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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노장 결혼

사랑의 교육 노트

"사랑의 교육" 이라는 책은 전 세계에 전해지는 책이다. 그것은 어린이 일기의 형태로 쓰여졌다. 문장 한 편마다 길지 않지만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사랑", 얼마나 반짝이는 귀여운 단어인가, 사람들은 사랑을 추구하고, 사랑을 갖고 싶어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랑은 사람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완전히 소유하고 싶다면, 우리는 그것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우리

이 책에서 나는' 숯 파는 사람' 과' 군자와 의행' 을 가장 좋아한다. 첫 번째 부분에서, 나는 아들 노피스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썼다. 노피스는 배디의 아버지를 거지라고 불렀다. 노피스의 아버지는 알고 나서 노피스에게 배디와 그의 아버지에게 사과하라고 고집했다. 배디의 아버지가 거듭 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노피스의 아버지는 거절했다. 노피스의 아버지는 얼마나 정직한 사람인가. 그는 자신의 사랑으로 아들을 훈제하고, 아들을 남을 배려하고, 남을 놀리지 않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두 번째 부분에서, 그는 잉크 카트리지가 선생님을 때리는 사건을 썼다. 그 이유는 클로스가 모욕을 당하여 마침내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잉크 카트리지를 들고 그 사람들에게 던졌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방금 밖에서 들어온 선생님을 향해 던졌다. 결국 카론은 그를 대신해서 죄를 씌우려고 했는데, 선생님은 알고 계셨다. 그는 그를 처벌하지 않았다. 그는 사실을 듣고 그 사람들을 체포했지만, 카론이 선생님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선생님은 그들을 처벌하지 않았다. 이것은 카론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고상한 정신을 보여 주며, 사람을 대하는 얻기 어려운 방법이다.

이것을 보고 나니 이 경제적 이익 위주의 사회에서 이기심, 자기 중심, 질투,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악의적인 경쟁 등 좋지 않은 기풍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자기중심적, 질투, 질투, 미움, 악의경쟁 등) 학생들 사이에서 점점 생겨나고, 남을 배려하는 정신도 점차 무관심해졌다. 사회에서 정신건설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교와 가정에서도 남을 배려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자신이 솔선수범하게 하고, 자신의 사랑으로 남을 훈제하고, 사랑이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도록 해야 한다.

그린 동화 노트

그린동화' 는' 이야기를 통해 가르치는' 형식으로 독자들이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넓히고, 이치를 이해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풍부한 양분을 섭취하게 한다. 그리고 우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이치를 가르칠 수 있다. 독자에게 "선악을 분별하고, 일하지 않으면 얻지 못하고, 일하지 않으면 얻지 못하고, 지혜는 진보의 계단이고, 일에 부딪치면 침착하고 냉정하다." 등을 가르친다.

그린동화' 는 소박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고, 명랑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독일의 향토풍으로 가득 차 있어 매우 친절하다.

그린의 동화는 즐거움을 가르치는데, 모든 이야기에는 깊은 인생철리가 있다. 배낭, 모자, 나팔' 은 사람들에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남을 돕는 일을 많이 하면 반드시 다른 사람의 보답을 받을 것이라고 말한다. 신데렐라는 외모만 봐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다. 아름다운 본질은 언젠가는 발견될 것이다. 불효의 아들은 사람들에게 부모와 어른을 공경하라고 가르친다 ...

그린 동화는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술적으로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거칠고 생동적이며 순수한 자연미를 보여준다. 문장 속 주인공은 성격이 뚜렷하고 선악이 한눈에 들어온다. 많은 주인공들이 순진하고 웃겨서 이야기를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한다. 항상 진실, 선, 아름다움, 거짓, 악, 못생긴 갈등을 오색찬란한 꿈속에 두고, 신기한 힘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선과 보답을 하고, 악과 악으로 끝나는 결말을 맺는다. 이야기에서 자연과 판타지, 현실주의, 로맨틱 환상이 서로를 보완하고 하나가 되어 독자들이 이야기가 합리적이라고 느끼게 하고 독자의 소망을 반영하여 만족을 얻는다. 오늘날, 이런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방향을 잃고, 때로는 선악과 옳고 그름을 정확하게 분별할 수 없다. 이때 너는 그린의 동화를 보아도 무방하다. 생동감 있고 간단한 모든 이야기에서, 당신은 내면의 깊은 의미를 느낄 수 있다. 즉, 이성적인 태도로 세상의 선악을 분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그린의 동화를 보는 것은 일종의 마음의 석방과 같다. 이야기를 보고, 그 의미를 체득하고, 그 언어예술의 특징을 체득한다. 가장 풍부한 꽃을 따고, 가장 달콤한 이슬을 빨아먹는 것과 같다. 자양분, 충실함, 자기 자신을 높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해저 2 만 리" 노트

