위를 선물로 들고 여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을 말한다. 사실, 관례에 따르면, 결혼 날짜는 남자에 의해 결정되며,' 초대' 는 일종의 겸손한 말일 뿐이므로 후세도 직접' 통지' 라고 부른다.
키스는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이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어두컴컴한 차를 몰고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했다. 앞에는 촛불머리, 뒤에는 노예차 두 대와 신부를 위한 차 한 대가 있습니다. 신부의 집에 도착한 후, 차려입은 신부가 방 안에 서 있었고, 신부의 아버지는 문까지 마중을 나와 신랑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때 신랑은 여전히 거위를 상대방에게 주고 경례를 한 뒤 외출해 신부가 동행했다. 그런 다음 신랑은 스스로 차를 몰고 신부를 차에 초대한 다음 신랑을 대신하여 차를 몰았다. 신랑은 차에 올라 쏜살같이 달려와 먼저 그의 집 밖에서 기다렸다. [김 신부가 도착하자 신랑은 그녀를 집 안으로 데려와 술자리를 차리고 * * * 감혼에 관한 규정 예절을 진행했다.
* * * 옥은 신혼부부가 결혼식에서 제사를 지낸 후 먹는 고기로, 부부가 이 등급에서 평등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구체적인 의식은 새집의 남서쪽 모퉁이에서 연회를 열었고, 가운데는 소와 양의 폐와 간, 양쪽에는 채소장, 미트소스, 좁쌀, 돼지고기가 있었다. 신랑 신부는 마주 앉아 좁쌀과 폐를 먼저 바친 다음 폐등마루에 있는 돼지고기 소스와 함께 먹었다. 그래서 * * * 세 번 먹고 의식을 합니다. 바가지입니다. 호리병박 한 벌을 두 바가지로 자르고, 한 바가지는 신랑 신부에게, 한 바가지는 술을 마신다. * * * 세 번 마셔서 대련이라고 합니다. 오이는 맛이 씁쓸하고, 그것으로 술을 담는 것도 씁쓸하다. 이 때문에 결혼 의식은 부부의 결합뿐만 아니라 신혼부부를 동고동락시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신랑 신부가 결혼하면 먹다 남은 음식을 다른 방으로 가져가서 술자리를 차리고, 신부의 친척은 신랑이 먹다 남은 음식을 먹고, 남자의 결혼식 손님은 신부가 먹다 남은 음식을 먹는다. 이 의식은 끝날 것이다.
동방 술자리가 철수하자 신랑 신부는 예복을 벗고 신랑은 직접 신부의 머리에 달린 태슬을 벗었다. 은 일종의 밧줄로, 남녀 혼인 관계를 확정하는 증표이다. 여자는 약혼 후에 그것으로 머리를 묶고, 결혼할 때 신랑이 직접 풀었다. 그리고 방 안의 촛불이 옮겨져 결혼식이 끝났다.
다음날 아침, 신부는 고모 (즉 시부모) 를 만나야 한다. 이때 신부는 목욕을 깨끗이 하고 사복을 입고 대추와 밤, 꽃이 가득한' 판웨이치' 를 손에 들고 삼촌 이모를 뵈러 가야 한다. 그런 다음 신부는 쇠고기, 돼지고기 등 음식을 꺼내 고모에게 저녁을 대접했다. 이로써 신부는 남성 가정의 정식 회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