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 두보, 수시, 조설근.
1, 굴원 (약 340-278 년): 평명, 전국말기 귀귀 (현재는 호북) 사람, 본적 호남 상덕, 추국귀족, 초회왕에서 왼손잡이로 일했고, 삼루에서 의사로 일했지만 이상적으로 실패했다 호남 위안, 항목 2 수로 강등되어 결국 비명으로 죽었다. 굴원은 위대한 애국지식인, 진보한 정치가,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가이다. 그는 중국 최초의 직업시인, 중국문학의 아버지, 고전문학의 성인, 가시추 문학, 남방문학의 창시자, 선진문학의 대표적 인물, 초사의 주요 작가, 중국 문학사에서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의 창시자이다. 그는 민간 문예와 노동인민의 풍부한 영양을 흡수하여 새로운 시 형식인' 사오체' 를 만들어 아름다운 언어와 무한한 상상력으로 신화 전설을 녹여 아름답고 다채로운 광휘시를 많이 썼다. 그의 대표작' 이소' (2400 자) 는 일생의 생명, 정신, 재능으로 단조한 장편 정치 서정시로,' 시경' 북방 시 300 곡과 함께 중국 고대 문학의 두 가지 전통이라고 불린다. "9 장", "9 곡", "전문" 과 같은 다른 명작들도 있습니다. 굴원의 성격, 행동, 사상과 작품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노신은 그를 "걸출한 인물" 이라고 불렀고, "후세 문장 에 대한 영향은 심지어 300 편 위에도 있다."
2. 두보 (712-770): 자미, 소릉엽로라고 자처하며 성당과 중당의 과도기에서 태어났다. 원적은 양양 (오늘 호북) 이고, 이후 현현 (오늘 하남) 으로 이사한다. 시인 두 심연의 손자. 당초 그는 장원이 아니었고, 사방을 떠돌아다니다가 장안에 살면서 작은 벼슬을 했다. "안사의 난" 때 황제를 만나 좌보를 받았다. 벼슬을 버리고 서행 후 관룡에 가서 방문하고, 같은 계곡에 살다가 결국 청두로 이주하여 초당을 지었다. 그는 한때 두공부 시대의 막료였다. 말년에 가족을 데리고 촉을 나와 후베이 호남을 전전하며, 천주로 가는 도중에 병으로 죽었다. 그러나' 군자가 먼저 되고, 나중에 민풍이 순박하다' 는 그의 야망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애국 시인이다. 중국 고대 문학은 시로 흥성했고, 시는 당대에 흥성했다. 당대에는 이 () 두 () 가 백 () 이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고, 두보는 중국 고전시의 첫 번째 대사이자 주요 대표였다. 그의 작품은 진실하고, 심오하고, 광범위하며, 성탕성쇠의 사회현실을 생동감 있게 반영해' 시사' 로 불린다. 그는 《시경》의 우수한 현실주의 문학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다양한 형태의 시를 잘 활용하고, 기교성이 강하고, 종합성이 강하다 (특히 고풍과 율율시에 능하다). 풍격이 변화무쌍하고, 언어가 정제되고, 침울하고, 깊고, 두터우며, 고도의 표현능력을 가지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삼관',' 삼별','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가을바람이 초가집을 깨다',' 춘망',' 2 로' 등이 있다.