내가 해저에서 2 만 리를 열었을 때, 나는 책의 주인공 니모 선장과 잠수함 앵무조개호에서 전설적인 해저 여행을 시작했다.

앵무조개의 니모 선장은 신비한 인물이다. 그는 성격이 이상하지만 친구가 죽는 것을 보면 묵묵히 눈물을 흘린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땅을 미워하는 모든 사람을 거둬들일 것이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수백만 개의 금을 줄 것입니다. 그는 불쌍한 구슬 채취자에게 진주 한 봉지를 줄 것이다. 프랑스 정부를 위해 수백억 국채를 상환하기도 합니다. 그도 인류를 탈출하여 다른 사람에게 끔찍한 보복을 할 것이다. 니모 선장은 인류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을 가지고 있고, 마음은 끝없는 고통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는 여전히 착한 사람이다.

남극에 산소가 부족할 때 잠수복의 공기통에는 공기가 한 줄기 밖에 없다. 당시 산소 부족으로 그들은 거의 허탈했다. 이때 니모 선장은 마지막 공기를 들이마시지 않고 생존 기회를 교수에게 물려주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생명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했다. 그의 행동은 무수한 독자들을 감동시켰고, 또한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작가의 서프라이즈는 그의 과장되고 감동적이며 과학적인 소설뿐만 아니라 그가 책에서 쓴 이야기에도 있다. 2 1 세기의 오늘날에는 이상하지 않지만, 베르나르나 시대에는 수중에서 수영할 수 있는 잠수함이나 전등도 발명되지 않았다. 이런 맥락에서 베르나르나는' 해저 2 만 리' 에서 앵무조개 잠수함을 성공적으로 형성하고 소설 발표 25 년 후. 인조 진짜 잠수함은 소설에 묘사된 것과 비슷하다. 이것은 어떤 선견지명입니까? 그래서 베르나르나의 작품 속의 환상은 과학적 근거가 있다. 그의 많은 작품에서 묘사한 과학적 환상은 오늘 모두 실현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그의 작품 속 판타지가 대담하고 참신하다는 점이다.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으로 읽기가 재미있다. 그의 작품은 짜릿한 우여곡절, 생동감 있는 인물, 예상치 못한 결말로 가득 차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를 만든다.

이 작품은 프랑스 생물학자 아론나스가 바다 깊숙한 곳을 여행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은 1866 년에 발생했고, 일각고래로 여겨지는 괴물 한 마리가 바다에서 발견되었다. 그는 사냥에 가입하라는 초대를 받아 사냥 과정에서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괴물 등에 타고 수영을 했다. 사실, 이 괴물은 일각고래가 아니라 구조가 묘한 잠수선이다. 이 잠수선은 니모 선장이 대양 중앙의 무인도에 비밀리에 건설한 것으로 선체가 견고하다. 해양발전을 이용하여 니모 선장은 아론나스를 해저로 여행하도록 초대했다. 그들은 태평양에서 출발하여 산호도, 인도양, 홍해, 지중해를 거쳐 대서양으로 들어갔다. 그들은 물속에서 희귀한 해양 동식물과 이상한 장면을 많이 보았고, 좌초, 원주민들의 포위 공격, 상어와의 싸움, 빙산봉로, 문어 공격 등 많은 위험을 겪었다. 마지막으로, 잠수선이 노르웨이 해안에 도착했을 때, 아론나스는 작별을 고하지 않았다. 그가 알게 된 해저 비밀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책 속의 주인공 니모 선장은 낭만적이고 신비하며 매력적인 인물이다. 니모는 자신의 설계에 따라 잠수선 한 척을 건설하여 해저에 잠수하여 대규모 과학 연구를 했지만, 이것이 그의 고독한 생활의 유일한 목적이 아니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적과 박해자를 피해 해저에서 자유를 찾아 외로운 생활에 깊은 슬픔을 느꼈다.

이 작품집에는 베르나르나 공상 과학 소설의 모든 특징이 포함되어 있다. 일파삼할인, 흐리멍덩한 이야기 줄거리, 인물의 변화무쌍한 운명, 풍부하고 상세한 과학 지식, 디테일이 생동감 있는 환상이 모두 난로다. 작가의 독창성과 교묘한 배치는 때때로 독자를 위험한 환경으로 밀어넣기도 하고, 때로는 그들을 시적인 기묘한 경지로 끌어들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장려한 장면 묘사와 섬세한 세부 묘사가 번갈아 진행되다. 읽으면 사람을 매혹시키고, 그만두려고 하면 안 된다.

이런 식으로 경외심을 가지고 책의 주인공 탐험가 아유나스와 함께 앵무조개 잠수함을 타고 그의 전설적인 수중 여행을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노르디류스호의 주인 니모 선장은 음울하고 박학한 사람이다. 그들은 태평양, 인도양, 홍해, 지중해, 대서양, 남극, 북극해를 함께 여행하면서 희귀한 수중 동식물과 수중 동굴, 암도, 유적지를 만났습니다.

앵무조개호는 일본해 출발, 태평양, 오세아니아, 인도양, 홍해, 아라비아 터널을 지나 지중해로 들어간다. 잠수함은 지브롤터 해협을 지나 아프리카 해안을 따라 남극으로 곧장 갔다. 그런 다음 라틴 아메리카 해안을 따라 북상하고 난류를 따라 북해로 갔다가 노르웨이 서해안의 소용돌이 속으로 사라졌다. 거의 10 개월 동안의 잠수함 여정에서 앵무조개호는 시간당 평균12km 의 속도로 천천히 항해한다. 나는 나 자신을 느꼈다.

해저 사냥, 해저 삼림 방문, 해저 아틀란티스 유적 방문, 스페인 침몰선 보물 인양, 산호왕국 장례식 증거, 오쿠모, 상어, 문어와의 싸움, 원주민 포위 공격 등 전체 항로가 고조되고 있다. 이 책에는 많은 과학, 문화, 지리, 지질학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 아유나스는 니모 선장의 항행 중의 걸출한 재능과 지식에 감탄을 표했다.

그러나 흥미진진한 이야기에서, 과학기술이 인류에게 유익한 것을 보면서, 나쁜 사람이 이용당하는 것을 방지하고 인류의 위기를 위협하는 행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바다표범, 고래 등 해양 생물을 배려하고 마구잡이를 비난하는 이념을 제시하다. 지금까지 여전히 핫한 환경화제들은 200 년 전부터 예언자들에게 호소를 받았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다채로운 뜻밖의 만남을 느끼게 하고, 생동감 있는 지식을 얻고, 우리가 마음에서 더 많은 것을 얻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설은 바다에서' 괴물' 이 등장해 각국 해선을 자주 습격해 노틸러스호가 대서양의 소용돌이에 삼켜질 때까지 민심을 뒤흔들고 있다. 소설 전체가 서스펜스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이 책은 나를 깊이 매료시켰다. 여행 중에 니모 선장과 관광객들 그리고 나는 일이 전개됨에 따라 변화하고, 때로는 황공하고, 때로는 가볍고 유쾌하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이 책의 묘미는 아직 완전히 자연스러운 지식 계몽에 있다. 이 책은 홍해에 있는 Trigonorrhoea 라는 작은 생물이 분비하는 점액으로 인해 바닷물의 색이 피처럼 붉어지는 것과 같은 바다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그러나 어떤 것도 의도적이지 않고 독자가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도 없다. 단 한 번의 여행에서 보고 들은 것만으로도 풍경으로 인한 각종 생각과 수확을 확고히 보존하게 한다.