3. 수시 (1037-1101년): 자첨, 자칭 동파거사 북송 미산 한림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하다. 경륜이 가득하다' 는 당시 구당 신당 정견과는 달리 항저우, 밀주, 서주, 호주, 황주, 휘주, 충주, 상주시, 잉주, 양주, 정주, 여주 등으로 수없이 폄하하고 있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치고, 성실하고 솔직하며, 수상과 강연 방면에서 뒤떨어졌다. 비록 그는 정치적으로 보수적이지만, 그는 늘 개혁의 폐단을 호소한다. 수시는 아버지 소경 (), 소철 () 과 함께 문학 명칭을 즐겼는데, 세계에서' 삼수 ()' 라고 불리며, 수시 () 가 가장 높다. 수시는 중국 역사상 걸출한 문학가이자 예술가이다. 그의 문학과 예술 각 분야의 재능과 업적은 전면적이고 정교하여, 세상에 보기 드물다. 산문 방면에서 그와 한유는' 당송팔인' 1 위를 나란히 하여 중국 고대 산문사의 두 봉우리 중 하나이다. 송대는 구양수와 견줄 만하다. 대표작으로는' 적벽부',' 석종산집' 등이 있다. 행운수, 맑고 매끄럽고 상큼하다. 단어 방면에서 그는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호방파' 의 창시자이자 대표로 신기질과 함께 유명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명월 언제',' 염노교가 강에 돌아가지 않는다' 등이 있어 5 대 이래 낡은 전통을 돌파하고, 의경을 높이고, 소재를 넓히고, 풍격이 호방하고 웅장하며, 영향이 크다. 시 방면에서 그는 각 방면에서 매우 능숙하다. 특히 칠언율시는 단순하고 아름다우며,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있으며, 송대 문단에서 황정견과 함께 유명하다. 서예와 회화 방면에서 그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해서체에 능하고, 죽석을 그릴 줄 알고, 창작 외에 이론이 있다. 그는 미탄 등과 함께 "송사 집" 이라고 부른다. /p-1146349882708.html 4. 조설근 (? -1763): 자명, 글자, 만주족 (실제는 한족, 후조상은 만인의 노예가 됨), 청대 경기인, 본적은 허베이 풍윤이다. 그의 조상은 청병과 함께 관문에 들어가 조정의 총애를 받아 혁혁한 귀족이 되었다. 증조부부터 3 대는 강녕 (오늘 남경) 직조를 물려받았다. 조부조인은 강희의 총애신으로 당시의' 유명인' 이었다. 그의 시와 서예는 모두 유명하다. 유명한' 전당시' 는 그가 출판한 것이다. 이것은 그의 가문에 크게 영향을 받은 것이다. 옹정 초년, 아버지는 일 때문에 죄를 지었고, 가산은 모두 잃었다. 이듬해 온 가족이 북경으로 이사를 가서, 이때부터 가도가 떨어지고, 변고를 겪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나중에 베이징 서교에 살면서 "가족과 함께 죽을 먹는다" 며 빈병이 겹쳐 50 세 미만이었다. 그의 걸작' 홍루몽' 은 그의 비참한 만년에 쓴 것이다. "10 년을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했다", "글자는 피와 같고, 10 년은 심혈이 심상치 않다" 는 것이다. 조설근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소설가이자 세계 문학사에서 몇 안 되는 최고의 소설가 중 한 명이다. 홍루몽' 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소설이자 세계 문학사에서 몇 안 되는 톱 소설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문학의 걸출한 총결산이자 서면 중국어의 고전이다. 홍루몽' 은 중국 고대 현실주의 문학의 걸작이자 중국 봉건 마지막 날의 장려한 역사화권과 백과사전으로, 흥성부터 쇠퇴에 이르는 길고 복잡한 우여곡절 과정을 배경으로 허구의 지아 보옥과 임대옥 사랑혼인 비극을 주요 단서로 생생하고 실감나게 묘사하며 당시 첨예한 사회갈등을 묘사하며 전통 봉건예교 등 부패한 사상을 비판하며 반역자와 노예의 반항행위를 칭송했다. 많은 개성의 전형적이고 입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규모가 크고, 구조가 엄격하며, 줄거리가 복잡하고, 조직이 명확하고, 내용이 광범위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사상성과 예술성이 잘 결합되어 있다. 당시 "홍루몽" 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서를 종독해도 소용없다 "고 말했다. 지금은 전문적인' 홍루몽' 이 있다. 그는 시와 석화도 잘하지만, 그의 작품은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