모든 공상 과학 소설이' 해저 2 만 리' 만큼 가독성이 강한 것은 아니다. 허공에서 날조한 소설이 아니라 선견지명과 박학다재로 축적된 것이다. 수중 지식을 자세히 알지 못하는 독자들에게 그들의 여정을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고대인의 지혜와 문명을 역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전체 소설은 해류, 어류, 조개, 산호, 해양 저서생물, 해초, 해양 생물순환시스템, 진주 생산 등 과학 지식을 대량으로 소개하여 명실상부한 과학 계몽 소설이 되었다.

"살아있는" 노트

네가 살아있는 한

나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각종 책을 즐겨 본다. 나는 문학 명작과 대중소설을 포함한 다양한 책을 읽는다. 작가의 문필이 그리 나쁘지 않은 한, 나는 항상 머리부터 발끝까지 책 전체를 읽을 수 있다. 다만 나는 항상 그것을 이야기로 보고, 한숨을 보고 나니 까맣게 잊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나는 우연히 유화가 쓴 소설' 살아있다' 를 읽었다. 살아있는' 은 서복귀라는 노인의 생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것은 세상일의 변천을 겪은 노인이다. 작가의 필법은 매우 침착하여, 일부러 기복이 심한 분위기를 부각시키지 않았다. 작가의 평실한 서술로 주인공의 일생의 고난과 슬픔을 겪었다. 다 보고 나서 그는 생각에 잠겨 마음이 무겁고 말할 수 없는 슬픔을 느꼈다.

서복귀는 부잣집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진정한 방탕아이다. 어려서부터 황당일을 하고, 성매매 도박을 하며, 자신을 부잣집 도련님에서 빈털터리로 만들었다. 이 기간 동안 그가 옳은 일을 한 유일한 일은 자진과 결혼한 것이다. 이 역시 부잣집 출신인 부잣집 천금으로, 원망 없이 잃어버린 남편을 용인하며 앞으로의 고난의 하늘을 지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지주에서 극빈에 이르기까지 서복귀는 결코 싫어하지 않는다. 그는 이것을 미워하고 그것을 미워했고, 결국 그는 자신을 미워했다. 그가 자신의 죄를 위해 살고, 살아있는 사람을 비난하고, 자신의 새로운 신분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말이 있다. 네, 그의 어머니가 말했듯이, "사람이 즐겁게 살면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삶의 의미는 단지 부가 아니다.

세입자가 된 이상 노동은 한 사람의 일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생활을 위해 가정생활을 위해 서복귀는 열심히 일하는데, 예전처럼 황당하지 않으면 인생의 목표가 있는 것 같다. 책의 말로 말하면, 인생은 씁쓸하고 힘들고, 그의 마음은 착실하다. 그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서가가 닭에서 거위로, 거위에서 양으로, 양에서 소로 변하게 하고 싶었다. 그는 체포되어 어쩔 수 없이 전쟁터에 나갔다. 전장에서 생사를 겪은 후 그는 포로가 되었다. 그가 해방군에 머물거나 노비를 집으로 가져가기로 선택했을 때, 그는 의연히 집으로 돌아가기로 선택했다. 그 순간, 그의 가족에 대한 관심이 그가 살아 있는 유일한 이유일지도 모른다. 바로 지금, 만약 그가 그때 머물기로 결정했다면, 아마도 그의 인생은 달라졌을 것이다. 마치 죄수가 해방군에 머물기로 선택한 봄생활이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해방과 토지개혁 이후 자신의 모든 밭을 산 용이 총살된 것은 정말 복화반반이다. 이 순간, 주인공은 이미 내려 놓고 운명을 인정했다. 자진의 말에 따르면, 한 가족이 매일 함께 있는 한 복보는 개의치 않는다. 네, 이별의 고통을 겪은 가족만이 재회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산다는 것은 가족이 안전하게 함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활은 이렇게 가난과 평화 속에서 보냈다. 까지 ...

\ "약간의 피를 가지고, 조금 가져 가라. 병원 의 사람들은 행정 장관 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내 아들의 피를 펌핑 중지 ...... 그 당시, 축하 가 죽어 가고 있었지만, 의사는 피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 피를 뽑은 거북잡종이 내 아들의 피를 거의 다 뽑았다. 입술이 푸르러져서 멈추지 않았다. 경두가 땅에 비스듬히 쓰러졌을 때 인재는 당황했다. 의사를 불러라, 의사가 땅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

이곳을 보니 정말 말할 수 없는 원망, 살아있는 생명, 이렇게 없어졌는데, 어떻게 이렇게 우습지? 어찌 이런 인명을 무시하는 일이 있을 수 있겠는가? 어떤 인심입니까? 아마도 이것이 당시 사회의 무거웠을 것이다.

우리의 영웅을 돌이켜 보면, 그가 살아 있는 것은 자진 때문이다. 그의 아들은 경사했고, 그의 아내 자진이는 매우 아팠다. 그는 언제든지 경종을 따라갈 것 같다. 과거를 생각하면 서복귀는 살아남았고, 그와 함께 이렇게 많은 고난을 겪은 자진이는 그가 살아야 한다.

어렸을 때 나는 병을 앓아 농아 딸이 되어 여름바람과 결혼했다. 나의 사위는 편파적이지만, 그녀는 훌륭한 사람이다.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니 생활이 다시 시작된 것 같다. 하풍의 임신은 이 고난의 가정을 기쁘게 울렸지만, 이런 간단한 행복은 하풍의 출산으로 끝났다. 아이가 태어났지만 여름 바람이 죽었다. 3 개월 후, 자진도 세상을 떠났다.

서복귀와 그의 사위는 그들의 희망에 둘러싸여 있었다. 쿠건, 이상한 아이, 철이 들고 총명하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네 살 때 쿠건의 아버지 서복귀님의 사위 힐이 시멘트 판에 눌려 풀이 되었다. 쿠건은 할아버지를 따라 일곱 살이 되었는데, 고열이 나서 서복귀씨가 밭에서 솜을 따는 것을 도왔다. 서복귀는 그의 손자에게 고민을 했다. 왜냐하면 그는 약을 사고 밥을 할 돈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앞으로 혼자 살 수밖에 없다. 나는 항상 내 날이 길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는데 ... 이런 생활이 곧 올 것 같아 평범한 생활을 하고 ... 차라리 정상인이 되어 그것을 위해, 자신의 인생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이것은 주인공의 말이다. 책을 다 읽고 나니 답답하다.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쩌면 사는 것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세상의 고난은, 살아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견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운명 앞에서는 인내, 외로움, 불행, 심지어 죽음밖에 없다. 사는 것은 우리에게 사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 있다는 사실을 진술하는 것이다. 서복귀 부부가 춘생에게 하는 말을 적용한다: 살아, 잘 살아라. 우리는 죽임을 당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 우리는 생명을 포기할 권리가 없다. 운명에 직면하여 우리는 인류의 무능에 감탄해야 할 수도 있다. 만약 우리가 살아있는 사실을 바꿀 수 없다면, 우리는 살아있는 태도를 바꿔야 한다. 살아 있는 한, 우리의 태도는 좋든 나쁘든 적어도 살아있는 상태를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이 항상 있다. 생명의 끝에서, 우리는 적어도 우리가 이미 살았고 시도했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서유기 노트

서유기로 넘어갈 때마다 느낌이 다르다. 4 대 고전 소설 중 가장 생생하다. 어렸을 때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오늘날 변하지 않는 것은 그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인데, 단지 나의 이해가 바뀌었을 뿐이다.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이다.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선명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대화 서술을 좋아한다. 그것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그의 우여곡절 줄거리에는 사람들이 갈망하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삶의 이상과 인간의 추구, 즉 자유가 숨어 있다.

2 1 세기 사람들은 자유를 갈망하고 자유의 화신인 손오공을 갈망한다. 손오공은 흙을 깨고 나왔다. "기린의 관할이 아니라 봉황통제, 인간의 왕좌 구속" 으로 용궁에 침입하여 귀신사단을 곽화산의 왕으로 만들었다. 인간성은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손오공은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를 갈망하는 것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현재, 심지어 미래, 완전한 자유는 결국 불가능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에 얽매여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비록 우리는 제약받는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이 있게 할 수 있다. 그래야 그것이 끝이 없고 천지를 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데, 그 속에서 즐거워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최대의 자유를 찾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를 거쳐 단련된' 서유기' 에는 새로운 세기에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나는 그것이 왜 지금까지 전해지는지 이해한다.

유년기 노트

모두가 어린 시절을 겪었다. 어린 시절은 아름답고, 어린 시절은 즐겁고, 어린 시절은 행복하고, 어린 시절은 잊을 수 없는. 골키의 어린 시절은 그렇게 무섭고 비참해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불쌍한 골키는 세 살 때 아버지를 잃고 착한 부성애를 잃고 어머니와 할머니를 따라 할아버지의 작은 염색방에 왔다. 그 이후로, 어두운 삶이 고리키에게 내려왔다. 할아버지는 성질이 급해서 할머니와 골키를 자주 때리며 골키의 어린 마음에 그림자를 드리웠다.

나중에 골키는 절친한 친구인 츠웨이강을 만났고, 두 사람은 할 말이 없어 깊은 우정을 맺었다. 그러나 호경이 길지 않아 불쌍한 츠강은 두 흉악한 아저씨에게 살해되었다. 고리키는 이렇게 친구를 잃었다. 야코프와 미하일은 악마로 아내를 때리고 매일 재산을 나누어 달라고 다투었다. 형제 둘은 조금도 단결하지 않았고, 두 아들 사샤도 잘 가르치지 못하여 곳곳에서 골키를 놀렸다. 그 후로 골키는 목수의 "좋은 것" 을 알게 되어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골키는 매섭고 자주 사람을 때리는 의붓아버지를 얻었다. 몇 년 후, 그를 가장 사랑하는 할머니가 돌아가셨고, 어머니도 돌아가셨고, 그래서 그는 할아버지에게 쫓겨나 쓰레기를 주워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이' 가족 바보' 의 할아버지 카슐린은 성질이 거칠고, 괴팍하고, 탐욕스럽고 이기적이다. 미하일과 야코프의 두 삼촌도 무례하고 이기적인 시옥으로 아이들조차도 열정적으로 그들과 함께 참가했다. 착하고 착하며 다정한 할머니 한 분만이 이런 환경에서 약간의 위로를 받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문장 속의 할머니를 좋아한다. 그녀는 특별한 친화력이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끝없는 이야기가 있다. 그녀는 그녀의 아이를 매우 사랑한다. 미하일과 야코프라는 두 악당조차도 할아버지에게 어떻게 엄벌을 내리셨는지 묻지 않았다. 착한 사람이 어떻게 집에 전쟁이 있는 것을 좋아할 수 있습니까? 할아버지의 비인간적인 욕설에 그녀도 한 번 참았다.

골키의 어린 시절은 교육과 우정 외에는 기억할 만한 것이 없다! 기쁨 속에서, 슬픔 속에서, 사랑과 미움이 엇갈리면서, 그의 어린 시절은 이렇게 황급히 지나갔다. 독서에서 나는 그의 사랑을 찾았고, 그의 원한을 떠올렸고, 어둠 속의 어두운 빛도 맛보았다.

우리는 지금 풍족하게 먹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지고 있다.' 부모의 손바닥 진주',' 순둥이',' 골키의 비참한 어린 시절과 비교할 수 없다. 나이의 차이는 바로 이 차이다. 하나는 천국, 하나는 지옥이다. 하나는 햇빛으로 가득 차고, 하나는 도처에서 어둡다. 우리의 어린 시절은 오기가 쉽지 않다!

-"포위 된 도시" 노트

내 의견으로는,' 포위' 는 내가 읽은 가장 빠른 책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그 인물은 특색이 있고, 그 내용은 내 입맛에 잘 맞는다. (경멸어가 들어 있을 수도 있고, 누군가 나를 조숙하게 욕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심지어 주인공 방홍진의 경험도 나와 상당히 비슷하다. (이것은 문장 속에서 천천히 너에게 말할 것이다.)

처음에 나는 이 책을 평범한 소설로 보았을 뿐, 단지 재미를 느꼈을 뿐, 그것에 대한 어떤 생각도 쓰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리둥절하여 단숨에 이 책을 200 페이지가 넘는 페이지 (책 335 면) 를 읽었다. 이 때 나는 매우 궁금했다. 나는 평소에 소설을 읽고, 200 여 페이지는 거의 반달 동안 볼 것이다. 그래서 저는 놀랐습니다.

이때, 나는 이 책의 제목인' 포위성' 을 보았다.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당시' 포위' 라는 책은 항전 시대의 어떤 것' 포위' 에 관한 책이어야 한다고 느꼈다! 팔로군이 일본놈을 고립된 도시로 포위하고 항복을 강요당하는 것이다. 그러나 내용은 나의 이전 생각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해외 유학 후 부정행위를 해서 박사 학위를 받고 귀국할 때와 귀국한 후 일어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참지 못하고 또 불신하게 이 책을 한 번 읽었는데, 나는 잘못 인쇄되었는지, 아니면 다른 작가가 잘못 인쇄되었는지 의심스럽다. 하지만 사실은 책이 옳다는 것을 증명했고, 나는 틀렸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졸고 계속 보았다.

나 같은 사람은 큰 결점이 있는데, 책을 반쯤 읽으면 결말을 알고 싶다는 것이다. 마음속의 격렬한 투쟁을 거쳐 양심이 차츰 실의에 빠지고 호기심이 점점 우세해졌다. 그래서 나는 결과를 마지막으로 보았다. 그러나, 이' 결과' 는 여생을 크게 실망시켰다. 이 책의 끝은 끝이 아니라 돈 부인이 쓴' 부록-전종서 및 포위 공격' 이다

나는 그것을 보았고, 절반을 보지 않고, 갑자기 책을 닫고, 수많은 생각이 뚝 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조 욕하는 모습을 배우며 화가 나서 말했다. "젠장, 이 녀석, 너 왜 이걸 쓰니?" " 잘됐네요. 나는 문장 볼 필요도 없고 내용을 이해할 필요도 없다. 나는 피해자이자 대머리다! ""

그러나 빨판들은 거의 단숨에 이 책을 다 읽었다. 그 내용이 너무 훌륭하다!

그 경험을 통해, 나는 마침내 이 대학생의 평범한 생활과 사무와' 포위' 라는 단어의 관계를 깨달았다.

하지만' 포위' 라는 단어를 말하기 전에 이 책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면 이해에 도움이 된다.

저자 전종서 아내 강양이 말했다. "이것은 작가 자신의 이야기이다." 아마도 이것이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일 것이다.

사실' 포위성' 은 주인공 방홍진 (작가 본인) 이' 포위성' 에 갇힌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양은' 전종서 포위' 를 쓰면서' 방홍이 결혼 후 포위 공격에 갇혔다' 고 언급했다.

확실히, 방홍진 약혼 전, 심지어 약혼 전, 그와 손유가의 관계는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친밀하다고 말할 수 없다. 아마도 유가가 옳을지도 모른다. 홍은 점차 그녀를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았다.) 하지만 결혼 후에는 항상 싸우고, 심지어 싸우기도 했고, 유가는 이전에 먹지 않겠다고 했던' 묵은 식초' (스와) 를 먹기 시작했다. 게다가, 마려 들은 고용되었다. 홍진의 두 형수와 다른 사람들도 천하대란을 두려워하고 불에 기름을 붓는다. 하지만 지난번 싸움 이후 두 사람 모두 깊이 반성했다. 비록 그들이 영원히 싸우지 않을 수는 없지만, 나는 그들이 자신을 억제하고 자신의 처지를 더 좋게 만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하지만 이것이 주인공이 포위 공격에 갇힌 유일한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막 삼루 대학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그들이 교장 고송년 교장에게' 속았다' 는 것을 깨달았다. 아마도 이 사기는 고송년 일부러 세운 것은 아니지만, 자기도 모르게 한 것이다. 그러나 홍은 점차 옳다고 생각했다. 또한 sun roujia 는 그 "개 소년" 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그래서, 내가 나의 비범한 연상 능력을 사용한 후에, 나는 나 자신을 생각했다. 초등학교 때 학업 성적이 좋았기 때문에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내가 중학교에 입학한 후, 이 모든 것은 단지' 학부모가 아이를 칭찬하는 가짜 박사' 일 뿐이다.

그래서 나는 하루 종일 놀라서 다른 사람에게 놀림을 당할까 봐 두려웠다. 그러나, 나의 선생님과 부모님은 나를 당시 설리 만문이 방홍진을 대했던 것처럼 대했다. 그러나, 나는 공을 치고 싶다, 마치 방홍이 점차 당효브를 생각하는 것처럼.

그래서 나는 무슨 일을 하든, 홍이 점차 당샤오프를 대하는 것처럼 그들을 대해야 한다고 은밀히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가 할 수 있는지, 내가 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이미 결심을 했으니, 나는 열심히 실현할 것이다.

나는 또한 모든 것에' 손유가' 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 가 좋든 나쁘든, 우리는 모두 "그녀" 를 받아들여야 한다. 절대 "그녀" 와 어울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결말이 매우 비참할 것이다.

게다가, 내 곁에는 소설과 마찬가지로 스캔들이 심각하다는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것이 내가' 비판' 하고 싶은 것이다.

맹자 자서

맹자는 전통문화의 시조로 중국에서의 영향이 수천 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우리 세대는 당연히 두세 마디로 다루기가 어렵다. 나의 이해는 단지 관추일 뿐이지만 맹자 자신의 사상, 정신, 기백은 마치 맑은 하늘 속의 붉은 해가 맑은 하늘을 관통하는 것과 같다. 나의 시야와 식견에만 국한되어도 나는 이미 그 눈부신 빛을 느꼈다.

우선, 맹자의 위대함은 그가 주창한' 인의' 사상이 사물의 본질을 가장 잘 잡는다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생명',' 이익' 이 사물에 대한 이익관계는 근시안적인 반면 인의는 미래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사생취의 의미',' 사리취의 의미' 라는 이론을 갖게 되었다. 좁은 의미의' 인의' 는 봉건 시대의 인륜충효를 가리킨다. 사실 수천 년 동안 맹자에 대한 오해였다. 오사신문화 운동 이후 삼강오오가 인생을 바꾼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중용' 은 "도, 잠시도 빼놓을 수 없고, 비도에서 벗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이 "자비" 는 영원한 의미가 있습니까? 그러므로 오늘 맹자의' 인의' 를 이해하는 것은 높은 곳에 서서 넓은 의미에서 출발해야 한다. 도가의' 도' 와 불교의' 보리' 가 모두 객관적 보편적 법칙에 대한 인식인 것처럼 맹자의' 인의' 도 독특하다. 이런 이해는 맹자를 숙련된 어부의 손처럼 게의 급소에 끼게 하고, 게의 힘을 더 세게 하면 허벅지와 큰 발이 있어도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 사물의 표면에 아무리 복잡한 문제나 어려움이 나타나더라도 맹자는 어지럽지 않고, 종종 위험을 무릅쓰고, 쉽게 하기 어렵고, 여유롭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스템 이론' 과' 시스템 사고' 는, 비록 말로만 반대한다고 말하지만, 역동적이고 장기적으로 사물을 보아야 한다. 솔직히 말하면 맹자의 인의사상에서 프로토타입을 찾을 수 있다. 마오쩌둥의 말로 맹자의 인의의 도를 묘사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인의의 본질을 파악할 수 없는 사람은 광대한 사막이나 바다를 걷는 것처럼 수시로 나타나는 신기루에 의해 기진맥진하게 추구된다.

또 한 가지 더, 맹자는 후세 사람들이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그의 독립자주이며, 다른 사람과 동류하지 않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가 뭔가를 할 기회가 있다면, 그에게 시전 재능의 무대를 준다면, 그는 반드시 왕업의 큰 인물이 될 것이다. 코디, 확고한 입장, 독립적 인 의식; 표류하지 않는 사람들은 차이를 볼 수 없고, 생각지도 못하고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가 있으면 맹자의 대박과 문필이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가 창업에 사용되었을 때, 온 세상이 그 한 사람에게 떨어졌다. 손자병법이 말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 는 말은 맹자에게 나타난다. 지금 사회 정세가 급증하고 있어 사람들은 종종 방향을 다투지 않고 자신을 그 속에 둔다. 만약 네가 맹자로부터 무언가를 배우면, 왜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까?

맹자를 배우는 시간은 짧지만 맹자의 밝은 인의의 길은 평생 유익을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맹자의 인의의 도를 총결산할 것이다. 하나는 그의 포기종사상, 두 번째는 그의 독보정신, 세 번째는 그가 국면을 조종하는 용기이다.